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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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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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캐리형 정글러★ 파랑 이블린

- 정글존재감(2015-08-23, 조회수: 3950)

초보자를 위한 공략은 베스트 공략 보고,

어느정도 숙련도가 오르셨다면 제 공략 보시고 하드캐리하셈 ㅇㅇ

 

이블린은 은신이고 은신은 이블린이다.

이블린 패시브는 노코스트 쿨 6초로 매우 짧고 모든 정글러중에 가장 사기적이야

 

몇몇 은신 정글러와 비교를 해보자면,

렝가 궁은신은 쿨 약 1분 (쿨감템 없는 초중반), 거기다 야성 스택이 조건부로 있어야 확실한 갱킹이 됨

샤코 디시브는 쿨은 짧지만 마나소모가 있고 점멸을 안드는 샤코특성상 디시브 사용은 매우 조건적임

 

이런 사기적인 패시브 기반 챔프로 초반부터 극후반까지 하드캐리가 가능한 템트리와 꿀팁을 알려줄게

사실... 이블린으로 캐리한다면 보통 후반까지 가기도전에 겜이 터져버리긴해 ^^

파랑 이블린이라고 해서 이즈처럼 얼건을 가는게 아니라 라일라이, 룬글이 핵심인 템트리야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0.8
  • 마법 저항력
    +5.36
총 가격 : 5,830 IP

이블린은 AD AP 계수가 둘다 있는 하이브리드형이야

그래서 은근히 탱커들한테도 딜이 잘박히고 가갑같은 템에도 카운터 맞지않지

그니까 이대로 룬을 껴주면 되는데

성장 마저, 성장 주문력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블린은 초중반에 흥하지 않으면 중후반엔 딜 또는 탱로스가 심각해져

그니까 초중반에 겜 터뜨릴 생각하고 룬특은 이대로 박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그냥 이대로 21/9/0으로 가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

이블린은 스킬을 쓰면서 평타를 섞는게 딜링할 때의 핵심인데

그래서 주문 연성은 꼭찍는게 좋아

강타는 필수고, 결국 점화냐 점멸이냐의 문제야

점화 이블린이 좋은건 초중반 겜을 터뜨려야되는 이블린한테 확실히 힘을 실어준다는거지

특히 초반 카정에서는 거의 필킬각을 볼수가 잇어

근데 어떤 멍청한 정글러가 그걸 보고만 있겟어

 

난 점멸을 더 선호해

점화라는 스펠은 어쨋든 후반으로 가면 힘이 빠지고 점멸이 가지는 유틸성은 절대 무시못하니까

겜이 항상 자기맘대로 흘러가면 좋겟지만 정글러라면 다 알꺼야

미드가서 킬따주면 탑에서 솔킬따이고 봇가서 따줫는데 탑에서 또 따이고

그래서 탑갔더니 무쌍된 탑솔러한테 갱승당하고...

겜은 언제든 말릴 수 있으니까,

 

벨런스 잡힌 스펠은 강타점멸을 들자

이블린을 하다보면 상대가 플래쉬나 도주기를 써서 아슬아슬하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아

그럴때 점멸이 있으면 맞점멸로 따라들어가서 Q로 긁어서 마무리가 가능한 상황이 많이 올꺼야

 

문도나 체력회복 챔프가 뜨면 점화를 드는게 좋다고 하는사람이 있는데,

그 점화를 드는 사람이 정글러일 필요는 없잖아...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큐 선마는 당연하고 W선마도 좋긴하지만 이 공략은 하드캐리형 이블린이기 때문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뽑기위해 E선마를해

스킬 콤보

콤보는 그냥 쉬워

Q로 긁으면서 진입해서 E평Q평을 계속 해주면돼

문제는 W인데 웬만하면 상대 둔화 스킬이나 도주기 스킬이 빠지고 W쓰고 추노하는게 좋아

다만 상대 스킬이 빠졋거나 노플이거나 노마나 일때는 선 W로 빠르게 따라붙어서

딜을 퍼부어주는게 좋은 경우도 있어

 

이런 판단은 그냥 많이 해보면돼

 

