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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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7
0
3
2/2
#D3 < 성장형 정글 딜탱피즈 >

- 김비속어(2015-08-23, 조회수: 2994)

롤 만랩을 찍고나서야 피즈를 간간히 사용했음.

이번 시즌 모스트를 찍고 플레이수는 적지만,

피즈란 챔피언에 대해 상당히 분석을 했었음.

시즌2 종료시점부터 시작해 시즌5까지 오게되었는데,


시즌3 - [브론즈5시작] 카직스정글 이후 - > 플래티넘2

시즌4 - [골드3시작] 아칼리와 오공정글로 플래를 간후 다2 80점대 까지
                       갔다가 몇달쉰 후 - > 다이아4로 마감..

시즌5 - [플래2시작] 라인을 서도 계속 지길래 근원을 찾고자 정글로 바꿈.
                       그라,세주,이블린 분석 후 승률이 나아지긴 했지만 성에안참.
                       피즈 정글 연구후 - > 현 다3 승률 71% KDA 3.5

사람마다 꿀을 빨수있는 챔피언은 다 다르겠지만 피즈도 상당히 좋은건 분명함.
만약 여러분이 피즈를 한다면 최대한 올라갈수있게 도움을 드리는 공략을 쓸계획임.

어쩌다 보니 제 일대기를 적게되었네요 죄송합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1.19
    x6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4.968%
  • 주문력
    +12.09
총 가격 : 5,124 IP
빨강 - 공속을 박은이유는 패치이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가 피즈의 딜에 많은비중을 차지하게 되서 넣음.

노랑 -  룬페가 부족하신분들은 방어를 넣어도 되고 
         잿불거인을 가는경우가 많아 성체 9 개를 넣어봤는데 중후반이 상당히좋음,

파랑 - 성장쿨감 3개를넣는이유는 
        특성+얼심+성장쿨감3개 를넣으면 18랩기준 쿨감이 30퍼가량됨.
        이정도만해도 스킬쿨빨리돌아옴.   
        

왕룬 - 고정주문 딱히 언급해드릴 필요없어보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는 부족한 쿨감을 매꿔주기위한 꿀 특성.

짐승 같은 힘와 무술 연마는 피즈의 주력딜인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모두 터지기때문에 찍음.

주문 연성무기 연성 는 평타도 자주쓰는 피즈에겐 상당히 좋음.

위험한 게임이게 작성자가 생각하는 상당한 꿀특성임 만약 서로죽는각에서 이거덕에 사는경우도 많음.

비전 검은 AP템의 비중이 거의없어 찍지 않음.

유틸에 재빠른 발놀림3포를 준이유는 미묘한차이긴하나 추노할 때 조금의 도움을 받고자 찍음.
Smite(강타) 정글임 이거 안들면 마체테못삼..

Flash(점멸)vsIgnite(점화)vsTeleport(순간이동) 셋다 좋은 스펠인건 분명함. 
허나 피즈의 경우 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깜짝상어선물,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2단접근,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Flash(점멸)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 예상치 못한 접근 , 한타시에는 광역딜+광역슬로우를 먹일수있어 점멸을 듬.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1.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도중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자주 애용하는 콤보임. 멀리서 r 을 날리는거보다 맞을확률이 더욱 올라감. 이후 붙어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키고 계속 찔러주면 ㅇ아파죽음.


2. 미니언에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접근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1번 콤보와 비슷하긴한데 더 멀리있는적에게 유용함. 슬로우묻고 에어본 뜨는사이 접근해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키고 계속 찔러주면됨.

 

3.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접근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이건 잘 안씀.. 활용 부분에서도 언급하겠지만 피즈의 생명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스킬임. 

섣불리 빼버리면 뭣도안되는경우가 생기는 경우도있음.. 거기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도 못맞춘다면 ㅈㅈ...


4.Flash(점멸) +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이것도 잘안씀..

1,2번 콤보가 아니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이 날아가는게 빠르지가 않기때문에 대부분 피해버림.

가능하면 Flash(점멸)로 거리좁히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미니언이나 적챔피언에게 쓴 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쓰는걸 추천.


