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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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5
0
2/2
S2피즈S2 의 공략

- S2피즈s2(2015-10-05, 조회수: 1312)

안녕하세요 우연한 기회로 피즈를 한 후 피즈로만 랭겜 하려고 부케를 만든 S2피즈S2 입니다.

 

제 본케는 브론즈 3에서 골드 5까지 갔는데 부케로 피즈로만 배치를 본 결과 골드4가 나와버리더라구여;; ㅎㄷㄷ

 

배치 8승 2패했고 피즈로는 처음 펜타킬까지!! 하게되었어요 ㅎㅎ

 

 

그 뒤 일반게임에서는 다이아도 만나게 됬는데 그렇게 꿀린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한낯 골론즈가 다이아를 솔킬 내다니!! 제가 이렇게 까지 할 수 있었던게 피즈였기에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제까지 피즈를 즐겨하면서 제가! 느꼈던 것을 적는 것이기에 많은 부족함이 있을 거에여!!

 

그러니 제 말과 본인 생각을 종합하시면서 읽으셨으면 해요!!

 

못쓴다고 너무 머라고 하지는 말아주세요 ㅠ 많은 브실에서 피즈로 꿀빨기를 바라면서 쓰겠습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관통력 +0.63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11.25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118 IP

표식 : 저는 무조건 쌍관을 들어요! 나중에 제 플레이 방식을 자세히 말하겠지만 저는 초반에 이득을 보고 스노우 볼을 굴리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초반에 이득볼 수 있도록 쌍관을 들었어요!

마관은 리치베인이 나온 뒤부터 좋다고 하네요~!

 

인장 : AD 상대로는 고정방어, AP 상대로는 성장체력이 좋은 것 같아요. 평견제 심한 AP 라면 섞으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양 : 여기에서 많은 의견이 나눠지는데여 페이커 선수는 전에 성장 쿨감 문양을 꼈었더라구요. 그 외에도 성장 주문력, 고정 주문력, 고정 쿨감 등등이 있는데여 제가 어디서 주워듣기로는 주문력 계수가 낮으면 마관이 좋다고 하더라구여?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래서 문양에 마관을 박아줬습니다! 표식의 A급 문양과도 그리 큰 차이는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정수 : 이건 뭐.. 그냥 주문력이죠!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위에 특성 26개만 찍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여기까지는 기본인 것 같아요.

 

남은 4개는

    초반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으시겠다면 OFFENCE 에 짐승같은 힘 - 무술연마  에 찍으셔도 좋고

     딜이고 뭐고 맞아 죽을것 같아 생각하시면 고참병의 흉터 - 파괴전차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피즈가 초반에 딜이 절대 밀리는 챔피언이 아니에요. 제 라인전 솔킬 경험 상 한끝차이로 잡은 적은 수도 없이 많았는데 점화걸려서 반대로 죽은 경우는 절대까지는 아니고 거의 없었어요 자세한건 나중에 설명 할께요.

그리고 이건 제 생각인데 피즈가 후반에 체력 템을 가는게 아닌데 파괴전차는 최대체력의 3%라 그렇게까지 효율이 좋다고는 생각이 안들어요! 제 생각입니다! 프로게이머 선수들은 워낙 조금 차이가 킬을 결정하고 그러지만 최소한 브실에서는 그런경우는 적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오펜스 25, 디펜스 5 강추!!

 

궁금하신 점이나 잘못된점 있으면 지적해주셨으면 수정해 나가곘습니다!!

 

 

저는 초반에 킬을 따내고 스노우 볼을 굴리는 스타일이기에 점화 점멸을 듭니다!!

 

 

 

 

 

 

가끔 점멸을 D에 두시는 분이 계신데

 

 

 

 

큰 상관은 없지만 ㅇ이라는 글자가 정말 많이 들어가요! 초반에!

 

 

"ㅇㅂ ㄱㄱ" 할때 ㅇ, 아나 ㅡㅡ, 아오 ,, ㅇㅇ(대답) 등등...

