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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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4.98%
- 주문력+3.57
빨강, 왕룬 : 공속빼고 답이 없다. 공속을 넣었을때와 안넣었을때 체감상 타격감이 차이가 너무 난다.
타격감, 딜, 정글링, 갱킹, 모두 공속에 답이 있다.
노랑 : 방어를 안들면 답이 없다.
정글몹한테 맞아죽거나, 리신한테 맞아죽거나다. 그냥 방어를 드는게 바람직하다.
파랑 : 룬글레이브 쿨감 10 + 내셔 20 + 룬특 10
40퍼 완성해서 깔끔하게 게임이 가능하다.
참고로 케일의 E스킬은 쿨타임 37.5퍼센트부터 무한으로 사용 가능
하지만 그냥 40퍼 꽉꽉채우는게 심리적으로 안정되서 쿨감 6개 쓴다.
주문력은 넣을거 없어서 넣음. 기본적으로 AP케일이기도 하니 파랑에서 효율 제일 좋은 주문력 넣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게 뭔 미친특성이야! 라고 얘기할수도 있겠지만
케일을 해본 사람이라면 아시다시피(모르시면 지금 설명함)
케일은 AD계수. AP계수, AD딜, AP딜을 고루고루 겸비한 하이브리드 챔피언임
기본적으로 평타딜러기때문에 AD, 스킬 데미지들은 모두 마딜이고
계수는 AD와 AP가 짬뽕이 되어있음.
고로 특성만은 이렇게 극공으로 최적의 딜을 뽑아준다.
얘는 안찍음. 정글케일은 얘가 충족될만한 주문력을 빠르게 확보할수 없음. 유틸성있는 템들을 중시하기에
등을 대신 찍어줌
얘는 솔직히 E키면 원거리딜러로 적용되서 애매하다만, 어짜피 씹을 딜은 궁으로 씹을꺼고, 웬만한 딜은 더 맞든 안맞든 뒤지는 유리몸이 케일임. 고로 양날은 찍는다.
정글이 이거 말고 드는거 봤음?
이거 들어서 마이콜처럼 하고싶음?
이거 들어서 딜감소 시키고 싶음?
이거들어서 세지고 싶음?
등등 그냥 들지마셈
짱짱
는 D점멸 F점멸 아무거나 하셈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이고 점멸을 아무데나 놓을 자유가 있음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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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킬 설명은 혹시 스킬도 모를 초보를 위해 적어둠.
패시브는 툴팁이 없네
일단 평타를 칠때마다 그 상대의 방어력과 마방이 5퍼식, 최대 25퍼까지 깜
케일은 그 덕에 상대 마방과 방어가 높아도 편하고, 되려 같은팀의 딜링까지 더 강하게 만들어줌. 팀파이트도 좋은 패시브
- 징벌
(Reckoning)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대상을 강타하여 60/110/160/210/260 (+1.0 추가AD)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40/45/50/55% 늦춥니다. 또한, 신성한 열정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 사정거리: 650
평범한 딜링스킬, 슬로우와 마법딜링을 주며, 독특한점은 AD, AP계수가 같이 붙어있다. 케일이 하이브리드 챔피언이라는걸 알려주는 스킬
- 신성한 축복
(Divine Blessing)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아군 챔피언을 축복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18/21/24/27/30% (+0.07AP%) 높이고, 60/105/150/195/240 (+0.45AP)의 체력을 치료합니다.
- 사정거리: 900
힐과 이속을 주며, 둘다 AP계수가 붙어있다. AP케일이 W쓰면 날아간다 ㄹㅇ
- 정의로운 분노
(Righteous Fury)
- 마나 소모: 45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지속 효과: 기본 공격에 10/15/20/25/30 (+0.15AP)의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사용 시:케일의 공격 사거리가 10초동안 400 증가하는 동시에 기본 공격시 20/30/40/50/60 (+0.2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공격 시 주변 적은 20/30/40/50/60 (+0.2/0.25/0.3/0.35/0.4AD)(+0.2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범위: 300
케일이 존재하는 이유 그 자체다. 주변적에게 AD계수 붙어있는거 보이십니까 케일은 하이브리드 챔피언입니다.
이거 키고 치면 촥촥촥촥 에테르날개 껴야되는 이유임 ㄹㅇ 안끼면 이게 맛이 안살아
- 중재
(Intervention)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케일의 성스러운 빛이 대상을 감싸며 2/2.5/3초 동안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 사정거리: 900
케일이 대회에 나오는 이유이다.
어.. 그냥 딴건 없다 노하우 하나만 알려주자면,
딸피한테 쓰지말고 상대에게 어그로가 끌린 우리팀에게 써주는게 효율적이다.
어그로 끌려서 스킬 다쓰는데 중재에 다씹히면 상대 멘붕옴
근데 사실 나한테 쓰고 존나 때려서 다죽이는게 최적의 시나리오다.