궁 같은 경우는 체력퍼댐이라서 이니시용으로도 좋긴한데 꼭 선궁을 써야된다는 강박관념은 버려

궁사거리가 은근히 길기 때문에 끝에 살짝걸려서도 판정이 드가기 때문에 추노를 막 때리면서 하다가

거리가 벌어질꺼 놓칠꺼 같을때 써도 맞는 경우가 많아

반대로 물렸을때는 궁W 또는 W궁으로 실드를 받고 째면돼

한타 때는 당연히 최대한 많은 챔프들 맞추려고 하면되고 꼭! 딜러진에 궁을 써줘야대

탱커들 막 들어온다고 거따가 써버리면 궁버리는거야

 

스킬 활용 팁

 

이블린은 자신을 보여주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해

갱킹을 갈때는 시야 사거리 바로 밖에서, 웬만하면 사이드나 뒤에서 포지셔닝을 잡고

핑을 찍으면 라이너가 딜교를 하면 상대가 스킬을 쓰자나 그때 들어가는거야

 

좋은 팁은 갱갈때 시야사거리 바로 밖에서 대기를 타되 주변 시야를 밝혀 놓는게 좋아

예를 들어서 미드 라인 가운데서 알짱거리면서 각보는데 밑 또는 윗 부쉬에 상대 정글러나 서폿이 와서

널 봣다면 딱 역갱각이 나오거든.. 그런거 진짜 조심해야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다시피 라일라이와 룬글이 핵심인 템트리야

 

라일라이는 추노, 도주에서 유틸성을 더해주고 Q를 끊임없이 쓸수있는

이블린한테는 정말 꿀같은 템이야

딜은 딜대로, 유틸성은 유틸성대로, 탱도 올려주니까 이만큼 좋은템이 없지

 

룬글 같은 경우는 용사보다 딜뽑기가 훨씬 좋아

예전엔 용사만 올리고 다 탱템둘러도 완벽한 딜탱 이블린을 할 수 있었지만

룬글패치 때문에 더욱 강력한 딜탱 이블린이 되었어

 

다만 룬글 특성상 스킬을 쓸때 평타를 꼭 섞어줘야돼

그냥 QE 이런식으로 딜하면 생각보다 딜이 엄청 쎄진 않아

룬글이기 때문에 더욱이 평타를 섞는게 중요해 Q평 E평Q 이런식으로

덕분에 1:1 맞다이도 용사 이블린 시절보다 훨씬 강력해졌지

그래도 평타기반 포식자 정글러한테 함부로 1:1 맞다이 신청은 하지마..

강력해졌다고해서 모든 정글러를 다이기는건 아냐

 

더불어 정글돌때도 룬글이 터지기때문에 더욱 빠른 정글링도 가능해졌어

지금이 이블린으로 꿀빨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해

 

------------------------------------------------------------------------

 

일단 템트리는 룬글을 빨리 완성시켜야돼

룬글완성이 안된 이블린은 딜탱 다 애매한 챔피언에 불과해

룬글이 빨리 나와야 와 이블린 딜 쎈데? 이런말이 나오는거야

더불어 룬글이 나온후로 정글링 속도가 급빨리지기 때문에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어

그래서 초반에 킬어시를 주워먹는게 아주 중요해.. 웬만하면 첫귀환전에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면 좋지

 

룬글이 완성됬다면 신발을 사고 자벨을 올려

자벨이 라일라이랑 란두인 하위템이기 때문에 여기서 템트리 순서가 갈리는거야

겜이 살짝이라도 유리하면 라일라이를 올려서 딜탱 다해주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면되는거야

근데 겜이 말렸거나 불리하다 싶으면 란두인을 먼저 완성시켜주면돼

물론 상대 AP 딜러들이 너무 잘컸다 싶으면 벤시부터 올려야겠지

룬글만 해도 딜은 충분히 뽑아낼 수 있어.. 다만 라일라이로 그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먼저갈 수 있다면 가는거야

 

신발 같은 경우는 나는 마관신을 선호하는데 CC가 너무 많거나하면 헤르메스를 올려주는게 좋아

상대 원딜이 잘컷다 하는 경우도 있을거야

그럴땐 얼심을 먼저 가는걸 추천해

한타때 원딜 마크하기에 최적화된 템이고 쿨감 20%로 궁도 더 자주쓸수있고 깨알같은 마나통때문에

Q를 끊임없이 쓰는 이블린한테는 마나소모 부담을 덜어줄수도 있지

 

솔라리 같은 경우는 최종템 리스트에는 없지만 가야할 상황이라면 가줘야해

상대 AP 비중이 높다 싶으면 룬글다음템으로 바로 가줘

 

그리고 중요한게 시야석 장신구인데 이거 개꿀템이야 가격도 싸고..

