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76.9% (10표)
0% (0표)
23.1% (3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10/13
[시즌4,5 챌린저]사토미 정글 렉사이 방송ON

- Minhyouk(2015-09-18, 조회수: 12628)

    (시즌 4 챌린저)


  


   (시즌 5 챌린저)


  


  

  

 

필자는 원래 정글러가 아니고 미드라이너였음

  

그런데 시즌 5가되고서 시즌 4에비해 미드의 캐리력이 너무떨어지면서 정글로 포지션을바꿨음


정글로 포지션을 바꾼후에도 


사실,렉사이는 안쓰고 리신,이블린,니달리같은 딜로써 적을찍어누를수있는 캐리형 챔프만했었는데


팀게임(스크림,대회)를 계속하다보니 렉사이의 사기성을 꺠닫고 솔랭에서도 점수올릴때 주로쓰는챔피언이되었음



방송을 하면서 티어올리기좋은 정글챔프를 질문을많이받는데,렉사이를 추천하고자 이렇게 공략을쓰게되었음


진짜 솔큐에서 렉사이잡고 지는게 이상할정도로 너무사기라고생각함,더군다나 밴도 잘 안되는 편임




아이템,룬,특성,스킬트리 이딴것만 보지말고 공략을 정독하고 이해하길 바람



사실,정글을 잘한다의기준은 피지컬<운영,판단 인데


렉사이는 그부분이 더욱더 중요함 이해력이 곧 실력임



니달리,리신 추천해도 자기 손안좋다고 찡찡대시는분들은 렉사이만한게없음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434 IP



빨강


무난하게 정글을 돌기위한룬

방관을 몇개섞어도 무방함



노랑


초반 정글사냥시 피관리를 위한 방어룬

성체를 몇개섞어쓰시는분들이 있긴한데 방어9개 다박는게 좋다고봄



파랑



효율이 좋은 성장마방룬

파랑색에 쿨감룬을 몇개박으시는분들이있는데  그건 좀 아깝다고생각함

특성에서 오펜스1 티어떄 쿨감5프로까지 찍을수있는데 마방은 디펜스에서 3티어까지가야 찍을수가있기때문임




보라


이것도 역시 무난하게 정글을돌기위한 공속룬





사실 이룬이 edg 정글러인 클리어러브가 렉사이할떄쓰는룬인데 

나름대로 내생각에도 이룬이 어떤 이유에서든 제일효율이 좋다고생각함



룬은 취향이라 자기주관을 가지고 자신의룬을 써도 상관은없음 난 이렇게쓴다는걸 알려줄뿐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역시 클리어러브 특성과 매우 비슷함

다른점이라면 클리어러브는 약점노출을안찍고 공속을 한개 더 투자한다는건데


내 생각엔 약점노출은 렉사이같이 딜갱이라기보단 cc로갱하는 정글한테는 무조건 찍는게 맞다고봄

한타도 렉사이가 돌출로 상대를 띄우면서 시작하는 경우가많기떄문에 그냥 찍어야함저건



클리어러브가 왜 약점노출에 투자를안하는지 사실 의문임ㅋㅋ


그리고,반에 갱킹+정글링에 도움을주는 오펜스에 투자를안하고 디펜스에 21을 주는 멍청한사람은 없다고생각하겠음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

렉사이로 qwe찍는사람도있고 qew찍는사람도있는데



내 공략에선 잿불거인을 가는 탱렉사이를 다루기떄문에 ad계수를받는 e보단 깡뎀을높이는 w를찍는게 좋다고봄



그리고 w를 먼저 선마하게되면 


상대 탱라인 -> 상대 딜라인 -> 아군 딜러한테 붙는 탱라인 에어본이 가능해짐 돌출쿨타임이 줄어들기떄문에


 

