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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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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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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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 살고 카레 죽는 탈론 공략

- 지나가던돌(2015-10-25, 조회수: 3720)

-이 공략은 PC (크롬) 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에....안녕하세요

공략 작성은 처음이라 닥배드를 받을것 같지만

배드 주시는 이유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고쳐볼게요 헤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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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전에 탈론에 대해 떠들어보겠습니다.



1. 탈론은 초반 라인전 약캐이다

부정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불쌍한 탈론의 기본정보를 살펴보면 1레벨 공격력이 55.2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출발 때 롱소드를 사고, 룬을 합쳐보면 대충 85? 6? 정도 되겠네요.
Rake(갈퀴손)의 1레벨 기본 데미지는 30 + 0.6AD입니다.
30 + 51정도로 생각하면 Rake(갈퀴손)의 1레벨 데미지는 81이군요.


비슷한 예로 Ahri(아리)를 들어보겠습니다.
주문력 40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공격력 85 탈론Rake(갈퀴손)와 1렙 기준 스펙비교를 해보자면

       마나 소모  /   쿨타임   /   사정 거리  /  기본 데미지   /   총 데미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65            7초           880               40                108 
Rake(갈퀴손)    40            8초           600               30                 81


이렇듯 탈론의 '기본 견제기'인 Rake(갈퀴손)가 밀려서야 라인전이 수월하겠습니까!
초반엔 당연하게도 약캐일 수 밖에 없습니다. 


2. 탈론은 암살자다

당연한 소리입니다. 애초에 특징이 '암살' 로 설계되고 계획되고 제작되고 세상에 나온 챔프니까요.
그런데도 왜! 굳이 서술을 하고 있느냐!
탈론의 정의에 대해 서술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녀석은 원래 E에 침묵이 붙어 잘 쓰면 중,상위 ~ 상위의 챔피언이었습니다.
당시 캐리력이 좋다고 정평이 나 있었고, 고티어에도 먹히던 좋은 챔피언이었습니다.
그! 런! 데!




9.27패치중 탈론에 대한 내용입니다.
탈론이 내 뒤에 온 순간 생존기도 못쓰고 어법버버 거리다가 죽던 원딜들이 이제는
Flash(점멸)Quickdraw(빨리 뽑기)Stand Aside(비켜서라)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Condemn(선고)(베인 개새끼), , Arcane Shift(비전 이동)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ult(공중제비)Rocket Jump(로켓 점프)...헥헥
탈론의 특성인 '원콤 암살'에 실패했을때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이나 Flash(점멸)이 없는 경우 
회색화면과 샷건이 난무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비주류로 떠밀리게 되었고, 요즘에야 어떤 분들에 의해 전보단 부흥기를 맞은 탈론입니다.

아, 그리고 존경심에서 광고하는건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3607
'킬딸왕 조선생'님의 글 <탈론의 침묵>입니다.
진짜 이거는 <피즈와 바다>랑 양대산맥임 ㄹㅇ 두개 꼭 읽어보세요


3. 탈론의 장/단점

장점

허나 방금 서술한 부정적인 내용과 달리 나쁘지 않은 승률을 보유한 탈론인데요.
이것에서는 이유를 크게 몇가지 들 수 있습니다.

1. 6렙 이후 Ignite(점화)와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을 이용한 쉬운 킬각
탈론의 간단한 장점입니다.
얼마 전까지 OP성 챔프로 꼽혔던 미드 챔프들을 봅시다.

Viktor(빅토르)Azir(아지르)Ahri(아리)Cassiopeia(카시오페아) 등이 있겠는데요.
이들은 '물몸'이라는 특징을 가진 챔프들로, 탈론이 잘한다면 원콤을 뽑아낼수 있는 챔프들입니다.
뭐 여기에 대해서는 별말 안해도 되겠지요.
문제는 6렙을 무난하게 찍기가 어렵다는 건데...

