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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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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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페 카드 뽑는 법 및 운영 방법-전시즌 순위권의 tip

- 누누누누누(2015-10-31, 조회수: 10172)

 

트페:

운영노하우 및 tip

일딴 트위스트 페이트는 기본적으로 무빙과 운영능력 즉 기본피지컬이라고 불리는 게 중요한 챔프입니다.

여기선 트페의 전용기본피지컬만 설명한 후 간단하게 기본 운영능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일딴 기본피지컬에 관련되서 트페의 카드 뽑는 방법은 (예전엔 순서가 있었습니다.-지금은 바뀜 모르는사람을 위해)

랜덤이다 이정도는 대부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잘하는 플레이어일 수록 카드를 잘뽑냐

그건 어느 정도의 연습과 일정량의 tip을 알기 때문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66 IP

룬페이지가 적다면 위에 룬을 쓰시고 룬페이지가 많다면

마관 성체 마저 이속,

마관 성체 성장주문력 이속,

쌍관 방어 성장주문력 이속 이렇게 3개 들고있는 게 베스트 룬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건 기본적인 특성이며 빅토르나 신드라 같이 평타를 썩는 챔프라면 21 6 3 도 꽤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21 6 3 이란 일딴 21은 같고여 6은 회복력2 꿋꿋함까지 3 고참병의 흉터 1을 뜻합니다.

(트페는 도망기가 없어 가면 갈수록 맞으면서 미는 챔프 이므로 평타를 썩는 챔프들에겐 막기와 꿋꿋함이 효율이 좋습니다.)

트페는 조합따라 텔을 빼고 점화,유체화,탈진을 선택해서 들수 있는 챔프긴 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스펠은 일딴 플레쉬 텔이라서 저걸 올려둡니다.

 

1.탈진은 제드,탈론같이 원콤위험이 있다.

 

2.점화는 우리정글이 미드위주로 봐주는 상황이라 딜이 조금이라도 더 필요하다

 

3.유체화는  내 생존이 중요한 상황이다 or 적조합이 내가 카이팅만 잘하면 좋은 조합이다.-말파같은거 말고 다리우스 니달리처럼 느리거나(뚜벅이라고 하죠) 논타켓팅 스킬중 피할 수 있는 게 많을 때  갑니다.

입니다.

4.웬만하면 점멸 텔이 좋긴합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q-e-q 이순으로 찍을 때도 있는 데 이건 내가 주도권을 얻어서 -(탈론,제드,다이애나같이 근접챔프) 일 때 주도권바탕으로 적챔피언 에게 평타를 많이 칠수 있다 할 때 찍습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q 1렙데미지가 약해서 파밍이 힘들고  q에 2렙을 찍는 쪽이 라인이 더 잘 밀려서 웬만하면 w q q e입니다.

(트페는 q에 모션이 있어서 q플이 되며 q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파악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스마트키를 쓸 경우 즉시시전시 사거리 표시를 켜두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궁범위도 심하게 넓어서 햇갈리므로 스마트키를 사용할 경우 이것 또한 즉시시전시 사거리 표시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W-Q  or (상대가 수은이고 W-Q에 원콤일 경우

W(황카)- Q플  q플의 응용입니다.) 트페의 q는 모션도 있고 속도도 어느정도 거리가되면 보고 피할 수 있을정도로 느리므로 w(황카)이후 q가 젤베스트 겠지만 저런식으로 황카가 씹히거나 황카가 없을 땐 거리를 보며 q 플도 가끔이지만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절대 외우라는 콤보는 아니며 그냥 이런식으로 q플도 쓸 때가 있다를 적어둔것 입니다. 사실 q플은 쓸수있다 이정도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트페는 스킬콤보가 중요한 챔프가 아닌 자신이 무슨카드를 뽑는 가 이게 중요한 챔프입니다.

이미 알진 모르겠지만 카드뽑는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딴 카드 뽑을 때 선택지는 이렇게 입니다.

1.견제용으로 w 를 켜두고 상황에 맞게 원하는 카드로 바꿔뽑는 다.

