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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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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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한 이블린, 처음 시작한다면 읽어봐요

- 혁이킹(2015-08-19, 조회수: 2132)

 

 

 

브론즈1에서 플레3까지 이블린으로 온 이블린유저

 

망원동 이블린 입니다.

 

 

올 시즌 400판 넘게 해오며 정도 많이 든 애정캐릭 이블린

 

공략 시작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1.19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68%
  • 주문력
    +21.99
총 가격 : 7,062 IP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룬입니다.

 

 

빨강 = 공격력

파랑 = 주문력/쿨감

노랑 = 방어력

   왕 = 주문력

 

 

레벨당 쿨감이 아닌 그냥 쿨감 0.83 룬을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하다보니 초반 정글링에 많은 도움이 되는 주문력을 마이너스 해 가면서 까지

 

0.8룬을 들어야하나 하는 생각에 성장쿨감 3개만 넣고 나머지 주문력 넣어주었습니다.

 

400판 넘게 해본 결과 이블린은 챔프 특성상 패시브와 빠른 q 쿨을 활용하여

 

초/중반에 힘을 많이 실어줘야 하기 때문에 주문력에 투자하여

 

초반 정글링/갱킹에 더 도움을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아예 쿨감룬을 들지 않으면 Q스킬을 사용함에 있어서 딜레이 차이가 꽤나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이건 직접 쿨감룬을 넣고/안넣고를 둘 다 경험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왕룬에는 "공룬이다", "주문력룬이다" 하는 말이 많은데

 

개인적인 생각은 일단 이블린의 주된 딜은 평타딜이라 하여도

 

평타만큼 중요시 되는 q와 e스킬은 거의 공격력/주문력 비율이 1:1 입니다.

 

초반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라도 공격력 2.25 올리기 보다는 주문력 5를 올려주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나

 

하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취향존중 해드립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 8/22/0

제가 자주 사용하는 특성 두가지 입니다.

 

 

일단 롤을 할 때 가장 이상적인 라인별 포지션은

 

탑 = 탱커

정글 = 세미탱커

미드 = 한방딜(스킬)

원딜 = 지속딜(평타)

서폿 = 서포터

 

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맞게 우리팀 탑 라이너가 Garen(가렌), 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 등과 같은

 

옆에 있기만 해도 든든한 탱커 라이너라면 21/9/0 특성을 들고

 

Xin Zhao(신 짜오), Akali(아칼리), Wukong(오공) 등과 같은 딜러형 라이너라면 8/22/0 특성을 듭니다.

 

물론 이 캐릭터는 이렇다 가 아닌 캐릭터마다 템과 특성을 어찌 가느냐에 따라 많이 바뀜으로

 

픽창에서 우리팀 유저의 아이디를 검색 후 어떤 특성/아이템을 자주 가는지 미리 파악 해 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21/9/0 특성에서 주문연성 대신 약점노출,양날의검,무기연성 무엇을 찍어도 상관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하여 찍었습니다. 취향존중 해드립니다.

 

각 특성마다 장/단 점이 있지만 그 장/단점에 대해서는 특성만 보셔도 아실거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400판 넘게 이블린을 해오며 점멸/탈진을 들어본적이 손에 꼽을정도로 적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스펠이라 생각합니다.

 

초반 점화를 든 이블린은 상대 어느 정글을 만나도 1:1 상황에서 절대 지지 않습니다.

 

갱에서도 갱킹 확률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블린을 하면 10판중 8,9판은 카정을 가기 때문에 점화를 들고 게임을 하지만

 

이블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Flash(점멸) Smite(강타)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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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aust(탈진)Smite(강타) (★★☆☆☆)

: 한두번 써봤는데 나쁘진 않으나 이블린이라는 캐릭터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것 같아서 쓰지 않습니다.

 

효율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Flash(점멸)Smite(강타) (★★★★☆)

: 안정적입니다. 이블린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상대 정글에 리신/샤코/판테온 등 빡빡하다 생각되는 챔프를 만나면

 

주저말고 점멸 들어주세요.

 

 

 

Heal(회복)Smite(강타) (★★★☆☆)

: 얘도 한번 써봤는데 우리팀 역갱 봐줄때는 이만한 스펠이 없습니다.

 

2:2 대치 상황에서 회복스펠의 유무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역갱을 봐주는 상황보다 갱을가서 갱킹을 하는 상황이 더 많다는거.

 

 

Ignite(점화)Smite(강타) (★★★★★)

: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스펠입니다.

