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마나 +11.25x5
- 이동 속도 +1.5%x1
- 마나 +37.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쿨감소-6.624%
- 마나+131.25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여전히 W를 선마 하시는 라이즈 유저분들이 많지만 저는 E 선마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라이즈 W 너프 이전에는 W가 1렙에 0.7초였고 풀 마스터를 해야지 1.7초대가 유지되었지만, 라이즈 W 데미지 너프와 맥시멈 유지 시간이 너프 되는대신에 1레벨에 1초 유지로 변경 되여, 이는 너프전 3레벨에 해당하는 유지시간입니다. 그래서 1개만 찍어도 무한 콤보가 유지 되고, 탑 라인전 특성상 미니언을 끼고 싸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E는 미니언이 많을수록 더 많이 구체가 튕기고 더많은 딜링을 뿜어 낼 수 있습니다. 거기다 E 에붙은 마방 퍼센티지 감소는 결코 작은것이 아닙니다. 라인전 상황에서 상대가 마방템을 들고 와도 그 효과가 E 2선마 라이즈에겐 미미합니다. 그래서 저는 W보다 E 선마를 더 좋아합니다.
스킬 활용 팁이라고까진 할 수 없지만, 상대가 cc가 많으면 패시브를 바로 터뜨리지 말고 스킬을 견제용으로만 다가가면서 사용해서 상대가 cc기를 사용하게끔 유도한후에 바로 궁을 이용한 풀콤보로 피흡을 함과 동시에 역관광을 보내는게 중요합니다. 저렙 라인전 구간에는 패시브 유지시간이 굉장히 짧고 마나소모량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풀 콤보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는게 관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의 하드 카운터는 에어본 챔프입니다. 패시브가 터진동안에 공중에서 1초 이상을 멍때리게 되면 풀콤보 스킬 사이클을 2사이클정도밖에 못돌리기 때문에 딜로스와 궁 쿨 회수에 많은 지장이 생깁니다. 굳이 어려운 챔피언이 있다면, 초가스와 정글 렉사이 정도가 되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첫 귀환 전까지는 cs를 빌어먹듯 야금야금 최대한 챙기면서 첫 귀환에 여눈과 수정 하나를 살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 지는게 가장 중요.
라이즈는 라인전 하나만 놓고보면 현 2대 패왕인 피오라 다리우스는 비교도 할 수 없을정도로 패왕이지만, 가장 어려운건 역시나 갱입니다. 그중에서도 에어본이 있는 갱엔 굉장히 취약합니다. 노틸러스라던지 블리츠 크랭크라던지 렉사이라던지. 그러므로 킬각을 노릴때는 무조껀 상대 정글 동선이 파악된 상태에서 킬각을 노려야합니다. 라이즈가 본격적으로 킬각을 낼 수 있는 타임은 4렙이후 부터입니다. 일단 라인전에서 1킬을 획득하고 갱을 안당한다는 가정한다면 라이즈를 이길 수 있는 챔프는 거의 없습니다. 라이즈는 왕귀 챔프이므로, 첫 용 타임 전까지는 첫 귀환텔 이후 텔을 최대한 아끼면서 킬각을 노려봅니다.
만약 무난하게 라인전에서 성장을 했을 경우에는 텔을 최대한 아끼면서 cs 파밍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미드나 바텀이 터지게되면 어쩔 수 없지만, 라이즈가 코어가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하면 그 게임은 라이즈가 있는팀이 굉장히 유리하므로, 탑 라인을 관리하면서 중반의 라이즈는 2:1까지도 무난하게 상대하기 때문에 와드를 하면서 상대 애들을 탑으로 불러와 킬을 노리거나, 스플릿 푸쉬로 압박을 넣어줍니다.
다 필요 없습니다. 후반에 코어가 전부 나온 후부터는 텔이 있을때만 라인 관리를 하면서 평상시엔 팀에 합류를 해 있으면 됩니다.
라이즈는 ap 챔프임에도 불구하고 퓨어 탱커들에게 어마어마한 딜링을 넣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궁을 이용한 광역딜 역시 어마어마하게 강합니다. 팀 파이트시에는 되도록 상대 원딜을 원콤을 내거나, 우리팀 원딜에게 달라붙는 퓨어탱을 빠르게 녹여주는 역할을 수행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혹은, 스텍을 유지한 상태에서 대치 중에 앞쪽으로 깔짝 대는 애를 순간적으로 궁을켜고 달라붙어 풀콤보를 이용한 암살역시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에 궁을 아낌없이 사용해도 풀콤보가 들어가게되면 궁쿨은 바로 돌아오므로 아낌없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피흡까지 되기 때문에 대치중에도 피 관리가 가능합니다. 위치는 원딜 옆에서 같이 딜링을 하는게 제일 베스트 포지션입니다.
다 필요없고, 대치도중에 콤보 실수를 안하시는게 제일입니다 .라이즈는 한번 콤보가 끊기게 되면 2초라는 딜로스가 생기게 되고 그 딜로스는 곧 라이즈의 피흡과 딜링이 전부 끊기게 된다는 의미이므로 제일 중요한것은 콤보 실수를 하지 않는것과, 에어본 챔프를 항상 주시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알리스타 브라움 렉사이 노틸 이러한 챔프들을 잘 주시하면서 팀 파이트를 하셔야 합니다.
비록 다이아4 까지밖에 못가본 라이즈 지만, 라이즈가 유행하기 이전부터 꾸준히 사용해왔고 리메 이후 너프를 꾸준히 먹어도 여전히 애용하고 있을정도로 라이즈에 애착이 강합니다. 그래서 뭐라도 하나 남겨보고 싶어 이렇게 적어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