2.필요한 카드가 무조건 있는 상태다.-이경우 w 를 쓸 때부터 난 그 카드를 뽑겠다 이생각을 하고 있으면 뽑기 쉽습니다.

3.상황이 급해서 일딴 뽑고 본다

이 3가지를 판단하고 쓰는 게 카드 뽑는 방법이자 실력입니다.

-내가 원하는 카드가 나왔는데 못누르고 지나가 버려여 이런건 그냥 w 속도를 판수로 외워야 되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첫카드는 바로누르지 않는 한 거의 못뽑으므로 -핵제왜하곤 버리는 카드일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카드가 무조건 있으면 미리 w 를 켜두고 그카드가 나오면 뽑는 게 좋습니다.

아래글은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자세히 적은 글입니다.

일딴 어느 정도 연습이란 카드가 변하는 속도가 어느정도인가 즉 블루에서 래드로 래드에서 황금으로 변하는 속도를 외워야 합니다. 이건 게임플레이 도중 외우거나 사용자 게임으로 혼자서 연습해도 됩니다.

위에 것은 그냥 많이 하면 되는 거 니까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장인이라고 점수대에 따라 카드를 뽑는 숙련도가 다르냐 그건 정확하겐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정도는 이정도입니다.

일딴 카드를 사용할 때 경우의 수는 3가지가 있다는 걸 기억만 해두시고 그게 생각하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을 정도로 적응만 되시면 쉽게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일딴

1.견제용 카드(대부분 이거) :이것의 경우 w를 미리 눌러두고 카드를 바로 뽑지 않다가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뽑는 카드를 얘기합니다.영상은 제가 준비할줄 모르므로 그냥 대충 알기 쉽게 설명하면 첫카드는 랜덤이므로 미리 w를 눌러두고 상황에 맞게 카드를 뽑는 것을 말합니다. 궁을 쓸때도 대부분 이런식으로 뽑습니다.(궁쓰는 모션도중에도 카드를 뽑을 수 있으므로 r w r w 이런식으로 대부분 사용합니다.)

장점:상황을 보고 확실하게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단점:카드를 뽑는 속도가 느리다. -대부분 이 방법만 사용하기 때문에 순간적인 상황에는 카드를 제대로 못뽑고 아무리 게임을 많이해도 트페 숙련도가 안늘어나는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예상 카드(tip) :w를 누르기전 부터 미리 무슨카드를 뽑을 지 생각하고 뽑는 것입니다. 에이 이정도는

누구나 이런식으로 하지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만 제가 말하는 건 w를 킬때부터 무빙이나 그런거보다 카드에 집중하는 걸 얘기합니다. 집중력이 좋고 트페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이대로 하면 원하는카드를 한번에 뽑을 수 있을 겁니다.물론 이정도 집중은 무조건 뽑아야 된다 이럴 때만 하고 다를땐 그냥 이거 뽑아야지 하는 느낌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생각의 예:황큼카드를 뽑고 싶을 때 미리 머릿속에 황금색 황금색 하면서 집중하면서 w를 누르면 됩니다. 단 이때동안 머릿속이 카드생각 밖에 없으므로 단점이 생깁니다.

장점:확실하게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단점:무빙이나 맵리딩쪽의 집중이 심하게 떨어지므로 상황을 보고 집중해야 한다.

 

3.무조건 카드:그냥 w를 누르자마자 카드를 뽑는 걸 얘기한다.

:죽기 직전or

한타도중 딜용 카드(카드를 아무거나 바로뽑아서 던지고 뒤로빠지는 걸 얘기함)

장점:무빙이나 맵리딩에 집중하며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단점:뭐가 나올지 모른다.

