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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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마법 저항력 +1.34x5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쿨감소-4.968%
- 마법 저항력+6.7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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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q를 난사하면 안좋은 점이 무엇이냐면
1.라인이 밀린다.
갱이온다, 상대방이 킬각 잡기 쉬워진다. 극초반의 경우 wq 파밍해야할 만큼 프리징 당할 수도 있음-> 마나 부족으로 인해 집을 가고 cs 레벨링 격차 심해짐
2.마나의 극심한 소모
정글 호응이 마나부족으로 어려워짐.
생존기 w q e 혹은 w e 쓸때 마나가 부족해지는 경우가 있다.
3.q찌르고 난 뒤에 상대방이 들어올경우( 모르가나 점멸 r e w q, 탈론의 e , 제드의 w e w 평 q , 피즈의 e w 평 평 미니언 q 등)
이 경우에는 상대방이 들어올 경우에 병사 w 하나 소환해서 딜링하면서 빼거나, e로 적을 맞춰서 e딜과 방어막으로 맞피딜교가 강제됩니다. weq가 다 빠진 아지르는 모다? -> 스펠 두개빠짐.
1. w - q
빅토르의 레이저처럼 상대방이 cs 막타 치러 올것 같은 위치에 쓰시면됩니다.
2. w - e - q or w - q - e
두개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weq는 상대방의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궁으로 밀어내거나, 6렙 전에는 방어막 보너스를 통해 딜교환 이득을 보기 위해
wqe는 보통 도주기로 씁니다. 물론 weq처럼 상대방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두개는 겉으로 보기에는 거의 비슷하나, 난이도가 다릅니다.
weq의 경우 멀리 갈 수 있지만 너무 느리게 혹은 빠르게 쓸 경우에 원하는 위치전에 멈춰버립니다.
즉, 아지르가 병사에 닿는 순간 멈춰버립니다.
wqe는 짧게 갈 수밖에 없지만 병사가 간대로 그대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쉽습니다. weq는 벽을 두개 넘을수 있고 wqe는 벽 한개 넘을 수 있습니다.
3. e에 대해서
e는 에어본이 없어지고 미묘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항상 e로 가서 밀때는 도착후 상대방 밀기를 원하는 방대방향으로 한걸음 가신후에 미시는게 뻘궁 안나옵니다. 그리고 미드 왼쪽 부쉬에서 블루 쪽 벽으로 w e하면 안넘어가고 벽 중간에서 멈추는 버그가 있습니다. 주의바랍니다.
4.r에 대해서
r은 판단력을 요구합니다. 밀어내느냐 혹은 우리쪽으로 당겨지게 하느냐.
*반드시 중요한건 지형의 모양을 보고 최고로 유리한 모양을 뽑아내는게 관건임.(예를 들어 타워 1차 부서즌 동그란 원 옆에 궁을 깔아 퇴로 혹은 진입로를 아주 좁게 만드는 일)
그리고 r로 벽근처에서 밀어서 r이 벽과 딱 만나면 적이 r넘어오는 버그가 있음. 혹은 벽너머로 가버리기 도하니 이건 뭐라하기가 애매함. 저같은 경우에는 미드 1차타워 아래 적이 다이브하길래 적을 벽너머 정글로 밀어버려 살아남았 었는데 누구는 헤카림을 정글로 밀려다가 벽 너머로 넘어와서 죽었다고도 함.
수많은 영상들을 봤을겁니다. 용쪽으로 r을 세워 가두리 양식작으로 만드냐 아니면 좁은길목에 만리장성을 세워 못넘어오게하고 wq로 찌를 것인가.
기본적으로 쓰는건
1) 가까운거리일때
w q e 점멸 r 존야 평 평 w하나 근처에 세우고 평 q 평평 이 상대팀을 우리팀으로 밀때
2) 가까운 거리 정글너머로 드리프트후 아군쪽으로 밀때
벽넘어로w 조금 후퇴후 e 병사에 거의 근접했을때 q 적에게 근접 r 혹은 점멸 r w세우고 존야 혹은 상대방을 다 밀었다면 w세우고 평 이후 상황봐서 존야
미드2차 앞도로 양 옆 정글에서 유용합니다.
3) 도주할때
wq로 적 슬로우, 벽넘어나 퇴로에 w 세워놓고 앞으로 이동 후 r로 밀어내고 e로 도주.
*e거리는 대략적으로 4~5티모미터정도이므로 너무 멀리가지 맙시다.
아군한테 밀면 이길지 말지의 판단은 반드시 하고서 미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궁배달한다고 ' 아 5인궁 넣었는데 님들 딜 안하고 뭐함? 나 던짐 ㅅㄱ' 같은 일부 말파 오리아나 리신 유저들의 질 나쁜 행위는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핑도 안찍고 그냥 으아아아 하면서 혼자 들어가는건 자살하러 가는 길이지 팀파이트를 이기게 하는 길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 궁을 재간둥이로 넘어옵니다.
기력바를 주시하시고, 상대방이 미니언 근처가 아닌데 어깨를 젖히거나 허리 돌리면 스킬샷이니 주의해야함.
맞궁시에는 타워쪽보다느는 상대방타워쪽으로 밉시다. 0.5초 동안에는 밀 수 있음. 점멸써서 피해주면 더 땡큐임. 왜냐면 we로 도망갈 거리를 준다는 얘기이기때문
한번 밀리고 r위치 탈텐데, 그전에 we로 빠져나가고 q로 그림자위치에 견제해줍시다. 선존야가 답이에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w는 즉발이 아님, q의 인장이 터지기 위해서는 w가 지근거리에서 터져야했음. 그래서 w로 오면은 e로 되받아쳐 에어본시켜주면 안터졌었음.
하지만 패치이후에는 캔슬못시키니 e딜과 방어막 그리고 w로 맞딜합시다.
못하는 르블랑 잘하는 르블랑을 구분이 쉬웠던게, w의 가장자리로 인장 터친후 w로 돌아가지 않고 옆으로 돌면서 e맞추고 평타 짤 넣던애들이 머리아픔. 르블랑하고는 눈치싸움임
그리고 절대적으로 e를 아껴야 바람 피하기도 수월하고 도망치기도 편합니다.
무빙은 알아서 하셔야 됩니다.
q2차징 상태로 타워에 밀었을시에는 밀어넣고 야스오가 제대로 서는순간까지는 wq찌르고 바로 옆무빙 쳐주세요. 못피하겠으면 점멸이라도 쓰세요. 보통 야스오들이 타워에 밀어넣어졌을때는 예측샷 잘 안함, 일단 궁맞혀서 벽넘은다음에 살생각하지. 맞궁딩교했을때는 100프로 진다고 보면됨.
반격스킬이 타이밍만 잘맞으면 스턴이고 뭐고 다 반사하는데, 아지르 궁또한 마찬가지임
궁타이밍에 맞춰서 반격맞으면 스턴걸림. 이유는 모르겟는데 스턴걸리더라.
그래서 주의해야함. 괜히 거리 잘못주면 미드에서 꽃이 피는걸 볼 수 있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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