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3때 모스트라서 이번리메이크 전에도 간간히 슈렐스카너로 사용했는데,
리메이크 되서 엄청 좋아졌고, OP반열에 올랐습니다.
원래는 룬글 + 탱커로 플레이했었지만
리메이크 후 정글링이 사기가 되고 AP계수가 거의 없어지고 대부분 ad계수로 바뀌었습니다.
스카너의 장점
1) ad와 수정탑 공속으로 빠른 정글링
->초반엔 딜링도 강하면서, 뻘짓하지 않는 이상 레벨이 상대편 정글러보다 높기때문에 다이브치지 않는이상 쉽게 죽지않습니다. 실제로 6분대, 미드탑 라이너가 6레벨이 될때쯤 (되기 전에 찍는 경우도 많음) 궁을 찍습니다.
2) 20분 안에 쿨감템으로 궁을 통해 이득을 많이 봅니다.
->룬특성 20%(18레벨기준) + 용사 10% + 솔라리 or 얼건 10%
3) 용사 + 트포 or 얼건으로 강력한 딜링
->Q의 ad계수가 0.9AD고 궁은 2.0AD이기 때문에 리신같은 초육식챔프 만큼은 아니지만,
상대방 입장에서 스카너가 넣을거라고 예상하지 못한 폭딜이 나와서 이득보는 상황이 많습니다. 라인 커버중에 방심한 상대 미드라이너를 솔킬 딴다든가 하는 일 말이죠.
거기다가 트포와 얼건의 주문검 효과는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에 용사의 고정 방어력 관통이 적용 됩니다.
4) 룬 + 마스터리 + 망자의 빠른 이속으로 인한 순간 접근 후 플래시 궁
->적 핵심딜러 1명 순삭 후 4:5한타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그 한타는 질 수 없습니다.
5) W의 최대체력 계수 로 인해 HP만 늘려도 W보호막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6) 후반에 적 딜러들(2~3명)의 퀵실버를 강요하기때문에 상당한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퀵실버가 나왔다고 해도,
-안나온 상대를 물거나,
-이니시가 아닌 한타중 퀵실버가 빠진 다음에 물거나,
-우리편 딜러를 무는 적 탱커나 브루저를 떼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너의 단점
1) 뚜벅이
-> 이속룬과 망자, E스킬 슬로우, 플래시로 극복합니다.
2) 중반 이후(35분 이후) 힘이 급격히 빠집니다.
->전에는 더욱 극심했는데 리메이크 후 E평 스턴이 가능해지면서 훨씬 더 나아지긴 했습니다만, 초중반에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건 분명합니다.
이 단점을 메꾸기 위해 후반 고기방패력을 추가하기 보다는, 원래 스카너의 존재 이유인 초중반 하드캐리력을 높이고자 룬, 특성, 아이템트리를 고안했습니다.
자, 하드캐리 랍스터 공략 들어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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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0) | 2500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75) | 19.95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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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는 당연한 거니까 설명 생략하고,
W나 E는 스킬레벨을 올릴때 그다지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E가 데미지가 괜찮게 올랐었지만 8월 26일 너프로 줄어들었고 레벨올릴시 마나도 올라가기에 Q 후에 W선마 합니다.
보호막 4%면 체력 2000일때 80이니까 깨알같고 쿨감도 줄어듭니다.
거기다 이속증가차이도 16% -> 32%면 꽤 크니까 E보단 W먼저 올립니다
9월16일 너프로 E가
둔화 효과: 45/50/55/60/65% ⇒ 30/35/40/45/50%
이렇게 너프되었습니다.
이속룬을 끼더라도 30%는 좀 부족한 감이 있고, W의 계수는 퍼센트 계수라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좋아집니다.
(HP가 3000일때 1%만 증가해도 30증가입니다)
그러므로 E를 3레벨 까지만 찍고 W를 올려줍시다.
평소에 갱이나 싸울때는 E 평 스턴 걸어주고 때리다가 궁으로 끌고옵니다.
