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21
9
0
0/0
미드탑 개인저장용

- 노틸은신이다(2015-11-03, 조회수: 3852)

그냥 개인저장용 공략

나보라고 만든 공략임. 틀린점 찾을때마다 고쳐서 나를 공략한다-_-+

4.21 패치
기본 공격 속도: 0.679 0.625

5.17 패치
기본 공격 속도: .625 .644

판테온 공격속도는 롤백이라고 적혀있음에도 어이없게도 본섭기준이 아닌
pbe기준으로 롤백되어서 여전히 예전보다 약하다
더구나 요즘 챔피언들은 버프를 받아 많이 강해졌으므로 기본적인 운영은 6렙후 로밍위주로 간다

요즘 하두 안좋아져서 이젠 정글도 별로이고 그냥 챔프자체가 별로인거 같음.

롤이란게 상대적인지라 이 챔프보다 좋은게 많아서 굳이 고를 이가 없음.
이기고 싶을때는 그래서 설령 정글이라도 걍 딴 챔프로함. 이제 이챔프도 애정으로 한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6
  • 공격력 +0.43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6.59
  • 방어
    +8.1
  • 쿨감소
    -4.98%
총 가격 : 9,216 IP
방관룬도 좋으나 판테온은 보통 첫귀환전에 킬을 많이따고 스킬이 추가공격력 계수이기에 공격룬으로간다

위의것은 ad챔프 상대 기준이고 상대가 ap일경우 노랑에 올공이나 체력을 섞고 파랑은 고정마방4개 성장마방5개로간다

빨강에 방관을 갈경우 첫귀환후 야만의 몽둥이를 가주면 효율이좋다(야만의 몽둥이는 게임이 장기적으로 갈경우 마지막템 결정때 팔아준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분노=공속을 2.5%추가시켜줘서 시작공속을 0.66으로 맞춰준다

판테온은 성장공속은 매우 좋기에 이정도면 cs먹기도 편하고 2,3렙때 킬각볼때도
평타를 1대정도 더 때릴수있어서 킬각재기가 눈에 띄게 쉬워진다

취향에 따라 문노=공속4개를 줘도 상관없다


6렙전에 강할때 라인전 이득을 보고, 되도록이면 킬을 노리므로 점화를 든다

어차피 6렙후에는 궁으로 로밍위주로 다닐것이기에 텔포보다는 점화가 좋다




단 탑에 섰을때 상대챔프와 라인전이 매우 힘들경우 텔포를 들어준다
이때는 플라스크를 사고 칼날부리를 다 먹은후 포션 + 와드 혹은 천갑옷을 사고 복귀한다
(그러나 이같은 경우는 판테온을 선택하지 않는게 정답이다)




없으면 갱당했을때 죽는다. 판테온의 w는 진입기로는 매우 좋으나 도주기로는 매우 나쁘다
점멸이 없을시 기본적으로 라인이 중간혹은 그 이상 밀렸을경우 갱오면 무조건 죽으니
정글러 부르거나 정글몹을 먹거나 로밍가자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기본 라인전 킬각 콤보


 기본적으로 q견제하다가 킬각보이면 평평평 +

 부족할꺼 같으면 따라가다가 로 마무리 짓는다





 2. 딜교용 풀콤보 혹은 한타시 풀콤보
 
 평타를 때린 후 뒤로 살짝 물러선 후 로 상대방을 긁어준다
  판테온 스킬사거리를 이용해 뒤로 물러서면 어그로도 뺄 수 있고, 상대방이 딜교시 한두걸음 더 접근해야하므로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시 예상외로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한타시에는 일반적으로 로 안전거리에서 딜만 넣어주고 는 아껴서 꼭 필요할 때만 써준다
  는 판테온의 유일한 진입CC기이므로 멋모르고 들어갔다가는 혼자죽는다
 특히 필자는 개인적으로 딜중심 딜탱판테온을 가므로 무턱대고 진입하는건 되도록 삼가하도록한다




 3. 스킬 선마


  취향임

 를 2렙찍는 이유는 킬막타를 놓치지 않기위해서고 그 후 를 선마하는 이유는 중후반을 위해서.

