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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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9
0
1/2
[플레기주의]미드AP피즈

- Kin2r(2015-09-12, 조회수: 2415)

안녕하세요. 
시즌3중반에 롤을처음접했던저는
서폿유저로 실버5에살았습니다.
그후로 여러가지챔프를하면서 
플래티넘3 까지 갔었습니다.
그리고 저의한계를느끼고 골드까지떨어져서 피즈를접했는데요.
현재 플래티넘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아직인생챔피언을찾지못하고 피즈를 처음접하는분들에게 피즈를 소개시켜드리기위한글이니 숙련자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처음써보는공략이라 많이 미흡합니다.
지금부터 공략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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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의장점
1.뛰어난 생존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통한 무적기,이동기로인한 스킬회피와 생존
2.강력한 데미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리치베인온힛,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체력비례데미지,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피즈가 가하는피해20%증가
3.뛰어난로밍
-바위게를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찌르면서넘어가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빠른이동,슬로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슬로우,에어본
4.암살능력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콤보로 거의확정적인 빠른딜링이 가능
5.2~3렙구간 예상치못한깜짝딜링
-슬로우가붙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의 평타딜링 시너지가좋아 2~3렙 킬각이잡힐수도있다.

피즈의단점
1.초반 라인유지력
-피즈에게는 체력,마나수급스킬이 없음
2.스킬하나하나의 중요성
-한타때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혹은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이 빗나가게되면 엄청난 딜로스가 발생한다
3.확실한 카운터픽 존재
-리븐,판테온 등등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561 IP
표식 Mark
보통 마관쌍관으로갈리는데요.
저는 콤보를쓸때 평타를치긴하지만 다른사람들처럼 그렇게 많이치지않고 스킬쿨을돌리는데 치중하기때문에 마관을선택했습니다.
쌍관룬을한번써봤더니 초반이 꽤나강력해지더군요. 쌍관을 사용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인장 Seal

인장은 상대가 AD냐, AP냐에따라 달라집니다. 상대가 제드,탈론,판테온등등 AD챔프일시 방어를끼고 상대가 신드라,럭스,르블랑등등 AP챔프일시 성장체력을끼고 플레이를하는것이 좋습니다.

문양 Glyph

저는 모렐로+쿨감신트리를 타기때문에 문양에는 성장쿨감,고정쿨감룬을 넣지 않습니다. 그대신상대가 AD냐AP냐에따라서 AD일시 고정주문력9개 올인합니다.(취존) 상대가AP일때에는 마저5개,고정주문력4개를 넣습니다.

정수 Quintessence

이속룬도 껴보았으나 고정주문력3개의 효율이 훠얼씬더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상대가AD인지AP인지 헷갈릴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Offence-21
마술피즈에게 중요한 쿨감을 제공해주는 꿀특성
짐승 같은 힘2~3렙딜교환을 아주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찍습니다.
무술 연마2~3렙딜교환을 아주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찍습니다.
비전 검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특성입니다. 미니언먹기가 도살자보다 편해집니다.
대파괴오펜스에20포인트나 투자한 이유죠.

디펜스 Defence-9
막기피즈의 패시브와의 시너지로 평짤을 조금이라도 견딜수있게 해줍니다.          (똑같이아프지만)
불굴파괴전차상대팀이 cc기가 많은조합이면 불굴,그렇지않으면 파괴전차를 찍습니          다.

나머지특성들은 기본적인특성들이니 생략하겠습니다.
Ignite(점화) 피즈의w도드뎀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Flash(점멸)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콤보를 가능케 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  써본적은없는데 좋을수도...?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Doran's Blade(도란의 검)

2렙콤보 

Doran's Blade(도란의 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Doran's Blade(도란의 검)....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

e스킬의 슬로우로 딜교한 후 패시브를이용해 우리팀미니언속(미니언어그로해제)으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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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콤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Doran's Blade(도란의 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Doran's Blade(도란의 검)....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

QW평E평 콤보로 강력한 딜교후 패시브를이용해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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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콤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Doran's Blade(도란의 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Doran's Blade(도란의 검)(Ignite(점화))

R스킬을 맞출수있다는확신이들면 이콤보를 이용합니다.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Ignite(점화)>Doran's Blade(도란의 검)>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Doran's Blade(도란의 검)....

