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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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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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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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예찬 미드피즈

- 꼬예유(2015-11-03, 조회수: 1289)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4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3.48
  • 공격 속도
    +8.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242 IP
AP룬에 공속 5개 넣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전 주의점

 1. 피즈는 재간둥이가 생명!

    라인전을 할때 재간둥이로 최대한 상대와 미니언을 가치 마추려고 하셈


2.  재간둥이로 라인먹으려 하지마셈

    최대한 라인 당겨서 평타 or W활성화 평타 로 먹으려고 하세요 

    재간둥이로 라인먹으면 상대입장에서는 재간둥이 내려올때 개때리면 라인전 무조건 압승임


3. 재간둥이를 썻는데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최대한 Q각을 잡으셈

   재간둥이를 앞으로 쓰고 Q로 미니언을 타고 빠질수잇다면 최대한 해보셈


4. 궁이있을때 상대 존야나 스팰을 확인할것

   피즈는 상대 반피일때 궁쓰고 다이브쳐도 상관없는 챔프중 하나

   근데 존야나 플래시가있다면 예외


5. 궁 다이브 칠때는 좀 무린데? 싶을 정도 여도 해도됨

   궁에 추가딜이 생각보다 존나 쌔기때문에 재간둥이 W평 평 Q 점화 하면 왠만해선 죽음


6. 로밍을 갈때 피즈궁은 생명줄 최대한 가까이서 마추셈

   피즈궁 빛나가는순간 그 게임도 빛나감

스킬 활용 팁

 Q쓰면서 궁쓰면 모션씹힘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플라스크를 가는 이유?

도란링을 가면 라인유지가 매우 힘듬 플라스크 다빨고 피포션 다빨아야 라인전 살만함

도란링을 늦게 가는 이유?

안가도 되는데 약간의 딜부족 효과를 감소

모렐로를 가는 이유?

쿨감 + 마나재생 + 치감W와의 시너지 + 가격이 쌈 + 딜도 쌤 + 라인유지 짱

존야를 가는 이유?

생존 생존 생존 생존

헤르메스를 가는 이유?

CC 치유 효과 굉장히 필요함 진짜 구라안치고 요즘 미드 다 CC 있는데 재간둥이 삑살나면 큰일

마관신을 가면 CC맞고 사망

데캡을 가는 이유?

딜 짱쌤

리치베인을 "늦게" 가는 이유?

옛날 피즈는 Q, W, 평 딜로 라인이 개쌧다면 요즘은 E로 라인전 먹고삼

근데 선 리치베인을 가버린다면 딜로스도 굉장히 심하고 생각보다 딜이 부족한 느낌

쿨감도 없어서 라인전 매우힘듬

루덴을 가는 이유?

공허 가도됨 딱히 이유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라인전은
갈리오
뭔챔프가 나오든
갱플랭크
다어렵습니다

 

 

피즈는 할꺼없음

위에 껏만 잘쓰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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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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