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Support] 준수한 라인전 괴랄한 체력 문도 박사
들어가며
공략을 들어가기에 앞서 문도 서폿은 조합에 구애 받지 않고 선택할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닙니다.이 공략은 자세히 알아가는 것이 아닌 간단한 참고를 목적으로 하였음.
특징
장점
* 뚜벅이들의 접근을 막는데 용이하다.
* 라인전에서의 견제력이 상당하다.
단점
* 암살자의 접근을 막기 힘들다.
* 라인전에서
를 맞추지 못할 경우 체력 관리가 힘들 수 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총 가격 : 15,990 IP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기본
디펜스는 저렇게 찍어주시되 오펜스와 유틸리티는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쓰지않는 마스터리


고려해볼 스펠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2/2.4/2.6/2.8%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
-
강인함이 붙은 를 두번째로 선마합니다.
스킬 활용 팁
가학증을 역관광용으로 체력이 적을 때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 궁의 이동속도 증가와 체력이 12초 동안 차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문도 박사의 체력이 60% 가량 남았을 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고려해볼 아이템





예외
상대 챔피언 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나
라인 유지력이 상당히 좋으며 한타 때 크레센도 한 방으로 문도 박사보다 더 높은 존재감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레오나
레오나가 원딜에게 붙는다면 우리 원딜은 풀딜을 맞는 것을 구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스 포츈
기본 스킬에 치유 감소 효과가 있는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방어적이거나

브라움
라인 유지력이 부족하거나

알리스타
돌진기가 부실할 때
초반 운영법
원딜과 서폿을 가리지 않고 를 맞춰줍니다.
중반 운영법
이 나왔을 타이밍 입니다. 9레벨이 될시에 빠른
를 만들어 주시고
를 지속적으로 구입하여 시야를 장악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가 일어날 시에는 여러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는 우리 팀의 딜러들을 지켜줍니다.
마치며
꼭 주류 픽이 아니더라도 나쁜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케넨 서폿이며 애니 서폿이며 다 처음부터 호평을 받지는 못했던 것을 감안하여 문도 서폿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