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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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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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하고싶다고?그렇다면 정글볼베!!

- 애니비찡(2015-09-16, 조회수: 5453)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1.06%
  • 방어
    +9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초반 정글링과 초반 레드 후 슬로우를 묻혀 빠른 3타를 위해서, 공속룬을 사용중이며
마찬가지로 초반 정글링을 워해 방어룬, 왕룬은 취향이지만 초반 갱 때 좀더 강한 평타를 위해 저는 공룬을 쓰는중!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에서 마저등등을 안챙겼기 때문에 오펜스에 공속4 찍고 나머지는 디펜특성 찍어서 사용중입니다.
엄청난 탱킹이 가능합니다.
특히 디펜스에서 신속 특성과 불굴 특성은 무조건 찍어주세요.
나머지는 취향존중.
다른 스펠 들것도 없습니다.
뚜벅이인 볼베의 갱킹, 대치구도에서 점멸 q는 엄청난 변수를 만들어주며,
볼베 패시브, 워모그의 시너지로 생존에도 좋은 점멸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WQ순으로 올린 뒤 W선마입니다.
스킬트리를 보시면 Q두개 찍은 뒤에 E를 선마하는데 Q두개를 찍으면 이속 35%증가이며, 1레벨의 30% 와는 생각보다 차이가있더군요, E를 W다음으로 선마하는 이유는, Q의 지속 시간은 4초입니다. 
Q를 선미하게되면 볼베의 갱킹은 Q키고 달려가서 E를 묻힌 뒤 넘기는데 그러면 상대 점멸이나 도주기가 있기때문에 도주기는 뺄지언정 E의 이속감소가 30%이기 때문에 킬은 안나올 확률이 높아요.
반면에 E를 선마하게 되면 Q로 달려서 볼베가 근접하면 상대 라이너들은 
플이나 도주기를 사용하는데,  E를 선마하시게되면 이속감소가 훨씬 높기때문에 
Q접근-E를 쓰면 도주기가 빠져도 상대에게 높은 슬로우가 묻어있어서 상당히 갱킹 성공률이 올라갑니다.

 

스킬 활용 팁

갱을 가기전에 일단 우리라이너에게 상대방의 플 유무를 확인해야합니다.

상대방이 플이있다면, 상대방이 라인을 민상태라면 Q안쓴채로 접근 접근 상대방은 타워쪽으로 빼겠죠.

접근 한 상태에서 Q돌리고 접근하면 보통 라이너들은 플뺍니다.

플이 빠졌는데 Q의 지속시간은 4초이기 때문에 이점 잘 이용해서, 최대한 접근한 뒤에 늦게 써주시면

볼베는 플을 안쓰고도 넘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럼 넘기고, E를 묻혀준 뒤 평평평평 딸피일 때 W사용하면 되겠습니다.

Q는 최대한 접근해서 도주기를 빼준뒤에 넘겨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아이템 핵심은 포식자에요.
물론 볼베 유저가 많지도 않고, 볼베로 정글을 가면 대부분이 잿불거인을 올리지만,
포식자와 볼베의 시너지는 생각보다 훨씬 좋습니다.
일단 볼베는 평타기반의 챔프입니다.
그리고 볼베의 꽃인 궁도 평타 기반입니다.
잿불거인을 포기하고 포식자로써 얻는것은
빠른 정글링,높은 AP계수의 광역지속 궁을 훨씬 강하게 만들며 이는 곧 볼베가 탱킹뿐만아니라 한타에서 높은 딜을 넣을 수 있다는거죠.
또한 맞다이 능력상위권인 볼베의 맞다이 능력을 더욱 강하게해줍니다.

신발은 AP한명이라도 있을시에 헤르메스 고정입다만, 사실 이건 마저 때문이라기보다 상대방 씨씨감소 효과보고 가는겁니다.
올 AD라면 닌자 신발, 팀 다 흥했으면 마관신도 가끔ㅋㅋ
신발업글은 상황봐서 돈 될 때 아무때나 해주세요.

제 생각에는 망자의갑옷 나온 타이밍이 가장 강한 타이밍이라 생각되는데,
이건 정말 볼베에게 꿀템입니다. 방어력,체력,추노력 볼베에게 가장 필요한 옵션들만 모아놨으며,
망자가 나온 순간부터 Q키고 달려오는 볼베는 상대에게 공포의 대상입니다.
점멸을 사용해도 망자가 나오면 추노가되기때문에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 무섭습니다.

정령은 아시다시피 회복능력 증가와 마저 체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이것도 꿀템인데요,
상대 탑이 블라디 미드가 애니 이렇게 2AP일경우에는 망자전에 정령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But 상대가 올AD이면 무조건 패스
(올 AD일시 란두인정도 갑시다.)

워모그의 효과 다들 아시겠지만 체력이 3000이상일때 워모그의 심장이 발동되며, 
8초동안 전투안하면 잃은 체력의 15%회복이라는 사기옵션 별거 아닐 수 도 있지만
볼베패시브와 시너지가 최상이며. 한타에서 상대방 딜 다맞아주고 잠깐 도주했다가 패시브+워심효과로
다시 풀피가 된 볼베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막템은 일단 란두인 적어두기는 했는데, 란두인 가능경우는 원딜러가 매우 잘컸을때 말고는 잘안가는 편입니다.
요새 스테락을 매우 자주갔는데, 스테락의 실드효과와 볼베패시브+워모그로인해 시너지가 엄청 좋은거 같아요.
아이템에 스테락이 없어서 란두인으로 대체하는데, 상대방이 올AD면 정령빼고, 란두인+스테락이 짱인거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픽은 갱갔는데 호응 안하는 우리편,
갱갔는데 킬쳐먹는다고 욕하는 우리편
손에 꼽을만한 카운터는 없는거같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체테 2포시작한뒤 정글돌면서 패시브는 저는 그냥 터트립니다.

특히 블루팀일 경우에는 두꺼비(강타사용) 블루 늑대까지 포션다써서 먹고, 레드 먹을때

패시브 터트리면서 강타 쓰면 거즘 풀피 됩니다.

그러면 쌍법 3렙되는데, 탑 미드 한번 찔러주고 갈 곳 없으면 정글링.

특히 탑이 라인을 밀어놨다면 역갱도 한번 봐줍니다.

초반 2:2싸움에서 볼베는 최강입니다.

 

초반 운영법

갱 잘다니면서 포식자 살돈이 모였다면, 포식자 구매후 바위게,정글 틈틈히 먹으면서 라인 밀린곳은 틈틈히 찔러주고

라인 민곳은 역갱 봐줍니다.

 

중반 운영법

망자가 나왔다면 그때부터는 볼베가 달려오기만 해도 상대가 플빼는 광경을 목격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그냥 상대 딜러진 사이 들어가서 궁키고 뚜드려패줍니다.

그러나 볼베는 우리팀을 지키는것 또한 상위급이기 때문에 상대 브루져가 우리 원딜만 주구장창 노린다면,

우리 원딜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해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큰 볼베의 포식자+궁은 2:1또는 상대 씨씨가 없다면 3:1까지도 가능합니다.

딜러진 사이에 들어가서 궁으로 주구장창 패다가 딸피되면 WWWWWWWWW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볼베 포식자 한다니까, 쉬바나가 더 좋다고 쉬바나랑 비교를 하시던데

쉬바나는 일단 딜량좋고 한타때도 좋지만, 역갱이 아니면 갱각을 잡기가 힘들다는겁니다.

반면에 볼베의 갱킹력은 상당히 강하며, 후반에도 유통기한이 없기 때문에 역할이 조금 다른듯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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