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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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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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강한 레넥톤 플까지는 가봅시다 우리도! 이글을 브실골에게 헌정합니다.

- 헬스개념법사(2015-07-31, 조회수: 2369)

천천히 완성해 보고자 하는 그리고 

쉽고 강한 레넥톤 브론즈에서 플까지 찍기

입니다. 뭐 똑같은 소리 적을려고 이런글을 적는게 아니라 

제가 브론즈에서 골드 탈출 직전까지 레넥을 해오면서 느낀점을 적어볼려고 합니다.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하며 개선될 점은 점차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현재 제 mmr은 1700정도 되고 이정도는 플 3정도와 매치 되는 mmr인데 115게임 78%정도의 승률을 유지중입니다.

참고로 이 캐릭 첫 만랩때 브론즈 3에 떨어져서 올라온겁니다. 

여러분들도 레넥으로 플까지는 찍으실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레넥의 룬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균형잡힌 ad룬과 상대가 올ad일경우 드는 룬 두가지면 됩니다.

보통때는 위의 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경우에서 사용하시고 상대방이 올ad이라 

초반 마저가 필요가없다 싶으신경우 고정마저룬 6개를 빼고 쿨감룬 6개 집어넣으셔서 5%를 맞추시는 방법이 있으나

귀찮으시다면 저 한가지 룬으로도 충분히 라인전,한타 날뛸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은 크게 3가지를 씁니다. 

1. 무난한 21/9/0 공특레넥

 저는 대부분을 이 특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 특성이면 충분합니다 (레넥은 솔직히 라인전 깡패입니다)

 여기서 살짝 특이한점은 1티어 특성의 도살자와 2티어의 포식이 찍혀있다는겁니다.  저 특성은 장군의 2포를 빼서

 올린 특성인데 장군의 추공의 퍼센테이지증가분인데 레넥 히드라가고 공격력이 200초반대이므로 정말 무의미한 특성

 입니다. 그냥 라인 유지력을 위해 저 위의 특성을 찍기를 추천합니다.

2. 13/17/0의 방어지향 특성

 여기서는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ap 방어 특성과 ad방어 특성 


일단 ad 방어 입니다 . 공특에서는 3티어 4티어 위험한 게임 (킬어시을 먹으면 잃은 체력 5퍼 회복)까지만찍고 

방특에 좀더 투자하는 겁니다. 특히 5티어 숨돌리기와 4티어 이중갑옷으로 인해 올ad인경우 강력한 탱킹력을 

보여줍니다.  (탑에 매우 강한 평타딜러가 올때 특히 베인이나 퀸에 좋습니다.)


반대로 ap특성입니다. 상대 탑미드정글이 모두 ap이거나 내가 상대하기 힘든 ap라이너 (케넨or리산 등등)이 온다면

이 특성을 드는게 좋습니다. 

레넥의 진리스펠은 역시

 입니다. 레넥톤의 컨셉은 초반라인전에서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아

초중반 한타 특히 2랩궁이 찍히는 11랩 타이밍때의 용한타에서 거의 모든게 결정된다고 봅니다.

라인전의 주도권을 확실히 잡아갈수 있는 챔이 나온다면 위 두 스펠이 최고죠.


하지만 텔 점멸도 확실히 좋습니다. 텔 점멸이 쓰이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우리의 팀원이 확실히 믿을만 하다.(팀랭이라던지 아니면 상대방이 로밍이 매우강한 챔)

2. 내 맞상대 라이너가 나의 하드카운터로 불리우는 챔프다.(빵테,리산 등등)

2번의 경우 고개를 갸웃 하실분도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레넥톤도 정글캠프를 깔끔히먹고 2랩출발 할수있습니다.

따라서 상대가 분명 레넥을 카운터 쳤다는 픽을 들고온다면 반드시 텔 점멸을 이용, 2랩을 먼저찍고 올라와

라인전을 쉽게 풀어가시는편이 좋습니다.


나머지 스펠은 사용..안하..시는게..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단 레넥의 딜 컨셉은 평타를 섞는 스킬 누커입니다. 거기에 e라는 스킬을 이용 최대한 야비해져야죠.


얼마나 평타를 잘섞느냐. 또한 얼마나 스킬을 깔끔하게 집어넣었느냐에 따라 레넥의 dps,라인유지력,라인푸쉬,생존력 등이 결정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콤보만 알려드립니다. 


 평  평  


이렇게 하면 정확히 빠져나올 쿨이 맞습니다. 


나머지는 상황을 상정해 그때 그때마다 사용할수 있는 법을 설명드리죠


스킬 활용 팁

한 게임에서 일어날수 있는 상황을 몇 가지 가정하겠습니다. 댓글로 상황을 적어주시면 거기에대한 모의 스킬콤보를


토론 해보도록 하죠.


1. 라인전이 시작하고 상대방과 딜교를 하며 cs를 먹다가 선 2랩을 찍는경우


이 때가 레넥의 첫 킬각이 나오는 각입니다.


상대의 피가 반피정도 되고 내가 점화가 있으며 상대가 1랩이 될려면 미니언을 2마리 이상 먹어야 하는 경우에


점멸을 이용해 킬각을 만들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분노는 50이 되어야 합니다. 

