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13
10
7
2/4
[Diamond2] 하드캐리 : 랍스터의 존재이유

- Npiance(2015-09-27, 조회수: 6578)

시즌2~3때 모스트라서 이번리메이크 전에도 간간히 슈렐스카너로 사용했는데,

리메이크 되서 엄청 좋아졌고, OP반열에 올랐습니다.


원래는 룬글 + 탱커로 플레이했었지만

리메이크 후 정글링이 사기가 되고 AP계수가 거의 없어지고 대부분 ad계수로 바뀌었습니다.




스카너의 장점


1) ad와 수정탑 공속으로 빠른 정글링

->초반엔 딜링도 강하면서, 뻘짓하지 않는 이상 레벨이 상대편 정글러보다 높기때문에 다이브치지 않는이상 쉽게 죽지않습니다. 실제로 6분대, 미드탑 라이너가 6레벨이 될때쯤 (되기 전에 찍는 경우도 많음) 궁을 찍습니다.


2) 20분 안에 쿨감템으로 궁을 통해 이득을 많이 봅니다.

->룬특성 20%(18레벨기준) + 용사 10% + 솔라리 or 얼건 10%


3) 용사 + 트포 or 얼건으로 강력한 딜링

->Q의 ad계수가 0.9AD고 궁은 2.0AD이기 때문에 리신같은 초육식챔프 만큼은 아니지만,

상대방 입장에서 스카너가 넣을거라고 예상하지 못한 폭딜이 나와서 이득보는 상황이 많습니다. 라인 커버중에 방심한 상대 미드라이너를 솔킬 딴다든가 하는 일 말이죠.

거기다가 트포와 얼건의 주문검 효과는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에 용사의 고정 방어력 관통이 적용 됩니다.


4) 룬 + 마스터리 + 망자의 빠른 이속으로 인한 순간 접근 후 플래시 궁

->적 핵심딜러 1명 순삭 후 4:5한타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그 한타는 질 수 없습니다.


5) W의 최대체력 계수 로 인해 HP만 늘려도 W보호막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6) 후반에 적 딜러들(2~3명)의 퀵실버를 강요하기때문에 상당한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퀵실버가 나왔다고 해도,

-안나온 상대를 물거나,

-이니시가 아닌 한타중 퀵실버가 빠진 다음에 물거나,

-우리편 딜러를 무는 적 탱커나 브루저를 떼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너의 단점


1) 뚜벅이

-> 이속룬과 망자, E스킬 슬로우, 플래시로 극복합니다.


2) 중반 이후(35분 이후) 힘이 급격히 빠집니다.

->전에는 더욱 극심했는데 리메이크 후 E평 스턴이 가능해지면서 훨씬 더 나아지긴 했습니다만, 초중반에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건 분명합니다.

이 단점을 메꾸기 위해 후반 고기방패력을 추가하기 보다는, 원래 스카너의 존재 이유인 초중반 하드캐리력을 높이고자 룬, 특성, 아이템트리를 고안했습니다.




자, 하드캐리 랍스터 공략 들어갑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스카너에게 쿨감은 생명입니다.

Q는 챔피언한테 평타칠때마다 쿨이 1초씩 감소되는데, 쿨감 40%를 맞출시 Q의 2.5초쿨감이 1.5초쿨감이됩니다.
그러면 평타 한방 칠때마다 쿨이 0.5초가 됩니다. 평Q평Q가 되는거죠



쿨감30%는 아이템으로 올릴수 있기 때문에(용사 + 양날도끼) 1레벨 쿨감 10%를 맞추는데,

파랑룬 효율은 쿨감이 더좋고 마스터리 효율은 공속이 더좋습니다.
그래서 룬에는 쿨감을 끼고 마스터리에 공속4/쿨감2를 찍어서 10% 맞춰줍니다.

그리고 정수.
정수는 공속룬이 효율이 아주 좋기때문에 공속2개를 박아 수정탑이 없을때의 공속을 약간 보완해주고,
룬으로 쿨감 10%, 마스터리로 10% 해서 총 시작쿨감 20%를 맞추기위해 쿨감하나 박습니다


6되기전에 쿨감은 사실 성장쿨감이나 고정쿨감이나 큰차이가 없습니다.

