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즈의 궁극기가 기본 적인 딜량이 줄어들고
궁을 맞춘 대상에 대한 피해량이 증가하게 된 것은
탱피즈에게는 상향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AP 탱피즈는 사용 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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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요즘 메타에서 텔이 빠지면 아쉬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지만
점화를 가져갔을 때에 라인전에서의 이득이 탑피즈의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점화를 항상 들어주는 편입니다.
'피즈와 점화는 바늘과 실과 같은 존재'죠!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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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탱탬(비마의 불씨/음전자망토)이 나온 이후에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피즈는 탱템을 가더라도 W에 뭍어나오는 지속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탱템을 두른 피즈는 피해를 덜 받으면서 상대방
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건 기본적인 팁이지만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적습니다.
피즈의 Q는 야스오의 E 처럼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추격하거나 도망갈 수 있습니다.
상대 탑 챔피언에 따라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보통 6랩 전, 바미의 불씨가 나오기전 단계에서는 피즈가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첫탬으로 플라스크를 사서 초반 라인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
상대 탑이 AD 일 때
첫 귀환 때 '바미의 불씨'를 뽑은 후에 위의 탬트리대로 흘러가면 됩니다. 보통 바미의 불씨가 나온 후에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상대 탑이 AP 일 때
첫 귀환 때 '음전자 망토'를 뽑은 후에 '심연의 홀' > '태양불꽃 망토'를 가줍니다.
이후에는 리치베인을 올리기 보단 상대팀의 템 보유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춰 방어적인 아이템을 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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