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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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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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한] 투코어 피바 루난 제대로 너프 먹은 칼리찡

- Nearn(2015-08-15, 조회수: 3058)

 



나름 다이아공략임,,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1.56%
총 가격 : 6,548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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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라이엇에서 e를 활용하라고 하지만 라인전에서 q를 무시할수는 절대로 없기때문에

 q선마입니다 q는 일방적인 딜링및 e 미니언 활용으로 엄청난 딜교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5.15 패치로 인해 평+q 가 딜레이가 걸리게 됬습니다

 그래도 써야죠 q+평 들을 활용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 가 미니언을 뚫는 것을 충분히 활용해 주어야 합니다 이부분에서 상대방이 미니언뒤에서는 안맞는각을

 없에 버리면서 많은 딜교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궁은 판정에서 1순위로 어떤경우에라도 죽지만 않으면 빨려들어오므로  서폿 살리기 및

 

 갱킹에서 서폿던져 주고 궁을 빼오면서 갱킹 면역 이후 역갱 이니시 활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에어본이기 때문에 칼리가q각을 맞출 상황을 만들어주면서 서폿이 들어가주는게 중요한 점입니다.

 

 w는 사용 효과를 안쓰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부시에서 적정글로 하나씩 던저주는게 이득입니다

 (칼리 w활용은 정말 음 ..저도 잘안되는 점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평타 너프로 공속을 올려서 e를 활용해달라는게 라이엇의 의도인만큼

B. F. Sword(B.F. 대검)들고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이 매우 딜로스 없이 깔금하게 라인전 및 난투에 유리합니다

라인전 상황에 따라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은 끼워 주시면 됩니다

가장좋은 투코어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 로 필자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속박 및 확정 스턴 제압기에는 3코어로 거의 확정으로 가줘야 하는 템입니다.
자신의 손을 믿을수록 더 가는 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피할수있다고 가정하는것은 손을 믿는게아니고 요행을 바라는 것 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기본 치명확률이 떨어지고 최소(스태틱의 단검)을 가면서 시너지를 내줘야하는데 그럼
평타 딜 너프 먹은 칼리가 카이팅이 유리한것 외에 이타 원딜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아지고 
일반적으로 크는 상황이면, 탱커 및 상황에 따라 세번째 탬으로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야 되기때문에

흡혈 및 상황에 따라 루난의 활용이 훨씬더 나은 상황을 만들수있다고 생각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딜로스 없는 안정적이 딜 피바 패시브 흡혈 충분한 딜링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1:1 상황 및 딜량은 좋은 선택이 될수있는건 변함없습니다.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이후 시야관리에 있어서 250이상의 가치를 내주는 꿀템입니다

 시야관리를 안해주는 게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밑에있을수록 와드안하는 게임이 넘치는데 250에 게임 뒤집습니다
(상급 토템 (장신구)) 기본과 활용 능력이 너무 차이납니다 9렙이후 빨리 가주는게 게임을 이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리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로 상대원딜 머리 터트리시면 됩니다.


 궁각을 잘잡아주셔야합니다 궁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바로 뛰울수가 없습니다 서폿과 서통이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

 

 솔랭에서는 잘안되는경우도 있지만 핑을 이용해서 잘 맞춰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냥 타이밍잘잡아서 살려주고 드갈때 빨리빨리 드가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평타 너프로 한타때 e쿨 돌리는게 중요하지만 킬각에 한턴 늦게 쓰는 상황이 나오면 점멸로 살아가고

 

 e거리 안나오는 상황 나오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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