스킬이 1~2개밖에 없는 1~2레벨은 말할것도 없고, 초반에는 스킬의 위력이 낮기때문에 상대적으로 평타비중이 더 높고 스킬 비중은 낮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스킬쿨이 '조금' 더 줄어든다고 해서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초반정글링이 '조금' 더 좋아지긴 하겠지만 정글링은 어차피 좋으니 성장쿨감을 박아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해서 왕룬에 이속룬 3개를 주게되면 왕룬에 쿨감룬을 박고 유틸특성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유틸은 쿨감5%와 전투 외 이속 20증가를 위해 찍습니다)

왕룬에 공속룬을 끼지 않았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첨탑효과를 받을 수 있는 정글 캠프를 사냥하고, 초반부터 빠른 이속을 바탕으로 갱각을 봅니다.
룬+특성의 이속 +6% (노신발시 이속 20)로 인해 플래시를 쓰더라도 e평 스턴을 넣어서 킬을 따낼수도 있습니다.

*기동력으로 빠른이속에 퍼센트 이속이 추가됨으로 인해 이니시도 훨씬 좋아지고, 이 증가된 이속은 한타중에도 적용 되기때문에 너프된 E를 맞은 상대에게 다가가서 스턴을 넣기도, 카이팅 하는 상대를 쫓아가면서 평타까지 치면서 패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럼 승천의 부적이나 정당한 영광을 가지 않더라도 기동력 + 이속룬+ 망자의 갑옷 추가이속으로 이니시는 여전히 충분히 좋으며 쿨감까지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18레벨기준 룬15% 특성5% 용사10%에 나머지 쿨감 10%는 솔라리(점화석) or 얼건(글래셜)으로 채워줍니다.
그럼 여전히 20분 이내에 쿨감템을 완성할수 있습니다.(8레벨 기준. 7레벨이라고 하면 32%정도 되겠네요.)

강인함은 풀템 or -1때 강철의 영약으로 보충해주거나, 후반에 적딜러들이 퀵실이 나왔을때 헤르메스로 바꿔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의 지능 특성으로 인해 시작쿨감 20%를 맞출 수 있고, 슈렐의 쿨타임이 대폭 감소합니다.

시작쿨감 20%가되고 슈렐쿨이 32초가됩니다. 한타시작할때쓰고 끝날쯤 추노할때 또 쓸수있음 개꿀

그리고 시작할때 비스킷3개로 시작해서 정글쭉돌수 있습니다. 흡혈3%가 생각보다 유지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승천의 부적을 사용하지 않으실 거라면 정수에 쿨감룬을 2개 더박고 9/9/12(흡혈특성3개) 나 9/12/9 쓰시면 좋습니다.

디펜쪽에 파괴전차가 탐나긴 하지만 쿨감4%와 용사 나오기 전의 정글속도 때문에 오펜9찍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정수에 쿨감룬 2개 더 박으시고 디펜9 찍으셔도 됩니다.





9/9/12로 변경합니다.

쿨감5%와 비전투 이속 20을 포기함으로써(이것은 성장쿨감과 이속룬으로 대체합니다)

1. 최대체력 3%를 주는 파괴전차와 초반정글링을 안정되게 해주는 질긴피부를 찍을 수 있고
2. 주문연성의 피해량 3% 증가는 한타/소규모싸움 도중의 궁피해량, Q딜, 주문검 효과 모두에 적용이 됩니다.
2. 흡혈귀의 피흡 + 주문흡혈3%가 의외로 정글 유지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캠프 한두개는 더 돌수 있을 정도입니다. (주문흡혈은 강타에도 적용이 됩니다)
이거 안들거면 랍스터 먹을 자격이 없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는 당연한 거니까 설명 생략하고,


W나 E는 스킬레벨을 올릴때 그다지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E가 데미지가 괜찮게 올랐었지만 8월 26일 너프로 줄어들었고 레벨올릴시 마나도 올라가기에 Q 후에 W선마 합니다.


보호막 4%면 체력 2000일때 80이니까 깨알같고 쿨감도 줄어듭니다.

거기다 이속증가차이도 16% -> 32%면 꽤 크니까 E보단 W먼저 올립니다


9월16일 너프로 E가

둔화 효과45/50/55/60/65%  30/35/40/45/50%

이렇게 너프되었습니다.

이속룬을 끼더라도 30%는 좀 부족한 감이 있고, W의 계수는 퍼센트 계수라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좋아집니다.

(HP가 3000일때 1%만 증가해도 30증가입니다)

그러므로 E를 3레벨 까지만 찍고 W를 올려줍시다.