 

이블린이라는 챔프와 정글포지션에 익숙해져서 카정루트, 적 정글루트가 조금씩 파악되시는 분 이라면

 

적극추천합니다.

 

 

etc

Ghost(유체화)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

: 그냥 구림 쓰지마샘.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블린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R -> Q -> W -> E  입니다.

 

Q 다음 E 선마 아니에요.

 

이블린은 이블린의 패시브로 주변에 나오는 원 크기를 재는것과 W 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따라

 

정말 천지차이인 챔프입니다.

 

E 선마보다 W 선마를 할 때 득보는 것이 훨씬 많습니다.

 

 

그래도 E를 먼저 찍으시겠다 하시는분들

 

취향 존중해드립니다..

 

 

 

스킬 콤보

 다른 콤보 없습니다.

 

갱킹시

: 강타 Q E 평 Q 평 Q 평 Q W 추노

 

多:多 한타시

: R Q E 평 Q 평 Q 평 Q W 추노 or ㅌㅌ

 

 

스킬 활용 팁

 Dark Frenzy(어둠의 광기)W(★★★★★)

 

 이블린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으면 스킬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되구요,

 

 가장 중요한 별 다섯개 짜리 팁.

 

 갱킹이든 한타든 뭘 하던간에 W 먼저쓰고 들어가지 마세요.

 

 "나는 일찍 들어가서 일찍 죽어야지" 하시는 분은 W 먼저 쓰고 들어가도 상관 없습니다.

 

 

 간혹 갱을 갈 때 W를 쓰고 바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봇에 갱을 갔습니다.

 

 적 서포터가 레오나/애니/쓰레시와 같은 cc기가 있는 챔프입니다.

 

 우리팀 봇 라인에는 이렇다 할 cc기가 없습니다.

 

 어느정도 거리가 좁혀지고 W를 쓰고 들어갑니다.

 

 레오나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애니의 Pyromania(방화광), 쓰레시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등과같은 cc 스킬을 맞습니다.

 

 이블린의 이속증가가 풀리고 그 후에 이블린이 할 수 있는것은 적 챔프를 따라가며

 

 평타딜, E스킬 딜 하나 못넣고 멀리서 Q스킬만 찔끔찔끔 쓰며 몸 대주는것 말고는 없습니다. 

 

 

 무조건 적 cc기를 뺀 후 W로 거리를 다시 좁혀 E,Q,평타 를 적절히 섞어 갱을 성공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 多:多 한타 혹은 갱킹시 R-W or W 를 쓰고 들어가서 무조건 한명은 잡는 각이다 or 어시스트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죽지 않고 빠져나올 수 있다.

 

 라고 하는 경우에는 W를 쓰고 빠르게 들어가시고 다시 W를 쓰고 빠르게 나오는것도 괜찮습니다.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W먼저쓰기 ㄴㄴ

 

 

 Hate Spike(증오의 가시)Q

 

 Q 스킬같은 경우에는 정글 돌 때 한 구역에 1(두꺼비)~4(레이스) 마리 까지 젠 되는 정글 몹을

 

 한번에 모두 맞출 수 있는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 나는 덜 아프고 정글링은 빨리하고.

 

 또 중요한것이 한타 혹은 1:1 상황에서 상대방과 거리를 유지하며 Q 짤짤이를 날려주는것 입니다.

 

 별다른 팁이라 할것은 없고 많이 플레이 해보며 Q 사거리를 익히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네요.

 

 

  Ravage(유린)E

 

 스킬 사용 후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한가요. 열심히 평타 박아줍시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R

 

 이블린의 꽃, 스킬쓰면 진짜로 가시로 꽃이 피는 R스킬 입니다.

 

 도망, 추노, 이니시, 다이브 여러 용도로 사용되는 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한타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적 미드라이너 or 원딜러를 포함 해서 가장 많은 적 챔프를 맞추는 것 입니다.

 

 무조건 많이 맞추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적 딜러를 포함하여 맞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R에 들어있는 슬로우80%+강타슬로우+란두인 까지 포함하면

 

 적 딜러는 문워크를 추듯 도망가는건지 오는건지 모를정도로 느려져서 물기가 정말 쉬워집니다.

 

 스킬렙3의 궁은 챔프 1인당 300의 보호막을 얻고 5명을 다 마춘다 하면 무려 6초동안이나 1500의 보호막을 얻어

 

 적팀의 모든 스킬을 다 맞아줘도 반피 이상 남을만큼 이니시에이터의 역할을 똑똑히 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그 외에도 적 건물을 철거하고 적팀이 와서 우리팀이 쫓기는 상황이다 할 때

 

 적팀 진영에 R을 쓰고 우리팀과 함께 유유히 빠져주시면 됩니다.