스킬 활용 팁

이거는 내가 대회를 보면서 알게된건데 



평q를 한번하고 e를 바로쓰는것임 평타->q(3타중 1회)->e 이렇게쓰면 캔슬이 빨리빨리되는거같음



평타를 쓴후에 q를쓰면 모션이캔슬된다는건 다아는 사실일거라고 믿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귀환


1000원이 약간 넘는 돈을 들고있다면

(추적자의 검) 마체테 업글보다는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를 먼저가는것이 좋음


그리고 첫귀환때 여유가있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크와드 한개는 꼭사서 

미드봇이 게임의핵심이 될것같으면 용앞부쉬,미드탑이 게임의핵심이 될것같으면 바론앞부쉬에 박아서 

상대정글의 동선위치를 파악하는것이 좋음 

핑크와드 박았는데 지워졌다고 조마조마하지마셈 
정글러가 그걸발견해서 지우면 정글러를 발견했다는 생각으로 이득을봤다고생각하면됨




-시야석



가끔 인벤눈팅하다보면 " 시야석을왜감?솔랭에서 ㅋㅋ 누굴믿고? " 이런 좃병신들이 좀많은데

애초에 정글의 본분은 우리팀을 편하게해준다는것임 잘풀려서 갱킹으로 모든라인을 터칠수있다는점도있지만


본분을 잊지말길바람 더군다나 렉사이는 진동감지라는 사기스킬덕분에 시야를 먼저장악하고 짤라먹기가너무좋음


시야석은 왠만하면 정글코어템이나오고나서 가는걸추천함,
괜히 누누도아니고 갱킹이좋은 렉사이로 시야석을 먼저가서 따까리짓할필요는없음

물론 겜극후반에 가게된다면 팔고 다른 템을 올려주는것이 좋음





-솔라리



개인적인 생각에 솔라리는 

팀파이트를 가게됬을때 이것의 유무의 차이가 승패를가른다라고 생각할만큼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물론 아무떄나 가는아이템은 아님,Viktor(빅토르)Azir(아지르)Xerath(제라스)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광역 ap딜러가 적팀에 존재할때 가는것임

앞에 예시와같은 챔피언들이 존재할떄 솔라리는 무조건적으로 가야함,솔라리가 있고없고의 차이가 너무큼


서포터한테라도 솔라리를 가라고 요청하는게 좋음






-신발


상대편에 cc기가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평타기반 ad딜러가많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은 왠만해선 안가는걸 추천함 굳이 이걸가지않아도 기동성이 너무좋음 렉사이는.





-최종 아이템 선택지

아이템 트리같은 경우에는 사실 정답이없음 그냥 혹시나 물어볼까봐 예시로 저렇게 든것뿐이지


상대편에 이니시가 너무나 강력하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대신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를 가는거고 ap광역딜러가많으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면됨


상대가 올ad라면 마방템 대신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정도 가는게좋음



그리고 개인적으로 렉사이를 딜템을 거의안감 간다고해도 엄청잘풀릴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거 외에는 잘안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이라든가 (굶주린 히드라 (근접))히드라같은 딜템이 좋다고는 하는데 

렉사이는 애초에 한타때 상대딜러를 딜로써 물어죽이는 챔프가아님 카이팅하는 딜러상대로 딜넣기도 상당히 껄끄럽고


탱킹력+에어본+어그로흡수로 한타를 하는 챔프이기때문에 딜템은 가급적이면 안가는걸추천함

물론 자기실력이 월등해서 솔랭에서 양학할수있으면 풀딜템을해도 상관은없음ㅋㅋㅋ

근데 탱템을 가는게 할게더 많아지는게 사실임 

자기가 게임하면서 융통성있게 조합을따져가며 템을 가는습관을 기르길바람



 

 추가공략에서 앞에서 다루지않았던 부분을 세세하게 다룰것임 꼭 정독하셈 이부분은.