꽤 난이도있는 콤보입니다. 상대체력이 60%이하일때 멀리떨어져서 이콤보를 사용하면 반응못하고 죽을때가 정말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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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콤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Doran's Blade(도란의 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한타때 원딜을물때 사용하는콤보입니다. 원딜을물고 적당한타이밍에 존야를쓴다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빠져나옵니다.


스킬 활용 팁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성게 찌르기

Q스킬은 야스오의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처럼 상대방을 뚫고지나가기때문에 상대정글의 갱킹시 미니언을타고 안정적으로 빠져나올수있습니다.


TIP.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시전도중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켜면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에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가 묻어납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시전도중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스킬을 날리면 거의 확정적으로(판정이쓰레기인)R을붙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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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장난치기/재간둥이

E스킬을 시전하는도중 점멸을 연타하면 점멸을쓴자리에 데미지,슬로우를 동시에 가할수있습니다.스킬도중 점멸을쓰는콤보라서 상대가 반응을 잘하지못합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콤보이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Flash(점멸)콤보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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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밥먹자 미끼뿌리기

피즈의R스킬은 발동시 피즈가 가하는피해량이6초동안20% 증가하므로 여유가있을시에는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이 발동된뒤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스킬을 사용하는것이 딜적인면에서 훨씬우월합니다.(급할때 궁맞추고 기다리다가는 그냥죽습니다.)


TIP.Ahri(아리)Charm(매혹)>Flash(점멸)처럼, 피즈도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Flash(점멸)콤보가 가능합니다.솔직히쓸모없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드디어 말많은 아이템공략이네요. 
시작템
버틸만하다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 견제가아프게 들어올거같다(수정 플라스크)
첫귀환
900원미만
시작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2개(Sheen(광휘의 검)하위템사려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는것은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시작템(수정 플라스크)-Doran's Ring(도란의 반지)2개orDoran's Ring(도란의 반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1500원미만-Sheen(광휘의 검)
2000원이상-부자는여유롭습니다. 꼴리는대로 사세요.
코어템
템트리는 유동적이나, 피즈에게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고정입니다.
그다음 쿨감룬을 사용하지 않는 저는 높은마젠과싼가격의(모렐로노미콘)를 구매합니다.
4코어아이템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으로 갈리는데요
상대 마저가높다!-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난좀더 딜이 필요하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5코어아이템은 4코어에 선택한아이템중 남는것을 갑니다. 
신발
다들아시겠지만 모르는분들을위해 설명하겠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상대조합이 무난하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상대가 올AD조합인데 버티기가 힘들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CC가 골치아플때 가줍니다.
방템
다들아시겠지만 모르는분들을위해 설명하겠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가 포킹조합이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내가 살아남아서 딜을 더하고싶다!(쿨타임시 다른템으로 교체)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은 체력이 없는템이므로 탱커가 가야 효율이 뻥튀기됩니다.
    (5.16패치로 가갑딜이 낮아지고 방어력계수가붙었으므로 더더욱 안가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광역슬로우와 공속감소로 상대팀 핵심딜러무는것이 편해집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이것도 5.16패치로 체력3000이 넘어가야 효율이 뻥튀기됩니다.
방어템결론 : 밴시 가엔 란두인 말고는 가지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6렙까지는 경험치만먹고 갱을부르던지 해야합니다
6렙이후, R평QWE콤보로 킬각잡습니다.
절대 Q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히면안되요.
리븐
리븐W를피하면되겠지만 반응속도로는 도저히 피할수없고 예상을해야하는데요
[플래티넘]구간에서는 보통QW하면 리븐이 W를씁니다.[플래티넘]에서는요.
피할자신이 없다면 6렙까지 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6렙후엔 REW평평Q콤보를사용하는게 좋은데요, 마지막Q로 리븐궁을 피하는게 핵심입니다.
그런데 그게 어려워서 카운터입니다.ㅋㅋㅋㅋㅋ
다이애나
다이애나는 개인적으로 싫어하는챔프인데요.
라인클리어,유지력,데미지 모두 피즈가 불리합니다.
평타딜교는 다이애나의 패시브로인해 무조건 지고, 6렙찍고 들어가도 역관광당하기 딱좋은챔프죠.
따이지말고버티다가 갱부르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킬줬다가는 정글까지 다 먹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보통트페는 피즈와 딜교할생각이 없는애입니다.
만약 골카뽑고들어온다면 갱일확률이 매우매우높으므로 골카를 재간둥이로 캔슬시키고 빠져나옵니다.
로밍은 미드라이너중에 최강이니 미아치면서 미드에 말뚝박지말고 같이 로밍다니세요.
아리
6렙전에는 QW로 들어간후 매혹모션이 나오면 E로 캔슬시킵니다ㅡ라고 말하고싶은데 저도못하고요 심리전입니다.QW로진입한후에 평타를 한두대치고나서 E를씁니다. 거의대부분아리는 보통이러거든요.상대가 잘한다싶으면 그냥 EE로 빠져나오면됩니다.
6렙후에는 QWR로 진입합니다. 그러면아리는 맞궁을써요 바로 E를쓰지말고 기다립니다.
아리의 궁에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므로 아리가궁을 쓴바로직후 EE로 쫒아가서 패면됩니다.


