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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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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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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 켄치의 TIP with 정글 탐켄치

- 김맛사탕(2015-07-22, 조회수: 2271)

브론즈가 해보는 탐 켄치 정글 공략

사실대로 말하자면 현재 브론즈3 현지인 입니다. 지금 바로 뒤로가기 누르시지 마시고 한번 봐보세요 저는 딱히 이렇게 하라는 공략이 아닌 이러면 나브지 않다라는 것은 알려 드리는 팁 같은 공략이니까요

 


탐 켄치, 강의 폭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25 (+50.0) 1175
공격력 56 (+3.2) 110.4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2 (+4.2) 11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체력 +3.4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31.2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현재 저는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만은.... 

브론즈3 따라하다가 떨어지니 이렇게 쓰지 마시고 알아만 두세요.

 이속

탐 켄치 특성상 적진에 들어가서 중요한 챔프를(딜러 혹은 위험한cc기를 가지고 있는 챔프)빨리 무력화 시켜야 기에 이속룬을 듭니다. 또한 그랩에 걸리거나 위험한 아군 챔피언을 구출해 내기를 위하여 이속 정수가 필요합니다.

체력 

이건 탐 켄치에게 조금이나마 딜량을 높여주는 역활을 합니다.또한, 초반 생존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방어력 마법 저항력

탐 켄치로 극 딜을 가는 건 마치 티모로 ad로 가면서 앞으로 들이대는 것과 똑같습니다.그러니 탱을 가야합니다.그 기본을 충족 시키는 방어력 마법저항력 룬입니다

그 외에도 공속을 이요해서 '절대 미각'을 빨리 차게 하는 이용법도 있습니다만 딱히 추천은 안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극탱을 가기에 바로 2/28을 갔습니다 

공격

최소한의 스텍 쌓기를 위한 분노에 2를 투자하던가 아니면 정글리을 위한 도살자와 균등하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방어

신속에 포인트를 투자하여 w의 이속 감소를 줄입니다 
정글링의 안전을 위해 질긴 피부 테크에 포인트를 주고
그 외에 방어력 상승에 거의 모든 포인트를 부여 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TIP입니다 잠시 쳐다보시고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글은 역시 스마하고 점멸입니다.

하지만 다른 라인에 경우 서폿은 탈진을 들고 다른 솔로 라인들은 누구나 알다시피 점화와 텔포. 둘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탐 켄치 한테는 이렇다 할 콤보가 없습니다.

솔직히 스텍을 다 쌓고 상황을 봐서 w를 짤짤이에 사용할지 아군에게 사용할지 적군에게 이니시를 걸려고 사용할지 등등.. 여러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탐켄치의 핵심입니다.

스킬 활용


Tongue Lash(혀 채찍)

여러분 탐 켄치의 q에는 비밀이 숨겨저 있습니다.

바로! q를 사용하고 w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적 챔프에게는 적용이 안 되지만요...

하지만 이것을 이용하여 좀더 안전한 짤짤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적진 에게 아주 가까이 가지 않고 멀리서 미니언을 낚아채서 날려보내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w는 딱히 비밀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이 아주 무궁 무진하죠.

대표적인 예로는 역시 이니시아군 구출이 있습니다.


이니시

적 챔피언을 물고 늘어져 있으면 자동적으로 상대팀에게 우리가 들이댈 수 있습니다. 그것이 탱커딜러든 말입니다.

탱커를 삼킨 경우에는 위압적인 cc기가 사라진 거고 딜러의 경우에는 위험한 딜이 사라진 것이죠. 또한 딜러면 우리팀을 향해 뱉어내면 알아서 뼈와 살을 분리해줄 우리팀의 딜러진들이 대기 하고 있습니다.

또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분노 100을 채운 쉬바나라던가 마침 쿵쾅이 하고 싶은 알리스타라던가를 삼키고 점멸을 쓴다음 뱉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바로 한타에서 우위를 점할 수가 있죠.

아군 구출


아군 구출은 제곧내입니다. 쓰레쉬 그랩에 끌린 원딜일 경우에는 자신이 먹어주면 그만이고 존야를 쓰고 둘러쌓인 ap미드라면 들어가서 먹고 점멸로 빠져나오면 됩니다.

한타에서도 많은 기능을 하는데 예를 들어 탈론 궁에 휩사인 반피에 원거리 딜러라던가 실수로 타워안에 들어가 버린 알리스타라던가 타워에 맞아 죽을 것 같은 막 킬을 딴 야스오 등이 있죠



도주

도주에도쓰일 수 있습니다.

아군 챔피언: 대상을 지정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적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 증가를 얻습니다.

이 효과를 잘 보십시오. 아군을 삼키면 이속 증가? 

인벤에서 보면 보이지 않지만 무려 절반 상승의 효과입니다. 이 정도면 확실히 몸약한 챔프를 들고 뛸 수가 있겠죠?

Thick skin(두꺼운 피부)

솔직히 전 이 스킬이 중요하단 것은 알겠으나 q나 w만큼은 중요하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그저 자신의 초반 피 관리후반 한타시에 구사일생용으로 밖에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한 활용법이 없는 스킬입니다. 그냥 상황에 맞게 사용합시다.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

궁극기... 솔직히 렉사이 궁만큼 시전 시간이 빠른 것도 아니고 녹턴 궁만큼 사거리가 긴 것도 아닙니다 심지어 적군에게 까지 찍혀버립니다.

궁극기는 저도 아지까지 활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용 스틸과 바론 스틸을 하기에도 애매한 시전시간이기에 딱히 로밍 용도외에는 쓸모가 없는 스킬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일부로 최종 아이템의 1칸과 아이템 빌드를 비웠습니다.

솔직히 말만 최종아이템이지 이 아이템이 시너지가 좋다고만 생각하고 있는 템들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여러분들께서 탱커한테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템들을 가시면 됩니다. 저는 그저 팁만을 드릴 뿐이니까요. 

하지만 아이템을 고를때 중요한점은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같은 요소들도 있지만 일단 체력이 중요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의 차이점은 바로 체력의 유무입니다.

탐 켄치에게는 솔직히 서포터용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라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그러니 딜이라도 바래야 되는 것입니다, 거기서 나오는 계기는 체력으로 인한 궁극기의 활용입니다.

궁극기에는 체력에 비례하는 스킬과 기본공격에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만약 체력 구성으로 풀템을 띄었을경우 추가 데미지는 무려 100을 상회합니다

왠만한 포식자로는 나올 수 없는 추가 데미지 입니다. 이 추가 데미지로 우리는 데미지를 바라는 것입니다.

또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장화에는 둔화 효과 25%를 면역을 부여합니다. 조금더 효율적인 적팀 삼키기가 가능 해지느 것이죠 물론(강철의 영약) 이 영약에도 그런 효과가 있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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