기본적으로 이 케일은 AP케일을 기반으로 한 케일이기에 EWRQ마스터가 아닌 EQRW순 마스터를 한다
AP케일의 딜은 Q가 쏠쏠합니다
스킬 콤보 그딴거 없음
그냥 E키고 W로 힐 이속상승 한다음에 Q넣고 평타 졸라 무빙하면서 치면됨
원딜 하시는 분들은 케일 잘할꺼임 무빙샷무빙샷
스킬 날리면서 끊임없이 무빙쳐서 시전모션을 빨리 끊어주는게 포인트임
특히 Q는 호오! 하면서 날리는거 그냥 호! 평! 평평ㅍ! 하면서 끊어주는게 뽀인트
룬글레이브 들기때문에 광휘의검 쿨따라 E평평Q평평W평평 리듬감있게 쳐주자
케일을 하면서 계속 느끼는 점은,
상상 안의, 납득이 되는 정도의 템트리를 간다면
케일은 어떤 템트리를 가든 일정량 이상의 딜링을 보장해주는 챔피언이라는 것이다.
을 선으로 올리는 AP케일은 폭딜이 강력하고,
를 올리는 트포케일은 중반타이밍이 굉장히 강력하며
그냥 불꽃 AP케일도 라인푸쉬 딜링 어마무시하고,
을 가는 공속케일은 지속광역딜 패왕이고,
심지어 을 가는 AD+AS케일(인벤 공략에 Adas케일로 올려져 있다)도 일정량이상의 딜링과 흡혈을 통한 생존력을 보장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케일이 템을 갈때 생각하는건
지속딜과 폭딜, 그리고 생존력 차이이다.
일단 첫템은 무조건 다.
같은거? 안간다.
일단 이 템 자체가 룬글레이브를 가는 케일 특성상 잡몹처리와 정글링, 피관리, 마나관리 다 잘되기 때문에 무쓸모 한데다가
얘는 딜너프를 주구장창 쳐먹었고
얘는 원거리는 4대당 1번 터지는 치명적인 너프를 먹었다.
그냥 가지말라 이거다!
그리고 이 망할 포식자를 가면 싫든 좋든 바위게 쳐먹고 용쳐먹고 정글 끊임없이 쳐먹어야되서 심리적으로 압박이 강하다. 망하면 답도 없다.
근데 얘는? 쉬엄쉬엄 게임 할수 있고, 초반 갱을 통한 폭딜도 강하며, 심지어 정글 처리도 빠르다. (잡탱이 겁나 빨리 처리 된다)
고로 룬글레이브가 체고시다
다음템은 신발을 가도 되지만, 돈있으면 코스가 짱이다.는 하나라고 봐도 무관하다(물론 AD케일 제외)
스텟 모를까봐 알려드림
주문력 80 - 케일은 AP계수가 쏠쏠히 들어있는 챔피언이다.
공속 40% - 케일에게 공속은 곧 딜량이다
쿨감 20% - E 무한으로 돌릴려면 꼭 필요하다
패시브 평타 마법딜링 - 닥치고 그냥 케일은 평타딜러다 필요하다
그냥 무조건 가야된다. 안가고 선루난 선윗엔 가는 호구들은 미니언 킬 정글몹을 다 뻇어먹고 던져줘도 무관.. 하진 않다 팀원들을 생각하자
신발은 위에처럼 요런거 골라준다.
공속을 통한 카이팅은 군화, AP딜은 마법사, cc많으면 헤르메스다.
업글은 팀이 졸라 힘들면 , 편하면
솔직히 평타 로 카이팅하는 케일에게는 격노가 짱
그 다음엔 ㄹㅇ 꼴리는 템 가준다
템리스트는 대략 이러함
내셔 다음으로 나왔을때 제일 최상인 템이다.
슬로우 패치가 광역딜에도 40퍼가 그대로 묻어나게 되면서 그냥 광역으로 슬로우 팡팡 먹이면서 상대 엉덩이를 조져줄수 있다. 흥하거나 적당한 상황엔 꼭 가준다.
상대 개새끼들같은 애들이 나만 불키고 따라온다면 가준다.
적절하게 쓰면 상대 멘탈을 부술수 있다.
그냥 템이고 자시고 다 부수고 싶을때 간다.
파괴력이 어마어마하다.
룬글레이브 샀다. 가지말자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삼위일체 자체가 하이브리드 챔으로 설계된 케일에게 꽤나 좋은 편이라서 괜찮다.
포식자 케일때는 돈 남아돌때 가주면 무쌍이 가능하다만 더럽게 비싸고 난 룬글을 갔다. 중첩따위 되지 않기에 가지 않는다.
상대가 마방을 떡칠했다면 가서 멘붕을 선사해주자
상대 AP새끼들이 빡치면 가서 엄청난 공속으로 게임을 터트려주자
상대 AP새끼들이 빡치는데 평타를 계속 칠 형편이 안될때는 윗엔대신 이걸 가준다.
이속을 통한 카이팅도 좋고, 추가 데미지도 쏠쏠하다. 3000원 있는데 존야같은거 필요 없을때, 딜러한테 라바돈 말고 폭딜이 필요할때 가주자.
광역딜이 필요할때 막템으로 가면 를 때리는데 옆에 있는 이 죽는 진풍경을 볼수있다.
