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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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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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공략 (다이아4)

- 뽓또(2015-08-22, 조회수: 2165)

티어는 높지 않지만 제드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 편이라 생각되어 공략 씁니다. 

시즌3 브론즈 3티어에서 지금의 다이아4 티어까지 올라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챔피언 입니다. 

분명 제드는 OP챔프계열에선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숙련만 된다면 제드만큼 상대하기 껄끄러운 챔프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모로 솔랭에서 쓰기 좋은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판수가 다른 분들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제가 지금까지 꾸준하게 제드를 플레이하면서 알게된 팁이나 주의해야 할 부분

들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제드의 장점
1. 근접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Q 스킬을 이용한 원거리 파밍 가능 
2. 기력이란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이 좋은 편 
3. 초중반 단계의 교전에서 강한 편 
4. 그림자를 이용한 어그로 관리에 능함
5. 적에게 수은장식띠와 존야를 강요함-상대 챔피언의 딜로스 발생시킴

제드의 단점
1. 상대가 존야나 수은장식 띠를 갔을때 힘이 쭉빠짐 
2. 우리편 조합을 올 AD 조합으로 만들 수 있음
3. 라인전 단계에서 망했을때 답이 없음 
4. 한타가 별로...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상대가 판테온 같이 초반에 빡쎈 AD챔피언이 오면 노랑에 방어 박고 파랑에 쿨감이나 마저 껴주시면 됩니다.

빨강이랑 왕룬은 고정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드는 암살자이기 때문에 양날의 검 특성은 찍어두는 편이 좋습니다. 

디펜스 특성은 별다른거 없이 저렇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제드라는 챔피언 자체가 라인전을 이겨야 힘을 받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수비적인 소환사 주문보단 점화를 드는게 좋습니

다. 전 99퍼센트 점화 듭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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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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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1렙 스킬

 1렙스킬은 로 나뉘는데 상대가 1렙때 약한 근접 챔피언이라면 를 찍어 강하게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는 무난할때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1렙때 만만한 원거리챔피언 ( 1렙때 배우는 스킬이 논타겟팅에 쿨이 긴 챔피언들,,, Ex)아리 모르가나 등..) 이면 1렙때부터 앞 무빙하면서 를 직빵으로 맞춰봅니다. 1렙 


을 직빵으로 2~3번 맞춘다면 깡뎀이 상당하기 때문에 그 후 라인전 편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호구라는 


증거기도함)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엔 1렙엔 큐파밍으로 체력 최대한 아끼면서 파밍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콤보


  정석적인 콤보입니다. 스킬을 맞추면 상대가 슬로우에 걸리게 되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스킬을 보다 편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보통은 라인전 단계에서 견제기로 사용하거나 3코어 이상 나왔고 상 


대 물몸 챔프들이 거리를 줬을때 위 스킬 콤보 후 몰락 평타로 마무리 지을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응용으로는 

Flash(점멸)Ignite(점화)+(몰락or빌지)생략가능+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콤보가 있는데 이 콤보는 4~5렙 단계에서 상대의 체력

이 40퍼센트 정도 남았을때 빠르게 쓰면 상대가 반응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상대 미드원딜이

존야, 수은장식띠가 나왔을때 궁극기 데미지가 아닌 E 슬로우+표창데미지+몰락 엑티브 슬로우+ 치명타 평타 데미지로

잡아내는 콤보입니다. 이후 상대가 딸피로 살아남아 간다면 궁극기로 따라가서 평타를 몇대 더 우겨넣으시면 됩니다.

물론 이 스킬콤보는 제드가 무난하게 성장했을때 유효합니다.


궁극기가 있을때 콤보는 여러가지가 있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몇가지 설명해 드리면 

일반적인 콤보 :

 Ignite(점화)+(몰락or빌지워터)+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상대방 머리위에 표창이 돌때)

상대가 맞다이 걸거나 안정적으로 스킬 콤보 넣을 수 있을때 :

Ignite(점화)(3표창)+(몰락or빌지워터)+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상대방 머리위에 표창이 돌때)

상대가 도주기가 있거나 상대방의 시야가 없는곳 (부쉬 등..)에서 암살 시도할때:

Ignite(점화)Shadow Slash(그림자 베기)+(몰락or빌지워터)+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상대방 머리위에 표창이 돌때)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w를 쓰기전에 점멸을 넣어 멀리있는 적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궁극기를 발동시킬때 제드가 상대에게 돌진하는데 이 타이밍엔 제드가 잠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오리아나 궁극기나 피즈 궁극기 등을 씹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많이 해봐야 감을 잡을 수 있기 때문

더 설명은 안 하겠습니다.


 


로 적챔피언을 암살했는데 상대가 백업을 온다면 궁극기 그림자는 남겨두시고 궁 그림자 반대편으로 도망

을 갑니다. 궁극기 그림자는 W그림자와 달리 유지시간도 길고 다시 돌아갈때 거리제한도 거의 없다시피 하기때문에 무

조건 상대를 궁 그림자로 부터 멀리 떨어지도록 유인한 후 궁 그림자를 타고 도망 갈 수 있습니다.




