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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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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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제일늦게 마스터한다
W는 당연히 선마고 그다음은 E와 궁이다
없다. 그냥 멀리서 W만 최대한 많이 맞출 각으로 쏘면된다
Q는 마나가 철철철 넘쳐날떄 미니언 한테 쏴서 챔피언까지 벼룩만큼의 데미지라도 주자
W는 쿨마다 쏘면된다. 쿨마다 그냥 맞출수있다 싶은적에게 빵빵쏴주자
마나소모 50밖에 안된다. 그리고 이스킬 상당히 사거리가 길어서 피하기가 은근히 어렵다.
하지만 제일 먼저 맞은 적에게 터지는 스킬인데다 아무런 cc가없어서 적 탱커진이 루시안 W를 집중마크 한다면 좀 곤란하긴 할거다. 별수있나? E로 요리조리 이동하면서 W를 탱커 너머 딜러진에 꽂자. 입롤이 아니라 상당히 쉬운플레이다.
E는 초반에 신중하게 써야한다. 앞으로 위풍당당하게 나와서 W하자마자 뒤로E의 콤보는 적에게 아 루시안.. 소리 나오게 하기에 충분할정도인데 1렙떄는 마나소모량이 W랑 같아서 WE한번쓰면 마나가 100이나 단다. 초반에는
"이거 안쓰면 분명히 맞고 이걸쓰면 확실히 적 스킬을 피할수있다" 싶을때 쓰면된다.
E렙이 좀 높아졌다 싶으면 그냥 포킹할때 WE를 난사하고 루덴채우고싶을떄도 E를 자주자주쓰고 미니언에 패시브평타 때려주자.
루덴나왔을경우 E만써도 루덴이 30이상 충전이 된다 (스킬로인한충전+이동으로인한충전)
게다가 E는 쿨감 40%시 8.8초고 패시브 평타터뜨리면 4.8초이다. 평타만때린다면 W로 맞추고 E로 충전후에 평타떄리고 Q랑 카이팅하다가 다음 W돌아왔떄 EW쓰면 또 루덴이 터진다
R은 좀 신중해야한다. 딜은 쪼금인데 라인클리어가 상당하고 딜러진이 R을 맞을경우 꾀나 아파한다.
하지만 탱커가 맞으면 그저 안마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기떄문에 정말로 신중하게 쏴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베인한테 W를 먹이는건 포기하고 다른 딜러진에게 포킹을 넣자
E각만 들어오면 그대로 암살당함
초반 대치 포킹떄는 뭐 공략할게없다
그냥 쌩판 개초보가 W쓰고 E로 피해도 개썌면서 안죽는다.
싸움났을떈 최후방에 위치하되, 딜러진 2,3명이 W에 맞을각이면 과감하게 앞으로 가서 W쓰고 바로 E를 써서 뒤로 후퇴하자.
어차피 한타때는 AP루시안을 잘 안노린다. 노리면 루시안외에 딜러가 없기떄문이고 만약 루시안외에 딜러가 있는데도 루시안을 노린다면 그건 좋은 판단이라곤 할수없겠다.
W한번쓰면 5~6초간 딜로스 개쩌는 AP루시안을 한타때 노린다? ㅋ;
W는 상당히 맞추기쉽다. 터지는게 십자가라 어려울것같지만 판정이 정말 쓸만해서 진짜 맞추기 쉽고 예상밖으로 개썌다.
한타때는 QWE쿨 열심히 돌리면서 루덴계속 터뜨리고
누가 날 물어서 딜넣을 각이안된다 또는 적을 마무리할수있다 싶을때 궁으로 맞추는데에 집중하면된다
AP루시안의 평타는 보조다. 평타를 떄리되 그 평타에 목숨걸진말고 E로 논타겟을 피하는데 더 집중하자. 평타를 미니언에 쳐도 되니까 적 스킬샷만 주의깊게 보자.
후반가면 적원딜은 피흡으로 버티고 탱커는 그냥 루시안 W를 맞아준다.
그러므로 AP딜러에게 W와 R을 맞추는걸 우선순위에 두자. Q는 데미지 딜링보다 루덴충전+패시브평타로인한 E쿨감소
가 목표므로 미니언한테 써도 되니까 절때 적에게 쏘겠다고 너무 앞으로 가지말자.
딜량은 웬만해선 1~2위를 다툰다.
포킹이 개썌면서 맞추기 쉽고 쿨마다 계속 날라오기때문이지 AP루시안 자체가 싸움이 썌서가 아니다.
그리고 그 딜은 후반가면 쓸모없는 딜이 된다.
티모나 AP케틀이 딜량은 높아도
정작 필요한건 걔네보다 게임에서 총딜량은 적지만 한타때 확실한 딜을 넣을수있는 AD챔프가 더 승리에 영향을 많이준다는거 명심하고
AP루시안갈 상황이 아닌데 AP루시안 가놓고 초반에 한 포킹으로 딜딸 친후에 게임내내 욕만 쳐듣다가 끝나고
봐봐 내가 딜 1등이네; 할말있음? 이런짓 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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