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방어 +1x9
레벨당 쿨감소 -0.092%x9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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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제일늦게 마스터한다
W는 당연히 선마고 그다음은 E와 궁이다
없다. 그냥 멀리서 W만 최대한 많이 맞출 각으로 쏘면된다
Q
는 마나가 철철철 넘쳐날떄 미니언 한테 쏴서 챔피언까지 벼룩만큼의 데미지라도 주자
W
는 쿨마다 쏘면된다. 쿨마다 그냥 맞출수있다 싶은적에게 빵빵쏴주자
마나소모 50밖에 안된다. 그리고 이스킬 상당히 사거리가 길어서 피하기가 은근히 어렵다.
하지만 제일 먼저 맞은 적에게 터지는 스킬인데다 아무런 cc가없어서 적 탱커진이 루시안 W를 집중마크 한다면 좀 곤란하긴 할거다. 별수있나? E로 요리조리 이동하면서 W를 탱커 너머 딜러진에 꽂자. 입롤이 아니라 상당히 쉬운플레이다.
E
는 초반에 신중하게 써야한다. 앞으로 위풍당당하게 나와서 W하자마자 뒤로E의 콤보는 적에게 아 루시안.. 소리 나오게 하기에 충분할정도인데 1렙떄는 마나소모량이 W랑 같아서 WE한번쓰면 마나가 100이나 단다. 초반에는
"이거 안쓰면 분명히 맞고 이걸쓰면 확실히 적 스킬을 피할수있다" 싶을때 쓰면된다.
E렙이 좀 높아졌다 싶으면 그냥 포킹할때 WE를 난사하고 루덴채우고싶을떄도 E를 자주자주쓰고 미니언에 패시브평타 때려주자.
루덴나왔을경우 E만써도 루덴이 30이상 충전이 된다 (스킬로인한충전+이동으로인한충전)
게다가 E는 쿨감 40%시 8.8초고 패시브 평타터뜨리면 4.8초이다. 평타만때린다면 W로 맞추고 E로 충전후에 평타떄리고 Q랑 카이팅하다가 다음 W돌아왔떄 EW쓰면 또 루덴이 터진다
R
은 좀 신중해야한다. 딜은 쪼금인데 라인클리어가 상당하고 딜러진이 R을 맞을경우 꾀나 아파한다.
하지만 탱커가 맞으면 그저 안마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기떄문에 정말로 신중하게 쏴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베인한테 W를 먹이는건 포기하고 다른 딜러진에게 포킹을 넣자
E각만 들어오면 그대로 암살당함
초반 대치 포킹떄는 뭐 공략할게없다
그냥 쌩판 개초보가 W쓰고 E로 피해도 개썌면서 안죽는다.
싸움났을떈 최후방에 위치하되, 딜러진 2,3명이 W에 맞을각이면 과감하게 앞으로 가서 W쓰고 바로 E를 써서 뒤로 후퇴하자.
어차피 한타때는 AP루시안을 잘 안노린다. 노리면 루시안외에 딜러가 없기떄문이고 만약 루시안외에 딜러가 있는데도 루시안을 노린다면 그건 좋은 판단이라곤 할수없겠다.
W한번쓰면 5~6초간 딜로스 개쩌는 AP루시안을 한타때 노린다? ㅋ;
W는 상당히 맞추기쉽다. 터지는게 십자가라 어려울것같지만 판정이 정말 쓸만해서 진짜 맞추기 쉽고 예상밖으로 개썌다.
한타때는 QWE쿨 열심히 돌리면서 루덴계속 터뜨리고
누가 날 물어서 딜넣을 각이안된다 또는 적을 마무리할수있다 싶을때 궁으로 맞추는데에 집중하면된다
AP루시안의 평타는 보조다. 평타를 떄리되 그 평타에 목숨걸진말고 E로 논타겟을 피하는데 더 집중하자. 평타를 미니언에 쳐도 되니까 적 스킬샷만 주의깊게 보자.
후반가면 적원딜은 피흡으로 버티고 탱커는 그냥 루시안 W를 맞아준다.
그러므로 AP딜러에게 W와 R을 맞추는걸 우선순위에 두자. Q는 데미지 딜링보다 루덴충전+패시브평타로인한 E쿨감소
가 목표므로 미니언한테 써도 되니까 절때 적에게 쏘겠다고 너무 앞으로 가지말자.
딜량은 웬만해선 1~2위를 다툰다.
포킹이 개썌면서 맞추기 쉽고 쿨마다 계속 날라오기때문이지 AP루시안 자체가 싸움이 썌서가 아니다.
그리고 그 딜은 후반가면 쓸모없는 딜이 된다.
티모나 AP케틀이 딜량은 높아도
정작 필요한건 걔네보다 게임에서 총딜량은 적지만 한타때 확실한 딜을 넣을수있는 AD챔프가 더 승리에 영향을 많이준다는거 명심하고
AP루시안갈 상황이 아닌데 AP루시안 가놓고 초반에 한 포킹으로 딜딸 친후에 게임내내 욕만 쳐듣다가 끝나고
봐봐 내가 딜 1등이네; 할말있음? 이런짓
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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