이정도가 카드뽑기 방법입니다. 여기에 실력은 1,2,3번을 잘골라서 뽑는 게 트페카드 뽑기 실력입니다.(무조건 원하는 걸 뽑는 게 아니라) 그리고 이 1~3번은 외우지 마시고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고 까먹는 다 싶으면 가끔 다시 봐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원래 아시는거라 생각 하실 수 있지만 한번 이 글을 읽고 생각하면서 게임을 해봐주시면 지금까지 난 1번 가끔 3번밖에 사용하지 않았꾸나를 느낄 것입니다. 3번의 한타도중 딜용 카드와 2번의 확실하게 첫번째 카드에 뽑기위한 집중은 자신이 하고 있는 것 같지만 대부분 하지않는 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트페는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가는 챔프 이므로 빌드와 최종아이템은 안적었습니다.

트페는 뒤에서 안전하게 파밍이 아닌 블루이전엔 거의 맞으면서 파밍or 맞으면서 딜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적이 피즈,르블랑,아지르처럼 ap 딜이 아프게(치명적이게 들어갈정도로 아프면) 템트리를 도중에 바꿔서 450원짜리 마저 아이템을 가고 올리던 템트리를 가야되거나

 

제드,야스오,탈론같이 ad 딜이 " 면 템트리를 " 추적자 팔목보호대를 도중에 올려야 되는 그런 상황에 따라 템트리를 바꾸는 챔프입니다.

(시작아이템은 플라스크 체포3이 좋을때도 많습니다.)

(위에 빌드는 대부분 상황입니다.)

(핵심아이템은 주로가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견제가 빡쌔서 피관리가 힘드며 플라스크 3포를 들고 버티면서 갱호응or궁or텔로밍 노리기
아래에 3개 또한 같습니다.-자세한건 다른공략을 부탁드립니다.
야스오
피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짤짤이를 최대한 피하며 라인푸쉬 하며 로밍 가기
쉬운 이유는 초반에 제라스가 트페의 로밍을 막기 힘들어서 + 트페의 황카때문에 갱킹에 대한 신경을 많이쓰며 푸쉬해야 되서입니다.
제라스쪽에서 -푸쉬하면 갱이 문제 땅기면 로밍이 문제인 상황이 나와서 쉽습니다.
아래 3개도 같습니다. -자세한건 다른공략을 부탁드립니다.
직스
말자하

트페의 카운터 챔프는 조합입니다만 일딴 위에 카운터는 일딴 고른다면 저정도 라고 올려둔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하드푸쉬후 로밍 or 땅기고 열심히 버티다가 궁을 바탕으로한 로밍

 일딴 기본적으로 둘중하나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판단하냐 이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딴 우리팀과 적팀의 조합에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팀조합:  탑:말파이트               적조합:   탑:리븐

                  정글:리신                               정글:아무무

                  미드:트페                               미드:아리

                  원딜:이즈리얼                         원딜:칼리스타                

                  서포터:블리츠                         서포터:알리스타

 