만약 적과의 거리가 얼마 멀지않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가 내게 없다면 Flash(점멸)로 바로앞에붙고 동시에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쓰는건 괜찮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이후 상대가 Flash(점멸)를 쓸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남겨둠 없는게 확실하다면 Flash(점멸)대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가능.

 

스킬 활용 팁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와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가 가장 중요한 기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설명할  것도 없이 좋음. 추노 , 도주 , 딜링 다되는 고급스킬이므로 함부로 빼면안됨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는 슬로우 + 6초간 20프로 추가피해를 입힐수 있으므로 맞추는게 상당히 중요함.


추노와 도주 할 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쓰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쓴다면 쫓아오기도,도망가기도 힘듬.

후반이 될수록 성장쿨감룬+얼심으로 쿨감을 받기 때문에 도주와 추노가 더욱 용이해짐.


만약 도주를 할 때 상대의 접근기가 별로 좋지않은 챔프라면 상대와 거리가 거의 좁혀졌을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뒤로 사용한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더 달아난다면 쫓아오기 상당히 힘들어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Smite(강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 에픽몬스터나 버프몬스터를 스틸할수도있는데 이건 안해봤음.

상당히 난이도가 어려워보여 실패한 후 타격이 클거 같아 시도자체를 안해봄.

만약 상대쪽에서 용이나 바론을 먹고있을때 타이밍 잡아서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에어본 시킨후에 스틸하는 방법도 있음.

상당히 유용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이제 가장 템에 대한 설명을 해드림.

작성자가 추구하는 피즈는 ”지속딜링을 넣는 딜탱”임.
보통 첫귀환 시 포션한개와 460원 가량 벌어놓고 집을가므로 (경비대의 길잡이)를 사서 다시 전장으로 가시면 됨.

만약 카정을 당했다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Sight Ward(투명 와드)를 들고 정글링을 좀하시고 , 정글링 때 피관리가 잘되어서 갱을 성공하셨다면,

(경비대의 길잡이)와 Ruby Crystal(루비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Sight Ward(투명 와드) 를 사들고 나가시면됨. 

<모든 라이너에게 Sight Ward(투명 와드)는 핵심아이템임. 정글이라고 안중요한게 아님.>

정글 피즈의 첫번째 코어템은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이거임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을 뽑고 Sheen(광휘의 검)를 사시면됨 중간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는 필수 안그럼 너무느림.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이후 바로 Sheen(광휘의 검)를 사는 이유는 탱킹도 탱킹이지만 이 글에서의 피즈는 딜탱피즈임.

초반에 뜨는 Sheen(광휘의 검) 데미지는 상당함. 이걸 늦게 가버리면 딜링이 너무딸림.

그 이후 작성자는 기동력을 추구하기 때문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둘중에 하나 고르시면됨.
만약 상대팀의 CC기가 적고 AD비중이 높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걸 사고,
CC기가 많거나 AP비중이 높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삼. 
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두가지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사지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한가지의 조건만 높아도 사야함.

그 이유는 파랑룬에 마저도 전혀 안들었을뿐인더러 템도 벤시하나 꼴랑감 ; AP에게 상당히 취약함.

이 이후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를 사는이유는 쿨감10%를 가지기위함도있지만 MP붙는것도 상당히 꿀임.

여기 까진 정석이고 그뒤에 갈리게 되는데 만약 AP딜러가 쌔다면 바로 (망령의 두건)를 올려주고 이후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가셔야됨.

왜 바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아니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냐면 쿨감때문임. 아까도 언급했지만 피즈는 쿨감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음.

그 다음Trinity Force(삼위일체) 올려서 부족한딜 매꿔 주시고,
마지막템은 AP딜러가 둘이상에 막강하다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가시고,
나의 어그로와 생존이 중요하다 생각하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시면됨.


◎3코어 신발을 올리는 시기◎

보통 보면 3코어 신발을 빨리 올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추천드리지 않음.

