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2명
92.9% (197표)
2.8% (6표)
4.2% (9표)
스카너 정글 기본 가이드 V1
스카너는 우디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빠른 정글 속도와 안정성이 장점이며
6레벨이후 갱킹력은 LOL에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며
중후반 단단함을 내세워 우수한 한타 유발과
광역 슬로우로 한타의 중심이 되는 챔프입니다.
- 2012년 1월 05일 1차 수정 업데이트.
- 2012년 1월 12일 마스터리 추가 및 오타 수정.
- 2012년 1월 19일 패치에 따른 아이템트리 수정.
- 2012년 1월 25일 질문과 답변 추가.
- 2012년 2월 03일 추천 아이템 트리 추가.
- 2012년 2월 28일 카운터정글 공략 추가.
- 2012년 3월 28일 일부 영문 표기를 한글로 수정, 오타 수정
2012년 1월 19일 패치노트中 스카너
스카너
• 수정 베기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 공통 15에서 20/22/24/26/28로 조정됐습니다.
• 수정 베기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25/30/35/40/45%에서 20/25/30/35/40%로 감소됐습니다.
• 꿰뚫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10/100/90에서 130/120/1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수정 베기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 공통 15에서 20/22/24/26/28로 조정됐습니다.
• 수정 베기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25/30/35/40/45%에서 20/25/30/35/40%로 감소됐습니다.
• 꿰뚫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10/100/90에서 130/120/110으로 증가했습니다.
2012년 3월 21일 패치노트中 블루골렘
• 고대 골렘의 문장의 마나 재생률이 최대 마나/기력의 1%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0) | 2500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75) | 19.95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2,603 IP
스카너의 기본 룬 세팅
공속이 스카너에게 중요한 이유입니다.
1. Mark (표식)
공격적인 룬으로 주로 사용하는 표식에는 공격속도/방어관통/마법관통을 주로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속을 가장 추천합니다. 정글 속도와 갱킹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2. Seal (인장)
인장 에는 정글러들의 기본인 고정 방어 룬을 사용합니다.
3. Gylph (문양)
문양 은 고정마법방어/성장마법방어를 주로 사용하며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공속룬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표식 / 문양 둘다 공속룬을 사용할 경우 1레벨부터 21%의 공속보너스를 가지게 됩니다.
4. Quintessence (정수)
정수 는 이동속도 룬을 쓰고 있습니다.
빠른 이동속도는 갱킹에 큰 도움이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탱커형 마스터리
팀에 탱커가 없어 스카너의 탱킹이 필요하다면 0/21/9의 트리로 방어적으로 투자를 합니다.
미세하지만 반사데미지를 통해 조금이라도 빠른 정글링을 위해 칼날 갑옷을 찍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방어에 선봉장 과 유틸리티에 신속 그리고 왕룬의 이속룬으로 빠른 이속이 특징입니다.
방어에 투자한 만큼 초반 정글링이 굉장이 안정적이라 재생의 팬던트를 선템으로 빠른 현자의 돌로
가거나 +를 들고 빠른 이동속도로 카운터를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딜탱형 마스터리
팀에 탱커가 든든하여 딱히 스카너의 탱킹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21/0/9의 트리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유체화를 들었다면 마술에 1포인트를 빼서 소환사의 진노에 투자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격에 올인한 만큼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 로 시작하게 됩니다.
공격과 방어에 동시에 효과를 볼수 있는 + 를 맞추는 스카너에게 효과적인 마스터리 입니다.
부자형 마스터리
최근에 제가 사용하는 마스터리 0/15/15 도 한번 소개할까 합니다.
이 마스터리의 큰 특징은 빠른 이속과 안정적인 정글링 그리고 시작시 추가 포션이 특징입니다.
현자의 돌과 황금의 심장 그리고 탐욕 을 통해 빠른 골드 수급으로
갱킹 실패시의 페널티를 어느정도 보안한 마스터리입니다.
초반 재생의 펜던트 + 포션 2개로 시작해서 궁극기를 배우기 전
카운터의 위험성을 어느 정도 줄여줍니다.
이후 빠른 현자의 돌이후 신발 그리고 황금의 심장 테크를 추천드리며,
부족한 딜링을 위해 광휘의 검 을 공격 아이템으로 가도 좋습니다.