2. 좋은 왕귀력
탈론이 초반에 뽑는 '대표적' 템을 들자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있는데요.
(굶주린 히드라 (근접))는 라인정리에 엄청난 장점이 있는 템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기동성 암살자 탈론이 가는 신발인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와 라인 정리 스킬인 Rake(갈퀴손)와 (굶주린 히드라 (근접))?
탑부터 봇까지 순회 공연을 하면서 라인을 밀수 있다는 말입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가 나오면 라인정리가 한방입니다....
제가 이과쪽이라 자꾸 계산을 하게 되는데
대충 한 라인이 몇골드라고 칠까요... 150골드라고 칩시다.
2라인 정도 밀리면 300골드
탑 - 미드 - 봇의 3라인에 미니언 2줄이 밀렸다고 치면 900골드입니다.
말을 맙시다.


3. 그래도 좋다! 암살 능력
이건 스킬 카테고리에서도 설명할 거지만 탈론의 대표적 콤보는 EQWR과 WEQR이 있는데
적어도 '하위 티어' 에서는 정말 잘 먹힙니다.
3킬 정도 먹었을때 한명한테 풀콤 때려박으면 딜은 어마어마하거든요.
특히 확정 암살을 할때 쓰는 요우무 궁 EQW는 생존 확률이 10%도 안됩니다.


4. 한타 기여도
대충 '암살자'하면 몇가지 챔프가 떠오르실 겁니다.
Ahri(아리)Fizz(피즈)Talon(탈론)Zed(제드)?Nautilus(노틸러스)(???)LeBlanc(르블랑)?
여기서 '광역 딜링 암살자'에 포함되는 탈론입니다.
원딜이나 미드가 딴놈이랑 뭉쳐있는순간 Flash(점멸)Cutthroat(목 긋기)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하면 한타 금방입니다.


5. 확실한 생존기
탈론은 라인전에서 필킬각이 그렇게 안나오는 챔프입니다.
E에 침묵이 없어진 이후로 카운터가 많아진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허나, 탈론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Transfusion(수혈)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같은 걸 맞아서 '죽음에 가까운 순간'이 엄청나게 많지만
도주 스킬인 Cutthroat(목 긋기),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과 슬로우 스킬인 Rake(갈퀴손)를 이용한다면 실질적 죽음 은 많지 않습니다.
(허나 Riven(리븐)이 핑와를 산다면?)


단점

1. 물몸? 물몸!
물몸입니다.
이녀석이 라인전을 버티기 힘든 이유?
정말... 짤짤이 스킬 몇번 맞다보면 요단강에서 염라대왕이랑 짝짜꿍하는 수가 있습니다. (끄덕끄덕)
특히 탑을 갔는데 Kayle(케일)을 만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카운터가 명확하다
인벤 공략 중 한땀한땀 만들어진 장인들의 공략을 보시면 카운터면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는 편이 많습니다.
얘는 ~라서 상대하기가 힘든데 만약 ~로 ~하고 ~하시면 됩니다.
얘는 ~때문에 힘든데 ~조심하시고 ~조심하시면 편합니다.
허나 탈론의 경우
"못 이깁니다."      "닷지하세요"          "스왑하세요"
이 3마디로 카운터설명을 끝낼 수가 있습니다.
뭐 극단적인 경우만 그렇긴 하지만 극단적인 놈이 한둘이어야지...

3. 라인전....
위에서 몇번씩 언급했듯이 탈론은 라인전 휴지가 맞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더이상 할말이 없네요.




됐습니다. 이제 떠들 게 없네요
아니 여기서 떠들면 더이상 밑에 쓸게 없다고 해야되나
여튼간에 떠드는건 그만하고 본 공략으로 들어갑시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0,446 IP
대충 이렇게 맞춥니다. 뭐 방어는 저기에 박는게 쏠쏠하기도 하고요

방관하고 공격력이 문젠데 취향 따라 쓰세요. 전 그렇게 킬각 잘 잡는 편도 아니라 좀 균형있게 배치했는데

방관이 후반딜이 좀 잘 박히더라고요 ㅎㅎ

인장은 적이 AD면 고방, AP상대시 마저박으시면 되는데
성장체력도 은근 좋더라고요? 한번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문양은 음.... 한번 보시라고 박아놨어요.
저는 AD면 쿨감 5개에 방어 4개 박고 AP면 올마저 박긴 한데
룬은 특성이랑 같이 취향이에요 우왕

한번 연구해보고 룬 카테고리는 좀 깔끔하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뭐....무난합니다. 설명을 한번 해봅시다.