초반 정글루트

블루팀이든 퍼플팀이든 봇에서 초반에 킬이 나올것만같은 조합이다싶으면 3렙봇갱을 무조건가셈

 

( 이경우에 요새 탑이 텔포들고 정글쳐먹기가 유행인데 봇쪽캠프먹지말고 탑쪽캠프먹으라고하셈 )


3렙렉사이의봇갱은 플래시까지동반하면 거의필킬이라고보면됨,그럼 여기서 의문점.무슨조합일떄 가느냐??


양팀의 서폿을 봐야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Nautilus(노틸러스)Braum(브라움)Annie(애니)Alistar(알리스타)이정도의 챔피언이 


양팀서포터로 두개이상 포진되어있으면 대부분 초반에 딜교를 적극적으로하는편임,호응도좋고


이 부분을 이용해서 갱을가서 초반에 스펠을 서로 다뺀채로 갱을 성공시키면 킬을 내고 귀환후에 상황보고 또가면됨ㅋ



봇갱이 여의치 않으면 


블루팀:골렘(스마)->레드->유령->두꺼비(스마)->블루->할거없으면 바위게먹고 정비

퍼플팀:두꺼비(스마)->블루->유령->레드(스마)->바위게->할거없으면 골렘먹고 정비


대충 이런식으로 하면됨



그리고 바위게같은경우는 초반에 먹을수있는상황이면 무조건먹으셈 


롤챔스에서 바위게 먼저먹는팀이 실제로 승률이 더높은 연구결과가있음





중반 운영법

망하지 않고 적당히 컸다고 가정하고 중반타이밍을 시야석+잿불거인+신발 정도로 잡겠음



용을 먹지않은비슷한상태라면,봇의 딜교환상황.탑 텔포의 유무정도를 체크하고 용쪽 시야를 깔끔히열고 용을시도하고


이미 초반에 용을 먹었고 승기를 굳힌상황이라면 우리팀 백업상태를 생각하면서 적정글시야장악+카정을 하면됨

( 이떄 스마는 유령에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오라클빨고 시야장악을하셈)


게임이 살짝불리하다면 무리하게 적정글의 시야를먹는것보단 최대한의 우리정글 시야를 먹으면서 상대가 던지는것을 받아쳐야함 

( 이때 스마는 늑대에 사용하면서 적팀이 우리정글을 들어오는것을 체크해주는것이좋음)







한타

렉사이의 가장이상적인 한타시나리오는 적팀딜러를 최대한 에어본을 많이시켜서 cc연계로 잡아내는것임



하지만,항상 매번 그럴순없고 렉사이가 올탱템을 갔더라도 포커싱당해서 맞기시작하면 몸이 은근약한챔프이기때문에


깊숙히 너무 파고들지말고 항상 머리에 에어본을 많이시켜줘서 우리팀딜러의 딜을 편하게 만들어준다는 생각으로


상대 딜라인 에어본시키고(란두인있으면 란두인써서 최대한 딜무력화)->우리편 딜라인 봐주는걸 목적으로 한타하셈




이부분도 사실 많이 게임해보면서 느끼는것밖에없음 어떤것이 자기가 생각하기에 이상적인 한타가될수있는가




그리고,액티브 아이템(솔라리,란두인 등)을 갔다면 싸야할 타이밍을 한타전부터 생각해서 알맞게 사용하길바람

 






렉사이의 대한 이해(사기성)

렉사이가 자잘자잘하게 엄청난 너프를 당했지만,


아직까지도 프로대회에서 1순위 정글픽에,높은승률.거기다가 솔로랭크마저도 고승률을 자랑하고있음 



렉사이의 사기성을 이제부터 쭉 나열할건데



이것이 곧 렉사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도움될것임


                  

 