 

스킬 콤보

평소에 갱이나 싸울때는 E 평 스턴 걸어주고 때리다가 궁으로 끌고옵니다.


그리고 궁을 먼저 쓸때는

1) 적이 누커(신드라 등)이거나 도주기가 뛰어나서(카사딘, 아리 등) 재빨리 제압해서 우리편이랑 같이 녹여야 할 때

2) 대치구도에서 이니시를 위해 적딜러를 끌고올때 


이럴때는 플래시를 동원해서 바로 궁으로 끌고 옵니다.


제압 끝나기 직전에 방향을 틀면 꼬리가 우리편쪽으로 오기때문에 더많이 끌고올수 있습니다.

(타이밍은 좀 익숙해지셔야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잿불거인이 아닌 용사를 가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잿불거인을 가면 물론 중후반 한타때 엄청 좋습니다. 잘 안죽고 강력합니다.

하지만 리메이크 후 여러판 해본 결과, 잿불거인을 갈 시 초중반의 무서움이 많이 없어집니다.
스카너는 초중반 빠른 정글링과 강력한 궁갱킹으로 이득을 보고, 그 이득을 굴리는데 특화되어 게임을 초중반에 끝내버리는, 후반을 간다는것 자체가 힘이 빠지는 캐릭터입니다.
용사의 공격력 40은 수정탑에서 엄청난 공속으로 평타를 많이 치고, Q계수가 총0.9ad이므로 1~2초마다 한번씩 쓰는 Q데미지가 36이 증가하며, 10%쿨감으로 인해 더 자주 쓸수 있어 초반 정글링 속도도 잿불거인과 비교가 안되는 것은 물론이고, 궁데미지도 40 증가합니다.

갱킹때이나 소규모싸움때 E스턴걸고 Q 네방 평타7방 궁한번 쓴다고 했을때 쿨감으로 Q한번 더쓴다고 가정해봅시다.

공격력은 100에서 140이 된다고 치면
Q데미지 첫타45 + 90*3 = 315 ->441 (+126)
Q한번더쓰니 +126
평타7방 700 -> 980 (+280)
1렙궁데미지 240 -> 320 (+80)
E스턴데미지 65 (동일)

종합하면 1320 -> 2032 로 50%이상 증가합니다.
방어력 감안해서 1000정도 딜링 하던게 1500이상의 딜링으로 바뀝니다.
레벨6~10의 중반이라고 치면 1:1시에 개피로 사는상황이 순삭하는 상황으로 뒤바뀌는겁니다.

다이브 갱킹이나 한타때 맞아주는량은 줄어들겠지만,
기본적으로 초중반 갱킹상황이나 소규모 싸움때는 몇대 더 맞아주는 것보다 먼저 싸움 걸어서 순삭하는 쪽이 이깁니다.
스카너는 그 점에 있어서 특화된 정글러이고요. 이 특성을 살려서, 약점을 보완하는 초반 탱킹보다 장점을 극대화 하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거기다 용사의 쿨감10% + 금지된 우상의 10%면 20분 안에 40%쿨감으로 인해 스카너의 궁쿨이 72초가 됩니다.
갱킹 성공하고 정글캠프 한두개 먹고 집갔다오면 또 궁돌아서 갱타이밍 나오는 겁니다.
초반에 궁으로 뽕뽑아서 이득굴리는 스카너 특성상 궁쿨이 그렇게 줄어드는 것은 엄청난겁니다.

하지만, 내가 초반에 카정을 당했다거나 갱킹 실패로 망했고 우리팀에 탱커가 나밖에없다
이런 상황이라면 잿불거인을 올린 후 트포대신 얼건이나 얼심(이때는 슈렐 안사고 정당한 영광을 갑니다)을 통해 쿨감을 메꾸고, 이니시나 우리딜러 지키기에 매진해줍니다.








이런 이유로 첫템을 용사로 가주는데, E슬로우 스턴이 있다고 해도 뚜벅이인 스카너특성상 점멸해도 약간 안닿는거리라거나 할때 타게팅슬로우 강타가 엄청 도움이 됩니다.
아니다 슬로우는 E면 충분하다 하시는 분은 승부의강타 쓰셔도 좋습니다.