 

 

그래서 이런 실수 조차도 적게 나오기 위해 F에 두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ㄹ도 쓰지만 ㅇ 보다는 적으니까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아시는 것 처럼 QW평평E평평R평평

스킬 활용 팁

 위에 있는 스킬 콤보가 가장 기본적인데 저렇게 하는 이유가 리치베인과 특성의 주문연성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에요. 그런데 왜 주문연성을 안찍었냐구요?  많은 상황에서 저렇게 스킬을 쓰면 좋은데 피즈의 E의 메리트는 상대의 스킬을 씹으면서 딜을 넣어야 되요! 그런데 어느 상황에서 피즈가 QW로 들어왔을때 평타맞고만 있겠습니까? 스킬을 쓰면서 대응을 하겠죠! 피즈만 스킬이 3개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렇게 되면 많은 상황에서 QW평 E평 이런 식으로 시작을 하게 되요 궁을 배운 상태라면 QWR평 E평  또는 R   QW평 E평  . 궁을 먼저 맞춘 상황에서조차 QW평을 하면 상대가 궁을 맞았더라도 에어본이 되기 전까지는 스킬을 쓸 수 있기에 CC기를 넣을 것이에요! 그래서 주문연성과 리치베인의 효과가 그리 좋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 생각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QW평 E(스킬 씹고) 평평  으로 스킬을 쓰게 되요! 점화 점멸은 킬각일때 본인 판단에 따라 하시면 되요.

 

제 경험으로는 2렙까지는 거의 딜교 하지 않으시다가 ( 1렙에 피하기 쉬운 스킬을 남방할경우 브랜드 or 럭스 e 이경우엔 E 로 상대 평타를 칠 정도로 들어가서 평을 때리고 나오시면 슬로우 때문에 걸어 나올때 평타 1대밖에 안맞아요. 2렙은 E W 평  이렇게 일방적인 딜교를 제외하고는 하지 않아요! ) 3렙에 Q 각이 나오면 QW평 E평 하고 나오시면 되요. 이 후에 E 는 모두 스킬을 씹는 것을 뜻해요. 상대가 스킬 쓰지 않으면 쓸때까지 평 떄리다가 E 쓰시면 되요. 그러면 상대가 더 떄리려고 쫒아 올꺼에요 ( 원거리 같은 경우) 이 경우면 QW 쿨을 기다렸다가 QW평 을 하면 피가 죽을 피이기에 상대가 점멸을 쓸꺼에요 그러면 점멸 평 점화 하시면 킬 땁니다. 입롤이 아니라 정말 많은 경우 이렇게 킬을 냈어요. 3렙에 피즈 풀콤보 맞으면 반피 이상이 나갈텐데 체포를 빨더라고 Q쿨까지 그리 많은 체력을 체우진 못해요 그렇기에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신다면 동영상 자료 첨부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시작템은 저는 무조건 도란링을 갑니다. 상대가 아무리 빡세건 머건!! 그 이유는 제가 초반에 승부를 보는 스타일이기에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도란링의 체력 60이 매우 소중해요!! 자세한건 추가공략에~~

 

그 다음부터가 많은 분들하고 다른데요! 이거 때문에 공략을 쓰고싶었어여.

 

많은 분들이 리치베인 - 존야 로 가시거나 쿨감을 중요시 한다 해도 광휘 - 모렐을 가시는데

 

제 생각에 광휘는 초반에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해요. (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고 제 생각이 맞는지 틀린지

 

궁금해서 공략을 쓰고 있는 거니 잘못된거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1. 광휘검을 활용하려며 QW평평 E 평평 이런식으로 되야 하는데 특성에서 말씀드린 데로 E로 상대

 

스킬을 씹어야 하기에 QW평평을 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가 않아요. 그렇게 되면 초반에 광휘를 1번밖에 사용하지 않게 되

 

는거죠...

 

2. 두번째 이유는 광휘의 검 자체에 있어요. 광휘의 검은 공격력의 100% 피해인데 피즈는 AP챔이기에 공격력이 그리 높지가 않아요.

 

그래서 피즈한테는 별로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광휘의검 나온 피즈 엄청 쎄요! 그건 광휘보단 피즈 자체가 쎈 것 같아요 ;; ㅎㅎ마지막으로 강조할께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니 틀렸다면 지적 부탁드려요!!

 

그리고 저는 쿨감을 중요시하게 하기에 모렐 - 쿨감신으로 빠르게 40%를 찎어요. 이렇게 되면 생존률이 정말 높은 비율로 상승합니다!