 판테온은 추가계수로 먹고 살기때문에 템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 가 더 강하므로

 라인전에서는 를 2렙까지 찍어주고  보통 5,6렙때는 귀환을 하고 곡괭이를 들고오기에 를 선마해준다

 스킬레벨 3렙데미지만 비교해봐도 145(1.4추가ad), 198(3.6추가ad)로 계수를 빼면

 데미지는 50밖에(물론 적지는 않다) 차이 나지않기에 4초마다 때리는 가 더 이득이다


 하지만 를 3렙찍을때면 이미 레벨5로 곧 귀환후 템을 사서 6렙 궁로밍을 준비해야하고

 어차피 6렙이후 라인전보다 로밍 중시이므로 되도록이면 를 5렙부터 찍도록한다


 은 솔직히 데미지는 입히나 마나고 쿨탐은 줄이는것보다 한번 로밍 갔을때 확실히 킬따기위해 다른 스킬을 먼저 선마하지만 6렙때는 꼭 찍도록 한다




 단, 라인전이 불가피하게 길어지거나 특정 챔피언을 상대로는 를 선마하고 때에 따라 도 늦게 찍도록한다




p.s. 서로 맞짤짤이만 할경우 3렙때 e가 아닌 q찍어서 짤짤이에서 밀리지 않도록한다

p.s.2. 대다수 판테온 유저는 를 3렙까지 찍고 선마를 감으로써 6렙전 라인전 를 최대한 강하게 하고 6렙이후  를 선마해서 중후반을 도모한다. 이게 사실 밸런스적으로 제일 좋긴하다

스킬 활용 팁

 

투창
(Spear Sho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판테온이 적에게 창을 던져 65/105/145/185/225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판테온을 초반에 패시브와 함께 매우 강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패시브인 방패 방어술도 매우 좋으나 사거리600의 견제는 초반에 매우 아프다
하지만 판테온은 마나통이 적으므로 남발하지 말고 미니언 수를 조절한 후 평타타이밍에 같이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다

제오니아의 방패
(Aegis of Zeonia)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 챔피언, 미니언 혹은 중립 몬스터를 덮쳐 50/75/100/125/1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판테온은 즉시 방패 방어술 효과를 새로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판테온의 패시브를 즉각 활성화해주고 상대방에게 돌진+스턴기를 먹이는 기술. 대개 킬은 이 기술로 만든다

가장 좋은건 패시브스택을 3번 쌓은후 를 써고 스택 3개를 유지한채 패시브활성을 유지하는것이다

하지만 쿨타임이 기니까 괜히 아무때나 미니언한테 써서 스택유지했다가는 상대방이 확 들어올 수 있으므로 최대한 아껴두자


특히 갱왔을때는 이걸로 정글러를 타고 도망가거나 딜러를 딜로스+스턴 시켜서 도망가야하니 잘 사용해야한다


타워공격도 막을 수 있으므로 다이브시에도 매우 유용하다


심장추적자
(Heartseeker Strike )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기본 공격과 투창이 체력이 15% 이하인 대상에게 100% 확률로 치명타가 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정신을 집중하여 정면에 빠르게 3번의 공격을 퍼부으며 공격당 13/23/33/43/53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판테온의 추가3.6ad를 주는 중후반 딜링 핵심 기술


로밍시 두세명에게 긁어주면 데미지 끝내준다. 하지만 끊기면 끝장


리븐같은 놈 상대로는 선마하지 않고 야스오상대로는 반대로 바로 선마해준다


대강하
(Grand Skyfall )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몇 초 뒤 지정한 위치로 떨어집니다. 중앙에 있는 적에게 최대 400/700/10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가장 바깥 쪽은 50%) 1초 동안 적의 속도를 35%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0, 범위: 1000

글로벌 로밍 궁


이 스킬 하나로 판테온은 6렙때 로밍이 매우 강력하고 또한 6렙이후 라인전이 매우 약해진다

시간 초 줄여봤자 별로 체감이 안되기에 로밍중시일 경우에만 6렙이후 궁을 선마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정답이 없다 유동적으로 상황에 알맞게 가주자**