뭔가 횡설수설한거같지만 쿨하게 Pass
에코
에코는 W하고R만조심하면되는데 W는 너무 느려서 맞기도힘들고 궁모션이 길어서 E로 씹으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렙구간에는 웬만하면 사려주면되고요 상대가 들어온다면 평타몇대치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끄트머리에 맞추면서 딜교하면되고요 이때 딜교잘해놓으면 3렙때 킬각나옵니다.

 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유닛관통을 이용하여 딜교하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저렙때는 피즈가 쳐맞으면서 파밍을해야합니다. 무리해서 CS챙기지말고 경험치만 먹는게 멘탈건강상 좋습니다.(특히 상대방 원거리미드면 개빡칩니다.)

 

중반 운영법

 와드구매는 필수고요, 킬을딸수있으면따고 상대가 거리를 주지않는다 하면 정글러에게 미드커버를 맡기고 바텀로밍을갑시다. 

20분을 중반이라고잡을때 용을두고 대치,소규모교전을하죠. 용젠 1분정도전에 와딩을꼼꼼히해두고 집을갑니다. 팀원들과 자리를잡은후 바위게를먹습니다.  이니시가열리면 잡기쉬운딜러>딜러>정글러>서포터 순으로 타겟팅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잘큰놈을 무는것이 최선의 선택이죠.

 

후반 운영법

 짤리면 바론나가고 한타지고 용나가고 타워나가고 억제기나가고 넥서스터집니다. 절대 짤리면안됩니다. 만약 팀원이 다른라인에가있으면 이니시를안당하게 조심하면서 라인클리어만하면됩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를 구매하여 와드가 없는지 체크하고 암살하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면 게임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우선적으로 타겟팅하고 한타에 임해야합니다. 은신챔프가 있다면 탐지기를 돌리고 한타를 시작합니다 ex)Akali(아칼리),Vayne(베인) 나보다 원딜이 더잘컷다면 원딜을지키다가 상대의 cc기가 빠졌을때 들어가서 어그로를끌다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쓰고 빠져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가나다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보통

그라가스는 라인전유지력이 좋아서 꽤 힘든상대가 될수있는데요. 그라가스의Barrel Roll(술통 굴리기)스킬은 어쩔수없는각도로 맞더라도 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스킬은꼭피하셔야합니다. 라인전 킬각재기도 Happy Hour(서비스 시간)Drunken Rage(취중 분노)때문에 까다로우니 정글부르는게 맘편합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보통

다들아시겠지만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한번맞으면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다쳐맞습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안맞으면 솔킬노릴각이 꽤나많이나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어려움

다이애나는 개인적으로 싫어하는챔프인데요.

라인클리어,유지력,데미지 모두 피즈가 불리합니다.

평타딜교는 다이애나의 패시브로인해 무조건 지고, 6렙찍고 들어가도 역관광당하기 딱좋은챔프죠. 

따이지말고버티다가 갱부르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킬줬다가는 정글까지 다 먹힙니다.

Ryze(라이즈)라이즈-보통

이빡빡이는 패시브가 3스택 미만일때 딜교 살짝해주시면서 라인압박하면 6찍고 킬각나옵니다. 

Lux(럭스)럭스-쉬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맞는건 어쩔수없습니다만.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콤보에 골로갑니다. 속박상태에서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도 못써요.그러므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피하면서 딜교하는게 핵심이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실드량이 꽤많으니 조심하면 라인전 아주쉽습니다.

Lulu(룰루)룰루-어려움

최근들어 만나본적이없네요. 만나보고나서 추가하겠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보통

썅년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콤보만 잘 캔슬시키면 라인전 편하게 가져가실수있습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맞추면 Mirror Image(거울 환영)은신상태인 르블랑이 보입니다.(W도트템표시로도 보입니다.)그걸 잘이용해서 괜히 진품명품하지말고 진품만 쏙빼갑시다.