그리고 궁을 먼저 쓸때는
1) 적이 누커(신드라 등)이거나 도주기가 뛰어나서(카사딘, 아리 등) 재빨리 제압해서 우리편이랑 같이 녹여야 할 때
2) 대치구도에서 이니시를 위해 적딜러를 끌고올때
이럴때는 플래시를 동원해서 바로 궁으로 끌고 옵니다.
제압 끝나기 직전에 방향을 틀면 꼬리가 우리편쪽으로 오기때문에 더많이 끌고올수 있습니다.
(타이밍은 좀 익숙해지셔야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각이 정말 좋다면 괜찮지만, 먼저 궁을 쓸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왠만하면 닷지하세요
룰루 궁 있을때 이니시하려면 룰루 물어야합니다.(앞에나와서 깔짝댈때)
적팀에게 궁썼는데 잔나궁에 적편뒤로 가버리면 1초순삭됩니다.
+ 피들도 플래시 궁 쓰려고할때 공포걸리면 노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밀쳐진 방향으로 끌고면서 밀쳐집니다.
결국 우리팀쪽으로 더 많이 끌고옵니다. 개꿀!
스카너는 궁이 없을때 미드갱이 좀 힘듭니다. 상황봐서 딜교가 잘되어있다거나 적이 라인푸시중이면 가능하지만 궁 전에는 보통 탑갱이나 레벨링 하는게 이득입니다.
6렙 이후에는 드래곤도 있고 바텀이 더 이득이라 탑을 잘 안가게 되고, 적 탑이 탱템이 나오면 잡기 힘드므로 초반에 탑을 풀어줍니다.
탑은 1:1라인이라 한두번 풀어주면 알아서 이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초반에 한두번 가주면 좋습니다.
수정탑으로 인한 공속에다 AD가 높기때문에 정글링 엄청 빠릅니다. 6렙 가능한 빨리 찍어줍시다
정글링 잘하면 6분 초반에 6렙 가능합니다. 적라이너들은 미드탑 6렙 찍을랑말랑 하고 바텀은 4렙입니다.
궁 배우고 플래시 있으면 어딜가든 딸수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안됩니다.)
6렙이후에는 궁이 있으므로 바텀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회를 잘 보다가 바텀갱가서 갱 or 역갱 성공후 드래곤을 챙깁니다.
적탑이 탑갱을 갔을때 우리 미드바텀이 이기거나 비등하다면 용을 챙깁니다.
드래곤을 챙긴 후에는,
궁이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드래곤 없을때 탑갱가서 따거나 집보내고 탑타워를 같이 밀어버립니다.
(적탑이 코어템 두개이상 아닌이상 궁있으면 갱은 엄청 쉽습니다)
초중반 이득을 바탕으로 맵에 와드 잘 깔면서 빠른이속과 궁을 통해 짤라먹기식 플레이를 하거나 오브젝트 챙기면서 대치구도에서 이니시를 해줍니다.
플래시 궁을 통한 이니시 or 우리딜러 지키시면 됩니다
아이템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스카너는 AD방템+약간의 공템을 가지고 플래시 궁으로 적AP를 물어와서 죽인 후 적AD한테 맞으면서 4:5한타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적AP가 제라스 등 너무 뒤에있어서 물기 힘들거나, 적 원딜이 너무 컸다면 원딜 위주로 뭅니다.)
그리고 적 딜러가 아니라고해도 한명이 앞에 나와서 깔짝댈때 플래시궁으로 끌고오면 걔혼자 2~3초이상 우리팀 포커싱받기때문에 왠만하면 죽일수있고 잘큰 탱커라도 반피이하로 남습니다. (세주아니나 아무무는 안됩니다..)
그상태로 4:5한타 하면 우리팀 손실은 스카너 궁밖에 없기때문에 왠만하면 한타 이깁니다.
시즌2~3때 모스트라서 이번리메이크 전에도 간간히 슈렐스카너로 사용했는데, 리메이크 되서 엄청 좋아졌습니다.
밴 안되면 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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