 

모렐을 먼저 가면 초반 딜이 문제라는 지적이 예상되는데요. 무난히 악마의 고지서를 뽑은 시점까지는 딜로스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금지된 우상이 문제인데요. 물론 이 시점에 딜로스가 약간 발생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피즈는 마나가 정말 많이 딸려요. 그래서 그렇게 나쁜 것 만은 아닌것 같아요. 그리고 금지된 우상까지 나오면 쿨감이 25%이기에 유틸이 매우 뛰어나요! 상대에 비해! 그래서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요.

 

이때 불안하시다면 모렐로 나올 때까지 천천히 하셔도 괜찮습니다. 모렐 나온 뒤부터는 이런 걱정이 전혀 없는것 같아요!

 

그리고 쿨감을 맞추기 위해 쿨감신을 가고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존야 그다음에 리치베인을 갑니다.

 

우선 존야갈 때 이건 제가 모르는 점이기에 알려주신 분이 계셧으면 하는데요

 

추적자의 보호대에 있는 효과가 존야를 뽑게 되면 그대로 유지 되는건가요? 아니면 스택이 멈추게 되나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가면 리치베인을 늦게 가서 딜 걱정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 리치베인 자체가 기본공격력 75% 주문력 50% 이기에 어느정도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되야 딜이 제대로 된다고 생각을 해요! 잘 크셨다면 리치베인이 한번만 터져도 ( QW평 E평평평 ) 만 해도 암살이 가능 할 정도에요! 그래서 어느정도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갖춘 이 시점 쯤에 가요! 저는 죽는것을 별로 안좋아 해서 존야를 먼저 가는데 리치베인을 좋아하시구 잘 쓰신다면 존야보다 먼저 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그 다음은 상대가 대부분 물몸이면 라바돈의 죽음모자 후에 공허를, 탱이 좀 많다 싶으면 공허 - 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가시면 되겠구요 템창이 가득 찼을 때는 마법의 영약으로 딜과 타워링까지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얘는 6렙전까지는 Q를 씹으시면서, E를 미니언한테 쓰고 쿨일 때에 딜교하시면 그냥 가볍게 이깁니다. 그래서 솔킬도 쉽게 낼 수 있으나,

6렙 이후에 피즈의 폭딜을 궁으로 막아버리면.. 그냥 노답이더라구요 ㅠ

케일이 딸피 일때만 궁을 쓴다는 편견을 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카타리나
이게 카타 충이면 가볍겠지만 어느정도 카타를 하시는 분이라면 절떄 거리 안줍니다..

초반부터 견제가 심한데 그걸 E로 피하자니 마나가 딸리고, 안피하자니 아프고...

6렙 이후에도 미니언한테 Q쓰고 궁을 맞췄다 해도 와드 순보로 빠져버리면.. 노답되요 ㅠ

얘랑은 라인전 포기하시구 한타때 활약 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드
얘는 솔직히 너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기력을 마나로 바꿔줫으면.. ㅋㅋㅋ

제드 유저분들 죄송합니다 ㅎ 장난이에요

초반에 딜교 무척 빡셉니다. 맞다보면 끝도 없고 피하자니 마나랑 ㅠ 무빙도 한계가 잇지 ㅠ

6렙 이후에 풀피 대 풀피 하면 피즈가 이기는데 절대 먼저 안들어 옵니다... 바보가 아닌 이상!

피 반피 이상 깍여야 들어오는데 어쩔수 없네요 저로서는 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풀피대 풀피로 싸울 때 제드한테 궁 QW평을 하시고 약간 E를 쓰시면 제드가 피즈 궁을 씹는 걸 방지할수가 있습니다. 타이밍 잘 봐서 뛰어주세요~
그 전에 쓰면 나와서 맞게 되서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냥 카드 뽑기 쿨일 때 들어가면 이깁니다.

트페가 로밍갈 시, E로 빠르게 라인 클리어 하고 따라 가줍니다.
럭스
물몸 뚜벅이 ㄳ요

속박을 피하시구 E로 깊게 들어가야 럭스의 E 로 슬로우 걸리더라고 조금 더 때릴 수 있어요~!
카시오페아
정글에선 뱀이 개구리를 이길지 몰라도

게임에선 아니네요^^

만약 그 외의 챔피언들의 공략이나 위 챔피언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앞으로 만나게 되면 동영상 첨부하도록 하곘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가 생각하기에 라인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운영면에서 능력이 떨어져서 스노우볼을 굴려야 운영 실력이 딸리는 것을 커버해주더라구여! 그렇기에 라인전은 그 누구보다 자세히 남들과는 다르게! 쓰겠습니다!

