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3
17
0
2/2
승률 76퍼 레넥톤 요깃져!

- 와일드원(2015-08-01, 조회수: 2726)

라인전, 한타, 로밍 만능 챔피언 레넥톤공략

시작하겠습니다

 

플레기공략이라고 너무 욕하지말고 봐주셈 곧 다이아 달꺼임(망할학교)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증

 

 

 

몇백판씩 하지는 않았지만 지난시즌 브론즈였을때부터 간간히 하다가 의외로 승률이 높아서 계속하게됐음..

 

그래도 나름 이해도가 낮은편은 아니라고 생각되니 너무 욕하지말고 봐주세요 열심히썻음

 

일단 레넥톤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1. 라인전 강캐

 

라인전이 강하려면 라인푸쉬, 라인 유지력, 견제, 맞딜이 좋아야하는데

레넥톤은 이 모든것을 충족함. 견제는 좀 약하려나

 

2. 탱템만 가도 딜이 나옴

 

근데 솔직히 이거야 모든 탱커들의 기본이니..

탱템만가도 딜나오는애들 특징이 딜템 1개만 사도 원딜한테는 충분히 아픈 데미지 줄수있고

올딜템가면 미친놈이 되고.. 레넥톤도 마찬가지 탱템만가도 분노스킬이랑 궁비비기뎀+썬파+가갑딜로 원딜입장에선 충분히 아픔

 

3. 후반에는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서 밀림..

 

솔직히 얘가 후반까지 세면 사기..

풀템 나왔다고 가정했을때 잭스 이렐 쉬바나 이런애들보다 약한건 사실임..

 

 

이 공략은 저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리기 위해 룬. 특성. 템트리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저 룬페 2개임..ad ap

여기서 바꿀것이라면.. 상대 리븐같은거나왔을때 왕룬에 방어력박거나

상대팀이 올 ad면 파랑에 성장쿨감박아서 블클 20+ 성장쿨감 5퍼+ 비사지 10퍼 + 특성 5퍼 해서 쿨감 40 맞추는정도?

룬은 취향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음... 0/30/0 아니면 21/9/0도 괜찮긴 하지만

위에께 제일 괜찮은듯

상대 트린이면 강건함하고 이중갑옷 꼭 찍고

상대 럼블같은거면 강건함이중갑옷 빼고 저항력이랑 회피술찍어도 괜찮음

마법의갑옷이랑 전설의수호자도 좋긴한데...

어차피 방어 300이랑 330은 아주 큰차이는 아니고 위험한 게임으로 피차는것도 있어서 비슷한거같음

그리고 난 위험한게임을 좋아함 같이죽는각인데 저것때문에 살고 그럴때가 많아서 ㅋㅋ

다이아 아니면 솔킬각도 잘나오고(최소한 내티어대에서는 솔킬 잘나옴)..

라인전 이기고 와드박고 라인 쭊쭊 밀어넣어놓으면 상대도 텔포 못쓸꺼임

근데 후반가면 텔포가 좋긴 좋음

취향임 난 점화 추천

(쉔일땐 텔포)

아 그리고 한번 쉔 상대할때 재미잇었던 일이 있었는데

쉔이 궁을 타서 내가 스턴으로 끊고 텔로 날라가는데 쉔이 도발걸어서 내 텔 끊기고 상대 쉔 텔타고 가는데 개웃겼음 ㅋㅋ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 스킬 활용 팁처럼 박스로 스킬 콤보 있었는데 실수로지움..어떻게 다시 넣는지 모르겟음

 

 스킬 콤보

 

음.. 와드가 되있는게 아니라면 e로 들어가고 e로 나오는식의 딜교환은 안하는걸 추천함

 

기본적인게 상대 cs먹을때 가까이가서 평-w-평-q-평 정도?

 

저기 w 다음 평타는 생략해도됨

 

레넥톤 w는 후딜이 생각보다 길어서;

 

e로 들어가면서 쓰는 콤보는

 

e-평-w-평-q-평-e-평

 

2번째 e는 들어가던지 빼던지 상황보면서 알아서 판단하면됨

 

첫번째 e 다음 평타는 상대가 가렌같은애라 침묵맞고 스킬못쓸거같다싶으면 생략해도됨

 

이것도 역시 알아서 판단해서

 

티아맷 나오면

 

e-평-w-티아맷-평-q-평

 

이정도?