중간에 용사 살 돈은 아니고 애매하다 싶으면 똥신 먼저 사줍니다.
용사 이후에는 기동력을 사주고, 이후에는 집에갈때 모인 돈에 따라서 1300원이 넘으면 쉰, 돈이 안모였거나 망해서 약간 탱이 필요하다면 점화석이나 빙하의 장막을 사줍니다.  초반 이득을 별로 못봤고 중반에 탱킹이 부족해서 너무 빨리 죽는다 싶으면 용사 이후 슈렐이나 쉰이 나오기 전에 자벨 하나 먼저 사시면 좋습니다.

보시면 아이템 빌드에 AP방어템이 거의 없는데, 스카너는 AP 누커한테 궁써서 자른 후 AD방어템으로 원딜한테 맞으며 딜하는게 가장 좋은 한타구도입니다.

막템으로 스테락의 도전 까지 나온다면 HP가 3000~4000에 달하는데, 적AP가 자기 모든 딜을 스카너한테 쏟아붓는다면 그만큼 우리딜러들이 편해지니까 그것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이 강력한CC와 더불어 누킹이 가능하거나(애니 브랜드 신드라 등) 3AP 이상이라서 마방템 없이는 한타가 안될 정도라면 450망토를 스택해두고 망자의 갑옷 이후에 밴시를 가셔도 됩니다.

마지막템은 스테락의 도전이 좋습니다.
주문검 효과는 추가공격력이 아닌 기본공격력의 %로 데미지를 주는데, 스테락의 기본공격력 증가가 주문검 딜에 큰 도움을 주고, 보호막터지는 효과가 탱에도 엄청 도움이 됩니다.






*승천의 부적을 가는 이유

초반 쿨감 40%를 맞추려는 목적도 있고, 정당한 영광보다 이니시하기도 쉬우면서 유틸특성이라면 슈렐 쿨이 32초밖에 안됩니다. 이니시할때 한번쓰고 한타 끝물이나 한타후 추노할때 한번 더쓸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레이팅이 올라갈수록 이런점이 더 효과를 보는데, 적은 우리가 슈렐을 한번 썼으므로 없는줄 알고 그에 맞춰 대응 하는데, 당연히 없어야할 슈렐을 한번 더쓴다면 당황해서 그만큼 대처를 못하고 손해를 보게됩니다.

자기가 승천의 부적 효과를 잘 못쓴다 하시는 분은 9/9/12나 9/12/9 정도 특성 찍으시고 승천의 부적 대신 정당의 영광이나 란두인등 다른 탱템 가시면 됩니다.



*얼건이 아닌 트포를 가는 이유

트포는 공격아이템중 스카너에게 가장 맞는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스카너에게는 망자의 갑옷의 슬로우와 e슬로우 스턴 궁까지 CC가 많아서 굳이 얼건의 슬로우가 없어도 되고, 
공격력30이 Q데미지와 평타데미지와 궁데미지까지 많이 올려주며 공속30%로 인해 평타는 물론이고 Q도 더 자주 쓸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니시에 특화된 스카너에게 이속8%는 엄청난 개이득입니다.

또 Q를 1~2초마다 쓰는 스카너 특성상 주문검을 거의 쿨마다(1.5~2초마다) 한번씩 터트릴 수 있는데, 기본공격력이 롤 챔피언중 수위권 안에 드는 스카너에게 엄청난 추가딜링을 제공해줍니다.
거기다 이 주문검 효과는 물리 피해라서 용사의 방관효과도 적용이 됩니다.
막템으로 스테락의 도전을 간다면 기본공격력이 증가되므로 트포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참고. 트포의 주문검 효과는 총 공격력이 아닌, 챔피언 기본공격력의 200% 데미지를 줍니다.
룬과 특성, 아이템으로 올라간 효과는 주문검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 공격력 = 89+52 에서 89가 기본공격력, 52가 추가공격력)

하지만 스테락의 도전은 순수 기본공격력이 증가하므로 주문검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그렇기에 잿불거인을 간다고 하더라도 중후반 트포를 뽑아주면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간단 요약.
1. 적이 올AD거나 AP가 위협적이지 않고, 내가 하드캐리하려고할때
용사-기동력-얼건-망자-스테락-거대한 히드라

2. 적AP의 광역딜이 신경쓰이고 팀 한타에도 도움이 되고 싶을때
용사-기동력-점화석-쉰-망자-솔라리-트포-스테락의도전

3. 적 AP가 많고 나를 때리는게 엄청 아프다
용사-기동력-점화석-450망토-자벨-쉰-망자-솔라리-밴시-트포

4. 우리팀 탑이 딜러고, 딜러들이 잘한다. 고기방패가 되어야겠다
잿불거인-기동력-글래셜-망자-망령의두건-얼심-밴시-(잘 큰 적딜러에 따라 스테락 or 란두인 or 가시갑옷 or 정당한 영광)


