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시도하지 않거나 시도했으나 발견하지 못한 포식자에코
QWER 모든 에코의 스킬은 포식자 에코를 위해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 78전 승률 59% KDA 3.7 포식자에코를 소개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일단 AD기반의 딜을 넣음과 동시에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 일반적인 AD룬을 들어줍니다.
저는 노란룬에는 성장체력과 파랑룬에는 성장마저를 사용합니다.
취향에 따라 왕룬에 공속을 박아도 상관은 없지만 포식자와 트포만의 공속으로도 추분히 누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공속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공략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단언할 수 있습니다.
포식자 에코는 AP에코보다 딜이 잘나오고 탱킹까지 되는 잘못 설계된 챔피언입니다.
* 포식자에코의 POINT
1. 에코패시브의 3타 추가딜
2. 에코 W패시브의 체력비례데미지를 공속으로 극대화
3. E스킬이 평타 판정
4. 궁극기의 미친도주기
5. 딜러를 지킴과 동시에 상대딜러를 암살
6. 에코 3타 패시브의 이동속도를 활용한 추노
7. Q스킬의 슬로우
거의 모든 분들이 E선마보다는 Q선마를 선호 하십니다.
포식자 에코라서 평타 판정인 E를 선마하고 정글에서의 유틸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E선마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저는 AP에코를 할때부터 E선마를 해왔습니다.
솔찍하게 말하자면 E평타후에 Q가는건 맞추지만 돌아오는 걸 맞추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평타를 한대 더치는 경우가 많죠.
Q는 돌아올 때의 계수가 훨씬 높기 때문에 Q선마는 실용적이지 못하다고 봅니다.
Q선마를 하게되면 초중반의 E쿨타임이 10대를 웃돌기 때문에 한번 붙고 나면 도주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E선마의 경우에 쿨타임이 급감소함으로써 집입후에 도주상황에 E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선마나 E선마나 들어가는 딜은 거의 같고 Q는 미스나면 딜이 없지만 타게팅인 E의 경우가 더유용하다고 봅니다.
E선마의 장점 영상
뒤에서 아군이 오는 것을 확인 후 W로 먼저 진입을 하여 딜을 넣어준 후 이즈궁을 궁으로 씹어주고 한턴 쉬었다가 E점멸평타를 활용해서 도주와 동시에 킬을 내는 장면입니다.
포식자 에코는 딜탱이기 때문에 위의 동영상처럼 어그로를 끈 후 아군이 잡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포 나오기 전 갱킹 콤보
Q - 평타 계속 치다가 도주기 빠지면 - E(평타)
트포 나온 후 콤보
W - E(평타) - Q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위의 스킬트리에는 다음에 를 마스터 하였지만 보다 를 먼저 마스터하셔도 됩니다.
포식자 에코에서의 는 딜링을 위한 스킬이 아니라 지속적인 딜을 위한 슬로우용 스킬이기 때문에 길어지는 한타에서의 유틸성을 높이기 위해서 선마하셔도 무괍합니다.
패시브 - 완벽한 추노기와 3타를 터트리면 트포에 있는 주문력 계수 조금과 함께 추가딜이 들어갑니다.
Q - 상대방을 슬로우를 걸고 지속적으로 평타를 때려줍니다.
E스킬은 트포와 시너지가 극대화 됩니다. E(평타)로 인해서 주문도둑검이 터짐과 동시에 평타 판정으로 탐식의 망치 패시브가 발동하면서 추노가 극대화됩니다.
E스킬이 AP로 갈 경우 딜이 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킬딜이 오르지만 결국에는 평타 판정이고 포식자 패시브와 트포의 계수라면 AP에코 못지 않게 딜이 들어갑니다.
R - 상대방 딜러를 순식간에 암살하고 생존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경우에 따라 W를 깔고 추노 당하는 상황에서 역관광 한타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E(평타) - Q 를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슬로우가 묻음으로써 도망치는 적에게도 평타를 한대 더 칠 수 있습니다.
그렇게 3타를 터트리게 되면 패시브에 의해서 이동속도가 빨라지게 되고 포식자 트포의 엄청난 공속으로 평타만 계속 패줘도 딜러는 순삭간에 삭제 가능합니다.
빨라지는 이동속도를 활용해서 3타후에 상대방 도주경로로 먼저 달려간후 지속적으로패서 패시브를 계속 터트려줍니다.
또한 AD와 AP계수의 딜이 동시에 들어가기 때문에 딜러 정리 후 탱커를 제거 해야하는 상황에서도 E(스킬쿨 5초)와 패시브로 지속적인 추노와 Q의 슬로우로 탱커 조차 금방 녹입니다.