첫템, 초반 킬을 위해 도란링 2포 장신구와드를 삽니다. 1렙은 무조건 e를 찍고 갑니다.

 단, 리븐 같은 경우는 w를 찍고 리븐이 들어오면 무빙하면서 깔짝깔짝 대며 대응을 해줍시다! 운좋게 q에어본 띄우면 개 바르고, 못 피하더라도 절대 1렙에 지지 않아요! 인장에 방어 꼈을때요! 친구랑 실험 해보세요! 단, 리븐이 들어와서 우리팀 미니언과 같이 싸울 때입니다! 절대 먼저 싸우지 않아요

1렙에 씨에스 먹을수 있는 것만 먹습니다.무리해서 먹지 말고 상대 스킬을 피할자신이 있으시다면 e로 스킬을 씹으며 상대에 평타를 칠 정도로만 가서 평타를 치고 나와야 슬로우 때문에 나올때 평타를 한대밖에 안맞아요! 원거리인 경우도요! 2렙은 웬만하면 들어가지 않아요. 스킬이 2개 이기 때문에. 상대가 막 우리 원거리 미니언앞까지 와서 디나이 하는 경우에만 응징을 해줍니다.

3렙! 이때가 가장 중요해요. 레벨 잘 보시고 3렙이 되기전 들어갈 준비를 하시다가 되자마자 q찍고 qw평을 넣어줍니다. 이러면 아마 당황해서 상대가 스킬을 바로 쓰기에 qw평e평 하시면 좋은 콤보가 되실 듯 합니다. 그리고 나와주시면 되요. 이때 q를 쓰는 순간 미니언한테 어그로 끌리지만 qw평 e를 하면 미니언 딜도 취소되고 어그로도 풀려서 뚜들겨 맞지는 않아요. 이 딜로 상대는 반피 이하가 될거에요.

이렇게 딜을 넣고 나오시면  상대가 빡쳐서 머라도 때려볼라고 쫒아올거에요. 안쫒아 오면 이득이구요. 그동안 딜교를 안해서 체포를 빨며 올텐데 q 쿨이 들어오자마자 qw평평 을 해줍니다. 피즈의 w가 잃은 체력 비례라 많이 쎄지는데 상대는 갑자기 줄어드는 자신의 체력을 보며 빼거나 플을 쓰게 되는데요 그때 점멸 평점화 하시면 5초 안에 킬 소리가 들릴 거에요. 만약 상대가 꽤나 단단해서 피가 좀 남아있다면 e쿨까지 기다렸다가 콤보 넣으시면 되요.

절대 입롤 아닙니다! 일겜 랭겜에서 수없이 이렇게 킬을 따내었고, 배치 이후 일겜에서 잡힌 다이아, 플레 상대로도 솔킬을 따내었습니다.

 검색해보시면알겠지만 게임은 다 지긴 했는데 제가 일겜할때는 팀원 말리는 순간 그냥 던지거든요... 하기가 싫어서요... ㅎㅎ 하지만 솔길 따낸 것은 사실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여러분들이 상대 챔피언을 말해주신다면 다음에 만났을 때 동영상 첨부 하겠습니다.

6렙 이후 콤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상대가 플을 포함한 도주기가 있을때 선궁을 써서 맞춘 뒤에 qw로 들어가서 e를 이용해 마무리 하는 방법(도주기가 있으면 궁 맞은 뒤에 플을 쓰게 될텐데요 맞플 qw평 e를 이용한 다이브를 하거나 걸어가서 qw평 e를 하거나 하시면 딜이 상당히 높게 나와요. 여기서 e는 유동적으로 써주세요.) 만약 상대가 도주기가 없어서 거리릴 안주는 경우는 q로 미니언에 타고 궁을 맞춰서 걸어가서 때리다가 e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걸 많으 쓰게 되더라구요. 로밍갔을때는 선궁이 지리구요!

나중에 동영상 자료 첨부해서 이해를 돕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는 초반에 라인전 뿐만 아니라 정글러들의 초반 싸움에 빠르게 합류를 해주셔야 하구요

 

갱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와드는 필수!