1.상대가 플래시가 있건없건 갱킹이 너무좋음


솔로랭크하다보면 렉사이한테 아군이 3레벨에 갱당해서 죽는걸 많이들봤을것임 


렉사이가 레드(파랑스마)를 들고있는상태에서 벽넘어서 플래시+w콤보를 해서 아군까지 플래시+스킬로 호응해버리면


그냥 죽어야댐ㅋ 


말할것도없음 갱이너무사기임 돌출시켜버리면 아군호응도가 올라가고,벽넘어서 갱킹을 할수있다는게 너무큰 메리트임






2.글로벌궁 및 땅굴공사로 인한 정글안에서의 빠른 기동성


글로벌궁있는 챔프가 애초에 솔랭에서 승률이 높을수밖에없음 ㅋㅋ

( 그래서 트페,쉔이라는 챔프들이 라인전이 약한데도 불구하고 여태까지고 궁하나 쳐믿고 대회에도나오는거임 )

 

렉사이같은경우에는 


상대가 한발 더 발빠르게 갱킹을 시도해도 라인 3개 타워뒤에 땅굴공사 잘해놓으면 역갱 및 다이브방지가 가능해짐


이 외에도 그냥 텔포+민병대를 써서 이니시하듯이 뒤편으로가서 이니시를 열어도되고 재정비하는차원에서 써도되고


스플릿을 하면서 합류하는용도로써도됨


그냥 무궁무진함 쓰는 방식이.



또,땅굴공사를 자기 정글안에 잘해놓으면 그냥 벽넘어다니면서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정글링+커버가 가능해지는것임

(땅굴공사같은경우에는 그냥 벽넘는용도로 공사해두면됨)






3.진동감지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도 렉사이가 사랑받을수있었던 이유라고생각함 


진동감지라는 개사기스킬은 롤내에서 유일무이하게 렉사이만 가지고있는 기능임



이 스킬 하나덕분에 역갱+잘라먹기+상대방의 낚시방지가 너무쉬우면서 자유로움






4.너무도 안정적이고 빠른 정글링




---------------------------------------------------


필자가 렉사이가 솔로랭크 사기라는 근거에대한 대표적인거 4가지만 들어봤음


정말 과장 1도없고 그냥 저게 있는사실임ㅋㅋ


렉사이가 가지고있는 유일한 단점을 꼽자면 상대방이 카이팅이 최적화되있는 조합일떄 한타가 힘들다는건데


궁믿고 스플릿하면서 게임운영해나가면 상관이없는부분이되는것임




반드시 위에서 알려준점을 인식하고 플레이하길바람



저런 배경지식이 하나도없는 상태에서 게임하는거랑 조금이라도 알고 게임하는거랑


게임을 풀어나가는 운영 및 판단이 완전 틀려짐







 * 마치며 *



정글의 본분은 우리팀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포지션이라는걸 꼭 이해하길바람


캐리병 걸려서 꼭 딜템올려서 딜해야지 이런생각만 하지말고 


팀에 도움을 줄수있는 템을가고 오더를 적극적으로해서 게임 승리의 발판이되는것을 목적으로 하란 말임




그리고 솔로랭크 점수올리는데 약간의 팁을주자면


님 팀원을 너무믿지도말고 너무 멸시하지도마셈ㅋㅋ 



맨날 님이 캐리하는것도아니고 맨날 버스만타면서 점수올릴수있는 게임도아니고



적당히 팀원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기가 할수있는 현 상황에서 할수있는 최선의 방법이 뭐가있는지 생각하면서 게임을 하다보면 점수는 금방올라감





그리고 팀탓좀적당히하세여 ~ 팀탓을하는 구간부터가 그냥 님구간인거임  


님이 다이아라면 실버,브론즈가서 팀탓하면서 게임하는거아니잖음?


그냥 실력대로 가는거임 솔랭은




마지막으로 욕하지좀마셈ㅋㅋ! 롤은 무조건 멘탈싸움임~










방송국주소:http://afreeca.com/mh9434

검색어:따봉만두


개인솔랭+리플레이 피드백 및 시청자내전 자주함


정글 배우고싶으신분은 보면서 배우면 좋을거같음ㅋㅋㅋㅋㅋ(사실 공략의 목적은 여기에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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