이블린은 렌즈랑 잘 맞는 챔프가 아냐

어차피 와드를 무시하는 챔프고 와드를 지우면 자신의 위치가 드러나니까 패시브를 버리는 꼴이되버릴 수 잇어

이블린은 항상 시야에서 안보여야 위협적이고 상대를 소극적으로 만들 수 있어

돈이 애매하게 남을 때 바로바로 장신구 업글 해주고 렌즈 같은 경우는 탈론이나 아칼리 렝가 샤코 같이

꼭 마크해야되는 상대가 있을 때만 바꿔주면돼

그냥 일반적으로는 서폿한테 이런거 시키고 이블린은 딜러진 마크하는데에 힘써주면 되는거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단순 캐리력으로 따져봤을 때 마이는 상대하기 힘들 수 있어
일단 마이의 W를 끊을 수 없기 때문에 이블린이 잘하는 마이를 마크하기는 힘들 때가 있어
또 백도나 운영도 잘하는 마이라면 상대가 까다롭기 때문에 카운터로 뽑았어

이기는 방법은...
초중반에 겜을 애초에 유리하게 이끌어가는게 포인트야
렉사이
렉사이의 진동 감지기는 진짜 핵사기야.. 완전 이블린 카운터..
잘하는 렉사이일수록 이블린 위치를 잘보고 핑을 찍어주기 때문에
렉사이가 나오면 2단신발을 빨리 업글해주고 싸움이나면 빠르게 백업을 가주는
플레이를 해주는게 효과적이야

렉사이가 운영은 좋지만 한타때는 살짝 애매하기때문에
무난하게 성장해서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때 이블린이 더 좋은 활약을 할수 있으니까
그런점을 잘 이용하는게 좋아
렝가
사자왕 렝가는 쿨감과 히드라가 갖춰지면서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챔프야
물론 초반 정글싸움도 매우 강하기도 하지만
일단 초중반에 흥하게 두면 진짜 사자왕으로 왕귀할수도 있어

다만 초반 갱킹력이 이블린이랑 비교가 안되기 때문에 역갱 조심하고
갱킹으로 이득을 챙겨가는게 중요해

렝가는 딜렝가로 보통 가니까 후반으로 갈수록 얘가 할건 뻔해
렌즈업글하고 느낌표뜨면 렌즈키고 지켜주는식으로 플레이해주면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초반에 버프순서를 거꾸로 먹거나 해서 카정을 방지하고 점화 타이밍만 잘 넘기면돼
퍼플 진영이면 울팀 탑라이너한테 상대 블루에 1:40초쯤에 와드해달라고하고
블루 진영이면 울팀 탑라이너한테 상대 레드에 1:40초쯤에 와드해달라고해
분명 사코정글은 초반에 킬포인트를 먹으려고 어디든 갱을 갈꺼니까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해서 위치를 잘보고 역갱으로 승부를봐

룬글만 나오면 1:1 그냥 씹어먹으니까 룬글 뜨면 반대로 카정들어가서
와드박아주고 싸움걸면돼
초반 점화만 조심하자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주면 쉽게 풀릴꺼야
니달리
딱 카정각이 나오는 니달정글이야
초반 한바퀴도는 정글링이 엄청빡세기 때문에 니달정글 상대로는
초반 카정을 노려보는 것도 좋고
얘는 걍 갱킹력도 그닥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갱킹력으로 승부를 봐도 좋아
룬글뜨면 1:1도 그냥 이기고
그냥 무난무난하게 이기는 챔프
카직스
시즌 4때 흥했던 카직스지만 많은 부분에서 애매해졋어
6렙 전까지 상당히 무력하고 갱켱력도 후지지만
섣불리 카정을 들어가는건 고립뎀 맞고 죽는각이 나올수도 있어