스카너의 서머너 스펠
강 타 ( Smite )
미니언에게 445-870의 고정 피해를 주는 스펠로써 정글러는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초반에는 큰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수월한 정글링을 위하여 사용하는데
중 후반에는 챔피언 자체 데미지도 상당히 올랐기 때문에 별로 쓸모가 없어 보이지만,
용 사냥이나 남작 내셔(바론사냥)에서 스틸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막타용으로 사용합니다.
점 멸 ( Flash )
챔피언을 순간이동 시켜주는 스펠로써 탈출기로 주로 사용하지만,
공격적으로도 사용하기에도 최고의 스펠입니다.
너프로 인해 사정거리가 줄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스펠입니다.
유체화 ( Ghost )
챔피언의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유닛과 부딪히지 않습니다.
점멸 너프로 인해 차선책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카너의 스킬
스카너가 일반공격을 하면 스킬 쿨다운이 줄어듭니다.
스카너가 우월한 정글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사기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공속룬을 사용합니다.
수정베기 : Q
스카너 주변으로 광역 대미지를 주며 수정 에너지가 충전됩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로 다시 공격하면 추가 마법피해를 주며 이속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스카너의 주력 딜링 스킬이며 추격의 달인으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패시브덕에 평타처럼 스킬이 나갑니다.
2타째부터는 이속감소효과도 있어 갱킹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가장 먼저 마스터 해줍시다.
수정 외골격 : W
스카너가 피해를 막는 보호막을 사용합니다.
방어막이 유지되는동안 스카너의 공속과 이속이 증가합니다.
수정 외골격은 보호막이면서도 이속/공속 증가 버프를 가지게 됩니다.
정글링/추격/갱킹/생존 두말할거 없이 최고의 방어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마스터 합니다.
균열 : E
일직선의 적에게 마법피해를 주고 6초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적에게 피해를 주면 표식을 소모하며 추가 마법피해를 주고 스카너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안정적으로 정글링을 원하시는 분들은 3레벨 혹은 4레벨쯤에 하나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체젠목걸이+수정외골격+균열이면 포션없이도 풀피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꿰뚫기 : R (궁극기)
스카너가 적 챔피언에게 마법피해를 주며 1.75초 동안 제압합니다.
기술이 지속되는동안 대상을 끌고 이동할수 있습니다.
효과가 끝나면 대상은 추가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스카너의 궁극기로 상대방을 1.75간 제압상태로 이동이 가능한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다른 챔프이 제압기로는 워윅의 궁극기와 말자하의 궁극기가 있는데
두 챔프는 제압 상태에서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스카너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푹 찍어서 우리 진형으로 끌고 옵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 아이템 빌드는 순서가 아닌 추천 아이템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트리
사실 이부분에 대해선 따로 가이드에 추가할 생각이 없었지만,
스카너를 알고 싶어 이글을 클릭하신 초보분들은 매우 난감해 하시고 질문을 주시기에
대표적인 몇가지 아이템 트리만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트리는 무조건이 아닌 추천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크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
천갑옷은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값이 싸서 포션을 다량 구입할수 있습니다.
룬과 마스터리가 부족한 저레벨 혹은 정글초보자도 천 갑옷과 5포션으로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수 있으며
이후 상황에 따라 리글의 랜턴을 가게 될경우 하위템으로 사용됩니다.
재생의 팬던트는 체력리젠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정글을 도는데 방어의 목적이라기 보다는
이후에 업그레이드 할 현자의 돌을 위해서 갑니다.
마스터리와 룬이 구비되어 있고 정글에 익숙해진 숙련자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속도의 장화는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6레벨 이전 갱킹 혹은 카운터를 위해서 먼저 가기도 합니다.
이 역시 재생의 팬던트와 마찬가지로 마스터리와 룬이 구비되어 있고 정글에 익숙해진 숙련자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첫번째 귀환
무난히 정글을 마무리 하고 갱킹을 성공 했든 실패했든 첫 귀환에는 이동속도 관련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천 갑옷이나 재생의 팬던트가 선템이라면 속도의 장화를
속도의 장화가 선템이라면 혹은 업그레이드 합니다.
두번째 귀환
6레벨 이후 갱킹을 시도한후에 두번째 귀환이라면 이제 우리 팀과 상대팀을 파악을 해야 합니다.
