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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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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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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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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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카 스턴확인 - Q - 평
확정상황이다. 아군이 올려줄 메즈가 있는 한타상황이다. -> 골카 - 평 - Q - 평
평 Q 캔슬로 한번 더 얹혀지지만 이놈에 Q 카드는 콤보를 넉넉히 해줄 투사체는 아니므로 안정적으로 할려면 그냥 골카 맞는거 확인하면 Q 부터 던집시다.
W의 카드 순서는 파랑 - 빨강 - 노란 순으로 돕니다.
처음 W를 잡으셧을때 무엇이 나왔느냐 집중해서 보면 쉽게 골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스킬 찍는 순서는 기본적으로 6렙에 궁을 한번 찍고 나머지 궁 찍을떄 텀에는 W를 찍으면 됩니다.
물론 궁을 한번씩 찍을 떄 마다 쿨이 30초씩 감소하기 떄문에 어마어마한 꿀이기도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W 딜을 얹는게 일반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적이 스플릿이 심하거나 같이 은신으로 장난질 하는 분들이면 궁 레벨을 빨리 올리는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군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따거나 야스오와는 다른 능선에서 (야스오가 탑을 가면 백핑 찍고 바텀을 빠르게 찌러서 용을 선동한다던가) 놀아야 합니다.
잘하는 야스오는 그런거 없이 다른 능선 터트리고 찍어 누를지 모릅니다만
보통은 트페같은거 솔킬 못내면 야스오는 발만 동동 구르다가 한타때 죽어가는 자기팀 보고 못한다고 면박이나 주다 게임을 끝냅니다.
그런 야스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cs를 좀 포기하더라도 죽지 맙시다.
기회를 정글러와 함께 잡으세요. 정글러가 갱 가는 라인에 궁으로 호응 할 생각을 하고 최대한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정글러에 의존하지 않고 버티는 습관과 멘탈이 중요합니다.
탈진을 추천합니다.
단 5레벨전 까지 피 관리를 하고, 1레벨에 빨카 던져서 라인 미는 행위는 자제하면서 라인을 중간선까지 유지 할려고 노력하면 야스오보다 기회를 잡기 편할 수도 있습니다.
탈진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제드가 3~4렙 찍으면 그림자 표창 짤로 라인 다 밀어버립니다. 그러면 얼추 중간 라인이 형성 되는데 이때가 중요합니다.
이때 제드랑 반대방향 (제드가 아랫쪽에 있으면 난 윗쪽) 으로 대치하면서 막타를 먹어주면 제드는 미니언을 뚫고 올라와야 되서 그나마 덜 맞고 아군 정글러 호응도 좀 더 유용하게 기대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정글러가 탑쪽에서 알짱거리고 있나 바텀을 노림수하나 거북이를 잡나 판단하시고 대치방향을 정하셔야 됩니다.
저의 경우 결정이 어려우면 60초 와드를 내가 서 있는 대치방향 위쪽에 거북이쪽 부쉬에 한번 박아봅니다.
이외에 6렙 구간이 되면 한번 궁쓰고 달려드는데, 이럴 경우 침착하게 탈진을 걸고 골카 평타딜로 최대한 제드를 쫓아낸다는 느낌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6렙가지 플래쉬를 아끼는게 중요한 부분이 평 Q E 풀히트하면 죽습니다. 궁이 들어오면 바로 안전하게 타워 쪽으로 플래쉬 하면서 W(골카)를 키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괜히 아군정글러 온다고 호응한다고 플래쉬 아끼다가 죽는 참사는 절.대 안됩니다. 그냥 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또한 공격적인 궁극기를 가진 대부분의 챔피언들에게는 6레벨 이후 부터 한방딜이 나오기 시작해서 힘들어 집니다.
유불리는 생각하지 말고 이 캐릭은 라인전에서 CS를 수급하고 게임을 망치고 다니는 챔프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정글러와 함께 6렙을 도모하자. 가 가장 안정적인 그림입니다.
정글러가 난투하는데 가줘서 확실하게 적을 끊어먹는게 좋은 그림입니다.
트페가 혼자서 몸대던 시절은 시즌2 시절이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트페를 해봤고, 트페를 잘 압니다.