왬만하면  수정 플라스크<br /> 로 시작 미드는 상대에 따라 롱소드<br /> 시작한다



첫귀환후 핵심템은 티아맷. 마나소모로 인해 라인클리어가 약한 판테온에게 최고꿀템
6렙후 로밍이 중심인 판테온에게 라인클리어는 매우 중요하다

그 다음템은 로 이동속도와 탱, 쿨감을 다 얻고 를 간후 탱템을 구매하면된다



상대가 AP일 경우 주문포식자<br />를 간후  를 상황봐서 알맞게 가준 후 탱템을 구매한다

는 후에로 바꿔준다(취향에 따라 )

초반에 강하니까 딜템위주로 가주다가 삼딜템 나온후에는 탱템을 구매하는게 제일 효율 좋다



행여 초반에 킬을 많이 따서 bf대검을 뽑을 수 있으면, 정수 약탈자<br />를 가서 굳히기를 가준다. 공격력80 + 쿨감 + 마나수급으로 초반에 흥할 경우 라인전 박살내는데 매우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6렙전에는 왠만한 애들은(특히 근접ad) 상대하기 쉽고
6렙이후 라인전 깡패되는 챔프는 다 힘들다

리븐은 6렙이후 유명 깡패중 하나 6렙전에 최대한 성장을 막아내는 수 밖에 없다
6렙이후 도망가자
럼블
다른 높은 티어 장인분들도 다 힘들다한다
한 번 싸워본적 있는데 럼블스킬과 판테스킬이 다 사정거리와 쿨타임이 비슷해서
딜교가 너무 힘들다(이놈은 킬각때 과열평타외에는 오지를 않으니 패시브가 무의미)

닷지가 정답 아니면 갱부르거나 e로 플라스크와 포션있는동안 맞대결 하는수밖에...
제라스
미드라인은 사거리 길고 라인 클리어 빠른챔프는 전부 힘들다
기본적으로 판테온과 딜교를 안해주면서 스킬로 미니언과 판테온을 같이 때리려하기때문에
킬각도 잡기 힘들다. 상대방이 바보같이 딜교하러 오지않는 이상 절대 못죽인다

제라스 럭스 아리 아지르 등등 다 힘든데 제라스는 스턴맞고 콤보 잘못맞았다간 골로간다
풀피일땐 다음번 스턴시에 죽고, 갱왔으면 다음번 기회도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마나낭비만 안하면됨.
e쓰면 장막 뚫고 3틱으로 쉴드를 다 뺄 수 있기에 e선마하면 이긴다

야스오q는 판테온 패시브에 막혀서 1렙부터 견제도 유리하고
장막이 q투창밖에 못막아서 판테온이 3,4렙때 e긁으면 딜교에서 밀리지 않음

단 1렙때 얘는 라인밀면서 견제가 가능하므로 영혼의 맞다이 까려다가
먼저 2렙된 야스오에게 죽을 수 있으니 2,3렙까지만 조심하며 딜교하면 된다

행여 시작부터 영혼의 맞다이를 까면 야스오도 쉴드패시브가 있고
판테온의q는 일단은 원거리 견제기이기에 무작정 싸우다간 질 수 있다
(플라스크일 경우 더 위험)

얕보다가 역관광만 안당하면 라인전은 무조건 이긴다
니달리
니달리는 라인전때 미니언 뒤에서 창만 안맞으면 무조건 이기는데
판테온 패시브로 창맞아도 쿠거폼 q를 막을 수 있음

행여 니달리가 q아끼려고 평타로 때려도 w로 바로 다시 채워주면 또 막음.
평타든쿠거q든 이미 2번이나 막았기에 니달리는 내 스킬 다 맞아서 이길 수 밖에 없다
피즈
마찬가지지만 재간둥이로 인한 폭딜과 딜로스는 조심하자
판테온은 은근히 몸이 약해서 이런 순간 폭딜챔프에게 살짝 약한 편

피즈w땜에 평타중심형이라 판테온패시브에 다 막힘
근데 같이 크면 6렙때 죽을 수 있으니 디나이를 목표로 하면서 체력관리를 잘 해줘야한다
첫 귀환에 주문포식자가면 안정적으로 라인전 우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처음에 플라스크로 q짤 마구 날려대면 얘 재간둥이 안쓰면 킬각나온다
1렙때 재간둥이+미니언 어그로로 딜교하는 피즈한테는
같이 평타 때리다 도망가는 뒷통수에 q를 한대 더 날려주면 된다(판테q는 4초!)

