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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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9
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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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부함은 거부한다. 속도로 게임을 지배하는 Hibrid카사딘

- Archer545(2015-10-03, 조회수: 2260)

(스킨은 선구자 카사딘입니다.)

핵심은 '빠른 로밍, 빠른 라인 클리어, 빠른 타워철거' 로 대표되는

빠른 성장니다.(자신과 팀원 전체를 상대보다 1렙이상 높여둔다는 느낌으로)



어짜피 스킬 깡뎀이 약하기 때문에 카사딘은 '렙차와 속도'로

승부를 보는게 좋습니다.



본 공략은 미드 카사딘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초반 cs를 안전히 챙기려면 체력 유지가 필수입니다.

이속룬을 3개박는 이유는 카사딘의 주 스킬(WER)이 다 사거리가

그리 긴편이 아니고 특히 E와 R은 선딜이 커서 느릿느릿가서 맞추려하면

빗나가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이 중요합니다. 

카사딘은 깡딜이 낮아, 오펜스로 끌어올릴 수 있는 스킬데미지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마나템을 가면 AP계수 확보가 충분치 않고 자칫 '어정쩡'해질 수 있습니다.

(이경우 궁도 2~3번도 제대로 쓰기 어렵게 되는데, 그럼 카사딘으로서 실격이죠..)

이처럼 카사딘이 스킬로 뽑을 수 있는 딜은 '불안정'합니다.



대신, 초반 카사딘의 4~5중첩 궁뎀은 '오펜스특성 없이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주 딜을 WER로 뽑는다는 느낌으로, 여기에 [얼건]을 추가하면 상대가 도망갈 여지를

주지않고 안정적으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마뎀저항력이 높은 카사딘이, 첫템으로

얼건이 나오는 시기는 대게 상대라이너의 '첫코어가 완성되기 전' 이므로 상대의 데미지를

안정적으로 '무시하면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결국 핵심은 이 4~5중첩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카사딘의 특성은 마나와 쿨감에

집중되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이속왕룬3개 카사딘이 방랑자를 찍을 경우 노신발로 

이속이 382가량나옵니다. 이는 추노와 도주 양쪽에 큰 도움이 되고, 빠른 성장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소규모교전에 최대한 관여하기 위해서 통찰력 특성3짜리 텔을 듭니다.

단, 얼건과 여눈이 나오기 이전이라면 우선 이 둘을 확보하는 걸 최우선으로 합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빌드

  - 상대의 마뎀이 강력하다면 Q를 3렙까지 찍습니다.(ex : 르블랑)


  - 상대가 근접해서 딜교를 시도한다면 W를 선마합니다.(상대에게 충분히 위협이 되는 딜입니다.)


  그 외에는 위에처럼 W2렙, E선마로 스킬을 올립니다.


스킬 콤보

  E를 여러번 쓰면 좋겠지만, 실제로 가장 중요한건 W를 맞추는 것이므로


  R - W - E - Q로 쓰는게 낫습니다.


  Tip. 로밍갈때나 라인복귀 때엔 R을 '4중첩'까지 만들면서 가는게 좋습니다.(마나가 적다면 3중첩까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목에 써둔 속도는 3가지 의미를 가집니다.

[ 라인클리어 속도, 라인복귀/로밍 속도, 타워철거 속도 ]



공략대로 방템을 가도 게임을 지게 되는건 대게 저 3가지 '속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사딘은 스킬 구성상 점멸궁 덕분에 라인복귀/로밍 속도는 충분히 확보됩니다.

결국 카사딘에게 부족한건 라인클리어 속도와 타워철거 속도입니다.



우선 여눈-얼건을 확보하는 걸 최우선으로 하되, 중간에 빙하나 음전자를 섞을 순 있습니다.

(상대의 딜을 충분히 무력화하면서, CS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하위템'으로서의 기능도 수행합니다.)



민병대쿨감신과 스태틱은 상대의 cs손실을 극대화하고, 타워 체력관리도 어렵게 됩니다.

(물론 빠른 스킬쿨과 평타데미지 강화는 킬을 따는걸 한층 수월하게 해줍니다.)

또한, 라인관리를 위해 흩어지게 되면 카사딘의 로밍이 더욱 쉬워지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카사딘에게 어드밴티지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카사딘의 잇점은 타워가 다 철거되고, 빈번한 오브젝트 싸움으로 이행되면 감소합니다.

