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22
8
0
0/0
[D5] 정글카직스 공략

- 쥑기네(2015-10-25, 조회수: 1461)

시즌 끝나갈 무렵 심심하기도 하고 예전부터 쓰고 싶던 공략글이라서 나도 하나 끄적여봄.

 

  •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7.47%
    총 가격 : 10,752 IP

    빨강에 공룬

    노랑에 방어까지는 기본

    파랑에 쿨감 6 성장마저 3 이나 성장쿨감  3 끼는 사람들 종종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성장마저나 성장쿨감이 제일 쓸모없는거같음

    마저는 초중반 사이에 중요하니까 고정마저를 박는건데 성장마저 3개 박으면 초중반 사이에 끼나마나

    다를꺼 없는 수치를 올려줌.

    그리고 성장쿨감은 18찍어야 5퍼센트인데..솔직히 말해서 나는 18렙까지 간 게임은 거의 없었던거같아서 필요없는거같음

    대신 애매하게 파랑에 쿨감 9를 넣어서 7.5 퍼센트를 만든이유가

    성장마저나 성장쿨감같은 별 도움안되는 룬 끼는것보다 7.5에 넣고 특성에 있는 쿨감 2/4 포인트주고 나머지로 다른걸 찍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쿨감 9개 박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에 말했다 시피 나는 쿨감에 2포인트밖에 안줌.

    룬 7.5 + 특성 2.5 합해서 10

    그리고 남은 특성포인트로 다른걸 찍어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랑 달리 22/8/0을 찍는데 카직스는 공격적인 챔프고 탱템도 많아봐야 2개정도가는편인데

    그다지 최대체력이 필요할꺼같다는 생각이 안들어서 최대체력포인트빼고 조금이라도 평타딜 올리려고 무기 연성올림

    몇몇 사람들은 장군 안좋다는데 장군+용1스택 시너지가 꽤 쏠쏠하고 좋음

    장군으로 공격력이 얼마안올라도 카직스 q 계수가 2.6인가 해서 조금이라도 꽤 딜을 올려줌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진화순서는 q e r      ---w는 잘안찍는편임. 상대방에 렌즈나 핑와가지고 잇는챔프가 2~3명이있거나 트페가 있을때 w진화하고 나머지는 r진화

    스킬 콤보

    갱을 가거나 싸울 떄 확실하게 거리가 된다고 생각하면 도약을 최대한 아끼는 편임. 잡고 빠지기도 쉽고 상대방이 도주기를 썼을 때 추노하기 쉬움 스킬 콤보는 그냥 점프해서 평타랑 궁 잘섞어주면서 딜넣어주면됨

     

     

    스킬 활용 팁

    딱히 카직스는 스킬에 팁이 없는거같은데..

    굳이 들자면 ew는 안되는 대신 we는 됨 서로 딸피일때 e를 쓰고 w를 쓰려고 할 떄 맞아죽일수있어서 w쓰고 e를 쓰면 w보다 도약이 더 빨라서 착지할 떄 w 회복이 됨

    고로 평소에는 w 명중률을 위해 가까이서 쓰는 편인데

    서로 딸피인 상태에서는 we를 쓰는 편임

    또 카직스는 e를 쓰는 도중에 q를 쓸 수 있어서 상대방을 뛰어 넘으면서 q를 써도 q가 들어감 그 상태로 다시 점프를 하면 2단점프가 되는거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직스는 레벨링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강타는 보라색이 적합하고 히드라를 빨리 뽑아주므로써 정글링이나 라인클리어를 빠르고 편하게 함

    카직스로 파란색 강타를 가는사람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비추임

    상대방을 처음마주쳤을떄 평타(슬로우)-w(슬로우)-궁 평타(슬로우)..등등

    카직스는 느려짐이 많은편이라 그거 갈빠에 보라색올려서 정글링 수월하게 돌면서 빠르게 11찍고 용한타로 이득을 취하는게 났다고 봄.