단 도란링 스타트면 피관리에 주의해야함
판테온의 라인전은 언제나 1렙때 4초Q로인한 일방적인 딜교가 핵심임

대포미니언있을때 평타교환 후 재간둥이로 자기는 어그로빼고
슬로우를 이용해서 딜교하는 피즈들도 있는데

이럴땐 평타 안때리고 옆으로 빼다가 도망가는 피즈 쫓아가서 q 다시 날려주면됨
혹은 재간둥이 떨어질때 e로 긁어버리면 3틱 다 맞출 수도 있다
이런 녀석들 대비해서 초반 공속을 0.66까지 만들어줌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 정글 판테온이 정답이다. 그냥 정글 가자


 라인전에서는 언제나 정글러 동선을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갱에 너무 약하기에 적정글러 위치를 언제나 염두해두며

 초반 딜교 빡세게 해두는 것이 라인전 핵심

 

초반 운영법

 qqqqqqq


 하다가 각보이면 qw평 움직이면서 평평e점화q


 6렙이후 라인 버리고 도주 ㄱㄱ


 첫귀환후 히드라로 라인 클리어만 빠르게해서 라인전은 라인클리어전으로 바꾼다

 

 나도 라인클리어 후 귀환. 너도 라인클리어 후 귀환. 너도 나도 라인클리어


 어정쩡하게 라인이 유지만 안되있으면 된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되도록이면 봇에 궁써서 용까지 챙긴다


 궁은 되도록이면 원 가장자리에 적챔피언을 놓게하는게 아군이 가장 호응 잘하더라

 (판테온 궁은 첫번째 원은 아군에게만 보이고 2번째 원부터 적한테 보인다는걸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수두룩함)


 얘는 자기가 잘 커서 이기는 챔프가 아니라 트페처럼 로밍으로 다른 라인 같이 박살내 주는 챔프임

 

후반 운영법

  스플릿하다가 상대방이 내쪽으로 오면 궁합류로 4:5한타여는게 가장 좋음

  히드라를 통해서 빠르고 마나소모 적게 라인클리어한후 합류를 노리자


  후반에는 힘이 너무 빠져서 탱템을 많이 구비해두는 것이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궁 합류시 적 딜러에게 qwe 혹은 wqe폭딜로 녹이는 것도 좋고

 각이 잘나오면 qe로 적들을 여러명 긁다가 뒤로 싹 빼줘서 q만 날리고 다시 we로 진입해서 딜주는것도 좋음


 내가 안전히 다수의 적에게 딜을 넣을 수 있다 -> qe로 딜준 후 빼면서 다시 q 그러고 나서 피없는놈한테 we

 적 잘 큰 딜러 원콤이 가능하고 탱템이 꽤 있어서 쉽게 죽지않는다 -> 그냥 qwe혹은 wqe로 녹이센

 딜러 원콤불가 혹은 내가 죽을 위험있음 -> 궁 안전한대 써서 어그로 끌며 w로 도주한후 qe 그후 q쓰다가 각보이면 we


 걍 많이쓰면 점점 익숙해지더라


 젤 쉬운건 걍 삼딜템+점화있으면 도주기 없는 딜러는 무조건 원콤가능하니 잘큰놈 물어 죽이면됨


 단 언제나 적 cc기를 생각해서 들어가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판테온의 라인전은 6렙까지다

 

======= 미드 ========


미드라이너 대부분이 초반에 약해서 라인전은 6렙전까지 매우 쉬운편
하지만 판테온을 상대로 갱 안부르는 라이너는 없다
미드는 갱과 로밍을 얼마나 신경 썼냐에 달려있음

도주가 약한 판테온은 이속룬3개라도 들지 않은이상 라인 중간 넘어가면 플래쉬빠진다





빅토르


빅토르 상대로는 신발을 되도록 빨리 가주는게 좋다


빅토르q평을 패시브로 막을 수 있으나 레이저(e) 사거리로 파밍과 공격을 동시에 하기에

이녀석과의 라인전은 레이저(e)를 피하냐 못 피하냐로 결정된다

w는 3렙 이후에는 역장(w) 역관광을 당할 수 있으므로 킬각외에는 쓰지 않는다
킬각 시,
역장(w)에 슬로우가 있기에 w진입 후 바로 움직여서 공격해야 한다
행여 빅토르가 무빙을 예측해서 역장(w)을 깔았으면 즉각 점멸로 피해서 킬을 내도록 하자

