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중에서 신템이 구비안되서 아래쪽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템빌드
※신발은 첫 코어템이후에 돈이 된다면 언제든지 업글해주세요!!!!
우선 돈이 모이는대로 포식자를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스카너한테 절대 살일 없는 아이템입니다.
포식자이후 똥신을 가주시고 삼위일체를 구입해줍니다!!
※삼위일체를 가는 이유 : 이 스카너의 공략은 AD딜탱 스카너입니다! 거기다 포식자로인해 공속이 늘어나서 Q쿨이 무시무시한 정도로 줄어들죠!! 즉, 삼위일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됩니다!!
삼위일체 다음템으로는 스테락의 도전을 갑니다!!
※스테락의 도전이란? 체력500과 공격력을 25퍼센트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5초안에 일정이상의 피해를 입으면 체력의 30퍼센트의 쉴드가 생성되고 몹집이 커지며 공격력25퍼센트 증가하는 탱커들의 이상적인 아이템입니드아앗!!!
스테락이후의 템은 거대한 히드라 입니다!
※거대한 히드라는 어떤 템? 체력400과 공격력50 체젠 100퍼센트를 늘려주며 평타시 부채꼴로 범위공격하는 티아맷의 또다른 상위템입니다! 특히 평타맞은 대상에게 5 + 추가체력 1퍼센트의 딜을 넣을수 있고 부채꼴범위내에는 40 + 추가체력의 2.5퍼센트의 딜을 주는 탱커용 템이죠!히드라처럼 사용시 바로 나가는게 아니라 평타를 때려야 나가는 템....입니다만! 평타캔슬이 됩니다!
거대한 히드라 이후의 템은 상대방이 누가 제일 아픈가를 확인하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ad가 잘컸으면 , 같은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것을 가주세요!!
ap가 잘컸다면 , 을 가주시면 됩니다!!
망자의 갑옷 : 스카너의 이니시에이팅을 강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순식간에 상대방에게 다가가서 궁으로 끌고오는 식으로 하면 우리팀이 뚜까패서 한타를 유리하게 시작하게 해주실 수 있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 이미지 바뀌었는데....언제쯤 수정될런지.... 아무튼 란두인은 체력과 방어력이 많이 올라가고 치명타피해도 감소합니다. 다만 슬로우비율이 고정이되면서 약간 아쉬워지긴 했지만....그래도 스카너에게는 좋은 템입니다. 상대에게 파고들어서 란두인쓰면 순식간에 슬로우를 걸면 우리팀이 싸울 환경이 조성되니 가주세욧!
※
얼건은 안가나요?
네, 안갑니다.
스카너가 리메이크전에는 스킬을 3번 맞춰야 스턴이 걸렸는데....E한번 맞추고 평타때리면 스턴이라서 갈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저 템이 스카너의 탱킹능력을 갉아먹는 템이고 딜도 그렇게 잘 나오는 편도 아니니......가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5-09-08
하....진짜 이거 스카너의 탱킹과 딜링을 다 갉아먹는템인데....라이엇이 이걸 사라고 강요합니다..
이제 트포대신 이걸 가야하는 안구에 습기를 생성시키는 상황이 온거죠....
진짜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으시면 이걸 가도록하세요.
※신템말고 다른 템을 가도 되나요?
물론 템도 취향껏 가도 됩니다만....
현재 제가 알아낸 템트리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도 괜찮은 아이템
칠흑의 양날도끼 : 이건 우리가 아주아주아주아주 잘 컸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저희를 녹이기전에 우리는 분노의 영약으로 피흡하면서 상대방을 계속 갉아먹어주는 역활을 해준다면 말그대로 흡혈탱의 무서움을 보여주실수 있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 마지막템으로 가도 괜찮은 것중에 왜 워모그가 있나 하고 생각하시는분들! 이유를 설명드리죠!!(설명충등장)
우선 이렇게 6번째 아이템까지 살 정도면 어느정도 팽팽하게 맞서서 게임했다는 뜻일 겁니다.
그렇다면 대치상황이 중요하게 되는데 적의 포킹을 맞다가 피가 다 빠져버리면 많이 곤란해지죠?
그렇다면 뒤로 빠진다음에 워모그의 심장을 발동 시켜버린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다시 피가 찬 상태로 나와서 탱커역활을 해주면 상대방은 '헐...'이란 소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거기다 체력이 800이 올라가니
W쉴드량도,
거대한 히드라의 공격력도,
스테락의 추가 공격력과 실드량이 늘어나니, 워모그.....너란 놈은 참 좋은 녀석이야!
★최종템 및 템트리 정리!★
템트리 :
-
-
-
(삼위이후 언제든 업글) -
-
-
-
-
-
-
- 탱템선택!
------------------------------------------------------------------------------------
↑↑↑↑↑↑↑↑↑↑↑↑↑↑↑↑↑↑↑↑↑↑↑↑↑↑↑↑↑↑↑↑↑↑↑↑↑↑↑↑↑↑↑↑↑↑↑↑↑↑↑↑↑↑↑↑↑↑↑↑↑↑↑↑↑↑
5.16패치템입니다.
5.17이 본섭에 적용되면 저 공략은 다 줄쳐질 예정이니 확인바람.
5.17 패치
북미쪽에서 5.17 패치를 했습니다. 한국에도 내일 적용되니 먼저 적습니다(북미 패치노트를 한글화 해주신 '치킨윙'님 감사합니다!)