헤카림 마오카이 말파이트 - 상대방 진입기가 좋을 경우에는 우리 딜러들에게 W를 깐후 Q슬로우와 W 스턴으로 딜러를 지키면서 평타를 쳐서 탱커를 녹인 후 딜러를 추노 해주는 플레이
나미 소라카 소나 - 팀원들을 지키면서 버핑 해주는 서폿들의 경우에는 W를 상대진형 깊게 깔고 E 나 E - 점멸 연계로 빠르게 스턴을 걸어준 후 서폿을 암살 해준 뒤에 스턴이 안걸려 딜이 자신에게 집중될 경우에는 궁극기로 생존해 주면서 다시 딜러에게 진입해주고 스턴이 걸렸을 경우에는 궁극기로 광역딜을 박아주고 딜러를 추노해 줍니다.
* TIP 1 - 에코의 W를 쓰고 상대방한테 W범위가 보일테니까 먼저 들어가서 싸움을 걸자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에코는 W를 쓰고난후 마지막 1초전까지 범위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W를 깔았다는 것을 눈치 못채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W를 깐후 E를 통해서 갑작스럽게 스턴을 거는 것이 에코입니다.
정글 에코가 좋은 이유도 에코가 라인을 서게되면 W모션과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상대방이 먼저 대응을 하지만 정글 에코의 경우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W쓰고 갑자기 스턴을 검으로써 필킬을 낼수있기 때문입니다.
* TIP 2 - E(평타)는 평타 판정이기때문에 타워 철거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TIP 3 - 에코에 입문하시거나 어중간하게 하시는 분들은 E(평타) 후에 Q템포가 늦으셔서 슬로우가 묻지 못 해 도주해버리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E를 쓴후 챔피언을 클릭함과 동시에 Q를 쓰시면 상대방이 점멸을 쓰더라도 추노해서 잡을수 있게 되고 Q가 가는건 맞는데 오는게 안 맞는다 하시는 분들도 해결하실 수 있으 실 겁니다.
에코에게 초반에 정글링이 그다지 쉬운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초반부터 갱킹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정글링과 갱킹으로 빠르게 포식자를 올려주신 후 쿨감신과 트포를 가줍니다.
트포가 나온 순간 에코는 1:1은 깡패가 됩니다.
트포까지 나온 후에는 방템을 가도 딜러와 탱커를 녹이고 다닐 수 있습니다.
트포 후에는 상대방에 따라서 란두인, 밴시, 얼심, 정령을 상황에 맞게 가줍니다. 암살상황에서 CC기가 많다 하실경우에는 밴시를가서 암살을 극대화 해주면서 얼심으로 쿨감을해주시고 CC기보단 도주기가 강하다 할 경우에는 란두인으로 슬로우 걸어주면서 정령의 향상으로 쿨감을 맞춰줍니다.
마지막 템은 상황에 맞게 딜템 또는 가엔 탱템으로 다양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만 필자는 요즘 10판중에 6~7판나오는 원딜인 베인같이 고정딜이 들어오는 챔프를 고려해서 워모그로 체력을 높여주는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탱템이 나온후에는 그냥 뚜까 패면 가볍게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의 초반 정글링은 좋은편이 아니나 초반부터 갱킹이 강하므로 갱과 정글링을 동반하면서 빠르게 포식자를 올려줍니다. 포식자가 나온 후에는 기존의 포식자 정글을 하는분들은 갱을 거의 다니지 않으면서 바위게와 정글 몹만 먹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에코는 아닙니다. 에코로는 잦은 갱킹으로 오브젝트에서 우위를 점해 용과 바위게 상대 버프몹을 통해서 통크게 스택을 쌓아줍니다.
정글과 갱을 동반하여 포식자를 올려줍니다.
정글링을 통한 포식자 스택보다는 잦은 갱킹으로 오브젝트에서 우위를 점해 스택을 쌓아줍니다.
그냥 챔피언 보이는 대로 쫒아가서 E(평타) - Q - 평타 - 평타 - 평타 해줍니다.
정글쪽 시야를 장악 해주면서 W와 E를 통해서 옆구리에서의 갑작스러운 이니쉬를 걸어줌으로써 팀을 승리로 이끕니다.
글로만 보면 좋다는 걸 못 느끼시는 분들 일반에서 사기라는 걸 느껴보신 후에 랭크게임에서 꿀빠신 후 댓글과 엑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