 점멸 w + 평 + q 점화 ! (여기서 w전에 평타를 섞으시면 적 라이너가 바보가 아닌이상 점멸로 도망칩니다.)


2. 무난하게 가고있는상황에서 3~4랩에 적 정글이 갱을왔다


보통 레넥은 라인을 압도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갱이 높은 확률로 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도망만 가겠습니까. 둘다 때려잡으시겠습니까. 


여기서는 굉장히 빠른 상황 판단이 필요합니다. 내 웨이브가 한 웨이브 이상이고 적 웨이브가 거의 없으며 


내 스펠이 둘다 온이다 싶으면 더블킬각입니다. 


ㄱ. 우리 웨이브 안으로 들어갑니다(리신이나 니달리등은 q 연계에 맞으시면 그냥 죽으시는겁니다. 미니언을 방패 


로 삼으세요)


ㄴ. 내 분노를 확인하고 내 분노가 어떻게 쓰이면 좋을지 확인한다. 

 

=> 두마리다 q사정거리로 들어온다면 분노 q도 괜찮은 선택이며 분노 50w를 맞춰서 킬각이 나온다면 선점사용으로


사용 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단 하나를 죽인다는거 자체가 이득입니다. 


ㄷ. 최대한 미니언의 어그로를 이용한다. 


=> 4랩타이밍때 미니언의 힘은 정글러를 부른거보다 더 크게 작용할때가 있습니다. 반드시 미니언 어그로를 


고려하시면서 싸우십시요 


ㄹ. 내가 피해야할 스킬을 생각하며 반드시 킬각에 반응한다. 


=> 탑솔에게는 필수이며 살아갈수 있다면 살아가는게 좋겠으나 죽을각이다면 반드시 한명은 잡아가십시요 


정글의 동선을 알려주면서 1:1 교환만 된다면 충분한 이득입니다.


3. 첫용 타이밍 잡는법 


첫용은 반드시 탑의 어그로가 필요합니다. 물론 다른라인이 터지는 경우 더 바쁘게 돌아 다녀야 하나


아니다면 반드시 탑에 2:1 상황에서 오더해줍시다. 레넥은 라인전 강캐고 반드시 정글러는 갱루트를 잡아야 합니다.


그 상황에서 이득을 챙겨가는걸로 티어를 결정하는겁니다. 


중후반 상황에 대해서는 너무 변수가 많으므로 질문이 들어온다면 댓글로 달아드릴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을 올리는 템트리는 절대 정해서 하지 마십시요. 반드시 상대의 템트리와 성장을 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물론 가야 하는 템은 위 6개템으로 정해져 있으나 순서는 거의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라인전이 흥했다 싶고 상대도 반반구도다 싶으면 딜부터

우리팀 라인전이 매우 흥햇다 싶으면 극탱을 가셔도 되고요

상대에 cc기가 매우 강하면 헤르메스 기본공격이 아프다 싶으면 닌탑

등등 갈템은 정해놓고 트리는 유동적으로 하십시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레넥의 하드 카운터입니다. 플라스크 들고 q 던지는 빵테는 진짜 답이없지요

스턴조차 확정이라 피할수도없고 굉장히 힘든 챔입니다. 하지만

선파 하나 정도만 나오면 맞다이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6랩이후에는 숨쉴만 합니다.

상당한 물몸이라 점사시 녹아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르
나르의 디피는 조그만할때 크게 나오지만 얼마든지 그 딜을 예상할수가있죠.

하지만 메가일때는 대처할수 없는 상황에서의 무지막지한 스킬콤이 지나가면 궁도 못쓰고

죽어버리는 경우도 생기고 잘하는 나르일수록 레넥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리산드라
레넥을 픽했더니 이게 나오면 하기가 싫었던 적이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잘 보이지 않으나 이런 류의 챔

케넨 리산 등의 ap 스킬 챔이 레넥에게 카운터 치는 면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별히 손에 꼽게 쉬운챔은 없습니다. 일단 레넥은 몇몇챔 제외하고는 라인전 구도에서

반반 이상 갈수 있는 라인전 강캐기 때문에 방심하시지 말라는 의미에서 쉬운챔은

안뽑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레넥은 라인전에서 반드시 이득을 보아서 초중반 한타를 지배하여 우리팀을 반드시 키워야 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떨어지는것은 사실이며 풀템싸움에서는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레넥톤은 e라는 뚜벅이의 운명에 저항하는 스킬과 플을 이용 얼마든지 변수 어그로 적원딜 미드의 마킹을


해낼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죽어서 팀을 이득을 보게 한다가 아닌 내가 살아서 팀을 이득을 보게 한다라는 생각으로 딜러를 


성공적으로 무셨다면 반드시 살아나올수 있는 피지컬과 판단력을 키우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대응법은 댓글로 질문 해주시면 그 챔프의 상대법에 대해 대답하겠습니다. 

 

마치며

 오묘한 챔입니다. 균형을 잘 잡고 템을 올리면 죽지도 않으면서 딜조차 강력한 매우 사기챔이 되고 극후반에 가면


힘이 빠지기는 하나 반드시 변수를 만들어 낼수있는 챔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레넥을 해보시고 손에 맞아 


플까지 가셔서 5시즌을 마감하셨으면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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