한타를 할때 제드가 해야 할 일은 적 딜러 암살도 있지만 그림자를 이용한 어그로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우선 원리는 위의 궁그림자 활용과 비슷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했다면 자신의 궁 그림자의 위치를 확인하고 만약 적군 어그로가 나에게 쏠린다 싶으면 w나 점멸을

이용하여 궁그림자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면서 죽음의 표식이 남은 상대에게 스킬들로 데미지를 넣습니다.

계속해서 상대가 따라온다면 다시 궁그림자를 타고 돌아가서 아군과 함께 앞라인부터 점사해가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도란 방패와 롱소드로 나뉩니다.

도란방패는 상대가 짤짤이가 강하면서 라인전이 힘들 것 같으면 가줍니다. 

근데 전 웬만하면 롱소드 3포션 시작합니다. 상대가 짤짤이가 강하면 Q파밍으로 버티면 되고 롱소드가 코어템이 더 빨리 

나오기도 하고..

상대가 AP챔프가 많거나 AP챔프 상대로 라인전 밀리는 것 같으면  주문포식자와 야몽 후 몰락 올려주시면 됩니다.

주문포식자랑 야몽이 가성비가 정말 좋기 때문에 같이 가셔도 무방합니다.

신발은 초반에 흥했으면 기동력의 장화를 가서 로밍으로 겜을 터뜨리면 되고 무난하면 가고 싶은 신발 가시면 됩니다.

코어템은 제드가 시간이 갈수록 힘이 빠지는 챔프이기 때문에 방관템으로 도배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양날도끼 까진 고정

입니다. (상대방 cc가 많다면 중간에 수은 장식띠 올리시고 나중에 밴시로 바꾸던가 시미터로 업글하면 됩니다.) 마지막 템

은 딜템을 하나 더 가느냐 아니면 방템을 가느냐 인데 우리팀 딜이 충분하면 방템 하나 두르시고, 우리팀 탱라인이 든든하

다 하면 딜템 하나 더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 케일, 리산드라 등 제드 궁극기를 어느정도 파훼 시킬 수 있는 챔들은 라인전이 할만 하

다 해도 한타에서 제드를 정말 무력하게 합니다.
다이애나
기본적으로 스텟이 좋고 투도란에 존야 빌드를 타면 정말 힘듭니다;

1대1도 제드한테 밀리지 않고 암살도 가능하면서 한타도 제드보다 좋습니다...

갱콜로 따는게 답..
블라디미르
비슷한 실력이면 절대로 못 이깁니다..그래도 주문포식자 올리면 초반 블라디 궁뎀 커버 되서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모기는 왕귀챔이니 정글 계속해서 불러서 따줘야하고 우리 정글이 못하는 친구면

로밍으로 쇼부 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를 궁극기로 씹으면 걸어다니는 300원입니다.

트페가 골카뽑아놓고 큐 먼저 던지는 페이크에 낚이지만 않으면 다이브도 가능

라인 주도권 자체가 제드한테 있기 떄문에 로밍 못다니게 라인 밀어놓고 트페 궁타는곳에

와드해 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트페가 생각보다 쎄니 어설프게 압박하다 어이없게 체력빠지는 일만 없으면 쉽습니

다.
아지르
아지르라는 챔피언이 거리를 뒀을때 강한거지 붙으면 많이 무력해지는 챔피언 입니다.

초반에 Q파밍으로 체력관리잘하면서 4~5렙정도부터 WEQ콤보 한번이라도 제대로 맞추는

순간 킬각 나오기 시작합니다. 초반 체력관리가 포인트.
아리
손쌈이긴한데 아리나와서 진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리 구슬 끝자락에서 다맞는거만

피하시고 지속적으로 딜교 걸어주면서 제드가 기력코스트인걸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라인은 맵에 중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맵을 많이보면서 백업이 상대보다 빨라야합니다. 


게다가 제드가 소규모 교전에서 강하기 때문에 상대와 교전이 일어나는 곳에 바로바로 가 줍니다. 


솔랭에서 미드라이너로 이기고 싶으면 라인전 이기는 걸로 끝나면 안됩니다. 맵을 최대한 넓게 씁시다.                                                                 

초반 운영법
스킬 설명에서 설명했듯이 1렙때 상대보고 스킬 찍고 견제하거나 파밍하시면 되고 


그 후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로 체력 갉아먹으면서 압박넣어줍니다.

초반에 정글싸움이나 교전일어나면 바로바로 가줍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서 흥했으면 기동력 신고 로밍으로 겜 터뜨려 줍시다.


우리 바텀이 포탑을 일찍 밀었다면 바텀 듀오를 미드로 보내고 제드는 바텀에가서 스플릿 푸쉬를 합니다.


또한 이 타이밍에 상대가 존야나 수은이 없다면 한타도 적극적으로 합류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수은과 존야때문에 한타에서 적 딜러를 암살하는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되도록이면 한타를 피하고 운영으로


승부 보시고 어쩌다 한타를 하게 됬다면 위 스킬 설명에서 설명했듯이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최선입니다..


만약 적 원딜이 앞포지션을 잡고 있다면 Flash(점멸)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콤보로 잡아낼수도 있습니


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질문 받습니다..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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