초반에 유리한 게임도 중후반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것이기 때문에 작성자는 보통 중후반에 접어들어서 상황에 따라감.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는 우리팀의 타워상황이 좋지않고 빠른합류가 중요하다면 감.

왠만하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를 가시는게 좋음. 잘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 저게 레알 꿀옵션임.

Flash(점멸)쿨타임 20% 줄여준다는 효과가 얼마나 큰지 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 원래 쿨이 300초->240초가 되는거임.

롤 내의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Flash(점멸)는 매우 좋은 활용도 높은 스펠임.

게다가 피즈의 경우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인한 2단접근도되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인한 한타시에 광역딜+슬로우도 넣을수있고, 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갑작스럽게 상어를 선물할수도있을만큼 Flash(점멸)의 활용도가 좋은챔피언임.

그 스펠의 쿨타임을 1분이나 줄여준다는건 상당히 꿀옵션임.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의경우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효과때문에 필요가 없음.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도 나쁘진 않으나 아무리봐도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보단 안좋아보임.


◎그 외 쓸만한 아이템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위에있는 템들을 전부사게되면 룬+특성+얼심으로 30%의 쿨감을 가지게되는데 솔라리를 산다면 40% 맞추고 
         옵션도 상당히괜찮아서 나쁘지 않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피즈의 스킬들은 주로 AP딜이기 때문에 마관을 올려줘서 부족한 딜링을 매꾸는 막템으로도 나쁘지않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상당히 괜찮음. 이속덕에 기동력도 올라가고 높은 주문력+ 근접해서 무빙을해서 때리기때문에 스택                       도 빨리쌓임. 거기다가 W에도 효과가 터지니 ㄱㅇㄷ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도 괜찮음. 다만 이걸 가게된다면 특성에서마술와 룬의 성장쿨감을빼시고 주문력이나 고정마저를 박아야함.
         패치 후 피즈의 주력딜은 W라 해도 과언이 아니기때문에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에 붙어있는 공속과 평타를 때리면 추가마법피          해를 입히는 옵션은 작성자가 추구하는 "지속딜링을 넣는 딜탱" 에 딱맞음.
         거기다가 원래 AP계수가 기반인 피즈로써는 너무좋은아이템
         허나 Trinity Force(삼위일체)에 있는공속과 딱히 뺄템이 없어 작성자는 잘안감.


그 외 추가할 템들이 있으면 자주 업뎃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최근에 뜨는 정글러. 걍벤하셈 개힘듬. 진짜.
이블린
은신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우며 역갱으로 소규모 파이트도 준수한 녀석.
얘 한데 몇번 말리면 게임풀기 정말 어려워짐.
저 둘 외에는 딱히 어렵거나 그런건 없음.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달라짐.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일 때 - 레드시작 -> 칼날부리 -> 늑대 귀환 하면 (경비대의 길잡이)가 나옴. 그 후 블루 드시고 갱킹을가시거나 마땅히 갈                 곳이 없다면 정글링 하시는면됨.

 

 레드팀일 때 - 두꺼비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후 귀환해서 (경비대의 길잡이)Health Potion(체력 물약)나 돈 되시면 Sight Ward(투명 와드) 사오시고 레드                    드신후 갱이나 정글링을 하시면됨.

 


# 2버프를 다 챙기지 않고 귀환을 하는 이유는 (경비대의 길잡이)를 빨리 띄우면 골드수급도 더좋아지고, (경비대의 길잡이)의 효과때문에 

   정글링도 상당히 수월해짐. 

   더하여 2버프를 먹어도 피관리 정말 잘됬을 때 아니면 피가 2/3가량 남는데 이피로 할수있는게 그닥없음.

   

   물론 무조건 집가라는건 아니고 상황보시고 선택을 잘하셔야합니다.


(경비대의 길잡이)를 산 이후에는 버프가 빠지기전에 갱을가면 따겠다 하는곳에 갱을 한두번정도 성공시키면 게임이 좀 편해짐.