일부 시야를 확보해두고, 상대가 '뭉쳐'다니기 때문입니다.

카사딘은 상대가 쉽게 뭉치지 못하게 라인을 더욱 상대타워에 박아넣을 필요가 생깁니다.



즈롯을 올려서 상대 라인상태를 악화시키면서 민병대+궁4중첩을 이용해 빠르게 라인을 위아래로

오고가며 얼건과 스태틱의 도움을 받아가며 라인을 밉니다. 어줍잖은 서폿이나 탱커가 와서

라인을 막으려하면 적당히 '라인을 타워에서 떨어트린뒤' 간을 보다가 잡고, 만일 상대 주력딜러가

와서 막으려한다면 빠르게 집으로 갑니다.



민병대 카사딘의 잇점이 이때 드러납니다. 집에서 하프라인까지 궁4중첩을 만들며 도착하는데에

채 10초가 걸리지 않습니다..설령 상대가 카사딘을 잡으려해도, 말그대로 2초마다 궁을 난사하며

도망가는 이속룬 카사딘을 잡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또한 이렇게 도망간 카사딘이 집에도 안가고

계속 라인을 밀거나, 혹은 집에가도 10초만에 다시 맵에 복귀하는 상황상대의 게임운영에 큰

부담을 계속 강요합니다.



만일 이때 카사딘이 타워를 쉽게 밀지 못한다면 상대에겐 큰 피해가 없을겁니다..만

카사딘은 여눈-얼건-쿨감신-스태틱-즈롯을 들고서 그야말로 타워를 '아작'내버리는 데다가

라인클리어도 매우 강력해서 상대는 어쩔 수 없이 라인과 타워방어에 '카사딘 이상'의 전력을

배치하는 일을 강요받게 되고, 이는 자연스레 아군의 성장과 교전우위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카사딘이 심연과 무라마나를 올리고, 아군들이 소규모 교전들에서 지속적으로

이득을 챙기면서 성장하기 시작하면, 결국 상대는 '한번의 대규모 교전패배' 로 넥서스가 날라갈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카사딘은 이 '한번의 패배'를 설계하고, 상대에게 이를 강요하는 역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카사딘의 최대적은 '시간'입니다. 제한된 시간내에
하이머딩거
최대한 많은 타워를 부수고, CS를 섭취하면서
카서스
맵 전역을 누비며 적을 처치하는 걸 목표로 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그렇게 성장해서 얻은 돈으로 얼건과 여눈을 올리고,
케넨
스태틱과 즈롯을 올려 상대의 라인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면서
케이틀린
마지막 한 방을 준비해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맵전역을 누비며 라인을 섭취하고, 타워를 밀며, 적을 처치하고, 상대에게 지속적인 교전손해와


  치명적인 한타실패를 강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시간은 아직 카사딘의 편이 아니기에, 초반 CS섭취를 위해 다소 방어적인 템에 투자


  하는 걸 아까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얼건과 여눈이 나왔다면, 상대의 타워에 자비없는 W(얼건묻은 공허의 검)를 박아줍니다.


  타워에 박히는 사운드가 꽤나 간지납니다. 타워가 없다면, 적 챔피언에게 박아도 상관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초강력 라인복귀와 라인푸쉬, 타워철거로 상대에게 조금의 숨돌릴 틈도 주지않고 몰아붙입니다.


  중반처럼 교전참가는 좋지만, 질 싸움은 깔끔하게 무시하고 상대 타워와 억제기를 미는데 집중합니다.


  결국 승패를 결정하는 건 '마지막 한타 직전까지의 설계' 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빠른 이속, 높은 쿨감과 마나, 평균 이상의 단단한 템구성으로 인해 카사딘은 적진에 최소 3번이상


  치고빠지며 상대에게 딜로스와 어그로 분산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점멸쓰는걸 아까워하지말고


  궁과 번갈아쓰며 상대의 주력딜러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적의 주력딜러가 쓰러졌다면 카사딘의

  

  추노를 벗어날 수 있는 챔피언은 없다는 걸 기억하십시요. 이번 한타가 적의 마지막 한타가 될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적의 딜이 카사딘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없고, 스킬쿨이 다소 길다 판단되면 지체없이 들어가 적에게


  무시못할 피해를 누적시킵시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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