갱킹이 의도대로 쉽게 이루어 진다거나, 혹은 갱킹을 통해서 1킬 이상 챙기셨다면 혹은
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활발한 갱킹을 해줍니다.
갱킹으로 별다른 수확이 없었고 상대가 와드를 통해 철저하게 견제를 하고 있다면 ,
테크를 통해 골드의 여유를 가지며 중 후반을 위한 준비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후 상대챔프에 따라 AD/AP에 대한 방어 아이템으로 테크를 탑니다.
AD가 잘커서 아프면 or CC도 무시할수 있을 정도라면
AP가 잘커서 아프면 or 그리고
제가 가장 추천하는 최종적인 아이템 트리
광휘의 검 아이템 트리
, , , , or ,
랜턴과 마법사의 최후 아이템 트리
, , , , , or
퓨어탱커(극탱) 아이템 트리
, , , , , or
스카너에게 어울리는 아이템들
광휘의 검
주문력 +25
마나 +250
고유 지속 효과 :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으로 기본 공격력 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삼위일체나 리치 베인의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마나 +250
고유 지속 효과 :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으로 기본 공격력 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삼위일체나 리치 베인의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스카너의 수정베기(Q)는 광휘의 검 패시브를 100% 활용이 가능할 만큼 쿨다운이 짧으며
이속 감소 효과덕에 지속적으로 달라 붙어 수정베기+평타로
초중반 절대 무시할수 없는 데미지를 주며 상대를 압박 할수 있습니다.
극 후반 삼위일체로 업그레이드 하나 보통 삼위일체를 가기 전에 게임은 끝납니다.
게임이 매우 흥했다고 해서 삼위일체를 먼저 가는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매우 많은 옵션중에 버릴 옵션은 없지만, 방어 아이템이 늦어져
궁극기를 쓰기 위해 진입했지만 선 점사당해서 녹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광휘의검 이후 적절한 방어아이템과 체력을 올린 이후에 삼위일체로 업그레이드를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법사의 최후
공격 속도 +40%
마법 저항력 +30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42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마법 저항력이 5초간 5만큼 올라갑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
마법 저항력 +30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42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마법 저항력이 5초간 5만큼 올라갑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
스카너의 패시브 솟아오르는 힘을 이해하셨다면 공속의 중요성 역시 이해하셨을 겁니다.
공속이 빨라짐에 따라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짧아집니다.
거기다 마법 방어력까지 있어서 탱킹에도 도움이 되며
공수(攻守) 환상의 호흡을 자랑합니다.
마나무네 ( 비추천 )
마나 +350
5초당 마나 회복 +7
공격력 +20
고유 지속 효과 : 최대 마나의 2%에 해당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최대 추가 마나 수치는 1000입니다. 여신의 눈물이나 대천사의 지팡이의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5초당 마나 회복 +7
공격력 +20
고유 지속 효과 : 최대 마나의 2%에 해당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최대 추가 마나 수치는 1000입니다. 여신의 눈물이나 대천사의 지팡이의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마나무네는 마나가 1350까지 오르며 오른 마나의 2%가 공격력으로 전환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비슷한 아이템으로는 아트마의 창이 있으며 체력이냐 마나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을 맞추는데는 2110G 가 필요합니다.
2060 골드면 현자의 돌과 광휘의 검 을 맞출수 있습니다.
2060G - 5초당 체력회복 18, 5초당 마나회복 +8, 10초당 5골드 추가획득, 주문력 25, 마나 250, 2초마다 추가 물리피해
단지 마나의 풍족함을 위해서 마나무네를 가시는 거라면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현자의 돌과 광휘의 검 트리면 마나는 그렇게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스카너에게는 블루버프도 있으며 다른 방법으로 마나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나무네는 단일 아이템으로는 효율이 극악이며,
기타 다른 마나 아이템과의 시너지로 그나마 평균의 성능을 내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나가 생존과 직결되는 블리츠의 경우에는 마나무네를 애용합니다만,
스카너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는게 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스카너에게 적합한 방어 아이템들
스카너는 생존과 탱킹을 위해 방어 아이템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게됩니다.
상대 조합에 따라 물리방어/마법방어 아니면 고루고루 올려야 하는지 판단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
높은 방어력에 마나까지 겸비하고 있어 스카너가 스킬을 쓰는데 있어 마나가 모자르지 않게 됩니다.
