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9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공격력+0.95
- 방어+9
- 쿨감소-2.486%
- 주문력+16.0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선마야 e선마냐 말이 많은데, 저는 누킹을 위해 e선마를 합니다. 무조건적인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당연히.
누누히 말하지만 템트리와 룬, 마스터리 그리고 스킬트리 모두 유동적이어야합니다. 어떠한(모든) 상황에서의 만능인 것은 없습니다. 예를들자면 추노를 해야하거나 혹은 이리저리 무빙을 자주해야하는 케이스일땐 w를 먼저 올립니다. 선마까진아니며 e와 번갈아가면서 올리는 편이에요.
언제나 누킹으로 가는 것은 아니며 약간의 딜탱형으로 갈때 보통 w선마를 합니다. 심홀이라던지 라일라이를 선템으로 올릴때요.
스텔스거리를 잰후 상황을 보다 들어가서 qe(혹은 eq)평타 q 섞어서 계속, w로 추노, 추적자강타 마무리 혹은 점화(혹은 점멸후 딜)
궁극기 활용에 있어서, 먼저 이니시를 해 체력을 %로 깎음과 동시에 많은 쉴드량을 얻어야 할때는 선궁,
갱킹시 도주를 막기위해서 후궁. 라일라이를 올리셨다면 궁으로인한 광역슬로우와 함께 라일라이슬로우도 걸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가 굉장히 강한 신짜오나 워윅, 정글같은 고립지역에서 만난 카직스, 엘리스누님을 제외하면 무난무난 합니다.
작골 or 두꺼비스타트를 하며, 처음 두대~3대정도는 서포터에게 맞아달라고 부탁하세요. 그 두 세대가 이블린에겐 굉장히 치명적이라 정글링 1서클이상을 처음 포션2개로 돌려면 서포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다맞고 시작하면 2렙 레드 혹은 블루먹고나면 간신히 레이스나 늑대먹고 반드시 집에 가야합니다.
퍼플일땐 골렘 스마이트 - 레드 - 블루 스마이트 - 늑대혹은 유령 순으로 돌아주시면 되며 블루 이후에 갱킹을 가셔도 됩니다.
블루일땐 두꺼비 스마이트 - 블루 - 레드스마이트 이후 탑or미드갱킹이 보편적입니다.
역갱 혹은 직선갱에 매우 탁월한 이블린입니다.
라이너보고 초반에 라인을 프리징하거나, 과도하게 푸싱하여 적정글러가 오게끔 유도하여 카운터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너의 3렙을 기다려야 할때는 너무 가까이 가서 경험치를 뺏어먹지 않게 조심하세요. 특히 탑라이너의 경우 그 찰나의 경험치 차이가 1:1상황에서 승부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중반페이즈에서는 2:2 혹은 3:3 등의 국지전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때는 정면에서 진입하기보다는 반대방향으로 돌아서 뒤를 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적으로 물몸인 미드나 원딜을 삭제시키는 역할을 하는게 이블린이므로, 순간적으로 진입해 (w진입 절 대 금 지) 모든스킬을 쏟아붓고 w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빠질때는 왔던방향 그대로 빠지지말고 (뒤로 들어왔기 때문에 적진으로 빼는거와 같아요) 아군과 합류하는 방향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군 브루저들이 프론트라인에 있을테니까요.
이런식으로 한두명씩 잘라주는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 탱이블린이 아닌 딜이블린이기 때문에 5:5난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게릴라전을 유도해야해요.
후반에는 항시 스텔스상태를 최대한 이용하여 (부쉬 핑와 조심하세요. 걸어다니는거 보여서 잘립니다.) 잠깐의 대치상태일때 라인정리하러간 원딜이나 미드등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적군 탑라이너가 텔포믿고 스플릿하러 갔을때, 즉 잠깐의 4vs5상황일때 깜짝 이니시로 미저 텔포를 다 타기도전에 메인딜러중 최소 하나(미드or원딜)를 잘라주시면 한타는 거의 승기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정글러기 때문에 언제 한타를 이겨 바론이나 드래곤을 먹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강타1개는 장전해두셔야 합니다. 혹은 아깝게 놓칠뻔한 딸피를 강타로 잡으실수도 있고, 추적자의 검 특성인 이속훔치기로 인해 한타에 더욱 기여하실수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딜이블린은 굉장히 물몸이기 때문에 한타시 아군진영에서 버티고 있으면 안됩니다. 항상 돌아다니며 각을 봐야하며 옆 혹은 뒤에서 진입해(뒤에서 진입할시 존야가 거의 필수입니다. 혹은 아군 브루저가 진입력이 굉장히 탁월해 이블린의 진입과 동시에 한타를 개시할만한 능력이 있다면 존야없이도 가능합니다) 딜러진을 죽이시면 되겠습니다.
게릴라전을 자주 유도해야합니다.
적군은 항상 4vs5상황에서도 한타를 쉽게 못여는 이유가 이블린이 근처에 있다는걸 염두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4vs5상황으로 대치중인데 다른 곳(예를들어 미드에서 대치중인데 탑혹은 봇, 와드되어있는 적정글 등)에서 이블린의 위치가 노출된다면 말그대로 4vs5한타가 벌어지게 됩니다. 위치노출에 항상 염두하고 계세요.
위에서 다룬 카운터픽 챔피언들을 제외하곤 다 똑같습니다. qer점화강타 다넣고 w로 요리조리 무빙하시면서 q로 지속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e사거리가 평타보다 약간 더 길기 때문에 e로 근접딜러의 경우 나는 때리고 적챔피언은 못때리고 하는 일방적인 딜교를 만들어 내실 수 있습니다. (평타기반 챔프일때)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딜러가 나밖에없어서 나 짤리면 겜터지는데도 존야를 늦게 올린다던지 하는 자세를 가지면 게임을 터트리는 트롤러가 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딜이블린으로 잘클 계획이었으나, 초반에 매우 말리거나 하여 쉽게말해 '망했다' 싶을땐 딜이블린을 포기하시고 딜탱으로 가주세요.
잘컸다와 망했다의 판가름은 룬글레이브가 나오고 나서 적군 정글러와 비교하였을때 적정글러가 정글아이템포함 2코어이상 올라갔는데 나는 아직도 정글아이템(1코어)뿐이다 싶으면 망한겁니다. 아무리 스노우볼을 굴려도 딸리는 딜로인해 성장하기가 까다로워집니다. 3렙이후 2번째 귀환때 정글링이나 갱킹등의 활동으로 집가기전에 1250원 이상이 모였다면 잘큰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봤을때 내가 15분이전에 3천원이상 모을수 있을것 같다싶으면 흥한겁니다.
만약 별로 못컸는데 적군이 혼자행동하는 상황이 자주 있고, 그 혼자행동하는 물몸(특히 원딜)을 내가 죽일수 있다 싶으면 꾸준히 딜이블린테크를 타주셔도 좋습니다.
질문은 댓글달아주시고, 참고할만하다 싶으시면 엑셀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