서로 도주기가 없다는 약점이 비슷해서 정글러 개입이 없는 이상 라인유지가 제일 중요함
하지만 빅토르는 레이저(e)로 파밍과 공격을 동시에 하기에
레이저(e)진화 후에는 판테온은 파밍조차 힘들다

첫귀환전까지 얼마나 cs를 잘 디나이 시켰냐가 관건
7,8렙정도에 마방템 없으면 빅토르 역장(w) 걸릴 시 원콤날 수 있음



아리(많은 수정필요)


아리q를 미니언과 같이 안 맞는 위치에서 q견제를 하면서

아리q에 라인이 확밀리므로 지속적인 라인관리가 필요함
(이속증가가도 있으니 무빙을 잘쳐서 때릴 것)


아리가 무리해주면 6렙전에 잡을 수 있지만 대개 라인을 당겨버리거나

미니언 웨이브 모였을때 작정하고 밀어서 날 타워에 박아놓고 유유히 로밍감

더구나 얘 패시브로 회복하는게 은근 많이 차서 잘못하면 내 마나만 날아간다


w는도 미니언 없는데서 노골적으로 쓰면 아리 매혹에 씹힌다

그럼 그대로 아리qw맞고 도망가면서 평타 계속 맞음 ㅋ


아리와는 라인중간 너머에서 견제할 때가 많으므로 2렙 갱을 조심하자

1렙부터는 위쪽에서 견제하고, 2분40초쯤부터는 위에 와드박고 적절한 위치에서 견제한다
매혹은 미니언을 사이에 끼고 있으면 6렙전까지는 라인중간만 안 넘어가면 된다