양날의 검이건 탈론한테 좋습니다. 탈론이 해볼만한 아이들은 Rake(갈퀴손)짤후 킬각에 풀콤 싸움이기 때문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어야 하는 입장인 탈론에겐 좋다고 봅니다.

마술개인적으로 탈론은 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ake(갈퀴손)짤이 딜교의 대부분이기 때문이지요.
       마술을 보여주면 관객들이 호응함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주문 연성뭐 얘네는 AD인 탈론한텐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처형인짧은 시간에 풀콤을 박는 탈론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ㅇㅇ

위험한 게임이걸 설명하자면...꿀입니다.
       적을 죽이고 나왔을때 간발의 차이로 살아버리는 명장면 연출의 주요 공신입니다.

강력한 일격적 탱커를 녹여야 한다 하는 상황이 왔을 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와 함께 사용하면 소프트 아이스크림처럼 녹습니다.

대파괴쾅쾅!

장군이건... 효율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에 물몸이 방템을 둘러 힘이 빠질때 추가적인 공격력 수급으로 원기 회복!

무기 연성생각해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지만 좀 안정적으로 Rake(갈퀴손)평같은거 하고싶을 때 찍음

포식이거 전 별로 싫어합니다. 라인전이 좀 안정적으로 안착되지만 플라스크를 주로 가는 저한텐 딜이 중심임

도살자라인전이 좀 힘들어서 CS로 힘내야 할것 같다 할때 듭니다.


허나 여기서 모든 공략을 아우르는 한마디

특성은 자기 취향에 맞게 쓰자!


Ignite(점화)Flash(점멸)  - 대부분의 미드 챔피언들이 드는 스펠. 무난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탑을 가거나, 아아 미드가 희망이 없어 운영을 좀 해볼까....할때 듬. 은근히 괜찮아서 자주 듭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 가끔, 아주 가끔, 다리나 리븐 같은거 만났을 때 듭니다. 얘넨 킬각도 잘 안나와서 안죽는게 최선

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  - 개꿀!(ㄷㄷ)  적 서폿이 모르가나인데 울팀 서폿이 말파이트같은거 픽할라 그럴 때

Cleanse(정화)Flash(점멸)  - 하드 CC (Annie(애니))같은거 있을 때 드세요. 적 정글이 갱 왔을 때 결정적인 CC기 풀때도 좋음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50/60/70/80/90(+0.4 추가AD), 돌아올 때 60/90/120/150/180(+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음. 제가 쓰는 콤보 몇개를 소개하겠습니다.


1.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가장 많이 쓰는 콤보이자, 가장 대표적인 콤보

   대부분의 탈론 유저들이 쓰는 콤보들로, 맨 처음 시작하는 Cutthroat(목 긋기)로 스킬 하나 씹고 들어가면 엄청 유리해집니다

  

2. 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이건 제가 쓰는 건데요

   음....뭐 Cutthroat(목 긋기) 둔화가 0.25초라서 Rake(갈퀴손)의 둔화 2초를 활용해보고자 쓰는데 뭐 나름 괜찮습니다. 

   가끔 한명만 자르고 나오자! 할때도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이 마지막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째기도 쉽습니다.

   단,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딜이 1번밖에 안들어감


스킬 활용 팁
Mercy(자비) - 탈론의 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를 최대한 이용해야 하는 이유, 또 아군에 CC기가 많을 수록 탈론의 가치는 배가 됨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 Ignite(점화)와 함께 사용하면 출혈데미지와 함께 지속딜주제에 딜이 은근 강함. 

          아 그리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해야 평타캔슬이 됩니당 참고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음. 아이템에 대해서는 말할 게 많은 것 같긴 한데 막상 말할라 그러니까 헷갈리네요.