진짜 상대 AP가 강력한데 우리팀 서포팅만 좀 해주면 (특히 같은) 발로해도 이길경우에 가주자. 한번 가봤는데 꽤나 쏠쏠한듯, 은 스플릿도 된다!
템은 취향임. 모든 공략에서 써놓음.
하지만 공략에서 모두 비슷한 템을 써놓은 이유는 하나, 그 템을 많이 쓰고, 거기에 그 템이 효율이 좋다고 사람들이 써서 확인했기 때문임. 자신이 괜찮을것같은 템이 있다면 많이 써본다음 다른 템과 비교를 하는것이 중요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가 더 잘컸으면 신들린 카이팅으로 스킬 다피하고 상대하면 되는데 그러면 못이길 상대가 없어서 패스
초반부터 카정하면서 크더니 중후반에 Q평E에 죽어가는 나와 내 친구들을 볼수있다.
얘 나오면 업글탐지기 or 핑와 업글 을 해주자
엘리스는 그나마 얘들보단 나은데 그냥 벤카드기도 하고 빡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입했을때 내가 궁만 써도 상대가 답이 없어지는 챔피언들일 경우에는 쉽지만
그렇지 않고 두타임 세타임을 뻐길수 있는 경우, 아니면 궁 써도 한번 들어오면 답없는 경우 에는 까다로운 편이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아무데나 쓸수있는 무적이 있는 광역딜링 AP원딜이라 생각하면 쉽다. 카이팅은 케일의 끝이다.
3렙까지 EWE순으로 스킬을 찍어서 안정적인 정글링을 해준다. 3렙때 Q찍으면 솔직히 할일도 없고 정글 더 편하게 도는게 낫다. 2렙갱을 EQ를 찍어서 찰지게 가줘도 뭐 취향이니까 인정
초반 케일의 갱킹은 좋은편이다. 하지만 난전은 강하기도 하지만 몸이 너무 약해서 약하기도 하다.
무조건 안맞고 때리자. 정글몹도 무빙하면서 조금씩 덜맞아준다.
이제 네셔가 슬슬 나올때이다. 이제 팡팡팡팡 엉덩이 때려주면 된다.
솔직히 케일은 별거없다. 때리다보면 이긴다
후반갔는데 못이기면 우리팀때문이다.
아까부터 얘기했던대로 무적이 있고 이동기가 W빼곤 없으며 광역딜을 넣는 원딜이라고 생각해라.
진짜 그 생각 가지고 해야된다.
원딜유저는 케일을 잘한다.(물론 난 원딜유저 아님)
그냥 최근 자주나오는 것들만 집어줌
제일 자주 나와서 익숙한 소시지, 음파는 어짜피 피할려고 노력할테니 패스, 맞으면 진거다. 음파 한번 피하고 나면 QE평평평평을 했을때 리신이 할게 딱히 없다. 이제 E에 공속 감소도 안붙어있다. 얘가 별거 못하고 게임이 중반으로 갈수 있게 잘해놔야된다. 와드는 어짜피 박을거라고 믿고, 선갱보단 역갱위주로 간다. 6렙이후엔 그냥 다녀도 딱히 상관없음
내 모스트1이다. 천상계 빼고는 잘 하지도 않는다.
초반딜 엄청 너프 쳐먹었기때문에 괜찮다.
콤보가 좀 빡친데, 그냥 자신의 무빙과 운빨에 맏기자.
초반에 용사가는 렉사이느 ㄴ호구새끼니 쳐패죽여주고,
잿불거인 렉사이는 고기방패니 패죽여주자.
물론 내가 안맞는게 제일 큰 포인트다.
후반 운영을 막는 방법은 하나다. 그냥 힘싸움으로 상대 다죽여서 상대가 라인 못밀게 만들어버려라.
벤하자. 내 날리면 로 풀어버리는 양아치 새끼다.
에 긁히고 우리팀이 로 이니시 당하면 망함
안보여서 카정도 잘함 개빡침
답은 초반 존ㄴ나 피해다닌다. 진짜 피해다닌다. 스치면 뒤진다.
다른 공략에서 본 팁인데, 길목에 핑와를 박는 방법보다 이블린이 먹을만한 정글에 와드를 박아서 상대가 먹는걸 보고 어디로 갈지 예상하는게 더 낫다더라. 그리고 얘는 후반갔을시 케일한테 제일 무력한 애이기도 하다. 맞으면 그냥 뒤짐
너프 쳐먹고 고인됐다. 맞았으면 그냥 키고 영혼을 다해 때려주자
우리팀이 날아갔으면(특히 딜러가 날아갓으면) 상대가 무조건 일점사할텐데, 그때 날리면 상대 멘붕함
이 새끼한테 근접 맞다이만 안걸면 이긴다. 로 을 피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으니 Q 신중하게 날리자.
키고 달려오면 가 답이다.
케일 픽률도 그리 높지도 않고 포식자가는 마이콜충만 그득하지만
오리지널 AP케일을 통해 누구라도 꿀빨면 좋겠다
근데 공략을 아무도 안본다 누가 좀 보고 평가라도 남기고 가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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