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에서 열심히 올라오고있는 유저입니다.
그레이브즈가 굉장히 좋은 원딜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엑셀 & 배드 여러분께서 알아서 판단하시구요.
제가 지금 올리는 공략으로 그브로만 12연승 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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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3
- 체력 +8x6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3
- 체력+48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4.5%
저는 룬을 이렇게 낍니다
그브는 템트리상 피흡템을 잘안가서 피흡이 부족합니다
또한 AP딜서폿을 만날수도 있으므로 마저템을 올려줍니다
그나마 가성비 좋은 룬같아서 사용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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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 찍기 전까지는 씨에스먹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연막탄 사용은 거의 비추입니다. 마나관리가 힘듭니다
w를 쓰는 경우는 우리팀 서폿이 제대로 물어준다면 상대 서폿한테 w를 날리고 원딜을 때리는게 좋습니다.
빨리뽑기는 공격속도를 올려주며 챔피언이나 미니언 공격시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이즈의 앞비전과 같이 빨리뽑기를 앞으로 하실때는 딜을 넣을실때구요 당연한말로 평소엔 옆으로 써주세요
궁은 사거리부터 익히시는게 중요합니다. 궁 사거리만 안다면 딸피는 그냥 따이는거죠.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특별히 없습니다
평 - - 평 - - 평 - 평 - 평 반복입니다.
그브의 공격력이 200이상이며 무대와 요오무가 있고 상대 원딜의 체력이 1100 ~ 1200이다 하시면 요오무켠상태에서
로 앞으로 가셔서 + 점멸후 평타까지 딜이 제대로 다박히면 원콤입니다.
안되겠다 하시면 마지막에 로 마무리 해주시면 끝.
항상 머릿속에 알큐플을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알큐플은 일직선상으로 점멸또한 앞점멸로 갑니다.
초반에 마나관리가 힘듭니다 E도 자주 써줘야하며 Q를 사용한다고해서 마나가 많이 닳진 않지만 초반에 스킬은 미니언 먹는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기에 마나관리가 힘듭니다. 를 되도록 사용안하시는게 마나 아끼는거구요. 부쉬에 숨어있는 서폿을 상대로 를 날려줘도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시작아이템은 누구나 동일하게 도란검 빨포 노란장신구입니다.
제가가는 템트리인데 킬을 따면 집가서 무기를 사와야한다라는 정석은 깨뜨립니다.
대검이 나오기전까진 집에 가지 않고 열심히 돈을 모아요
그전에 죽었다 하시면 곡괭이나 롱소드를 사서 다시 전장으로 나갑니다.
방관이라면서 요오무를 먼저 가지않는 이유는 요오무의 공30 치명타15 쿨감10 방관20 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초반이기에
씨에스를 먹어야하는 원딜로썬 무대가 더 실용적이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공80 치명타20 치명타피해 250% 이므로
초반에 요오무보단 훨씬 좋습니다. 문제는 무대와 요오무가 나온이후인데요 상황에따라 템 순서를 다르게갑니다.
제 스타일대로 말씀을 드린다면 무대 요오무 뽑고 난 후를 말씀드리는거에요
상대팀 탱커(딜탱포함)가 둘이상이다 하시면 라위를 가구요
상대팀 암살(카타,마이,제드 등등)챔이 있다 하시면 유령무희부터 갑니다.
그이유는 탱커는 방관을 이용해 딜을 넣어야하지만 암살챔들 순삭챔들은 방관보다는 치명타로 폭딜을 줘야합니다
이유는 폭딜을 맞으면 놀래서 도망가거나 마이같은경우 명상을 하겠죠?
빨리뽑기까지 더해진다면 공속도 올라가며 그브의 패시브인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줍니다.
유령무희와 스태틱중 고민이 든다 하시면 스태틱은 킬을 못먹었거나 씨에스를 못먹었을경우 가시면되구요
킬도 먹었고 씨에스도 많이 먹었다 하시면 유령무희 가는게 치명타가 더 빵빵터집니다.
가끔 라위를 안가고 유령무희에 스태틱을 갈때도 있습니다.
탱커가 전혀없고 암살챔들과 AP딜탱 그라가스나 라이즈등 챔들이 있는 경우는 라위를 빼고 그둘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개인적인 입장에서의 챔피언 난이도구요
그브 미러전이면 충분히 이길수 있고 애쉬나 이즈리얼 충분히 이길수있습니다.
뭐 제가 그브하기전에 애쉬랑 이즈리얼을 해봐서일수도 있는데요
그브느 솔직히 코르키나 케이틀린 칼리스타 외에는 실력차이인것같습니다.
서포터를 만난다면 당신은 전장에서 캐리를 할수 있습니다. 너무 잘맞아요 알리는.. 말이필요없습니다.
초반에는 킬욕심다버리고 프리딜욕심 다버리고 오로지 cs만드세요 어차피 방관이라 딜도 안나오고 킬먹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를 2개 찍었다? 하시면 미니언과 함께 상대원딜에게 딜을 넣으셔야해요.
웬만하면 로밍은 가지 않습니다. 전투중이 아닐경우에는 패시브가 발동되지않아 맞으면 아파요..
1차포탑 미시고 2차포탑까지 밀고나서 미드와 탑을 돌려깍기 해주며 포탑제거 들어갑니다.
포탑제거할땐 항상 빨리뽑기로 공속을 올린뒤에 제거합시다.
짤라주기 하셔도되구요 밀린라인 라인정리나 푸쉬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상대 챔피언들이 뭉쳐있는 곳에 을 쓰시구요 거기에 까지 던져줍니다.
옆으로 를 사용하시고 와 평타(치명타가섞여있겠죠?)를 마구마구 갈겨줍니다.
시간이 나고 심심하고 그브로 12연승을 하다보니까 그브에 대해 많이 알게됐는데요.
항상 모든이가 점화와 점멸을 들고 픽을 하면 트롤이다 개념없다 개무시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시작할때 한마디 합니다 내가 점화점멸들고 똥사면 그때가서 욕을해라
아직 싼똥도 없는데 왜 뭐라고하니? 내가뭘했다고? 라고 말을합니다.
캐리하시면되죠! 충분히 할수 있을겁니다!
상남자 그레이브즈 좋습니다. 다들 한번해보세요.
고맙습니다! 엑셀이든 배드든 여러분들이 평가를 해주신다는건 제글을 읽고 관심을 가져주신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뭐든 좋으니 평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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