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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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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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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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미로미로 AD에코 공략! ㅡ현 다이아4

- 몇글자까지됨(2015-08-03, 조회수: 2831)

안녕하세요

 

한국 사는 흔한 다이아 고딩입니다.

 

제가 글이 처음이고 별 기술도 없어서 공략이

 

좀 밋밋하고 서툰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알려드릴태니까 에코로 꿀빨아보아요.

 

닉넴은 [미로미로 열매]입니다.

 

닉넴에 대해서는 노코멘트 ㅋ;;

 

대략 저의 정보 입니다.. 니달리는 60퍼 대였지만 친구가정지당했다고 빌려줬는데 저렇게변했네요 ㅜㅜㅜㅜ

 

우선 전 보시다시피 모스트1이 40판밖에안될정도로 챔피언으 골고루 플레이합니다.(한 챔프를 오래못함ㅜ)

 

그런데 제가 최근에16판가까이 에코를 플레이했습니다.

 

에코가 그만큼 좋고 재밌다는건데요.

 

전 에코가 처음에 나왔을때 AP탑 에코를 했고 그다음에 롤챔스를 보고 정글 에코를 시작했습니다.

 

또 그러다가 탑 AD에코를 노말에서 해봤는데 너무 좋아서 랭에서 쓰자 나름 괜춘한 성적을 냈습니다.

 

그래서 개삘타서 공략 한번 써볼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서툴더라도 좀 봐주세요.

 

PS.원래는 어제 다3으로가는 승급전이였는데 승급전 멋있게 하고 다3으로 공략쓰려고 했는데 오늘 승급전 다 트롤을 만나서 다4로 쓰게됬네여 ㅠㅠ

 

혹시나 에코 플레이수가 너무 적어서 신뢰가 안가도 저를 한번 믿어보십시오.

 

저 시즌3 첫배치 브론즈4로 바닥찍고 올라왔습니다. 경험을 플러스해서 쓸게요 그렇다고 거짓으로는 쓴다는건아니고요.

 

그리고 에코 스타일이 피즈비슷한듯.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221 IP

이 룬은 정글*탑 공용입니다.

 

사실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중에는 에코장인 또는 에코를 엄청많이하겠다는 사

 

람들도 있겠지만 보통 대부분들이 "에코한번해볼까?"하시는 분들이라고 믿고

 

그분들을위해 쓰고있습니다. 사실 에코 한번해볼까 하고 룬을 2,3페이지 맟출

 

필요가 없죠 그리고 저도 마찬가지로 이거 하나만 쓰고있습니다.

 

 

MARK(표식)

공격속도+1.7% * 9개

 

이유는 간단합니다. 에코는 3타챔프입니다. 그리고 AP라면 쌍관을 들어도 괜찮을꺼 같지만 AD는 기본공격이쌔고 스킬W의 페시브에 기본공격에 퍼탬이 붙습니다.

 

SEAL(인장)

 

(방어+1 *5) +(레벨당 체력+1.34 *4)

 

다른 챔프들과 비교를 해도 초반 에코의 방어력을 꿀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방어와 성체를 섞어주는 판단을 했습니다.

 

 

GLYPH(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0.167 *9

 

 

QUINTESSENCE(정수)

 

주문력+4.95 *3

 

여기서 약간 궁금해 하실분들이 있는데 "AD인데 왜 왕룬에 주문력 껴요??"

 

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우선 저의 초반 에코는 하이브리드 입니다.

 

그리고 트포 나오기전에는 그렇게 쌔지 않습니다. 다른 탑라이너 들에 비유

 

해서는 그냥 노멀한 딜이지만 그리고 초반 딜교에 있어서 에코는 Q를 두대 맟추

 

고 E평으로 나오거나 E평-Q-평 으로 3타 패시브를 활용하여 빠르게 나옵니다.

 

이렇게 전면전을 하지 않는이상 평타는 별로 때리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주문력의 힘을 더 높여 주는 것이지요.

 

그리고 나중에는 궁도 쌔지고 스킬에 주문력묻는게 꿀이에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오펜스 부분에서는 앞서 룬세팅에서 말했던 고정 주문력을 찍어줍니다.

 

주문 연성주문 연성은 스킬과 평타를 섞는 딜교에 앞서 개꿀이죠.

 

그리고무기 연성 무기 연성은 그냥 디펜스에 9를 맟추기 위해 못찍은것 뿐입니다.

 

효율은 좋아요 찍어도 상관은없습니다.

 

그리고장군이나대마법사를 찍지않는 이유는 보통 딜탬을 2~3개만 가고 탱탬을 가기 때문입니다.

 

디펜스

 

디펜스 부분은 생략합니다.

 

유틸

 

 

왕 엿 을 날 려 줍 시 다.

 

Flash(점멸)점멸

 

말이 필요 없다.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과의 콤보도 좋고 여러가지 변수를 만들어내기 좋다.

 

경험상Phase Dive(시간 도약)과 같이 쓴적이 많은것 같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요즘 유행하는 늑대나 레이스 스타트를 위해

바텀 지원을 위해

스플릿을 위해

오브잭트 싸움으 위해

변수를 위해

들어야한다.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의 꽃은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이다.

 

가장 맟추기 힘든 스킬이다 하지만 머리를 써라 우선 이스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지는 않겠다 그냥 스킬에 마우스 대고 읽어 봐라 하지만 실제는 어떻게

 

되나  간단히 설명해주겠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를 쓰면 상대한테는 나의 분신이 공을 치고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리고 그 던진 공이 떨어지기 직전에 내가 전졌던 범위가 상대에게 보인다.

