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어는 실론즈이지만 리메이크 이후
누구보다도 질리언을 많이 해봤다고 자부하고
하면서 느낀점과 노하우를 몇자 적어봅니다.
(이제 슬슬 오르막길타고있습니다 골론즈로 올라가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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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8 - 치명타율 +0.93%x1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방어 +4.26x2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9.04
- 마법 관통력+4.96
- 치명타율+0.93%
- 체력+217.08
- 쿨감소-9.948%
- 방어+8.52
- 이동 속도+1.5%
왕룬
리메이크 전 질리언은 Q단일 타겟으로 딜링으로가는 공격성 서폿이 진리였지만
이제 Q의 역활은 초반 2랩이까지는 견제용 3랩이후부터는 견제 + 스턴으로 사용되기때문에 주문력은 빼고
인장에 성체를 박은 대신 방어력과 이속을 넣었습니다.
표식
쌍관과 치명타확률 1개를 넣은 이유는 평타견제와 초반 견제용으로 아주 지극히 개인적 취향입니다.
평타견제 크리터질때 느낌은 직접 써보시다가 느껴보시면 됩니다. 로또맞는느낌
그외 생략 (룬특성은 개인취향이라 생각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0 / 9 / 21을 사용합니다
.
저는 라인전 평타견제를 주로 사용하므로 돈수급을 조금이라도 더 해보자는 생각에 찍습니다
(은근 평타견제가 강려크합니다, 물론 무리하다가는 흑백화면을 바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쿨감관련하여
궂이 오펜에 마술을 찍지않는 이유는 이미 룬에 고정쿨감5%와 성장쿨감 5% 유틸에 쿨감 5% 총 15%로
디펜을 줄여서 까지 오펜쿨감을 4포인트나 투자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족한 방어력은 왕룬으로, 그리고 이속왕룬 1개로 땡땡하고 소닉같은 스피드를 가진 질리언의 완성입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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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2랩까지는 Q와 평타로 견제합니다
Q가 투척으로 바뀌면서 맞추기가 힘들다고 느끼실수도있는데 우리 미니언의 체력과
원딜의 이동경로등을 보시고 날려주세요 (맞으면 좋고 안맞아도 그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랩이후 E(적) - Q - W - Q - E(아군)
E에 상대원딜이 걸리게되면 스타렉스받을만큼 굼뱅이가 되서 Q를 연속 두번 맞추기가 아주 쉽습니다
이건 실론즈인저도 도주기가 없는 상태의 적을 90%이상 확률로 두방맞춰 스턴맥여버립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질리언과 상대를 많이 안해보았기때문에 질리언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질뿐더러
우리는 E를 선마합니다. 그렇기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Q데미지가 간지러울정도로 볼품없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은 방심을 하게되어있습니다.
1. 우선 Q를 원딜에게 하나 날립니다. 그럼 그 원딜은 도주기로 피하거나 피하려고 할겁니다.
모든 원딜의 전진기나 도주기등은 쿨감이 매우깁니다. 그부분을 이용해서 평타 Q등으로 일단 상대방의 도주기를
빼놓고
2. E거리가 나왔을때 상대원딜에게 E(슬로우)를 걸어주고 QWQ콤보를 대갈빡 위에 날려주면 아주 자연스러운
딜교이득이나 킬을 딸수있습니다.
하지만 질리언의 최대의 적은 아군 원딜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질리언에대해 이해가 부족한 원딜러들이
많아서 리메이크 됐는지 안됐는지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Q가 한사람에게 두방다맞으면 범위스턴이라는걸
심지어 모르는 사람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렇기에 스턴을 먹여도 아군원딜이 뒤로빼면 그냥 나의 엠만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되는겁니다.
제발 원딜은 잘하는걸 바라진 않더라도 많이 해본사람이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빠른 도주기가 있는챔 ( 이즈리얼, 그레이브즈, 베인, 루시안 등등)들에게
아이템 빌드는 위에 저렇게 써놨지만 저는 아이오니아 신발까지만 고정이고 이후는 상대방 라이너가 AP가 많은지
AD가 많은지 누가 잘컷는지 확인후 가는편이라서 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저기에 있는 템을 벋어나지는 않습니다.
손가락차이지 질리언은 카운터가 없는챔프같습니다.
누가 꼭어렵고 누가 꼭 쉽다 그런건 없고
우리 아군원딜 호응이 얼마나 좋으냐에 따라서 상대방이 쉬워질수도 어려워질수도 있습니다.
TIP . 적이 지나갈것같은 부분의 바닥에 QWQ를 미리 깔아놓아도 그자리에 아군이 밟든 적군이 밟든 광역스턴이걸립니다. (부쉬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도주용으로도 역이니시용으로도)
위에도 말했다싶이 2랩이전은 평타와 Q로 견제 (E는 아껴뒀다가 킬각이거나 아군이 위험한상태에서 써주세요)
(평타 견제하란다고 무작정 달려들었다가는 흑백화면 보실수있으니 상황보고 견제하세요)
평타견제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우리 아군 미니언이 딸피고 적 원딜은 저걸 분명히 처먹는다 생각될때
살짝 앞으로 나가셔서 원딜한대 툭 던져주고오시면됩니다.
3랩 이후부터는 E - QWQ로
중후반 운영법은 항상 같은거같습니다. 원딜이나 아군 딜러진에게 들어오는 적에게 굼뱅이걸어주고
굼뱅이건상태에서 광범위 스턴을 갈겨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물린아군에게 궁을 갈겨주시는데 만약 탱커와 딜러가 둘다 물려 죽을상황이다 싶을땐
저같은경우 딜러를 살리는게 더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인, 마이같은 상대를 쓸어녹일수있는)
대응법이라기보단 질리언과 아주 잘맞는챔프들은
이라고생각합니다. 뭐 더있겠지만 차츰 업뎃할수있으면 하겠습니다.
처음써보는공략이라 주저리주저리 제가 하고싶은말이 제대로 전달됬을지는 잘모르겠지만
써보니 정말 좋은챔프인건 확실하고 아직은 잘 보이지않는데 롤챔스에도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ㅋㅋ
골드올라가면 인증 냄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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