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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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저기 119죠? 여기 엠뷸런스 5대만 보내주세요★ AD 정글 피즈!! ★
저기 119죠? 여기 엠뷸런스 5대만 보내주세요
제가 ★펜타킬★ 할거니까요
제 공략의 중심내용은
쿨감을 40%로 맞춰 씨발둥이 재간둥이로 맵을 누비며
상대를 농락하는 AD피즈입니다
정글 공략이구요, 탑이나 미드는 다른 공략을 보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XD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4.9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7%
- 방어+1
- 쿨감소-1.656%
- 주문력+4.95
총 가격 : 1,434 IP
표식에는 정글링을 위해 공속을 박아줍니다
인장은 무난하게 방어를 넣어주시고
문양은 꼭 성장쿨감을 사용해주세요
룬특 합쳐서 20프로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즈는 맞아서 안아픈것보다 안맞는게 먼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법저항력보다 쿨감룬을 더 선호합니다
왕룬은 초반 갱킹에 좀 더 힘을 주고싶다 >> 고정 주문력
정글링에 좀 더 힘을 쏟겠다 >> 공격속도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AD피즈여서 딱히 다른 의견이 있을것같지는 않지만,
저렇게 가줍니다.
오펜에 퍼센트로 공격력을 늘려주는 '장군' 은
효율이 정말로 별로라서 가지 않습니다.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이 오히려 피즈에게 딱 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하며,
갱킹이나 한타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약점 노출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1포를 분노에 주었지만, 광란에 주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이너가 아닌 이상 도살자는 별로라고 생각해요
Ap템을 추가적으로 가지 않는 이상 비전 검 효율도 안나오고 말이죠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웬만하면 재간둥이로 먼저 들어가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스킬 활용 팁
초반 부족한 딜을 w선마로 메꿔준다고 생각하시고,
맞다이 하실때에는 궁을 너무 늦게 쓰지 말아주세요
애초에 AD피즈가 강한 이유는 궁에 붙어있는 피해량20%증가 때문입니다
간지좀 내보겠다고 궁으로 막타 먹으려고하다가 죽는 바보는 없겠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렌즈를 꼭 업글해주세요
피즈 뿐이 아니지만, 정글의 주된 임무중 하나는 시야장악입니다
갱킹을 위해서라도 렌즈는 꼭 업글해주시기 바랍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저는 몰락보다 트포를 먼저 올리는 편인데요
비싼만큼 제 값을 합니다
얼어붙은 심장은 룬특과 더불어 쿨감 40%을 채워주고
마나 증가도 코스트챔인 피즈에게 좋습니다
밴시는 상황에 따라서 란두인이나 가엔등으로 바꿔줘도 좋습니다만
딜템을 포식자까지 세개로 충분하기 때문에 더 가는건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한방 때리면 상대가 죽지만 상대에게 두대맞으면 죽는 피즈보다,
두대 때려서 상대가 죽지만 상대에게 안죽는 피즈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미드에서 만나면 까다로운 판테온
정글에서도 예외는 없습니다
일단 Q가 막혀요
그리고 타게팅 스턴이 있어요
카정챔이에요
(부들부들)
정글에서도 예외는 없습니다
일단 Q가 막혀요
그리고 타게팅 스턴이 있어요
카정챔이에요
(부들부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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