6렙때는 아리가 궁을 두번타서 미니언 뚫고 들어와 매혹으로 갱호응 할 수 있으니 이를 주의하자



아지르


걍 다른 포킹 챔프랑 비슷함 특히 제라스랑 비슷한게 병사 견제 맞으면 지고 안맞으면 서로 맞파밍

아지르가 사거리주면서 무리하면 킬 딸 수 있고 그렇지않으면 병사한테 죽창찔리면서 파밍해야함


1렙때는 아지르병사이동q가 없기때문에 아리랑 마찬가지로 1렙때 적극적으로 딜교하고 라인관리를 잘하자


그나마 얘 e스킬에 에어본 사라져서 얘는 아리와 다르게 마음놓고 w로 진입할 수 있음

대신에 아리와는 차원이 다른 견제를 자랑해서 진입할 기회따윈 생기지 않을꺼임 ㅋ


일단 얘랑도 서너번 붙어봐서 쓰긴했는데 걍 사거리 긴챔프 나오면 판테온은 안고르는게 나은거같다




야스오


요즘 미드 포킹챔이 자주 나와서인지 미드 야스오 겁나 자주보임. 개쉽다ㅋ

플라스크 들고가면 훨씬 안정적으로 붙을 수 있는데 야스오는 충이 많아서 그냥 롱소드들고 킬 땀

우리 미니언 안에서 포지션 잡고 e로 패시브쉴드를 뺀 후 q를 마구 날려주면 됨

행여 그대로 들어와서 맞다이걸면 판테온은 패시브도있고 미니언안에 있으니 절대 안짐


단, 1렙때 야스오는 견제하면서 미니언을 같이 때리니 선2렙을 조심하자

2렙때는 라인이 너무 밀려있으면 그냥 e찍어서 견제와 라인클리어 같이해도 좋은선택임

3,4렙부터 야스오장막은 판테온q 밖에 못막으니 슬슬 눈에 띄게 밀리기 시작하는데 대개 2,3렙때 킬낸다


야스오쉴드는 걍 미니언타고오는거 봐서 e긁어주면 알아서 다 빠지니까 라인 너무 밀지만 않게 사용하면 된다


킬각 때는 우리미니언 안에서 야스오가 나한테 e를 쓰게한 후 w평e를 써주는게 좋다


ps. 아무리 그래도 판테온q는 원거리 견제기이니 무식하게 1렙 맞다이하면 매우 위험함

ps2. q에어본시 데미지는 막히는거 같은데 에어본은 들어감




에코

피즈랑 애니비아 합쳐놓은 놈

아직 2,3번 밖에 붙어보지 못 했는데 패시브3타 짤을 조심해야한다
패시브 계수가 0.8ap로 미쳤다. 궁은 더 미쳤고 체력까지 회복한다ㅋ

w를 피하면 이기는 챔피언이고 1렙때 q쿨이 11초라 매우 약하다

콤보는 w사용 후 e돌진해서 q를 바로 앞에서 사용해 w쉴드+w스턴+패시브3타 내고 빠지는 식인데
이게 순간 폭딜이 엄청나서 체력관리를 잘해야한다. 만약 반피일때 w스턴 맞으면 에코가 점화걸고 킬낸다

e돌진해서 오면 w로 패시브를 다시 쌓고 에코q 돌아오는 걸 피해야함
아리q처럼 돌아오는게 더 세니 e말뚝딜하지말고 바로 이동해서 피하며 싸워야한다

에코는 딜도 세고 장판 스턴도 짜증 나므로 주문포식자와 헤르메스를 빨리 올려두는게 매우 좋다

중후반부는 에코가 우리진영에 무작정 들어와 w장판 스턴을 건 후 궁으로 도망치므로 붙어서 싸우지 말아야한다
w로 그냥 냅다 무식하게 스턴먹여도 난데없이 에코w가 그자리에 터지면 개망.

피즈에 애니비아 합쳐놓은 놈으로 최근 많이 성가심

ps. 에코 기본콤보는 w를 쓰고 e돌진 후 바로 앞에서 q로 슬로우+패시브+w스턴 동시 터뜨리기임
ps2. 한타시 에코 일점사하다가 킬 못내면 궁으로 체력회복 후 w로 다시 들어온다. 에코 일점사는 걍 안하는게 좋음





======= 탑 ========

어우 미드 챔은 적어놓다 보니 짜증남. 빨리 탑 써보자

탑은 라인이 긴데 근접 챔이 많고 정글러가 보통 투버프 다먹고나서야 오기에
판테온이 초반에 엄청 강하고 킬 내기도 쉽다

근데 탱커챔이 많아서 라위를 빨리 올려야하고 중반부터 라인이 길기에 중간쪽에서도 오래 머물수가 없다
첫 귀환 후 아군 정글러와 함께 궁으로 봇을 터뜨려서 용까지 먹어주는게 좋음

6렙후는 당연히 라인은 cs먹으러 올때만 오고 유지 잘못해서 적 타워쪽에 프리징 시키는 일만 없으면됨

탱처챔 상대로는 e선마를 하는게 좋다


피오라

최강카운터:

첫귀환때 바로 신발 롱소드로 이속을 챙겨주는게 좋다
리메이크 후 겁나 세졌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올라가서 충들이 많음

피오라q는 온힛이라 판테온 패시브에 막힌다ㅋ 약점맞아도 고정뎀만 들어옴
q를 열라 날려주고 판테온w를 피오라 w에 스턴반사 당하는 것만 조심하면 끝

2렙 때 혹시 피오라가 정신줄 놓고 q로 들어오면 바로 w평타q날려주센
q가 온힛이라 들어오는거 맞은 후 바로 스턴걸어버리면
내 평타+미니언 어그로에 체력이 쫙쫙 달아서 거리만 미리 설계해두면 2렙 킬각내기가 쉬움

궁 쓰면 촐싹촐싹 이동하면서 약점부위 터뜨리려고 하는데
이때 내 챔프를 벽에 붙여놔서 장판 터뜨리지 못하게 해야함
그러면 그냥 약점만 공격당한거 뿐이라 성장만 잘했으면 6렙 후에도 이길 수 있음

그리고 이상하게 피오라 궁 쓰고나면 장판 터뜨리려고 딜에 집중하더라
그래서 미리 벽에 붙은채 qe쓰고 그대로 붙어 빼면서 w쓰며(약점부위 생각해서 써야함) 시간 때우면
피오라가 보통 판테온보다 성장을 못한지라 라인만 당겨있으면 역관광나기도 한다



