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00 (+40) | 980 |
공격력 | 53 (+2.4) | 93.8 | 공격 속도 | 0.656 (+3%) | 0.991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마스터 순서는 R-Q-E-W 입니다.
패치로 인해 E 가 3초 풀 히트에서 2초 풀히트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버프를 본 스킬은 E 뿐만 아니라 Q 또한 대미지 상승했습니다.
가끔 유틸성으로 가게 되면 R-E-Q-W를 찍습니다.
※Q 선마를 하고 난뒤 Q를 쓰기가 힘들때...※
Q의 각도 범위가 많이 줄었기 때문에 예전보다 맞추기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100도 -> 60도로 줄었는데 예전 100도일때 미포 하시던 분들은
많이들 맞추기 힘들어 하십니다 ㅠ
보통 60도라 하면 정삼각형의 3개의 각의 크기입니다
네 이정도 각입니다. 자 이걸 이제 어떻게 해야될까요.
(베인 유저분들께 죄송합니다...ㅠㅠ)(미포사진 출처 : 조이뽕님)
정 사각형을 넣어봤습니다. 보통 100도 때부터 시작하신 분들은 저정도 상황이면
바로바로 Q를 날리시지만 맞지 않습니다..
지금 이사진은 바로 위에서 본 사진이라고 치면
살짝 대각선카메라를 사용하는 롤에서는
이보다 더 작게 각도를 염두하셔야 됩니다.
자 이렇게 적 챔프가 미니언 뒤에 바로 있는 경우에는 Q 날리면 바로바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무빙에 도가 튼 베인들은 바로 양옆쪽으로 구르거나
오히려 앞으로 굴러서 역으로 몇대
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움직임이 많으면 저 순간을 케치해서 Q날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60도라는 범위이긴한데 저희들은 100도 시절에 미포를 했으므로
체감상 엄청 줄었습니다.
결론은
그냥 맘편히 60도라는 범위를 생각하시지마시고
사이온이 E를 날리듯 미니언을 맞고
튕겨지나가는 각도가 거의 반잡에서 30도라고 생각하시고
Q를 날리시면 엄청 잘 들어갑니다.
저렇게 30도를 잡아놓고 쓰면 상대방이 옆으로 가든
베인이 구르기를 하든간에 들어가게 됩니다
Q탄환이 날라가는 속도를 무시할 수 없으니깐요
그만큼 미포가 많이 움직여야 되긴 하지만
가 있기때문에 각 잡기가 쉽습니다
1. 1:1 맞딜이나 적 딜탱이 한타때 미포에게 다가올때
-- 평--평-평-평-평-...-마무리
2. 한타때 괜찮은 포지션을 잡았고 적팀에 암살 케릭터가 없는 경우
-평--평-평--
기본적으로 에는 공격력 일정 계수의 대미지가
마법대미지로 더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중첩도 되고 이 중첩 수치는 따라가게 되는데
즉 4번 적을 때리고 쏘게 되면
4스택으로 시작하게 되어 처음부터 궁을 날린것과는 쌘 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에 대해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설명에 있듯이
첫번째 맞은 적보단 튕겨서 두번째 맞은 적이
더욱더 큰 대미지를 입게 됩니다.
바텀에서 적 챔프와 미포 사이에 서폿이나 미니언이 있다면
평-(미니언을보며)-평 하면 그냥 콤보보다 훨씬 강력하게 대미지가 박힙니다.
저도 이런 상황은 미포 몇백판 하면서 적은 경우였는데
그 상황 캐치를 잘하시게 된다면 지는 맞다이도 이기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한타때 딜탱이 미포에게 다가왔을 상황에 대해서는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초에 그랩에 안당했다 한들 W 쓰고 달려오면
팬티가 축축해집니다.
하지만 미포가 특히 위협적인것이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들어올 수 있는 타이밍을 더욱더 많이 만듭니다.
Q선마를 하게 되면 정말 그때부턴 무빙이 필요한 시점이 됩니다.
항상 적이 Q2타를 맞는 위치로 이동하며 미니언을 드시면 됩니다
단, 상대방 서포터의 위치를 꼭 확인하시면서 이동하셔야됩니다.
계속 Q2타를 먹여 상대방이 반피 이하가 됬을때는
서포터와의 호흡으로 대부분의 라인전에서는 이득을 취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이 안나온다고 하더라도 Q2 타를 날리시면
직접적으로 대놓고 디나이를 하셔도 됩니다.
자신의 피를 적 라이너보다 높게 유지하면서 디나이하는 것이 중요하며
때로는 킬을 따는 것보다 Q로 간접적으로 디나이를 하고 프리징해서
상대방의 CS를 손실시키는것도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하실수 있습니다.
미포의 빠른 이속을 장점으로 로밍을 다녀 줍니다
이때 필요한 센스는 E입니다. Q선마를 했을경우도
바로 E를 찍어주기 때문에 딜이 조금이라도 박히고
슬로우가 강력크하기 때문에 로밍에서 적지않은
호흥을 해줄 수 있습니다.
봇 라인이 밀려 타워 앞까지 올 꺼같다 싶으면 바로바로 라인 복귀에서
라인을 밀어주고 로밍을 다닙시다.
미포는 결정적으로 뚜벅이 챔프입니다.
패시브가 있다 한들 한대라도 맞게 되면 풀리기 때문에
한타 포지션에서는 앞에서 Q를 쏠게 아니고 뒷라인에 머무릅시다.
맵을 보며 상대방 진영을 파악하시고
3~4명 밖에 안보인다 싶으면 서포터에게 와드콜을 해주시거나 시야석으로
체크를 해줍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기본적으로 뒷라인을 찔러오는 적 챔프가 많은데
이때 E와 백무빙을 치면서 때려줍니다.
앞라인 부터 차근차근 때리시고 Q를 이용해 적진영
뒷라인을 맞우는 경우도 필요합니다.
상대 딜탱 챔프의 스킬을 이해하시면서 너무 하드 하다 싶으시면
엇박자로 한타 참여도 괜찮습니다.
우리팀 CC가 좋거나 상대 딜탱이 뚜벅이면
평Q평후 E R 쓰시는 것도 물론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강조 했듯이 미포는 뚜벅이 입니다 물론 뚜벅이인 챔프들은 많지만
다른 챔프들은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미포 만의 그나마 있는 특징을 써보자면 (치감 .... 주륵) W딜이나 궁으로 한타시
적진영 전원에게 대미지를 줄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미포의 특징점을 확실히 잡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전 애케릭이어서 하지만요
뚜벅이 이므로 왠만하면 뒷라인에 위치하고 있고 암살 챔프나
나를 포커싱 하는 챔피언들의 위치를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드에서 대치를 하고 있다면 양 사이드의 정글이나 부쉬를 확인하시고
안전을 확보하고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진영이 안잡혀 있고 난전이나 소규모 한타일때에는
적 원딜 또는 AP캐스터를 노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클은 환영합니다..
하지만 인신공격을 포함한 태클은 삼가해주세요 흑 ㅠ
부실한 공략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