 

영상 같은 것을 곁들어서 설명하고 싶지만 기술이 없어서 PASS 글로 알아듣기 힘들면 몇판해보는 걸 추천

 

보통은 상대가 안보이는 곳에서 W를 쓰고 들어와 Phase Dive(시간 도약)E 평! 으로 스턴을 먹이고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와 평타를 곁들어 신나게 패준다.

 

초반에는 아까 룬에서 말했듯이 Q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맟추면 EPhase Dive(시간 도약)평  하면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 패시브로 상대이속 저하 나는 이속 증가 로 아주 꼽게 일방적 딜교를 할수있다.

 

또는

 

Phase Dive(시간 도약)E평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 -평 으로 3타 터트리고 빠져나온다. 하지만 두번째 방법은 상황봐서 쓰는게 좋다 상대가 스킬이 다빠졌거나 마나가없거나 그런경우 그렇지 않고 이딜교를 막쓴다면 뚜까맟고 뒤진다.

 

그리고 Chronobreak(시공간 붕괴)궁!!!!!!!!!!!!!!!!!!

 

이것의 활용도는 미적분급이다. 나는 일단 요 궁을 초반에는 라인복귀용으로 쓴다. 하지만 궁은 쇼핑시간을 4초밖에 안준다 ㅜ 그러므로 머살지정하고 욕심내지말고 살꺼만 사고 바로 돌아온다. 그리고 4초는 매우짧아 피도 많이는 못채운다. 그러므로 피관리가 잘 되었을때 사용한다.

 

또다른 활용은 상대가 딸피가 보인다면 재빠르게Phase Dive(시간 도약)E평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 으로 마무리해주시고 멋지게 궁을 탄다 하지만 이런경우는 보통 오지않는다 왜냐하면 AD탱에코는 워낙빨라서 그냥 잡고 뛰어 나오는 것도 나쁘지 않기때문이다.

 

그리고 또하나는 Chronobreak(시공간 붕괴)을 광역 대미지 딜링으로 사용하는것이다.

따라다니는 분신을 제드 그림자다 생각하고 계속주시하라 그럼 각이보일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AD에코일때는 기대이상의 대미지 딜링을 주지 못한다.

그러므로 상대많다고 막들어가지말고 각을 보라 예를 들어

 

EX) 미드 대치중 Phase Dive(시간 도약)E 평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 으로 깝치듯이 때리고 튀면 상대가 들어온다면 궁으로 대미지 딜링과 함께 승리를 거둘수 있을것이다 이 콤보는 W를 곁들면 좋다.

 

쉽게 말하면 Chronobreak(시공간 붕괴)콤보의 핵심은 때리고 튀다가 각보이면 들어가서 애들다 뚜까 패는것이다.

 

그리고 심화 콤보로 들어가면 쫒기는 도중에 W를 쓴다 그렇게 도망가다 W가 발동할 타이밍에 상대가 그자리를 지나갈때 와 나의 궁 분신이 W안에 같이 있을때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으로 광역스턴 그리고 역으로 이기는것이다.

 

이콤보는 글로 잘 설명이 안되네여

스킬 활용 팁

 스킬하나 하나 신중하게 쓰세요 에코는 잘못하며 트롤챔이되니까

 

EPhase Dive(시간 도약)는 장점이자 단점이 하나있는데 EPhase Dive(시간 도약)평을 했을때 상대가 점멸이나 비전 같은걸쓸경우 그 비전거리까지 따라갑니다. 이것은 주의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최종아이탬은 비워뒀습니다.

 

우선 트포가 핵심인건 아시겠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킬이 너무 좋은 에코에게 쿨감은 필수입니다.

 

그러므로 아이오니아 장화를 택했고요.

 

민병대가 쇼부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다들아시는Teleport(순간이동)

 

효율도 좋고 제가 말한 복귀궁인Chronobreak(시공간 붕괴)과도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한이유로 민병대를 빨리 갑니다.

 

기본적으로 민병대를 빨리가면 라인복귀도 좋고요.

 

그리고 이다음 탬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상대탑라이너가 AP거나 상대에 AP딜링이 많다 싶으면 가세요.

 

효율이 좋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지마요 가봤는데 별로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좋습니다.

 

보통 빌드 다음탬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갑니다.

 

에코는 매우 스타일리쉬한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그냥 깡 공격력 탬인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별로에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안가봤는데 준수해보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상대가 올AD일때 트포 대신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괜찮을꺼 같아여

 

(굶주린 히드라 (근접))별로일꺼 같아여

 

저는 보통은 2개가고 탱탬을 올리지만 조합보고 괜찮다 싶으면 3개도 갑니다.

 

그다음은 탱탬이죠

 

탱탬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 좋아요

 

이중에서 상황보시고 생각하며 가세요,

 

보통 완성탬은(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 나오더라고요.

 

 

 게임 몇판해보시면 안겠지만 마나가 딸려서 궁을 못써서 죽은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쓸스킬은 많은데 마나가 안받혀주죠 그런사람들은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를 빨리 가보시는것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답없음 그냥 닷지하셈
올라프
동일함
피오라
탱에코로 가면 좀 쉬움 딜에코는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진짜 리븐이 이렇게 밥인지 에코로 처음알아썽요
니달리
ㅋㅋㅋㅋㅋㅋ 창절대안맞음 게다가 물몸 그냥 상대 정글 다른곳에 보이면 막들어가셈
마오카이
뚜까 패줍시다.!!

경험해보는대로 계속 업댓 하겠습니다. 더많은 공략을 기대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반응이 좋으면 정글에코도 공략을 써볼까합니다. 

 

부족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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