시작 템에 대해서부터 말하겠습니다.
왜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즉 물약이 4개인가?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를 사면 25원이 남는데 10초를 기다리더라도 물약을 하나 더 사가는겁니다.
작은 차이가 게임의 판도를 가르는게 롤입니다.
(단, 인베를 갈 때는 조용히 따라갑시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아무리 말해도 중요성이 떨어지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계란말이 말리듯 말렸을 때, 3도류라거나 갈때가 있는데 야만의 몽둥이의 하위 템은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2개.
라인전이 말리기 쉬운 탈론에게 군더더기 없는 야만의 몽둥이는 좋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쿨감 10%와 방관 10%가 붙어있기 때문에 라인전을 압살해도 적 미드라이너가 빨리 밀리지 않습니다.
이걸 가면 격차가 굉장히 벌려집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굶주린 히드라. 옛날부터 탈론의 주요 템으로 평가받아왔고 많은 탈론유저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탈론의 Rake(갈퀴손)는 라인정리 & 짤짤이 스킬인데 그중 하나인 라인정리를 봅시다.
Rake(갈퀴손)의 딜이 초반 쓰레기라고 언급한 바가 있다만, 그런 딜이 범위 내의 미니언에게 똑같이 들어간다는 것은 
나쁘게 볼 수 만은 없습니다. Rake(갈퀴손)(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쓰면 라인이 더 쉽게 밀리는데, 이 점을 이용하면 스노우볼이 데굴데굴
그래서 아이템 빌드에도 (굶주린 히드라 (근접))전에 (티아맷 (근접))이 명시되어 있죠?
돈이 없어서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하위템인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살바엔 저는 비슷한 가격대인 Pickaxe(곡괭이)를 삽니다.
 라인정리에 좀 더 가까운(티아맷 (근접))을 빨리 취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성 암살자인 탈론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탈론이 가는 신발은 딱 2가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입니다.
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공속이 중요하지 않은 탈론에겐 별로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뭐.... 안맞잖아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에서 취하는 쿨감과 룬에서 나오는 쿨감을 더하면 굳이 갈 필요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적팀에 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Braum(브라움)Annie(애니)Alistar(알리스타)같은 CC기 보유러들이 많을 때 갑니다.
사실 웬만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가긴 합니다.
왜! 이 타이밍에 가느냐.
(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나오면 라인정리가 쉬워집니다. 그럼 라인이 밀리겠죠.
로밍을 가야합니다. 이때 기동신이 있으면 훨씬 선택의 폭이 많아지죠.
또, 현재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의 상위템은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밀렵꾼의 나이프: 용사)(경비대의 길잡이: 용사)아니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밖에 없습니다.
뭐 저는 요우무가 2코어로 뽑히는걸 중시하긴 하지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Avarice Blade(탐욕의 검)의 가격입니다.
Avarice Blade(탐욕의 검)을 뽑았을 때 남는 563원을 모으기 어려운 것도 아니고 
그럴 바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서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B. F. Sword(B.F. 대검).
무한의 대검의 하위템으로, 1550원의 높은 가격을 지니고 있지만 명품값하는 AD계의 샤넬(?)
사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는 1신발 1방템 4딜템 인데.
위의 템트리는 5딜템 1신발이죠.
저건 라인전이 잘 풀렸을 때. 로밍도 가서 탑 봇이 괜찮게 풀렸을 때
적과 아군의 격차를 '눈으로 보여주는' 식의 템트리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같은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돈을 빠르게 모은다음 치명타를 과시하는 식의.
만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신다면, 후반템으로 뽑는게 별로 안좋은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비쌉니다. 3800원의 괴랄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지요.
B. F. Sword(B.F. 대검)을 산다고 해도 2300원의 가격이 남네요. 