패시브
- 보너스 이속 모든 레벨에서 100 -> 70-120 (레벨 1-18)
- 보너스 공속 48-150% (레벨 1-18) -> 43-160% (레벨 1-18)
- 마나 회복 초당 최대 마나의 3% -> 2%
- 뒤틀린 숲에서 수정 첨탑의 위치가 겹치지 않게 조정.
이게 패치사항인데......
이 패치를 정리해보자면...
1. 스카너가 초반에 수정첨탑에게 받는 버프를 약화시키고 후반에 받는 버프를 강화하겠다!
2. 첨탑 마나젠이 사기라서 마나젠 2퍼로 낮추겠다!
3. 뒤틀린숲 수정첨탑범위가 겹치는걸 수정!!(근데 이걸 하긴 하나?)
이렇게 정리된걸 보면 모두들 생각하길
"아, 스카너 초반에 너프시키고 후반에 더 강화하겠다는거구나! 후반에 스카너 존나게 사기네!!!!"
라고들 생각하실텐데......
그냥 스카너 너프입니다.
이거 보고 '어?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마나젠은 사기가 맞습니다.
스카너가 정글을 도는데 마나가 안다는 것이 말도 안되는 현상이였으니까 당연히 너프를 먹는건 맞습니다.
근데 패치내역을 보면 1레벨 공속이 48에서 43으로 낮아졌고 이속도 100 고정에서 1레벨 70입니다.
스카너가 중요하게 여겨지는게 바로 갱킹입니다.
5.16스카너는 빠른 공속과 엄청난 마나젠, 그리고 첨탑버프로 증가된 이속으로 정글링을 강화해서 빠르게 갱킹을 가는게 특징이였죠.
마나젠 너프는 그렇다쳐도 공속너프가 된 시점에선....
5.17스카너가 5.16스카너보다 초반 정글링이 느려지는건 확정입니다.
여러분들은 또 이런생각하겠죠.
"에이, 그래봐야 초반에 너프된거고 오히려 후반이 더 좋아졌는데 왜 찌질거려요?"
그래요, 그 경우는.......
스카너가 후반캐리형 정글러일경우 매우매우 좋은겁니다!!!!근데 스카너는 초반에 갱을 다녀서 게임을 끝내고 후반에 궁극기랑 스턴말고 할 수 있는게 없는 챔피언이니까 이러는 겁니다!!!!!!
후....잠시 식히고...
전의 스카너는 돌거북(두꺼비) - 버프몹 - 칼날부리(늑대) - 늑대(칼날부리) - 버프몹 - 두꺼비(돌거북)...즉 정글 한바퀴 다돌고 에피타이저로 바위게를 먹고 집에갈 수 있었습니다.
근데 이걸 패치하면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아세요?
돌거북(두꺼비) - 레드(블루) - 블루(레드) - 바위게 순으로 먹고 집
자, 무슨차이인지 아시겠나요?
1바퀴 다 돌지 못하고 집에 가야합니다.
이게 무슨 파장을 일으키는지 모르는 분을 위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첫 정글링이 느려진다 -> 그만큼 갱킹이 늦어진다 -> 늦어지는만큼 갱성공률이 낮아진다 -> 템뽑는 속도가 느려진다 -> 근데 라인성장치나 돈버는 속도는 같다 -> 스카너의 유통기한이 그만큼 빨리온다
제가쓰는 템트리가 이렇게 된 이유가 기존스카너가 갖고있던 유통기한이 오는 것을 더 늦추고 한타에서 존재감이 약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패치되면서 스카너의 첫 갱킹타이밍도 늦게되고 정글링도 저레벨 구간때 약화되버렸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스카너팀쪽에 수정첨탑이 활성화되면 누가 그쪽에서 한타를 벌이려고 하겠습니까?
그리고 후반 정글링은 탱카너(얼건)든 제가 쓰는 스카너든 둘다 빠릅니다.
이런데도 후반 버프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참 명치가 탐스러워 보이네요.
자세한건 5.17패치때 써보고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템트리도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템트리
------------------------
우선
이건 제 공략에선 고정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포식자는...극탱커아니면 거의 필수가 된것 같습니다. 초반이 약화되서
잿불거인을 가면 템뽑는 속도가 암걸릴정도로 느려질 것 같아서 말이죠...
포식자이후에 삼위일체까지는 똑같습니다.
15-09-08
이제 트포 뽑는게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다가 중반까지의 정글링 속도가 느린것을 감안하고 그로 인해 갱킹타이밍도 늦어져버리기때문에 더이상 2번째 코어템으로 트포를 뽑는 것은 힘들어졌습니다.
때문에 트포를 뽑는 것보다 신발을 포식자이후에 빠르게 신발을 2티어까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갱을 5번 가서 그중에 4번이상은 갱을 성공시킬 자신이 있으시다면 일단
광휘의 검을 올려놓으시고 이후에 트포를 일시불로 살 수 있을때 집에가서 사도록 하세요.
그 이유는....'스카너주제에 왜 트포를 가냐, 탱가라 ㅡㅡ' 라고 말하는 딜템만 주구장창올리는 라이너의 디스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나중에 트포 일시불로 샀을때 뭐라고하면 '제 KDA보고 말하세요'라고 말할만한 이유도 만들수 있고 조금 망하는 느낌이 있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사면 되니까요.
이때 올리면 좋은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인데, 갱타이밍이 늦어버렸을때 그것을 빠르게 매울수 있는 신발은 현재 제가 확인 한 바로는 이 신발뿐입니다.
물론 나중에
헤르메스나
닌탑으로 바꿔주시는 센스!
상대가 슬로우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에는
신속의 장화를 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