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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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체력 +26x3
- 방어+8.19
- 체력+150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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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R>W>Q >E 선마와
R>W>E >Q 선마입니다
참치캔은 탑에서 로 포킹하는 챔이 아니라 로 포킹과 파밍으로 압박을 주는 챔프이기에
선마는 무조건적이고
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는 적 정글러나 미드가 망했거나
반반 싸움으로 탑에 신경을 못쓰고 지들끼리 처싸우고 있거나
한타가 빈번히 일어나거나
적 탑 라이너가 공격적으로 오지 않는다면 선마로 딜과 중첩으로 압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의 딜이 상향되어서 무시 못할 대미지와 슬로우 그리고 중첩시 스턴
심지어 스턴후 중첩이 사라지지 않으니 로 막타를 날리거나
도주하는 적에게 다시 을 날려 스턴을 날릴수 있습니다
- 두꺼운 피부
(Thick skin)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지속 효과: 탐 켄치가 받는 피해가 회색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전투에서 벗어나면, 회색 체력 중 20/26/32/38/44%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탐 켄치가 6초동안 얻은 회색 체력을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를 먼저 찍는다고 실드량이 느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를 보다 먼저 마스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하기 쉽지만
를 선마 했을때의 장점은 라인 푸쉬에 있습니다
적의 딜교를 실드 안키고 맞아가면서 버틸정도면 적이 먼저 도망갑니다 그러면 나는 로 다시 피망
포탑맞아가면서 포탑 터치고 수플에 들어가 한두개 먹고 다시 라인 푸쉬하고
맞은피의 44% 회복 ㅂㄷㅂㄷ 왠만큼 맞아봐야 면 다시 풀피입니다
로 라인을 복귀하고 로 라인 정리하고 로 버티기 들어가는 참치켄은 진짜 더러운 수준입니다
탑에서 안내려가고 계속 라인을 밀어대요
를 보다 먼저올리는 것도 나름 매력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를 올려서 슬로우를 거는 용도로 씁니다
을 잘 못맞추것다 하시면 찍고 라인 푸쉬만 해보세요
신세계입니다 ㅋㅋㅋㅋ
위에도 말했지만 중첩은 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평평이나 로 슬로우 걸고 평평으로 3중첩후 로 스턴을 먹이고
로 막타를 날려주면 됩니다
아니면 평평 평평 로 스턴 피떨어지면
적이 도망가기 시작하면 로 다시 스턴을 먹이고 적에게 다가가
를 구지 바로 쓸 필요가 없습니다
를 쓰면 대미지가 상당하지만 중첩이 사라지니까요
는 갱킹용으로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거리도 짧습니다
라인 복귀나 한타 참여용으로 써주세요
로 정글러와 2인 갱킹은 톡이라도 하지 않는 이상 거의 불가능함
아군을 믿지 마세요
그냥 버팁니다 우린 6랩전에
그리고 2랩에 찍기전에 상당히 약합니다
2랩에 찍고나면 숨통이 좀 트입니다
적이 딜교를 해도 지속효과로 수풀에 잠깐 숨으면 피가 차요 그러니 버팁니다
초반에 난사 하면서 마나를 날리지 마시고 를 이용해서 최대한 마나를 아껴가면서 cs를 먹어주세요
가 나오고 6랩에 를 배우면 참치캔이 달라집니다
의 채력 대비 대미지 증가와 함깨
의 쿨감과 대미지가 합처지만 진짜 대포알을 뱉는 수준입니다
한타가 일어나면 을 이용해서 한타에 참여해주시고
아닌 경우 을 이용한 빠른 라인 복귀로 죽어도 로 cs를 더 먹는다는 생각으로
파밍 파밍 파밍
죽으면 로 라인 복귀후 파밍하면 됩니다
그러니
피통만 높으면 와 대미지가 상당합니다
그러니 파밍 !!!
라인 푸쉬하다가 로 한타 참여
하지만 cs 먹을때 처럼 로 포킹 딜을 하기에는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난사하지 마세요
최대한 아껴서 로 접근 로 딜러를 물고 을 이용해 을 쌓은뒤 카앜 툇 ! 끝 !
나 에 둘다 채력 대비 대미지가 붙습니다 피뻥만 되면 대미지를 무시 못합니다
거기에 참치켄이 적 라인에 파고들어 와 를 이용해 해집어 놓으면 이미 적진형이 개판이 됩니다
두려워 말고 들어가세요 우리에게는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지고 있다면 로 아군을 물고 키고 도망치면됩나다
만 잘써도 아군들이 질질 쌉니다
블크 그랩이나 쓰래시 그랩에 끌린 아군을 먹고 빼면 질질 싸대고
포탑 다이브로 킬따고 도망치는 아군을 로 보호해주면 거의 찬향하는 수준임
킬딸치는 ㅄ새끼들 ㅂㄷㅂㄷ 하지만 어쩌것습니까 저ㅈㄹ 해도 우리팀인데
을 막써서 로 맞는 적을 대미지를 입기전에 먹거나
로 아군을 먹어 포탑이나 적이 뭉처있는곳에 하면 적이 질질 쌉니다
정말 을 개같이 쓰면 적이 6명인 전투가 일어나여
을 어떻게 쓰냐가 트롤이냐 하드캐리냐가 갈립니다
그럴싸 해보이죠 ?
나 일반겜만함
사실 서폿만 하는데 가끔 탑이나 정글 남으면 참치켄을 픽함
(원딜이나 미드 남으면 무조건 픽함 핰핰 너무 조앙 ~ )
근데 정글 참치켄은 아님 차라리 딴거 하지 참치캔은 아님
카정오면 답이 없음 시밬ㅋㅋㅋ 정글몹에게 딜넣는 스킬이라고 뿐인데 대형 몹은 못먹으니 말 다함
리신이 와서 하면 이미 참치캔은 망한거임
카정 방지 하고 조심스럽게 정글만 돌아야 하는데
정글에 좋은점은 로 정글을 오래도는 초식형이라는 것 뿐임
차라리 으로먹으면서 을 쓰는게 더좋음
로 갱을 가기에도 안좋고 로 깜짝갱을 가기에도 별로임
일단 3중첩을 못쌓으면 갱 성공율이 ㅈㄹ인데 말고는 근접밖에 쌓을 방법이 없음
그러니 탱탬을 올려야 하고 정글 돌아서 돈벌어서 탬맞추기 좀 빡시고 맞추고 나니 이미 라인 터지고
갱이라고 가서 아군 먹고 달리기 하는건 좀 아니잖슴?
그래서 탑에서 해봤는데 신세계임
탬 저렇게 갔는데 딜량이 시비르 급임 500정도 밖에 차이 안남
게임이 길어진것도 있지만
적 딜량 최고가 야스오인데 44000정도였음 마이가 피방 시간 다됬다고 중간에 나가버려서 짐 ㅋㅋㅋ
참치캔은 확실히 정글보다는 탑에 더 어울림
탑켄치 하세요 탑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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