근데 후반템으로 가면 템 넣을 자리가 부족하니 큰돈을 모아서 한번에 사야합니다. 그만큼 딜로스가 생기겠죠.
그런 면에서 가장 이상적인 건 라위 다음에 템 들어갈 자리가 3개니까 라위 다음 아닌가요? 라고 하실 수 있는데
하위 템 3개가 가격이 약한 편도 아니고...하니  B. F. Sword(B.F. 대검)를 간 다음 라위를 가는게 체감상 좋습니다.
근데 적팀에 탱커가 3명 이상이거나 탱커가 1~2명인데 Malphite(말파이트)Shen(쉔)? 닥치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후반에 좀 탱킹력이 필요하다 싶더라고요. 침묵 없어진 뒤로 원딜 암살은 약간 유리한 도박이 되었죠.
옛날엔 필킬이었는데...
하여간 후반에 탱킹력 보충하려고 갑니다. 막템이니만큼 하위템도 많아 뽑기 적절하고요.



아, 그리고 만약 
적 라이너가 Cassiopeia(카시오페아)Diana(다이애나)Xerath(제라스)같은거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띄웁시다!


전 극후반에 막템 뽑을 땐 가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기도 합니다. 적 원딜이 도주기가 많거나 Lucian(루시안)같이 빠를 경우는
Cutthroat(목 긋기)를 쓰고 '평'을 때리는 순간 이동속도가 1.5초 감소되기 때문이죠.
1.5초는 탈론에게 풀콤 박기 쉬운 시간입니다.
안좋을줄 알았는데 생각만큼 똥통은 아니더라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얘는 진짜 못이기겠어요....

W짤도 한계가 있지 애초에 블클을 선으로 가서 잘 죽지도 않음

Q, E, 점멸로 다가오면 킬각 내기도 쉽고 W가 스턴인데다가 핑와 사면 ㅈㅈ

다리우스
M자 탈모입니다.

탑에 많이 보이죠? 요즘 사기 버프로 얼굴을 시도때도 없이 들추는 아이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밴이라 마음이 편하긴 하지만 만약 탑에서 만나는 순간 버려주시면 됩니다.

1차 밀릴 때까지 다른 데서 소꿉놀이 하시다가 경험치 주워 드세요

만약 버리기가 꺼림칙하다! 하면 진짜 라인을 미친듯이 당기고 안전거리 유지하세요
피즈
W너프로 장례식을 치룬 물고기.

하지만 AD 피즈로 재조명을 받다가 픽률이 높아지자 AP도 흥해서 좀 나옵니다.

다이애나랑 스웨인 넣을까 얘 넣을까 하다가 얘 넣었네요

자주 보이기도 하고 E가 사기인데다가 궁맞으면 위치가 보여서 궁쓰기도 애매해요

근데 고민하는 순간 풀콤 맞고 회색화면이라 주문포식자가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탈론이 상대하기 쉬운 조건 3가지를 다 갖춘 팔방미인입니다.

1. 물몸
2. 논타겟형 스킬
3. 스킬 못맞추면 할게 없음

아군 미니언 많을 때 E써서 딜교해서 궁뺀다음
다음 라인 올때 조지면 됩니다
플 있어도 풀콤 넣으면 죽을 정도는 됩니다
야스오
음. 미래 없는 야스오네요.

개인적으로 이 챔프는 롤에 나오면 안됐었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는 미래가 없어

W랑 Q랑 번갈아서 마스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람장막이라는 W를 막는 스킬이 존재해서
E로 다가와서 Q로 몇번 찌르는 식의 딜교를 하는 야스오는 평QW맞고 히-익

TIP : 아군 미니언 많을 때 딜교하지 마세요. E로 도망칠 데가 많습니다.
Q 3타 바람 E로 피했는데 갱이 안온다? 라인전 90% 압도
니달리
얘도 물몸입니다.

미드에 안나온진 좀 됐는데 그래도 만나면 되게 쉬워요.

Q만 어떻게 좀 피하면 E거리 닿는 순간 킬각 나옵니다

얘는 거리를 안줄라 그럴텐데 CS 먹으려고 쿠거폼때 점프 빠지면 빨리 들어가서 풀콤

 

 

라인 운영법

 3렙 전까지 사리세요. 무조건 사리는 겁니다. 밀리챔 (평타 기반) 같은 경우는 초반에 그렇게 이득 보기가 쉽지 않아요

 궁 뜨면 좀 편해지니까 다행이죠 뭐 하하!

