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 탑, 정글 세 라인에서 탐켄치를 해봤는데. 서폿도 좋지만 정글 탐 켄치도 충분히 활용할 가치가 크다는걸 쓰고 싶었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공격력+6.75
빨룬에 공속을 넣은 이유는 탐 켄치는 6랩을 찍고 잿불거인이 나오면 ap 와는 상관없이 정글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후반으로 갈수록 w 딜을 넣으면서 탱을하게 되는데 w 딜은 ap 룬을 든다고 크게 증가 되는것도 아니니 초반 정글 속도 향상을 위해 공속룬을 들고 왕룬은 공격룬으로 박아준다. 왕룬에 이속을 박아도 괜찮다. 초반에 쿨감이 있는게 정글 속도 도움도 되고 후반에 w 를 자주 사용할수 있으므로 파랑룬에서 쿨감 5퍼를 맞춰주자.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댐지가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w를 선마해준다. e는 많이 찍어도 초반에 효율이 좋은편이 아니므로 마지막에 마스터한다.
갱가서 강타쓰고 평 q 평 w 뱉고 평타 때리면 앵간하면 잡는다. 갱킹력 상당히 좋다.
골렘 노강타 - 레드에 강타써서 잡고 - 레이스 먹으면 3랩 w 2개 e 1개 찍고 늑대 - 블루 - 두꺼비 귀환하면 정글템 업글하고 신발 살 수 있다. 두꺼비 시작은 두꺼비에 강타를 쓰고 그대로 하면된다. 탐 켄치는 초반에 강타와 q 를 이용해서 슬로우 를 묻히고, w로 삼킨 후 잡는게 정석인데, 이 때 똥신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크기때문에 초반에 바로 신발을 뽑아준다. 잿불거인 신발은 조금 유동적으로 간다. 헤르메스도 좋다. 난 쿨감신을 선호한다. 그 다음 정당한 영광을 뽑으면, 그 다음템은 유동적으로 탱커 템을 올려주면 된다.
이런 개 뚜벅이 챔프한테는 쿨감이 중요하다. 우린 룬 특성 신발으로 25%의 쿨감을 맞춘상태다. 적팀이 올ad일경우 얼심을 올려 쿨감 40퍼를 맞춰준다. 만약 적팀에 ap가 섞였다면, 정령의 형상을 올려주고 얼심은 가지 않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강타 q 로 슬로우 걸고 w 로 먹어서 갱킹. 정글 돌때 초반에 2번째 버프를 먹을때 두꺼비 시작으면 블루 먹을때 생명의 위기가 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죽을거 같다고 e 사용하는 순간 정글 망하고 집가야 되니 e는 사용 하지 않는다. 사용하지 않으면 회색 부분이 일부가 체력으로 차므로 초반에 정글을 오래 돌수 있게 해줘서 좋다.
카정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크면서 성장할 수 있다.
궁이 생각보다 상당히 좋다. 대체로 바텀쪽은 와드가 잘되있기 때문에 궁은 바텀 갱을 찌를때 자주 쓴다.
적팀 잘큰 딜러들을 한방에 원콤시키는 딜이 나온다. 강타 사용후 평 q 평 w 뱉기 평타 평타 치면 앵간한 방템없는 딜러는 원콤이므로 딜러를 물어주는게 좋다. 만약 적팀에 cc가 너무 많거나 적팀 탱커가 잘커서 우리 딜러들이 물린다 싶으면 적팀 탱커를 w로 먹어서 딜러를 지켜주자.
제발 E 스킬좀 죽기 직전에 쓰지말자 왜이리 아슬아슬한걸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피가 1/3 정도 남으면 E를 사용해주자 어차피 마지막에 쓰나 저때 쓰나 비슷비슷하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