이 아이템의 가장 큰 특징은 내가 주변에 존재하는것만으로도
주변 적들의 공격 속도를 20% 감소 시킨 다는 것에 있습니다.
상대 원딜 캐리 혹은 탑솔 AD캐리가 본격적으로 딜이 나오는 시점에 완벽한 카운터 아이템입니다.
란두인의 예언 ★★★★☆
황금의 심장에서 업그레이드 되느 아이템으로 체력과 물리 방어 체력리젠이 크게 상승합니다.
깨알같은 쿨다운 감소에 피격당할때 상대에게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걸게 되는데
액티브로 터트릴수도 있어 탱커 필수 아이템중 하나 입니다.
태양불꽃 망토★★★☆☆
방어와 체력을 동시에 올려주며 주변 광역 데미지가 주 특징인 태양불꽃 망토입니다.
과거 광역 데미지가 고유 효과로 너프가 됨으로써 다른 방어 아이템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아
많이 사용 되지는 않지만 부족한 딜링을 위해서는 가끔 착용 하기도 합니다.
군단의 방패 ★★☆☆☆
가성비 최고의 초중반 방어 아이템으로써,
나 뿐만 아니라 주변 아군에게까지 체력과 방어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오오라 아이템입니다.
주로 서포터가 여유가 될때 사용하게 되는 방어 아이템입니다.
대자연의 힘 ★★★★★
마법방어 아이템 최고봉중 하나인 대자연의 힘입니다.
높은 마법 저항력과 이동속도 그리고 엄청난 체력 리젠으로
흠잡을게 없는 최고의 마법방어용 아이템입니다.
체력을 충분히 올린후에 사용하셔야 파워한 패시브 효과를 만끽하실수 있습니다.
밴시의 장막 ★★★★★
스카너는 팀에 선봉에 서서 한타를 유발하는 탱커챔프입니다.
한타를 시작해야 하는데 매번 상대의 CC에 막혀서 타이밍을 놓친다면
밴시의 장막을 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체력과 마나 그리고 마법 저항력과 1회 CC 방어막
대자연의 힘과 자주 갈등하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마법사의 최후 ★★★★★
마법사의 최후는 공격과 방어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이며,
스카너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주로 초반 정글파밍 중에 맞추게 됩니다.
워모그의 갑옷 ★★★★☆
극단적으로 체력과 체력리젠만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옵션에 따로 추가적으로 올라가는 체력과 리젠까지 더한다면
1270의 체력과 40의 체력리젠의 괴물같은 옵션의 아이템입니다.
다른 방어 아이템과 연계되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 : + , +)
슈렐리아의 몽상 ★★★★★
현자의 돌 업그레이드 아이템으로 체력과 체력리젠 마나리젠 쿨다운 감소의 효과가 있으며
순간적으로 자신과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포터들이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아이템중 하나이며 초반 현자의 돌을 갔을시에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합니다.
스카너의 기본 정글루트
늑대 - 블루골렘 - 유령 - 골렘 - 레드 리자드 - 유령 순으로 잡으면 4레벨이 됩니다.
4레벨 이후 라인상태를 보고 갱킹을 갈지 아니면 빠르게 6레벨을 찍을지 판단하여
지체없이 물 흐르듯이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정글 개편패치로 인해 잠시 주춤 되는사이 라인과 레벨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와드는 어디에 있을까?
양팀 공통 와딩 포인트로 갱킹시 주목해야할 포인트 입니다.
갱킹을 가기전 상대방의 와드 설치 포인트를 예상하여 피해가야 합니다.
1. 빨간점은 탑 갱킹에 대비해 주로 설치되는 지역
진입 루트가 단순한 편이며 주로 저 3가지 루트에 설치가 됩니다.
2. 녹색점은 미드 갱킹에 대비해 설치되는 지역
진입루트가 많은 만큼 정글러가 와드를 설치해줘서 미드 라이너의 부담감을 줄여주고
갱킹이 가장 어려운 라인이지만 가장 신경을 써줘야 하는 라인 이기도 합니다.
3. 노란점은 봇 갱킹에 대비해 설치되는 지역
서포터가 함께하는 라인이다보니 와드의 개수도 상당하며,
초반 드래곤 선점을 위한 와드 쟁탈전이 벌어지는 곳입니다.