다리우스

2015.9.29. 현재까지 필. 밴. 밴 안됐으면 1픽 보고 막아달라고해
2015.10.14. 사거리와 슬로우 너프됐지만 정작 중요한 회복량은 그대로임. 여전히 OP임

첫귀환때 바로 신발을 빨리 가서 이속차이로 견제를 해야한다
q맞으면 필. 패. e끌리면 끄앙 이다음에 죽음 예약요.
이놈 5스택 쌓이면 ad도 겁나 늘어남 ㅋ 너프전까진 필밴

무조건 나는 때리고 다리는 나를 못 때리게 만드는 일방적인 딜교환만을 해야함
한번이라도 맞으면 q가 잃은체력 비례라 내가 깎은거 다 다시채움

무조건 q선마로 싸우되 판테 스킬 사거리가 다리우스보다 길지만
크게 차이 나지는 않으므로 q를 날린 즉시 뒤로 빼도록한다
또한 다리우스가 다가올 때는 무조건 뺀다.

판테 q 시전시간 때문에 신발로 이속차이 나기전까지는
다리우스의 무빙에 맞춰서 스킬을 쓰면 다리 q를 피하기가 힘듬

1렙때 죽창질을 쿨마다 고슴도치마냥 찔러대서 2렙때 강제딜교를 낼 엄두를 못내게 해야함
2렙때 혹시 이놈이 강제로 들어와서 끌면 바로w평q하고 다리우스쪽으로 이동해서
다리우스q를 안쪽에서 맞아 피흡을 못하게 하는게 좋다(단 갱왔을시 사망ㅇ0ㅇ)

1렙 죽창질이 모든것을 좌우한다. 죽창! 죽창을 날리자!

킬각은 노리기가 애매한게 q로 다시 채워서 점화 없으면 많이 힘듬
진입전에 무조건 다리q를 한번 빼놓은 후, 붙어 싸워서 q회복을 못하게해야함
e는 다리우스 e(끌기)를 뺀 후 쓰도록하자

q로 일방적인 딜교환만 하면 다리우스가 보통 q쓰다가 미니언을 밀기에 갱유발하기 쉬우므로
킬을 따려하지 않으면 라인전은 쉬운 편. 하지만 6렙이후 갱이와도 잘못하면 더블킬나므로 밴하는게 나음


라이즈

닷지. 파훼법 못찾겠음
2015.9.29. 얘도 다리우스에 밀려서 그렇지 충분히 OP임 걍 밴하셈

1렙q. 2렙e로 맞다이식으로 하면 상대할만하나 3,4렙부터 딜교가 확실하게 밀린다
패시브터지면 절대 못이김. 쉴드에 쿨감소 붙어서 이길 수가 없음
1렙때 라이즈 q피하면서 미친듯이 창 날리고 속박 맞았을때 바로 e로 맞대응하면 딜교는 약간 가능

근데 그게 첫귀환전까지임.

라이즈가 4,5렙이고 첫귀환했으면 이제 끝. 닷지 안했으니 고통받도록하자

첫귀환전 한정해서 라인 살짝 당기고 e선마하면 점화도 있어서 킬을 낼 수는 있더라

마치며

 그냥 개인용임. 판테온 공속 롤백됐다지만 어이없게도 pbe버젼 0.644고 현메타에 라인판테온하다보니 머리만 빠개지지만 일단 생각해둔게 아까워서 기록이라도 해둠


 행여 조언 알려주시면 감사히 받음. 라인판테온이 점점 사라지는거 같아 슬프다

이제 정글로 밖에 쓸 수 없어서인지 라인판테로 마스터 챌른저 찍었던분들 다 다이아로 떨어지셨음

요즘은 정글도 얘보다 좋은 애 많더라 솔직한 심정으로 별로인거같음
공속도 여전히 너프된상태라서(PBE롤백으로 0.676이 아님) 요즘 이기고싶으면 무조건 다른챔피언고름

차라리 요즘은 초반 로밍에 모든걸 걸고 미드가는게 더 나은거같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