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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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21.06%
- 방어+9
- 공격력+6.7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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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을 가기전에 일단 우리라이너에게 상대방의 플 유무를 확인해야합니다.
상대방이 플이있다면, 상대방이 라인을 민상태라면 Q안쓴채로 접근 접근 상대방은 타워쪽으로 빼겠죠.
접근 한 상태에서 Q돌리고 접근하면 보통 라이너들은 플뺍니다.
플이 빠졌는데 Q의 지속시간은 4초이기 때문에 이점 잘 이용해서, 최대한 접근한 뒤에 늦게 써주시면
볼베는 플을 안쓰고도 넘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럼 넘기고, E를 묻혀준 뒤 평평평평 딸피일 때 W사용하면 되겠습니다.
Q는 최대한 접근해서 도주기를 빼준뒤에 넘겨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갔는데 킬쳐먹는다고 욕하는 우리편
손에 꼽을만한 카운터는 없는거같아요.
마체테 2포시작한뒤 정글돌면서 패시브는 저는 그냥 터트립니다.
특히 블루팀일 경우에는 두꺼비(강타사용) 블루 늑대까지 포션다써서 먹고, 레드 먹을때
패시브 터트리면서 강타 쓰면 거즘 풀피 됩니다.
그러면 쌍법 3렙되는데, 탑 미드 한번 찔러주고 갈 곳 없으면 정글링.
특히 탑이 라인을 밀어놨다면 역갱도 한번 봐줍니다.
초반 2:2싸움에서 볼베는 최강입니다.
갱 잘다니면서 포식자 살돈이 모였다면, 포식자 구매후 바위게,정글 틈틈히 먹으면서 라인 밀린곳은 틈틈히 찔러주고
라인 민곳은 역갱 봐줍니다.
망자가 나왔다면 그때부터는 볼베가 달려오기만 해도 상대가 플빼는 광경을 목격 할 수 있습니다.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그냥 상대 딜러진 사이 들어가서 궁키고 뚜드려패줍니다.
그러나 볼베는 우리팀을 지키는것 또한 상위급이기 때문에 상대 브루져가 우리 원딜만 주구장창 노린다면,
우리 원딜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해야합니다.
잘큰 볼베의 포식자+궁은 2:1또는 상대 씨씨가 없다면 3:1까지도 가능합니다.
딜러진 사이에 들어가서 궁으로 주구장창 패다가 딸피되면 WWWWWWWWW
볼베 포식자 한다니까, 쉬바나가 더 좋다고 쉬바나랑 비교를 하시던데
쉬바나는 일단 딜량좋고 한타때도 좋지만, 역갱이 아니면 갱각을 잡기가 힘들다는겁니다.
반면에 볼베의 갱킹력은 상당히 강하며, 후반에도 유통기한이 없기 때문에 역할이 조금 다른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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