골드의 여유가 있고, 자기가 잘 죽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오라클을 먹고 와드 제거도 꾸준히 해주셔야 하는 곳입니다.
4. 파란점은 주로 카운터 정글을 위해 설치하는 와드로 블루 골렘과 레드 골렘에 주로 설치 됩니다.
갱킹 진입 루트
갱킹 루트는 정석이라는게 있어서는 안됩니다.
상대의 와딩 포인트를 피해서 기습적인 난입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라이너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대의 서모너스펠, CC, 와드등
모든 것을 생각하고 들어가야합니다.
잘못하면 상대에게 킬을 내줄뿐 아니라 쌍 버프마저 조공해버려
나 뿐만 아니라 라이너에게도 매우 힘든 상황이 됩니다.
1. 탑 라인
2. 미드 라인
3. 바텀 라인
빨간 화살표는 기본적인 정글러 난입 코스이며 와드에 가장 쉽게 노출이 됩니다.
라인이 많이 밀어져 있다면 파란 화살표를 통해 방심한 상대방을 기습할수 있습니다.
노란 화살표는 상대의 피가 적어 타워로 대피했을시 다이브를 동반한 코스입니다.
빨간 원은 기본적으로 와드를 통해 시야가 확보가 되어야 하는 곳입니다.
카운터 정글 12.02.28 업데이트
카운터 정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 간단하게나마 추가 공략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운터 정글은 상대의 정글을 몰래 빼먹음으로써,
상대 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고 아군의 갱킹 위험성을 줄여 주는
정글러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 중 하나 입니다.하지만 우리 진형이 아닌 상대진형 정글을 취한다는 점에서 언제나 위험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스카너의 정글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현존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우디르, 쉬바나등과 비교해도 몇초 차이 안날 정도로
속도만으론 TOP5 안에 든다고 자부 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운터 정글은 어떻게 하는가
카운터 정글을 위해선 아군의 협조가 가장 중요합니다.
늑대와 블루의 하드 리쉬를 해줌으로써 정글러가 블루 골렘에 강타 를 쓰지 않고,
상대 레드리자드를 강타로 스틸하는데 사용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루트를 통해서 지나가면 작은 유령 한마리가 보입니다.
이 유령이 포인트로 저 유령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다면 상대 정글러는 아직
유령에 도착을 못했다는 소리입니다.
그러면 뒤쪽 부쉬를 통해 상대 레드리자드를 빼먹는데 시간은 충분합니다.
레드를 빼먹었다면 진형에 따라 탑 혹은 봇에 갱킹을 가줍니다.
상대 정글러는 레드도 없고 레벨업도 못해 지원을 오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상대는 카운터 정글을 당하게 되면 이후부터는 와드를 블루나 레드지역에 설치하기 마련입니다.
(와드가 없다면 계속 빼먹으세요)
이후부터는 직접적인 대면을 하기보다는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어
블루골렘쪽에 있다면 작은 골렘과 기회가 된다면 레드를
레드골렘쪽에 있따면 늑대나 블루를 공략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꼬리가 길면 잡힌다는 말도 있듯이 카운터에만 너무 취중한다면 쌈싸먹힐 경우도 많이 있으니
와드등을 통해 적들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퇴로를 확보 해둔 상태에서 카운터 하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1. 랜턴은 사지 않나요?
공격력 +23
방어력 +30
생명력 흡수 +15%
고유 지속 효과 : 미니언 또는 몬스터에 대한 기본 공격이 20%의 확률로 4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유 사용 효과 : 3분 동안 주변 지역을 드러내주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분).
방어력 +30
생명력 흡수 +15%
고유 지속 효과 : 미니언 또는 몬스터에 대한 기본 공격이 20%의 확률로 4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유 사용 효과 : 3분 동안 주변 지역을 드러내주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스카너는 우디르(피닉스)와 마찬가지로 수정 베기(Q)의 광역데미지가 큰 비중을 차지 하기 때문에
굳이 랜턴의 추가데미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랜턴의 모든 옵션이 정글러에게 특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랜턴을 가주는 것도 좋을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선호하는 템트리에 따라서 나뉘는 거 같습니다.
2.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어떨까요?
체력 +500
주문력 +80
고유 지속 효과 : 상대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1.5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35% 감소됩니다 (대상이 여럿이거나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일 경우 15% 감소).
