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에 제대로된 문도공략이 없는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쓴다.
문도를 탑으로 자꾸쓰는데 문도는 애초에 정글이 특성화된
챔프이다. 고로 문도는 정글을 가는게 옳다.
니들이 자꾸 문도들고 라인을 서니까 브실골인거다.
정글만 돌아도 캐리되고
갱킹성공해도 캐리되고 후반 질질 끌어도 캐리되는 문도인데
하나의 라인을 맡게되면 그 캐리력이 앞당겨질 뿐이지 더 늘어나는게 아니다.
결과적으로 라인스는거보다 라인을 다른챔프 밀어주고 정글을가서
다른 정글과는 차별된 영향력을주는 정글을 만들어내는게 문도의 역활인것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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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3 (+103) | 2364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3.37
- 마법 관통력+2.02
- 공격 속도+6.2%
- 방어+4.006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이동 속도+1.5%
룬은 갠취라고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꼴리는대로 쓰고있고, 아무거나써도 괜찮은것 같다.
하지만 리얼 병@신처럼 아무거나 쓰진말고(주문력 마나회복 등) 저기 위에있는 선택지에서 고르도록 하자.
룬에대해서 설명을 덧붙이자면,
빨강
일단 빨강은 정글링을 빠르게 돌려면 공속을, 강력한 갱킹을 원한다면 쌍관을 드는게 좋다.
노랑
노랑은 방어력하고 성장방어인데 둘다 괜찮은것 같다.
초반에 힘을 주자하면 고정방어들고 최대한 사리면서 한다하면 성장방어를 든다.
파랑
파랑은 고정마방과 성장마방, 그리고 쿨감이 있다.
문도같은 경우에는 스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게 체력과 쌍관 그리고 쿨감 이렇게 세개로 나뉘는데,
쿨감을 올리면 상당히 체감이 크기때문에 마저를 끼면서 쿨감을 섞어주면 상당히 시너지가 좋다.
왕룬
왕룬은 위에 빨강에 투자한것과 시너지를 보도록 맞추는게 좋다.
빨강이 공속이다.
1. 문도 손을 보고싶지가 않다. > 공속
2. 맞다이 강력하게 하고싶다. > 쌍관
3. 동분서주 하고싶다. > 이속
빨강이 쌍관이다.
1.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고싶다. > 공속
2. 정글링이 씹창나도 나는 맞다이. > 쌍관
3. 동분서주 하고싶다. > 이속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는 갈릴게 없다. 이게 가장 알맞는 선택이다.
여기서 나는 빠른게 좋다. 하면 마저1과 방어 2를뺴서 이속을 3주도록 한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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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빌드는 정해져있지 않다.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한다. 하지만 기본적인 틀이 있기때문에 위의 아이템이 그 틀이라고 보면된다.
위의 아이템들을 때와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올려주면 된다.
설명을 덧붙여서,
일단 장화는
갱킹을 많이가고싶다. 백업을 많이가겠다. > 기동성
cc가 많다. 마저가 부족하다. > 헤르메스
적의 공격이 기본공격 기반이다. ad가 강력하다 > 닌탑
이렇게가고 그 다음부로 저 위의 아이템을 알맞게 올려주면되는데,
여기서 솔라리와 워모그는 첫템으로 올려서는 안된다.
하나의 코어템이 나오고 그다음에 올리는게 좋고, 워모그같은 경우에는 방어와 마저가 밸런스를
갖춘뒤에 올리는게 가장 적당하다.
문도는 상당히 강한챔프이기때문에 따로 설명을 덧붙이지는 않는다.
나는 기본을 가르쳐주었고, 그 기본기는 너희들이 다른 병@신같은 공략을 보고 따라함으로써 확정된
브실골의 생을 사는것이 나의 공략을 봄으로써 다이아라는 가능성에 한발 내딛을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을것이다.
결과적으로 너희들이 다이아를 찍게되면 그것은 '이 공략을 보았기때문' 에 라고 보면된다.
무슨 말이냐면 니들이 다야를 찍은것은 모두다 나의 덕분이라고 보면된다.(이미 다야찍은사람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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