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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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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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프리시즌 시작! 명문문봉 청주고 야스오 공략[연구중]

- 2131232(2015-11-11, 조회수: 3574)

시즌5때 General Blessing 으로 야스오공략을 썻다가 제가 지웠나.. 
아님 사라진건가 하고 공략글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시즌이 끝나고 시즌6때 써보려고합니다. 
시즌이 시작한지 공략글기준으로 하루밖에 되지않았으므로완벽한 공략이 아닙니다. 
시즌5때의 템을 사니 바로 야복치가 되더군요. 
그래서 템트리를 연구하여 빠른 시일내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5
  • 공격력 +0.95
    x3
  • 체력 +8
    x9
  • 방어 +0.7
    x9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4.65%
  • 공격력
    +2.85
  • 체력
    +72
  • 방어
    +10.5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4,656 IP
예전에는 왠만해서 이룬을 박고했은데 시즌6은 잘모르겠습니다

마법저항력이 없는이유는 요즘 르블랑같이 괴물같은 AP 챔이 잘안나와서 미니언딜과 평타를 막고하자하여 이렇게

든것입니다 나중에 템트리에따라 룬도 바뀔거같습니다
딱 한판해봤은데 이게좋은거같습니다 게속해볼꺼지만 지적같은것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미드 탑 불구하고 텔로 이용한 로밍및 라인복구가 좋으므로 추천합니다. 시즌6메타에따라 스펠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이건머.. 반박불가

한판 해봐서 느껴본게 AD브루저가 정말하기 힘들어진거같습니다 무슨 원딜이 하아... 그브가.. 하아..
오질나게쎕니다 장막으로 막고싸워도 몇발만 맞으면 훅가버립니다 왠지 탈진이 좋을거같은...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딴 설명이 없습니다


카사딘같이 AP딜을 많이씹고 들어가는챔이나..

리븐같이 한번에 쇼부를 내야하는챔이나..

거리를 이용해서 딜교의 이득을 볼 수 있는챔이면 무조건 선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AP나 제드.. 스킬을 많이 피하거나 틈틈히 딜교하는게 좋은챔들은 선마를 추천합니다

마법딜도 잘들어가서 은근히 쎄거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아이템은 돈을 벌기도 쉽고 생흡도 괜찮게 있는 수확의 낫을 사는게 좋은거같습니다

아직까진 핵심아이템으론 트포를 사야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그리고 트포다음이 중요한데 시즌6이후로 치명타 버프를 받았습니다

그뜻은 크리템을 많이가지 않아도 야스오는 100% 찍기가 정말 편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스태틱+인피+트포 해야 50% 즉 야스오에겐 100%가 되었는데 지금은, 트포+스태틱만 해도 100%를 찍습니다

혹은 스태틱+인피여도 100%를 찍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아직 3개의 노란색템을 가야하냐 마냐인데 치명타템을 살펴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유령 무희<br />[유령 무희]:이번에 패치가 되었죠 버그때문에 사용은 못해봤지만 효과를 읽어보면 정말 좋습니다 
효과는 500거리이내 이속상승 1:1일때 적챔피언에 대한 피해량감소가 박혀있습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이속관련템으로 치중하는 편이고 야스오가 1:1을 하거나 한타를 할때 바람장막이란 좋은 방어기술이 있고 치고빠지는챔피언이라 야스오에겐 가격대비로 좋지는 않지만 사용할 가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스플릿 구도일때 야스오가 보통할텐데 제드와같은 누커상대론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정수 약탈자<br />[정수 약탈자]:야스오는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충전을 필요하지 않는 챔피언이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속 연사포<br />[고속 연사포]:충전 상태에선 사거리 증가라는 좋은 스텟이 박혀있는건 틀림 없지만 야스오는 근접AD챔에다가 거리를 빠르게 좁힐 수 있기때문에 그렇게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원딜이나 줘버려]

스태틱의 단검<br />[스태틱의 단검]:패치되고 미니언에겐 대미지가 감소되나 야스오는 왠래 푸쉬력이 좋기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5명까지 타격이 가능하여 예전보다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무한의 대검<br />삼위일체<br />[삼위일체][무한의 대검]:두개를 같이 설명해야겠습니다 이번패치로 스태틱을 필수템이라치면
둘중 하나만가도 크리율이 100%가 됩니다 그래서 둘중 하나를 택하냐 아니면 3개의 템을 다가냐의 고민인데 솔직히 시즌5에도 저는 무한의 대검을 잘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가시갑옷이 나오는타이밍이면 무한의 대검의 파괴력이 나한테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생략하고 삼위일체에 다른템을 섞어 갔습니다.
하지만 이번패치에 보면 특성페이지중 흉포부분 맨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치명타가 터질시 피해량의 15%가 흡혈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특성 자체로 일단 야스오는 피해량의 15% 흡혈이 붙어있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상대팀에서 
가시갑옷을 띠운 탱커가 있어도 무한의대검으로 어느정도 제압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저의 생각으로 유동적으로
2개를 택해서 가던가 3개를 다띠우는것도 추천합니다.


이제 공격력 아이템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최후의 속삭임이 많이 바뀌었죠 최속의 상위템2개를 보겠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br />필멸자의 운명<br />[왼쪽부터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야스오가 최속을 굳이 가지않아도되나 가면 방어력덕후 탱을 녹일 수 있는걸 시즌5 부터 알고 계실겁니다. 한개씩 보시면 도미닉은 퍼댐이 박혀있고 필멸자는 치감이 박혀있습니다. 왠만해서는 도미닉을 갈 거같은데 특정한상황에선 필멸자를 가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Ex)우리팀 올AD 상대 흡혈탱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즌6에선 템트리가 바뀌어서 좀더 해보고 올려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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