주문력 +80
고유 지속 효과 : 상대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1.5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35% 감소됩니다 (대상이 여럿이거나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일 경우 15% 감소).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별.로.입.니.다.
비싸요... 3105원이면 워모그를 맞추고 워드 한개 사고도 거스름돈 남겨줄수 있어요...
3. 슈렐리아의 몽상은 언제 맞추나요?
체력 +330
5초당 체력 회복 +30
5초당 마나 회복 +15
고유 지속 효과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고유 사용 효과 : 근처 아군 챔피언들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5초당 체력 회복 +30
5초당 마나 회복 +15
고유 지속 효과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고유 사용 효과 : 근처 아군 챔피언들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초반 갱킹에서 충분한 이득을 봤고 티어2 신발이 나오고
한타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는 맞춰 주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만,
때에 따라선 방어 아이템을 먼저 가고 중후반 여유가 될때 맞춰 줄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말씀드릴건 제가 제시한 아이템트리는 순서가 아닌 추천 아이템입니다.
신발.... 팔면 안되요..
4. 아이템 트리를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수 없나요?
제가 제시한 빌드는 단순히 추천아이템입니다.
이유는 아이템트리는 정형화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그리고 상황마다 언제나 아이템 트리는 유동적이어야 하며
정형화된 아이템트리만 따라간다면 상대의 카운터에 대항을 할수가 없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5:5 팀플레이 게임이며 컴퓨터보다는 사람과 사람의 경기가 주를 이룹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은 저 예시를 보고 햇갈릴수도 있으나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아이템의 효능을 알게되고 어떤 상황에 어떤 아이템이 필요한지 서서히 알아가면서 실력을 쌓으시게 됩니다.
Case by Case
(원칙을 정하지 않고) 그때그때의 경우에 따라 처리함.
제가 가이드를 작성하면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말입니다.
5. 늑대를 먼저 가는 것이 차이가 있는 건가요?
늑대의 리젠타임은 1분 40초, 블루골렘의 리젠타임은 1분 55초 입니다.
15초의 딜레이동안 늑대를 잡음으로써
블루골렘을 잡고 바로 유령으로 갈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10~15초의 시간 단축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갱킹 타이밍이 10~15초가 빨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노란 룬에 레벨당 방어 증가가 아닌 그냥 방어 증가인 이유가 있나요?
방어는 1레벨부터 정글을 도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스탯중 하나입니다.
고정 방어를 통해서 1레벨부터 높은 방어력으로 안정적인 정글사냥을 위해서 고정 방어를 사용합니다.
7. 궁극을 쓴 상태로 이속관련된 스킬 및 장비 및 주문 등을 사용했을때
궁극이 풀리거나 하는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 : 몽상 ,란두인 / 유체화 / 수정 외골격)
스카너의 궁극기(꿰뚫기)가 들어 간 상태에서 유체화 혹은 슈렐리아 등 액티브성 이속증가 스킬은
사용이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플래쉬 사용 불가)
하지만 궁극기를 사용후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비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스카너의 꿰뚫기는 지속 시간이 긴 편은 아니므로 정말 빠르게 반응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진입 하면서 이속증가 스킬을 사용후 유지되는 동안 끌고 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한타시에 끌고와야 할 순위
상황에 따라 항상 다르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 대상은 역시나 원딜러 혹은 AP누커 입니다.
적군의 주요 딜러를 차단함으로써 아군을 보호하고 한타를 승리로 이끄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적군의 딜러가 포지션이 굉장히 깊숙히 포진되어 궁극기를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무리해서 파고 들지 않으며,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데도 궁극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끌고 오는 대상이 아군의 화력으로 순간적으로 그 챔프를 녹일수 있는지도 파악해야 합니다.
아무무 혹은 갈리오 등등 아군의 화력을 버틸수 있는 탱커류 챔프이면서 광역CC를 가진 챔프라면
반드시 주의하여 땡겨오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1순위 원딜러 혹은 AP누커
2순위 아군 딜러를 괴롭히는 상대 근접 챔프 ( 근접형 폭딜러 혹은 딜탱 )
3순위 적 진영에서 멀어져서 혼자서 앞장서서 방황하는 챔프 ( 광역CC를 가진 챔프라면 주의 )
개인적인 사정과 분량상의 문제로 인해 당분간 업데이트는 중단됩니다.
빠른 시일 내로 VER.2 업데이트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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