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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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주문력 +1.19x6
- 주문력 +4.95x1
- 공격 속도+1.7%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4.968%
- 주문력+12.0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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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중
자주 애용하는 콤보임. 멀리서 r 을 날리는거보다 맞을확률이 더욱 올라감. 이후 붙어서 키고 계속 찔러주면 ㅇ아파죽음.
2. 미니언에게 로 접근후
1번 콤보와 비슷하긴한데 더 멀리있는적에게 유용함. 슬로우묻고 에어본 뜨는사이 접근해서 키고 계속 찔러주면됨.
3. 로 접근후
이건 잘 안씀.. 활용 부분에서도 언급하겠지만 피즈의 생명은 스킬임.
섣불리 빼버리면 뭣도안되는경우가 생기는 경우도있음.. 거기다 도 못맞춘다면 ㅈㅈ...
4. + 이것도 잘안씀..
1,2번 콤보가 아니면 이 날아가는게 빠르지가 않기때문에 대부분 피해버림.
가능하면 로 거리좁히고 를 미니언이나 적챔피언에게 쓴 후 쓰는걸 추천.
만약 적과의 거리가 얼마 멀지않고 가 내게 없다면 로 바로앞에붙고 동시에 쓰는건 괜찮음.
는 이후 상대가 를 쓸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남겨둠 없는게 확실하다면 대신 ->가능.
피즈는 와 가 가장 중요한 기술.
는 설명할 것도 없이 좋음. 추노 , 도주 , 딜링 다되는 고급스킬이므로 함부로 빼면안됨
는 슬로우 + 6초간 20프로 추가피해를 입힐수 있으므로 맞추는게 상당히 중요함.
추노와 도주 할 때 를 쓰고 를 쓴다면 쫓아오기도,도망가기도 힘듬.
후반이 될수록 성장쿨감룬+얼심으로 쿨감을 받기 때문에 도주와 추노가 더욱 용이해짐.
만약 도주를 할 때 상대의 접근기가 별로 좋지않은 챔프라면 상대와 거리가 거의 좁혀졌을때 를 뒤로 사용한뒤 로 더 달아난다면 쫓아오기 상당히 힘들어짐.
->-> 로 에픽몬스터나 버프몬스터를 스틸할수도있는데 이건 안해봤음.
상당히 난이도가 어려워보여 실패한 후 타격이 클거 같아 시도자체를 안해봄.
만약 상대쪽에서 용이나 바론을 먹고있을때 타이밍 잡아서로 에어본 시킨후에 스틸하는 방법도 있음.
상당히 유용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 한데 몇번 말리면 게임풀기 정말 어려워짐.
블루팀일 때 - 레드시작 -> 칼날부리 -> 늑대 귀환 하면 가 나옴. 그 후 블루 드시고 갱킹을가시거나 마땅히 갈 곳이 없다면 정글링 하시는면됨.
레드팀일 때 - 두꺼비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후 귀환해서 와 나 돈 되시면 사오시고 레드 드신후 갱이나 정글링을 하시면됨.
# 2버프를 다 챙기지 않고 귀환을 하는 이유는 를 빨리 띄우면 골드수급도 더좋아지고, 의 효과때문에
정글링도 상당히 수월해짐.
더하여 2버프를 먹어도 피관리 정말 잘됬을 때 아니면 피가 2/3가량 남는데 이피로 할수있는게 그닥없음.
물론 무조건 집가라는건 아니고 상황보시고 선택을 잘하셔야합니다.
를 산 이후에는 버프가 빠지기전에 갱을가면 따겠다 하는곳에 갱을 한두번정도 성공시키면 게임이 좀 편해짐.
정글링도 준수하기 때문에 딱히 갱을 갈곳이 없어보인다면 를 한두개씩 사오셔서 곳곳에 와딩해두시고,
빠른레벨링을 해도되고 역갱도 로 어그로를 분산시킬수있어 괜찮은편이기때문에 잘봐주셔야함.
이쯤 되면 정도는 뜨셨을텐데 피즈는 중반이 상당히 중요하고 좋기때문에 초반에 조금말리셨어도 중반에 이득을 취할수있는 장점이있음.
소규모 파이트 계속 일으켜주면서 이득을 조금씩 취하시고 용타이밍도 잘잡으시는게 상당히중요함.
물론 초반에도 중요하지만 중반에 이어 후반까지 중요한건 임 자주자주 사주셔서 맵장악을 해주시는건 필수임.
적들의 위치가 파악되면 그에따른 이득을 취할수있기때문에 주관적으로 롤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는 시야라고생각함.
피즈가 힘을 잘쓰는 중반을 이용하셔서 어느정도 성장하시면 후반에 적팀입장으로는 상당히 까다로움.
탱템을 기반으로 하여 잘죽지도않으며 트포하나만 가도 딜링이 준수하게 나오는 편이라 무시할수도없음.
정도 뜨신 후반에는 어느정도 탱킹도 되고 딜링도되는 완성된 피즈라 못맞추고 포커싱 잘못하지않는이상 왠만한 딜러들은 살아남기힘듬.
그렇기에 딱히 언급드릴 말씀이 떠오르지가않음.
피즈의 한타때 역할은 두가지로 나뉨
1. 우리팀의 딜러들이 매우잘컸고 상대팀의 탱커라인이 잘컸을때
이때는 우리팀의 딜러에게 달라붙는 탱커라인에게 를 맞춘후 로 졸라게찔러주시면 어느정도 탱커도 녹일수 있는 딜링이 나오기때문에 이런 판단도 나쁘진않음. 물론 상대딜러가 먹어달라고 포지션을 잡았을시는 딜러뭄.
2. 우리팀의 딜러들의 성장이 보통이고 상대팀의 딜러라인이 잘컸을때
이때는 무조건 딜러라인을 뭄. 상대 원딜이 이나같은 은신기술이있는 챔피언이라면 나 를 쓰신후 훌륭한 쿨감을 기반으로 접근을 하여 딜링을 하는것이 좋음. 어느정도 탱도되고 딜링도 되는데다가 스킬구성이 매우좋아 상대딜러라인에겐 극고통..
만약 적팀에 나 같은 챔프가 어느정도 성장한 상태에서 우리팀의 딜러를 물려한다면 딜러를 노리러 가기전에 를 박아주고 가시는게 좋음. 물론 서폿이 해줄수도있지만 만약이란게 있고 를 박아놓는다면 접근하기도 망설여져서 매우좋음.
피즈는 초반도 나쁘진않고 중후반이되서 빛을바라는 장점이있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시고 이해도가 생긴다면 충분히 꿀빨수 있는 챔프임은 확실합니다.
아직 저도 플레이수가 부족하고 완벽히 이해한편이아닌데 과연 쓸 자격이있는지 쓰는동안에도 걱정됬네요..
허나 아직 부족한 저도 나름 만족할만한 성적을 가지고있는데 여러분도 충분히 꿀빨수 있다고 생각하고 올립니다.
이런글을 처음쓰다보니 미숙한 점이 많아보여 계속 쓰고 지우고 반복하다보니 매우오래 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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