 

 + 추노

 

 

 후반에 궁쿨타임 90초 + 쿨감 20~30%대에 를 생각하면 이블린 궁 쿨타임은 상당히 짧습니다.

 

 아끼지말고 써주세요.

 

 

 

 

 

 

핵심 아이템

 

 

 

 

★ 이블린은 절대 렌즈 가지 않습니다.

  이블린은 패시브를 이용한 갱에 특화 되어있는 캐릭터 입니다.

  와드하나 지우겠다고 내 위치를 적팀에 알려줄 필요 까지는 없습니다.

  대신 9렙이 되면 바로 상급토템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적 정글러 위치파악 / 우리팀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게 백배 낫습니다.

 

★ 이블린은 탱키할때가 가장 강력합니다.

 딜가겠답시고 큰지팡 or 절친대검 들고 설치다가 딜도 얼마 못넣고 골로갑니다. 

 이블린은 후반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함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이 있음으로

 무조건 탱키하게 갑니다.

 룬글 하나만 들어도 적 원딜/미드 씹어먹을 딜은 잘 나옵니다.

 

★ 이블린에게 트포는 좋지만 선템/필수템은 아니다.

트포. 정말 이블린에게 잘 맞는 템입니다.

공속, 이속, 꿀같은 크리티컬, 추뎀, 체력 뭐하나 빠질 것 없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글템(용사)-신발 이후 바로 트포를 올리지 않습니다.

탱로스가 너무 심해져서 한타 때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트포갈 돈이면 차라리 란두인을 먼저 뽑고 남은돈으로 와드를 더 사겠습니다.

필자는 트포를 간 적이 손에 꼽힙니다.

룬글이 나오기 전에는 트포보다는 얼건을 많이 갔었는데

룬글이 나온 이후로는 딱히 갈 필요도 없고 룬글+탱템 으로만 딜/탱 모든게 다 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해왔습니다.

 

★ 룬글? 용사? 뭐가더좋음?

이건 이렇다 말씀드릴게 없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400판 넘게 하며 전부 룬글을 들었습니다.

저렇게 하는 동안 마나포션을 사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이블린에게는 마나포션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룬글 을 이용한 마나수급은 정말 꿀입니다.

용사도 들어봤으나 용사를 들고 정글링/갱을 다니다 보면 패시브를 잘 활용한다 하여도

마나가 부족해질때가 한두번이 아니더군요.

거기에 룬글추뎀 정말 강력합니다.

초반에 룬글+똥신 하나 나오면 정글돌때는 주변 정글몹도 추뎀을 다 맞아서 경비대를 든것마냥 빠른 정글링에

갱을 갈때도 '어 딜이 왜이렇게 쌔지' 할정도로 위협적인 딜이 나옵니다.

물론 용사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개인 취향이고 저는 룬글이 더 좋습니다.

 *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잿불거인을 가서 안정적으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작은 다른 정글과 같이 마테체 2포 + 와드로 시작합니다.

 

 

첫 귀환 시 -

500 ~ 800\  :  (추적자의 검)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Sight Ward(투명 와드) + Health Potion(체력 물약) 

 

1000\ 이상 : (추적자의 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Sight Ward(투명 와드) + 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추적자의 검) +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Sight Ward(투명 와드) + Health Potion(체력 물약) 

 

 

얼마가 있던간에 귀환때마다 와드/핑와는 필수 입니다.

정글러에게는 생명과도 같은 와드입니다.

 * 만약 귀환했는데 마테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돈 밖에 없다(450\)

  -> 업그레이드 하지 말고 차라리 와드 + 물약을 사세요.

 

 

와드 다음으로 초반 꿀템이 (추적자의 검) 입니다.

 

(추적자의 검) 강타는 갱킹 확률을 어마어마하게 올려줍니다.

 

(경비대의 길잡이)(밀렵꾼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이딴거 갈 필요 없습니다.

 

 

이블린은 원래 정글링이 빠른 챔프이기 때문에 경비대/밀렵꾼/척후병 등을 갈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추적자와 똥신이 나온 후에는

Sheen(광휘의 검) -> (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망령의 두건) or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순으로 갑니다.

 

신발의 경우에는 10판중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8~9판, Ninja Tabi(닌자의 신발)1~2판 나올까 말까 하네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은 올 ad를 제외하고는 잘 안갑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처음에 한두번 사봤지만 저는 솔찍히 기동력 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초반에 저렴한 가격과 빠른 이동속도로 빠른 갱을 다닌다? 뭐 좋긴 하지만

 갱을 가거나 한타 시에 정작 한대라도 맞거나 스킬/평타를 한대라도 친 후에는 도움되는게 전혀 없습니다.