정글링도 준수하기 때문에 딱히 갱을 갈곳이 없어보인다면 Sight Ward(투명 와드)를 한두개씩 사오셔서 곳곳에 와딩해두시고, 

빠른레벨링을 해도되고 역갱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어그로를 분산시킬수있어 괜찮은편이기때문에 잘봐주셔야함.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이쯤 되면 Sheen(광휘의 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정도는 뜨셨을텐데 Trinity Force(삼위일체)(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피즈는 중반이 상당히 중요하고 좋기때문에 초반에 조금말리셨어도 중반에 이득을 취할수있는 장점이있음.


소규모 파이트 계속 일으켜주면서 이득을 조금씩 취하시고 용타이밍도 잘잡으시는게 상당히중요함.

물론 초반에도 중요하지만 중반에 이어 후반까지 중요한건 Sight Ward(투명 와드)임 자주자주 사주셔서 맵장악을 해주시는건 필수임.


적들의 위치가 파악되면 그에따른 이득을 취할수있기때문에 주관적으로 롤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는 시야라고생각함.



피즈가 힘을 잘쓰는 중반을 이용하셔서 어느정도 성장하시면 후반에 적팀입장으로는 상당히 까다로움.


탱템을 기반으로 하여 잘죽지도않으며 트포하나만 가도 딜링이 준수하게 나오는 편이라 무시할수도없음.



후반 운영법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도 뜨신 후반에는 어느정도 탱킹도 되고 딜링도되는 완성된 피즈라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못맞추고 포커싱 잘못하지않는이상 왠만한 딜러들은 살아남기힘듬.


그렇기에 딱히 언급드릴 말씀이 떠오르지가않음.

 

팀파이트시 역할

 피즈의 한타때 역할은 두가지로 나뉨


1. 우리팀의 딜러들이 매우잘컸고 상대팀의 탱커라인이 잘컸을때

이때는 우리팀의 딜러에게 달라붙는 탱커라인에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춘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졸라게찔러주시면 어느정도 탱커도 녹일수 있는 딜링이 나오기때문에 이런 판단도 나쁘진않음. 물론 상대딜러가 먹어달라고 포지션을 잡았을시는 딜러뭄.


2. 우리팀의 딜러들의 성장이 보통이고 상대팀의 딜러라인이 잘컸을때


이때는 무조건 딜러라인을 뭄. 상대 원딜이 Vayne(베인)이나Twitch(트위치)같은 은신기술이있는 챔피언이라면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나 (상급 렌즈 (장신구))를 쓰신후 훌륭한 쿨감을 기반으로 접근을 하여 딜링을 하는것이 좋음. 어느정도 탱도되고 딜링도 되는데다가 스킬구성이 매우좋아 상대딜러라인에겐 극고통..



만약 적팀에 Shaco(샤코)나 Rengar(렝가)같은 챔프가 어느정도 성장한 상태에서 우리팀의 딜러를 물려한다면 딜러를 노리러 가기전에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를 박아주고 가시는게 좋음. 물론 서폿이 해줄수도있지만 만약이란게 있고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를 박아놓는다면 접근하기도 망설여져서 매우좋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Trinity Force(삼위일체)피즈는 초반도 나쁘진않고 중후반이되서 빛을바라는 장점이있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시고 이해도가 생긴다면 충분히 꿀빨수 있는 챔프임은 확실합니다.


아직 저도 플레이수가 부족하고 완벽히 이해한편이아닌데 과연 쓸 자격이있는지 쓰는동안에도 걱정됬네요..

허나 아직 부족한 저도 나름 만족할만한 성적을 가지고있는데 여러분도 충분히 꿀빨수 있다고 생각하고 올립니다.



이런글을 처음쓰다보니 미숙한 점이 많아보여 계속 쓰고 지우고 반복하다보니 매우오래 걸렸습니다..

맞춤법도 맞는지 모르겠고..

말투를 저렇게 한건 최대한 심플하게 보기좋게 만들려 하다보니 저런말투를 쓰게되었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ㅎㅎㅎ

중간중간 부족하신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채워넣겠습니다 ㅎㅎ

최대한 간략하고 심플하게 쓸려했으니 아는부분은과 팁같은것은 모두 알려드리려 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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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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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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