 로밍 위주로 게임 풀기를 권장합니다. 기동신 가는게 로밍챔 위주니까요. 

 

초반 운영법

 아까도 말했죠? 사리세요. 근데 적팀도 초반 호구면 그냥 서로서로 투닥투닥 거리면서 CS 드시면 됩니다.

 갱 안당하게 조심하시고요. 얘 초반에 말리면 회복까지 되게 오래 걸려요

 

중반 운영법

 (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상급 렌즈 (장신구))

 필수.

 와드는 맵 장악에 도움이 되고 더 범위 넓게 본다면 적 정글의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승리의 지름길!


 아. 하위 티어에서 잘 먹히는 팁을 드리자면 만약 정글이랑 듀오를 하시거나 쿵짝이 잘 맞으시면

 겜 시작 할때 시간 잘 봐서 적 블루에 와드 박으세요.

 적 정글이 블루를 먹는 시간을 체크하세요.

 하위 티어일수록 블루가 나오고 블루를 미드라이너에게 주는 시간사이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적 블루가 나오는 타이밍에 정글한테 카정가라 그러면 

 적 미드는 블루를 못먹고 그로 인한 마나재생 / 쿨감차이로 라인전이 수월해짐


 위에는 팁이였고 Talon(탈론)은 안죽는게 중요합니다.

 죽으면 그만큼 템로스가 생겨서 암살자로서의 몸값이 떨어지기 쉬워요

 뭐 그것만 알면 무난하게 풀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탈론의 계절(?) 후반입니다.
 특이하게도 Cutthroat(목 긋기)에 침묵이 없어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는 반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안잘리는 선에서 원딜 - 미드 - 정글같은거 잘라주기만 해도 적은 오브젝트 (용, 바론)먹기가 무섭거든요
 만약Talon(탈론)이 적Master Yi(마스터 이)Ahri(아리)를 자르고 죽었는데 적 탑이랑 봇듀가 무리하게 용을 챙긴다?
 그냥 4:3 한타 열라고 말만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즉 한타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Talon(탈론)은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죠?

  원딜 미드 정글 보이는 순간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만 써줘도 2인분입니다.

  또 하위티어가 한타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탱커진 물고 있는겁니다.

  Renekton(레넥톤)Kindred(킨드레드)Viktor(빅토르)Corki(코르키)Blitzcrank(블리츠크랭크) VS Gragas(그라가스)Master Yi(마스터 이)Talon(탈론)Ezreal(이즈리얼)Thresh(쓰레쉬)

 이런 구도에서 탈론의 주 목적은 한타기여도가 높은 킨드레드와 빅토르, 

 될 수 있으면 코르키까지 잘라주는겁니다. 못잡아도 됩니다. 

 걸레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주요 딜러를 무력화 시켰기 때문에 팀원들이 힘을 내기가 쉬워지죠.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 대응법은 시간 나면 써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거 댓글로 써주시면 바로바로 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탈론이 비록 비주류이기는 하지만, 괜찮은 판단력과 템트리만 있으면 좋은 아이입니다!

  CC기 조심하시고 어떻게 풀어보시면 후반가면 웬만한 암살자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습니다.

  요즘엔 탈론 정글도 해보고 있어요. Smite(강타)Flash(점멸) OR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의 스펠인데

  제가 워낙 강타 이펙트를 좋아하기도 하고 (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는데 슬로우도 마음에 들고...

  초반 정글링이 블루와 목숨을 건 사투를 해야한다는 것 빼고 뭐 괜찮습니다.

  효율은 여러가지 따져봐야겠지만...

  


 아 그리고 현재 인벤 공략 시스템에 대해 불만이 많음

 전 웬만하면 게임 시작할때 처음 써보는 챔프면 엑셀 공략 보고 하는데

 뭐 묻혀있는 공략도 많더라고요? 보석같은 공략 많은데 ㅠㅠ 

 여튼 인벤러분들이 많이 공략 발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닥배드 주시지 마시고요!

 이만 탈론충은 물러갑니다. 배드 주시면 이유 남겨주세요 찡긋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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