 

제일많이 쓰는건

 

상대 cs먹을때

 

평-w-평-q-평

 

 

스킬 활용 팁

 

활용팁이라....뭐가있을까

 

한타때 우리팀 딜러가 잘컸으면

 

분노 e로 우리 원딜 무는 탱커들 방어력 깎아주면

 

우리팀 딜러진이 좋아함

 

블클까지가면 방어력 300짜리 애를 방어력 100대로 만들수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흠...일단 나의 특이한 점을 한개 말하자면

 

티아맷을 잘 안감.

 

물론 갈때도 있긴 하지만 자주가지는 않음..

 

근데 아이템이야 뻔하지만 유동적으로 가야함 ㅋㅋ

 

대충 그런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일단 크게 나눠서

 

우리팀 딜러의 딜이 상대팀 딜러의 딜보다 잘나온다!

 

이럴때는 그냥 탱템만 가서 우리팀 딜러 지켜주면 무난하게 이김

 

우리팀 딜러가 잘컸지만 상대팀에 말파 가렌같은 게이가 있다!

 

아이템빌드에서도 말했듰이 블클이랑 분노 e써주면 탱커들이 녹음 진짜로

 

이번엔 반대로

 

상대팀 딜러의 딜이 우리팀 딜러의 딜보다 잘나온다!

 

이러면 뭐.. 닥치고 탱템이죠뭐

 

탱템도 막가지는 마셈 예를들어서..

 

우리팀의 탱이 나밖에 없고 상대팀의 르블랑이 잘컸다!(상대팀이 돌진조합이라 했을떄)

 

이럴때는 들어가는게 나혼자일꺼고 상대팀은 다 돌진해서 우리팀 딜러 죽일테니 르블랑이 나를 많이 때리진 않을꺼임

 

솔직히 위 상황은 너무 억지긴 하지만 대충 저런식으로 생각하면서 가면 됨

 

한마디로 정리하면

 

우리팀 딜러의 딜 > 상대편 딜러의 딜

 

이면 우리팀 딜러를 지키고

 

상대편 딜러의 딜 > 우리팀 딜러의 딜

 

이면 상대팀 딜러를 물면 됩니다 쉽죠?

 

그리고 뭐 올 ad면

 

닌탑 가갑 란두 썬파 가엔 블클 이정도고

 

4ap이다

 

헤르메스 비사지 벤시 맬모셔스 란두인 가갑 이정도?

 

블클에 대해-

 

선템으로 가는건 비추..

 

쿨감도 있고 체력도 있고 방깍도 있고 레넥한테 좋음

 

딜템 1개를 가라고 한다면 블클을 추천

 

티아맷에 대해-

 

좋음. 좋은데..

 

일단 티아맷의 장점은

 

w후딜레이를 없앨수있다

 

라인푸쉬

 

이정도인데

 

레넥톤은 티아맷 없어도 라인푸쉬가 좋고 w후딜레이는.. 저건 좋긴좋음

 

근데 레넥톤이 티아맷을 히드라로 올리기엔 블클이 더 좋은것같고

 

히드라 블클 둘다가기엔 탱이 안됨.

 

라인전에서 2-3킬이상 먹으면 티아맷까지만 가고 가지고잇다가 맨마지막에 팔고 블클로 바꾸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얜 뭐.. q도 존내아프고 e로들어가서 딜교하고 빠지려해도 e로 끌어가고 맞딜도 지고,,
갱쿨이 답임
블라디미르
얜 초반까진 쉽다가 후반이되면 미친놈이 되서 나타남 ㅋㅋㅋ
라인전은 아주 힘들진 않은데 웅덩이도 있고 피흡도있고해서 솔킬각은 잘 안나옴
가렌
나는 쟤를 절대 딸수 없지만
쟤는 나를 운좋으면?딸수있음
서로 솔킬 거의 안나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얘는 그냥 cs먹을때 q만 긁어줘도 알아서 빌빌 김
라인푸쉬도 약하고 유지력도 없는애라 쉬움
야스오
얘는 q만긁으면 패시브에 막히니 cs먹을때마다 평w평q 해보셈
쉬바나
얘도 q만 긁다가 e맞추고 w키고 달려오면 스턴먹이고 빼면됨
자세한건 추가공략에..

 

 

라인 / 정글 운영법

 얘도 더럽게못해도 모데처럼 와드박고 밀기만 해도 라인전 지거나 그러는일은 없을꺼임

 

초반 운영법

 재량껏..

 

중반 운영법

 용타이밍엔 합류해주셈

확실히 이때는 텔포든애들이 부럽긴함..

 

후반 운영법

 짤리지마셈. 절대로.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딜러를 지키거나 상대팀 딜러를 물거나

 

레넥톤은 저런거 없이 개싸움이 제일 센거같음 그냥 막싸우는 한타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