 

그런데 저는 75원 짜리 와드는 사기 정말 아깝더라구요;; ㅋㅋ 역시 골론즈는 어쩔수 없네요 ㅠ

 

대신 저는 핑와를 엄청 일찍 사는 편이에요 거의 악마의 고지서나 금지된 우상 타이밍쯤?

 

핑와를 사서 그... 블루팀이면 미드에서 용쪽으로 내려가는 부쉬(.. 이렇게 설명하면 되려나? 다음에 수정할 때 사진 첨부 할꼐요 ㅠ)에 핑와를 박아 두면 미드라이너나 정글러들이 봇에 가는것 까지 파악이 되서 유용하게 생각해요! 그렇게 자주 지워지지도 않구요!  그리구 장신구 와드로 갱이 올 타이밍이다 이럴 때 반대편 부쉬에 박아주면 갱을 그렇게 까지 당하진 않더라구요.

 

막상 갱이 온다 하더라도 와딩을 어느정도 하셧다면 미드라이너 따고 딸피 보고 올텐데 제 템트리가 유틸성이 좋아 미니언과 같이 싸우신다면 이길수도 있어요! 물론 제 피와 상대 정글러 피를 보고 자신의 판단에 맞길께요! 도망 가더라도 Q 와 E를 이용해서 도망가시면 되요~!! 

 

나중에 동영상자료 첨부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1. 만약 적당 이상으로 크셨다면 E를 이용해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기에 로밍을 자주 가주셔서 용 챙기시며 스노우볼 굴리시길 바래요. 그리고 9렙이상이 되셨다면 장신구 업글을 꼭 하세요~!! 저는 주로 와드 3개 박는 거로 해요! 샤코 오공 베인 같은 얘면 렌즈업글 하구요!

 2. 만약 못크셨더라면 더욱더 로밍과 합류를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유틸성이 좋아서 금방 클 수 있어요! 게다가 팀에 잘큰 얘가 잇으면 상대는 피즈따위는 신경도 안쓰기에.. 그 틈을 이용해 무지막지한 킬딸로 크시면 되요!

참고로 제가 펜타킬 한 경기에서 브렌드와 리신 떄문에 0 2 0 이었나 0 3 0 정도로 시작했던 것 같은데 저는 망하면 팀원을 몰아줘서 블루도 정글러나 잘큰 팀원 주고,  딜템보다는 와드 잘사서 팀이 잘되도록 해요! 그리고 킬딸을 하다 보니 어느새 커졌네요~! 킬딸이 스킬쿨에 딱 맞춰 킬을 잘 먹는거지 스킬 안쓰다가 킬먹으려고 막 하면 안대여~ ㅋㅋ 피즈는 쿨감 좋아서 잘 되실거에요~!

후반 운영법

 제가 골론즈라 운영에 대해 감히 말씀 못드리겠네요 죄송합니다 ㅠ 좀 더 배운 뒤에 수정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2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내가 잘 커서 상대 딜러진을 암살하며 한타 여는것인데요 이떄 쿨감이 40정도 되셨다면 QWR평 E 평 점화 등으로 순식간에 암살을 하시고 적당한 타이밍에 존야를 쓰시면 존야가 풀릴 쯤에 E가 들어와서 생존률이 높아요! 이때 E로 광역딜 넣어주시면 한타 대승~!!

두번쨰로 못크셔서 암살이 안되신다면 우리 딜러진을 지키시면서 상대 딜러진을 물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만약 저의 미흡한 대응법이 궁금하시다면 앞으로 만나게 될 때 동영상을 찍어 올리겠습니다! ( 이제까지는 찍는 편이 아니어서요 ㅠㅠ)

 

마치며

 제가 첫 공략 글이라 그리 길고 많이 자세하게 쓰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되게끔 썼어요! ( 제 생각으로는요 ㅠ 나름 자세히 쓴 것 같아요) 만약 궁금하시거나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지적해주세요! 점점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글을 보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글 위쪽에 올라가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많은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제가 꼭 엑셀 달아야 하는 사람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기에 해당 되시면 닥엑셀 하세요~~ "제가 쓴 점멸에 대한 글을 보고 점멸 F에 놓는게 좋은것 같같다고 단1초라도 생각한 적이 있다!" 엑셀 주자! 엑셀 주자! 제가 쓴 글을 보고 새롭게 생각한분들이에요~~

이상 S2피즈S2 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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