*CC가 너무많거나 피들등 너무위협적이라면 기동력대신 헤르메스 삽니다)

*왜곡 업글은 돈될때 가능한 빨리 해줍니다. 하지만 점멸을 방금썼다면 지금 업그레이드 해도 돈낭비이니 다음귀환때 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대치구도 때도 블랙쉴드때문에 이니시 못하고, 궁있어도 바텀갱도 못갑니다.
(각이 정말 좋다면 괜찮지만, 먼저 궁을 쓸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왠만하면 닷지하세요
룰루
모르가나 보단 낫지만 룰루궁이 참 좀 그렇습니다..

룰루 궁 있을때 이니시하려면 룰루 물어야합니다.(앞에나와서 깔짝댈때)
잔나
잔나도 좀 힘듭니다.

적팀에게 궁썼는데 잔나궁에 적편뒤로 가버리면 1초순삭됩니다.

+ 피들도 플래시 궁 쓰려고할때 공포걸리면 노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 알리등 밀치는 챔피언 같은 경우 플래시 궁 할때 상대방이 밀치면,
밀쳐진 방향으로 끌고면서 밀쳐집니다.

결국 우리팀쪽으로 더 많이 끌고옵니다. 개꿀!

 


 

초반 운영법

스카너는 궁이 없을때 미드갱이 좀 힘듭니다. 상황봐서 딜교가 잘되어있다거나 적이 라인푸시중이면 가능하지만 궁 전에는 보통 탑갱이나 레벨링 하는게 이득입니다.


6렙 이후에는 드래곤도 있고 바텀이 더 이득이라 탑을 잘 안가게 되고, 적 탑이 탱템이 나오면 잡기 힘드므로 초반에 탑을 풀어줍니다.

탑은 1:1라인이라 한두번 풀어주면 알아서 이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초반에 한두번 가주면 좋습니다.

 

수정탑으로 인한 공속에다 AD가 높기때문에 정글링 엄청 빠릅니다. 6렙 가능한 빨리 찍어줍시다


정글링 잘하면 6분 초반에 6렙 가능합니다. 적라이너들은 미드탑 6렙 찍을랑말랑 하고 바텀은 4렙입니다.


궁 배우고 플래시 있으면 어딜가든 딸수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이후에는 궁이 있으므로 바텀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회를 잘 보다가 바텀갱가서 갱 or 역갱 성공후 드래곤을 챙깁니다.


적탑이 탑갱을 갔을때 우리 미드바텀이 이기거나 비등하다면 용을 챙깁니다.


드래곤을 챙긴 후에는, 

궁이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드래곤 없을때 탑갱가서 따거나 집보내고 탑타워를 같이 밀어버립니다.

(적탑이 코어템 두개이상 아닌이상 궁있으면 갱은 엄청 쉽습니다)


초중반 이득을 바탕으로 맵에 와드 잘 깔면서 빠른이속과 궁을 통해 짤라먹기식 플레이를 하거나 오브젝트 챙기면서 대치구도에서 이니시를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플래시 궁을 통한 이니시 or 우리딜러 지키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이템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스카너는 AD방템+약간의 공템을 가지고 플래시 궁으로 적AP를 물어와서 죽인 후 적AD한테 맞으면서 4:5한타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적AP가 제라스 등 너무 뒤에있어서 물기 힘들거나, 적 원딜이 너무 컸다면 원딜 위주로 뭅니다.)


그리고 적 딜러가 아니라고해도 한명이 앞에 나와서 깔짝댈때 플래시궁으로 끌고오면 걔혼자 2~3초이상 우리팀 포커싱받기때문에 왠만하면 죽일수있고 잘큰 탱커라도 반피이하로 남습니다. (세주아니나 아무무는 안됩니다..)


그상태로 4:5한타 하면 우리팀 손실은 스카너 궁밖에 없기때문에 왠만하면 한타 이깁니다.

 

마치며

시즌2~3때 모스트라서 이번리메이크 전에도 간간히 슈렐스카너로 사용했는데, 리메이크 되서 엄청 좋아졌습니다.


밴 안되면 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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