Riven(리븐)리븐-어려움

리븐W를피하면되겠지만 반응속도로는 도저히 피할수없고 예상을해야하는데요

[플래티넘]구간에서는 보통QW하면 리븐이 W를씁니다.[플래티넘]에서는요.

피할자신이 없다면 6렙까지 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6렙후엔 REW평평Q콤보를사용하는게 좋은데요, 마지막Q로 리븐궁을 피하는게 핵심입니다.

그런데 그게 어려워서 카운터입니다.ㅋㅋㅋㅋㅋ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보통~어려움

리산드라의Ice Shard(얼음 파편)견제가 꽤 아프게 들어올텐데 잘 피해야 그나마 편하게 라인전가져갈수있습니다. 솔직히 Ring of Frost(서릿발)Glacial Path(얼음갈퀴 길)Frozen Tomb(얼음 무덤)모두가 피즈가 리산드라를 잡을수없게 설계되어있어서 정글을 불러야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쉬움

ㅋㅋ1~5렙구간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쌓고Alpha Strike(일격 필살)평평 하는거만 조심하면 됩니다. 피즈W에 치감이 삭제된게 좀아쉽네요.

Malzahar(말자하)말자하-보통

최근들어 만나본적이없네요. 만나보고나서 추가하겠습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어려움

새끼는 딜교성립자체가 안됩니다. 패시브가 근접챔프와 맞붙을때 너무사기에요. 요즘 이속너프쳐먹고 이속325로 웬만한원딜보다 낮은이속으로 패치되었으니 정글부르는것이 현명한선택입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보통~어려움

라인전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피즈가 궁을맞추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쓸텐데 Black Shield(칠흑의 방패)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에어본이 막히면 바로 역관광당하니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실드를 까야합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쉬움~보통

바루스는Blighted Quiver(역병 화살)의 패시브로인해 평타가 좀아프니깐 깜짝킬만 조심하고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는 최대한 피합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은 투사체가 그렇게빠르지않으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씹어주면 킬각 정말많이나옵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쉬움

설명이 필요없다고봅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너무 매섭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시면 됩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쉬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만피하면됩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맞으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가 지속적으로 쌓이기때문에 정~말아픕니다. 하지만 방향전환이 매우느린스킬이기때문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쓰거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끊으면 됩니다.

Brand(브랜드)브랜드-쉬움~보통

Blaze(불길)묻은상태에서 Sear(불태우기)맞으면 스턴이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피해주세요. 한번걸리면 걍 뒈진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면 편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어려움

빅토르는 원래 엄청어려웠으나 최근패치로 너프되면서 살짝 쉬워졌습니다. 라인을 당겨서 킬각보는것이 좋습니다(어차피당겨지지만) 먼저 진입을할시에 Gravity Field(중력장)Siphon Power(힘의 흡수)Death Ray(죽음의 광선)콤보를 빅토르가쓸텐데요. 여기서 가장핵심은 Gravity Field(중력장)중력장 스턴을맞지 않는것입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Doran's Blade(도란의 검)...딜교를하다가 Gravity Field(중력장)스턴이 발동될타이밍에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빠져나오며 딜교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Swain(스웨인)스쉐인-보통~어려움

Syndra(신드라)신드라-쉬움~보통

Ahri(아리)아리-쉬움

Azir(아지르)아지르-보통

Akali(아칼리)아칼리-쉬움~보통

Annie(애니)애니-보통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보통

Yasuo(야스오)야스오-쉬움

Ekko(에코)에코-쉬움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보통~어려움

Zed(제드)제드-쉬움~어려움

Xerath(제라스)제라스-쉬움~보통

Jayce(제이스)제이스-보통~어려움

Ziggs(직스)직스-쉬움~보통

Kassadin(카사딘)카사딘-보통

Karthus(카서스)카서스-쉬움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쉬움~어려움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쉬움

Kayle(케일)케일-쉬움

Talon(탈론)탈론-쉬움~보통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페이트-매우쉬움

Pantheon(판테온)판테온-매우어려움

 

상대법은 나중에 시간나면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쓴공략이라 잘쓴건지 잘모르겠네요

공략 잘보셨으면 EXCELLENT부탁드립니다.

조회수가 많이늘어났는데 평가가 적네요 많은평가 부탁드립니다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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