    히드라는 원콤이나 고립안뜰때 많은도움이 되는편이라서 정글템다음 똥신올리고 바로 히드라감

    히드라까지 뽑고 상대방에 탱커가있으면 라위 없으면 요우무가도 괜찮고 요우무를 가기엔 딜넣기에 까다로운 조합이다

    라고 생각하면 블클 올려주면 됨

    신발은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아니면 닌탑을 가는편

    상대방이 cc기가 적고 ad가 쎄면 망자

    상대방 cc기가 많고 ap가 많으면 벤시

    상대방 cc기가 많고 ad가 많으면 수은 으로 가는편임

    그리고 카직스는 방템 2개는 팀에 탱커가 아예없거나 못컸을때 가고 아니면 올딜템. 딜넣기 까다로우면

    탱템하나씩 섞어주는 편임

    카직스는 cc기 맞아주는 탱커가 아니므로 최대한 방템을 줄이고 예측이나 무빙을 잘해줘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이새끼는 딜도 쎄면서 탱킹력도 좋은새끼
    거미폼하면 새끼거미때문에 고립도 안뜨며 cc기도 밀리고 갱킹도 밀림
    카직스할때는 벤하는게 멘탈에 좋음
    리 신
    리신이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님
    카직스가 뚜벅이도 아니고 지는 상황엔 도약으로 빼면되고 이기면 잡아내면 되는 챔픈데
    1렙부터 5렙 까지는 서로 맞다이를 뜨면 카직스가 딸피로 이기는 편인데
    6렙이후는 리신이 qrq 부터 쓰고 싸운다하면 카직스가 지고 카직스가 선빵날리면 카직스가 이기는데 나는 주로 카정플레이라서 선빵을 주로날리는편인데 다잡아놓으면 이쿠로 차고 와드 방호로 빠지는게 너무 좆같음
    또, 나는 갱킹각이 안나오면 링 꼼꼼히하면서 6렙이나 11렙을 먼저 찍어서 이득을 보는 유형인데 리신같이 갱킹이 좋은애들은 우리팀원들이 질질싸고 칼서렌나올때도 있어서 벤함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으로 은신 찾아내고 골카도 성가심 고로 벤
    저렇게 3명이 까다롭지 나머지는 다 보통이거나 쉬운편임

     

     

    라인 / 정글 운영법

    골렘-블루-늑대 집 이후 마체테 업글하고 갱킹 or 정글링

    두꺼비-레드-레이스 집 이후 마체테 업글하고 갱킹 or 정글링

     

     

    초반 운영법

    킬각보이는곳에 갱을 가고 킬각 조또 안보이는 곳엔 가지마셈

    그 시간에 정글링 더해서 6렙찍고 이득을 봄. 개털리는 라인가서 도와주다가 역갱맞고 게임 터짐 개털리는 라인은 그냥 쳐다보지도 말자

    애들이 자꾸 갱을 불러서 내맘대로 못하고 팀원한테 끌리는 상황일때 정말 갱킹각이 안나오면 차단하고 정글링 도셈

    괜히 애들이 부르고 재촉해서 갱킹각 보이지도 않는거 렙업속도도 밀리고 헛걸음 하는거임. 내 촉대로 하는거야 그냥 애들말 듣지말고 저기 가면 따겟다 하는 곳에만 갱을 가고 아니면 갱킹각보일때까지 정글링만해. 못하는새끼들 징징거리는거 들어주다가 너도 성장못하고 게임 말림

    차단하고 정글링해서 솔용으로 이득보거나 카정으로 이득챙기셈.

     

     

    중반 운영법

    히드라로 라인밀어놓고 부쉬에서 cs먹으러오는 미드나 원딜 잘라내거나 상대방 정글에 와드박아놓고 하나하나 따먹음

     

     

    후반 운영법

    이제 라인정리나 정글몹잡는 원딜 미드 암살하다보면 상대방이 자기 정글진영에 와드를 많이 박아둬서 역으로 뒤지는 경우가 많음 이때는 그냥 한타를 하는게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 딜러들을 물어줄 탱커가 없다=상대방탱커가 우리 주딜러들을 물러올때 고립이 뜨는데 이때 같이 녹여주면 됨

     

    상대방 딜러들을 물어줄 탱커가 있다=같이 딜러들 순삭해주면서 은신으로 어그로 끌고 마무리 해먹으면 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