6부터 경계하기 시작하므로, 이건 와드로 계속 지워도 궁으로 처리하기 힘듭니다.
또한 궁운영을 할때 느낌이 일반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궁으로 기회를 보는데 트페의 일반적인 포인트는 이겁니다.
전재는 대등 할 때 입니다.
탑 = 안정적으로 킬을 만들 수 있는 곳
바텀 = 적 서포터의 역량에 따라 변수가 많지만 한번 성공하면 용 + 2어시 or 킬로 돈을 많이 수급하는곳
입니다. 캐릭터 컨셉이 도박이듯, 트페의 궁 운영은 계속 저울질을 하며 기회에 승부를 던지는 겁니다.
1~3 : 최대한 빨간 카드로 라인을 밀어보면서 CS 수급
4~6 : 궁을 킬 마나 관리 밑 파랑카드로 수급
계속 기회를 잡으면서, 스플릿을 할지 미드를 볼지 저울질 해야 됩니다.
우리 원딜과 탑이 CS 에 미쳐서 1-3-1을 할 걍우 그냥 미드만 밉시다.
우리편의 행동에 정말 잘맞춰야됩니다. 특히나 솔랭에서 의사소통이 안되다 보니
이것만 먹고 미드 가야지, 혹은 이것만 잡고 뭘 해야지 해서 1차 타워 날라가서 미드 소강 상태임에도 짤리거나, 라인 관리가 안되서 미드 2차 -> 억제기 까지 밀리게 되는 상황을 만드는 탑,바텀,정글이 많습니다.
스플릿에 집착하지 말고 최대한 미드를 봐주는게 좋습니다 이럴땐, 또한 요즘 미드에 흉흉한 암살자 챔프가 많이 오므로 스플릿도 생각보다 하기 쉽지 않습니다.
스플릿은 좀 더 감을 올리고 진행하고, 일단 미드 라인 정리와 기회보기를 반복해주세요.
앞에 서면 무족건 순삭되니, 원딜러와 사이좋게 있습니다. 적원딜이 잘크고 우리 원딜이 미래가 없다고 판단하면 여기서 한타가 일어나면 적 주요 딜러에게 골드카드를 맞추시고
반대로 그것 조차 할 여력이 없거나, 아군 원딜러가 잘컷다면 아군 원딜러에게 접근할 딜러,탱커 에게 골카를 쏴주세요.
일단 절.대로 어그로 끌리는 위치는 앞쪽으로만 방향을 잡으면 됩니다.
우리팀이 너무 뒤로 빠져서 안된다고요? 그냥 더 뒤로가세요. 그런소리 해봐야 트페가 제일 앞에 있으면 훌룡한 먹이감인건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궁을 키기전에 상황을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적 미드는 어딨나, 적정글은 어딨나)
무모한 선궁 - 진입을 하지마세요.
물론 선궁이 기회를 만드는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만, 트페가 궁을 썻을 떄 위치는 이제 많은 사람들이 언제나 염두하면서 무빙을 합니다. 따라서 궁써서 잡을수 있다고 생각했던 위치에 운명타고 잘하는 이런 애들 잡겠다고 궁써서 갔다가 이동기로 우회하거나, 오히려 따여서 궁만 날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타가 아무리 유리하게 풀렸다고 이런거 잡는데 쓰는것 보다 한타 중간에 써서 난입하거나, 적 주요 딜러에게 골카를 올리는 역활에 충실해주세요.
존야시에이팅도 시즌2때나 쌈박했지, 그거 할려고 들어가면 아 존야시에이팅! 생각해서 다들 흩어집니다. 그냥 웬만해서 안하는게 좋아요. 정말 미사야 같이 귀신같이 적들이 도망칠 때 쓰면 괜찮죠. 물론 그것도 내가 안죽고 메즈기에 위험이 적다는 상황에서 판단하고 쓰는게 좋습니다.
트페는 멋부리는 캐릭터 컨셉과 다르게, 좀 더 짜게(라인전도 안해주고, 맨날 슬금 슬금 피해다니고) 플레이하고 많은 고민을 해야 되는 캐릭터입니다.
제가 쓴 공략은 그 고민에 일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해보면서 고민하고 고민해보면 좀 더 센스가 늘고 좋은 판단이 생길꺼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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