일딴 예를 들기 쉬운조합을 적어놨습니다. -이건 안읽으셔도 됩니다. 너무 필요가 없음

이경우 트페는 어떻게 해야하냐

기본적으로 아리는 2렙이후 트페보다 라인푸쉬속도가 느립니다.이걸 이용해 아리 Q를 최대한 피해주며 라인을 밉시다.또한 아리는 패시브(일정량 모이면 스킬에 맞은 숫자당 피회복이 붙음)에 의해 패시브가 있어서 어쩔수 없이 패시브땐 라인에 Q를 사용해야합니다. 이걸 이용해 패시브가 차있을 때나 아리가 트페의 로밍을 막기위해 딜교를 걸고 그것을 피했을 경우 블루,황금으로 딜교를 걸어줍니다. 이런식으로 딜교를 하면서 푸쉬를 하다가 로밍각이 나오면(라인이 전부 푸쉬되 상대가 어쩔수 없이 내위치를 체크못하고 미니언을 죽여야 할 때) 일딴 움직임은 바텀쪽 부쉬 에서 대기하는 상태에서 맵리를 하고 내려가야 겠다 싶으면 내려갑니다. (블크가 초반 호응이 좋고 계속내려가면 정글과 마주칠 수도 있으므로 부쉬에서 맵리합니다.) 그리고 6이 되면 이제부턴 탑을 주 맵리딩으로 바꿉니다. 왜냐면 바텀은 칼리,알리라서 가망이없고 탑은 호응이 좋은 말파이트입니다. 물론 딜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정글한테 가라고 콜을 합시다 안가면 갈 때까지 빽핑 ㄱ 이제 이런식으로 라인전을 운영하고 무난하게 합류 단계가 되면 스플릿보단 한타를 참가하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스플릿을 해도 리븐에게 막힐 확률이 높으며 아리에게 짤릴 수도 있습니다. 한타는 우리조합에 이니시형 챔프가 많아서 우리쪽에서 좋은위치로 열릴확률이 높아서 한타에 참가가 좋을확률이 좋습니다. 물론 무조건 참가하란건 아닙니다. 우리쪽에 빅웨이브가 되면 트페는 궁으로 합류가 되므로 잠깐 빠르게 밀고 다시 합류하고 이런식의 플레이및 가끔 나오는 스플릿 타이밍에 미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딴 쉬운조합의 예를 들긴 했는 데 정글 가정식까지 합치면 이런식으로 트페는 적는 다면 너무 많아서 제가 그 가정식을 적진 못하겠습니다 ㅠㅠ 대신 트페는 이런식으로 적과 팀의 챔피언의 특성을 이용하는 챔프다 이정도만 알아주시면 되고(아리 상대법은 위에 적긴했습니다만 저건 제가 트페를 플레이 하는 방법이지 따라하란건 아닙니다.)

 

 

실제로 솔랭에서 트페를 이용할 때 잘운영 하는 법은 그냥 적미드에 대한 상대법을 알고

라인을 밀거나 버티면서 라인이( 6렙 전의 로밍의 경우) 다푸쉬되면 그 때 가고싶은데 그냥 맵리딩하고 가야겠다 하면 가시면 됩니다. 바텀이 웬만하면 잘통합니다. (2명이라서 듀오가 아니면 듀오라도 호흡이 잘안맞습니다,,) 이후는 그냥 적타워가 많은 데나 용이나 바론 타이밍보고 그냥 스플릿 스플릿 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알아서 잘큽니다. 궁도 대충 어 싸우네 가야겠다 하고 날라가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하드푸쉬후 로밍 or 땅기고 열심히 버티다가 궁을 바탕으로한 로밍

중반 운영법

 상황에 따라 스플릿 or 한타 참가 선택 

 

후반 운영법

  상황에 따라 스플릿 or 한타 참가 선택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같은 포지션에서 원딜은 무는 챔프 한테 cc 걸어주기

or 딜템을 바탕으로한 황카 q 로 순간딜 후 카이팅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언별 대응별은 적조합+적챔프+적정글까지 체크해야 되서 즉 가정식이 너무많아서 못적겠고여 ㅠㅠ 대신

트페에 대한 기본 연구 결과입니다.

 

트위스트 페이트

장점:독보적인 로밍과 cc기 또한 그걸 받침해주는 중상의 푸쉬력으로 전라인에 영향을 끼칠수 있다.(미드는 cc기로 인한 갱위협 다른라인은 엄청난 로밍으로 인한 ?:?+1싸움)

단점:지속딜챔프라는 점에 비해 부족한 도망기와 한번 꼬이면 복구가 힘들다

q:긴사거리로 트페의 푸쉬를 도와주는 스킬이다. 하지만 속도가 느려 맞추는데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다 예:황금카드가 1렙일땐 스턴이 1초이므로 바로 던져야 맞는다)

w:트페의 선택지를 늘려주는 중요한스킬(뽑는 모션 말고도 추가적으로 던지는 모션이 있으므로 존야와 함께 사용 할 때 주의해야 한다.)

e:변칙적인 딜링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공속추가로 파밍효과도 증가시켜준다.

r:트페의 존재이유

마치며

 트페라는 챔프 자체가 워낙 상황판단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챔프라서 하나하나 다적기엔 너무 많은 상태라서 못알려 드려서 죄송하고 일딴 짧게 적는다면 이정도라 생각하고 적어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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