 꼭 가실거라면 후반에 파시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바꿔주세요.

 

 

 

만약 적 챔프가 'ap/ad 비율이 적절하게 섞여있다' or '올ad다' 하면 무조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먼저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보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을 가는것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올ap 혹은 ap비중이 더 많은 경우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먼저 가줍니다.

 

트페/애니 와 같은 광역or확정 cc기가 있는 경우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니달리/이즈리얼 과 같은 포킹 짤짤이 스킬이 있는 경우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 두 아이템은 항상 이블린에게 고정 아이템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올ad,올ap경우 제외)

 

그 후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Thornmail(가시 갑옷),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과 같이 탱킹이 되는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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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아이템들

 

 

Trinity Force(삼위일체) (★★★★★)

: 이블린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 후반 캐리할때 들면 좋습니다. 딜은 잘 나오지만 탱킹은 조금 덜 된다는점.

예전에는 종종 갔었는데 룬글이 나온 후로 가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 적절한 탱킹과 꿀같은 슬로우를 이용한 추노 + 추뎀. 룬글이 나오기전에 정말 많이 애용한 아이템.

얼건 또한 이블린과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트포와 마찬가지로 저는 룬글 패치 후에는 가지 않습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 이블린이라는 챔프 자체에는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Q 스킬로 빠른 여눈 스택쌓기와 후에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의 보호막 효과는 좋지만 초반 딜/탱 로스때문에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 이번 패치 후 꽤 버프를 받은 라일라이. 우리팀에 ap딜이 부족 할 경우에 종종 갑니다.

이블린에게 부족한 cc기를 채워주고 주문력 딜 증가, 꿀같은 체력 덕분에 이블린에게 잘 맞는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1,2번째 코어 템으로 가기에는 무리가 있는 아이템이니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까지만 올려주시고 나머지 탱템을 다 가추신

후에 올리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모렐로노미콘) (★★☆☆☆)

: 쿨감 꿀. 착한 가격. 하지만 이블린과는 맞지 않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 설명 필요없이 그냥 좋습니다. 꼭 가야하는건 아니지만 적 ap딜러가 잘 큰 상태에서 서포터가 갈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내가 가줍시다.

 

 

 

 

(리안드리의 고통) (★★★☆☆)

: 우리팀에 ap딜이 부족하다 싶을때 종종 가봤는데 괜찮습니다. 하지만 라일라이보다는 효율이 좋지 않더군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 어그로 끌기엔 좋으나 비추천.

 

 

 

 

(시야석) (★★★★☆)

: 체력+시야확보로 초~중반 까지 굉장히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적 적정글이 샤코처럼 갱 루트가 다양한 챔프가

  나오면 갑니다. 간다고 하면 20~30분대 까지 사용해주고 다른 코어템으로 갈아타줍시다.

 

 

 

Cloak and Dagger(서풍)(★★★☆☆)

: 극 후반에 신발을 팔고 트포와 같이 쓴다면 좋습니다. 그 전에는 ㄴ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슬로우 + 피흡.  액티브 자체는 괜찮지만 후반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아이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가끔 재미로 가면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샤코는 카운터이자 맞카운터 이기도 합니다.

초반 갱루트가 너무 다양해서 종잡을 수 없지만

후반 갈수록 게임에서 이블린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높아집니다.

렉사이
진동감지. 이블린이 어디있든지 주변에만 있으면 다 보입니다.

어느 정글러이든 마찬가지 이지만 렉사이를 상대하며 가장 중요한건

적 정글에 적절한 와딩으로 렉사이의 위치 파악 후 우리팀 라이너들에게

렉사이의 위치를 알린 후 렉사이의 반대방향(탑이면 봇)으로 갱을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일단 피해다니세요.
리 신
정말 잘하는 리신은 만나면 힘듭니다.

하지만 점화를 든 상태에서 초반 정글 1:1싸움은 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니달리
아무무

 

솔찍히 말하면 카운터픽이란게 왜있지 싶습니다.

 

어떤 챔프를 상대하던 상대방의 정글 루트와 갱 루트만 와딩을 잘 하셔서 파악 하시면

 

카정/역갱치는데 아무 무리 없습니다.

 

 

 

각 챔프마다 상대법은 다음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기타 갱루트/정글루트/와드위치 등은 다음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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