1:1은 웬만하면 피해주고 무난하게 가면 시간은 이블린 편이야
메뚜기는 요즘 메타에 너무 안맞기 때문에 요즘 상대하기 쉬운거같아

 

 

라인 / 정글 운영법

 

1. 직선경로로 Q를 맞춰서 정글링 하면됨

2. 첫귀환이나 두번째 귀환에 핑와를 사서 울팀 레드 바깥쪽 부쉬에 박아

거기를 기점으로 패시브 관리가 시작되는거야

정글링을 하면 패시브가 풀리잖아? 그상태로 바로 밖에 나가지말고 핑와 사거리 안에서 패시브 발동을 시키고

돌아다니면 상대에게 위치파악을 안당할수 있어

초반 운영법

 첫귀환전에 무조건 킬포인트를 따거나 최소 점멸을 뽑는다는 생각을 해야되

그래야 룬글을 빨리 뽑을 수 있고 성장에 스노우볼을 굴릴수있어

갱킹 팁은 아까 스킬콤보 쪽에서 얘기했고 점멸을 뺏다면 살짝빼서 패시브 발동시키고

다시 들어가면 킬각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바위게가 아주 중요해. 바위게 때문에 소규모 교전에서 백업속도가 차이가 나고 정글러 노출이 되곤 하니까

먹을 수 있을 때 꼭 먹어주되 마나 관리를 잘해야되

 

보통 라인전에서 우리 라이너가 솔킬을 당하면 상대 라이너도 개피일 경우가 많아

그럴때 잘보고 있다가 상대가 개피로 집갈때

시야 바로 밖에서 있다가 집가기 직전에 가서 따면 킬먹을 수 있는 경우가 엄청!!!!! 많아

이거 잘 활용하면 꽁킬을 먹을 수 있을꺼야

 

중반 운영법

 게임이 불리하건 유리하건 타워공략을 빨리 해주는게 좋아

특히 미드나 봇 1차 타워는 오브젝트 컨트롤에서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킬을 땃다면

라인을 빨리 밀고 타워 피를 조금씩이라도 깍아서 부수는게 좋아

그래야 이블린이 은신 패시브를 더 넓게 활용 가능하고 짤라먹기 같은 운영도 하기 쉬워

 

그리고 중반엔 서폿들이 로밍다니고 원딜이 혼자 파밍하는 경우가 있는데

원딜과 이블린 둘다 풀스펠 같은 피라면 이블린이 거의 이겨

다만 주변 시야 확보 꼭하고 베인같은 애들 벽꿍은 맞으면 힘들어

몰래 가서 따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야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 5:5 팀파이트만 하는게 아냐

이블린 은신은 후반에서도 엄청난 빛을 발하기 때문에 짤라먹을 기회가 있다면

그렇게 하는게 가장 좋은 플레이야

후반 이블린은 룬글 라일라이 덕분에 딜도 괴랄하고 탱도 단단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상대를 물어도 되고 우리딜러를 지켜도 되는거지

이런건 상황봐서 판단하면돼

 

팀파이트시 역할

 나는 보통 상대 딜러진을 마크하는데 Q평EQ평만 해도 거의 반피가 깍이기 때문에 궁쓰고

실드 채워서 콤보 넣고 살짝 빼서 어그로 뺏다가 다시 진입하는 식의 플레이가 효과적인거 같아

지킬 것이냐 어그로만 뺄것이냐 딜을 할것이냐는 상황마다 다르니 잘 판단하면돼

 

팀파이트 때도 패시브를 적극 활용해서 기습적으로 들어가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

 

 

마치며

 머릿말에 소개 햇듯이 이블린은 패시브가 모든것인 챔프야

정말 간사하고 영악하게 플레이 해야 이블린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더불어 상대 멘탈 건들기도 참 좋지...

 

내 모스트1 이블린에 대해서 다 써본거 같아..

시즌 2부터 정글만 판 유저로써 이만한 챔프가 없어서 내 첫공략 한번 써봣어

 

또 생각나는거 있으면 추가할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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