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정글 AP 딜 에코
이 공략을 보고 무조건 이렇게 하라는건 아니구요
그냥 이럴수도 있구나 하고 참고정도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에코에 대해 이해도가 높지도 않고 티어도 낮은편 입니다만
몇 판 해보니 그렇게 나쁜 픽은 아닌것 같아 써봅니다.
정글 딜 에코를 시작한 계기는 딜 에코를 너무 하고 싶었는데
라인에서 버티는것도 너무 힘들고 라인에서의 w활용도가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미드 딜 에코는 잠시 접어두고 다른 챔프로 정글을 굴리던 중에
탱 에코가 정글로 운용되는걸 보고 딜 에코도 정글로 운용이 가능할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계수 패치로 인해서인지 성능이 기대 이상인 것 같아 계속 굴리고 있습니다.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주문력 +1.19x3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쿨감소-6.624%
- 주문력+13.47
- 방어+4.26
총 가격 : 12,299 IP
적이 3AP 정도 되면 쿨감을 포기하고 마방을 선택해도 무방하나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면 이 룬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성체는 인장중에서 효율이 매우 좋고 2코어로 존야를 올리는 편이라 방어력도 부족하지 않고 중후반 부족한 체력을 조금이나마 보충해줍니다.
초반 정글링은 워낙 안정적이라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초중반 쿨타임 40%에 근접한 수치를 자랑하며 후반에는 완벽한 40%가 됩니다.
특성5%
룬글 10%
쿨감신 15%
특성 9렙 5% (점점 증가)
물론 룬은 취향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대마법사가 매우 아쉽지만 정글 특성상 평타를 많이 쳐야하고
에코도 평타를 많이 쳐야하는 챔피언인지라 공속룬과 초반 갱, 정글링 효율을 위해서 공격력에 투자 했습니다.
무조건 강타 D 점멸 F 고정
점멸을 D에 놓게되면 채팅 중 실수로 'ㄹ'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력 비율이 높은 'ㅇ'으로 플래시를 쓰게되어 플을 뺄 가능성이 증가함 (근거 없음, 개똥논리)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