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21
9
0
0/0
미드탑 에코 2800+

- Bakiyev(2015-10-18, 조회수: 1367)

딜에코쓰면서 느낀 특징과 장점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606 IP
방어 마방은 템으로 대체하는것이 좋다고 보며 이렇게 고정
빨강 공속 필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고정
룬을 저렇게가면 라인전에서 솔킬을 노리기보단 파밍하자는 식이기때문에 스펠도 고정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eq 평

스킬 활용 팁

 e 평 q 보다는 eq (q맞추고) 평이 반응하기 힘들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d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도돼고 안가도됌) (모렐로노미콘)(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순
ap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도돼고 안가도됌) (모렐로노미콘)Lich Bane(리치베인) 순

상대팀이 나를 집중적으로 죽이려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팀이 내가아닌 다른이를 먼저 집중적으로 죽이려한다 >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미드에서의 딜교환시 르블랑의 w는 도주까지 확보돼지만
에코는 3타를 터뜨리지 못하면 e접근후 도주가 쉽지않다
아지르
아지르의 견제를 뚫고 들어가도 아지르의 스펠이나 궁극기에의해 막히기때문에
들어가지 않고 라인전을 이어가려고 하면 나는 계속 맞는 입장이기에 매우힘든편.
야스오
미드는 비등비등한 딜교가 가능하다

탑에서는 장기적인 딜교환이 될 가능성이 높고 그렇게되면 야스오의 지속적인 딜링이
훨씬 많기때문에 타워에서 허깅하는 소극적인 에코가 될수밖에 없고 텔레포트의 주도권도
놓치게됨.
에코로 라인전을 확실하게 이길수 있다고 생각하면 안되고
갱호응과 난전을 통해 이득을 보아야함.

 

 

라인 / 정글 운영법

  q가 맞으면 패시브가 없어지기 전에 e 평으로 접근 q 로 패시브 터뜨린후 빠지기 < 기본적인 딜교

 

초반 운영법

 솔킬을 따기는 매우어려운 편이고 2:2는 좋은편이기에 정글에게 자신의 라인에서 싸우자고 언급하는편이 좋음.

 

중반 운영법

 텔레포트와 q의 푸쉬력으로 맵을 여러곳 누벼야함.

 

후반 운영법

 팀의 이니시에이팅을 기다리고 상대의 cc기가 빠졌다고 판단될시에 딜러진에게 진입해야함.

 

 에코로 먼저들어가면 cc기를 맞고 궁을 못써 죽을 수 있기 때문에 cc를 조심.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 (미드,원딜) 의 순삭 , 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챔피언에 대해서 적극적인 솔킬을 내려고 하지 않는편이 좋다.

 

마치며

 개인적 에코를하며 느낀 감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