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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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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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락 세개여도 충분히 다이아찍는 문도정글 공략

- 구름오다리(2015-10-12, 조회수: 3926)

 

이 게시판에 제대로된 문도공략이 없는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쓴다.

 

문도를 탑으로 자꾸쓰는데 문도는 애초에 정글이 특성화된

챔프이다. 고로 문도는 정글을 가는게 옳다.

 

 

 

니들이 자꾸 문도들고 라인을 서니까 브실골인거다.

 

정글만 돌아도 캐리되고

갱킹성공해도 캐리되고 후반 질질 끌어도 캐리되는 문도인데

하나의 라인을 맡게되면 그 캐리력이 앞당겨질 뿐이지 더 늘어나는게 아니다.

 

결과적으로 라인스는거보다 라인을 다른챔프 밀어주고 정글을가서

다른 정글과는 차별된 영향력을주는 정글을 만들어내는게 문도의 역활인것이다./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공격 속도
    +6.2%
  • 방어
    +4.006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7,994 IP

룬은 갠취라고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꼴리는대로 쓰고있고, 아무거나써도 괜찮은것 같다.

 

하지만 리얼 병@신처럼 아무거나 쓰진말고(주문력 마나회복 등) 저기 위에있는 선택지에서 고르도록 하자.

 

룬에대해서 설명을 덧붙이자면,

 

빨강

일단 빨강은 정글링을 빠르게 돌려면 공속을, 강력한 갱킹을 원한다면 쌍관을 드는게 좋다.

 

노랑

노랑은 방어력하고 성장방어인데 둘다 괜찮은것 같다.

초반에 힘을 주자하면 고정방어들고 최대한 사리면서 한다하면 성장방어를 든다.

 

파랑

파랑은 고정마방과 성장마방, 그리고 쿨감이 있다.

문도같은 경우에는 스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게 체력과 쌍관 그리고 쿨감 이렇게 세개로 나뉘는데,

쿨감을 올리면 상당히 체감이 크기때문에 마저를 끼면서 쿨감을 섞어주면 상당히 시너지가 좋다.

 

왕룬

왕룬은 위에 빨강에 투자한것과 시너지를 보도록 맞추는게 좋다.

 

빨강이 공속이다.

1. 문도 손을 보고싶지가 않다. > 공속

2. 맞다이 강력하게 하고싶다. > 쌍관

3. 동분서주 하고싶다. > 이속

 

빨강이 쌍관이다.

1.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고싶다. > 공속

2. 정글링이 씹창나도 나는 맞다이. > 쌍관

3. 동분서주 하고싶다. > 이속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갈릴게 없다. 이게 가장 알맞는 선택이다.

 

여기서 나는 빠른게 좋다. 하면 마저1과 방어 2를뺴서 이속을 3주도록 한다.

 

여기에대해서는 따로 말을 하지않도록함

 

머저리들이 이상한스펠 들라는데 무시하는게 상챇임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35/2.7/3.05/3.4%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정해져있지 않다.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한다. 하지만 기본적인 틀이 있기때문에 위의 아이템이 그 틀이라고 보면된다.

위의 아이템들을 때와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올려주면 된다.

 

설명을 덧붙여서,

 

일단 장화는

 

갱킹을 많이가고싶다. 백업을 많이가겠다. > 기동성

 

cc가 많다. 마저가 부족하다. > 헤르메스

 

적의 공격이 기본공격 기반이다. ad가 강력하다 > 닌탑

 

이렇게가고 그 다음부로 저 위의 아이템을 알맞게 올려주면되는데,

여기서 솔라리와 워모그는 첫템으로 올려서는 안된다.

 

하나의 코어템이 나오고 그다음에 올리는게 좋고, 워모그같은 경우에는 방어와 마저가 밸런스를

갖춘뒤에 올리는게 가장 적당하다.

 문도는 상당히 강한챔프이기때문에 따로 설명을 덧붙이지는 않는다.

 

나는 기본을 가르쳐주었고, 그 기본기는 너희들이 다른 병@신같은 공략을 보고 따라함으로써 확정된

브실골의 생을 사는것이 나의 공략을 봄으로써 다이아라는 가능성에 한발 내딛을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을것이다.

 

결과적으로 너희들이 다이아를 찍게되면 그것은 '이 공략을 보았기때문' 에  라고 보면된다.


설령 문도를 플레이하지않아도 이 공략을 보았기때문에 다이아를 찍은것이다.

무슨 말이냐면 니들이 다야를 찍은것은 모두다 나의 덕분이라고 보면된다.(이미 다야찍은사람 포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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