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3명
71.2% (116표)
1.8% (3표)
27% (44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116/163
[Master]업데이트 종료. 수고하셨습니다

- 2131232(2016-10-24, 조회수: 2383234)


요즘들어 유투브랑 영상편집이랑 방송때문에
관리하기가 너무힘드네요 
제가유명해지기전까지 여기를 무척이나 신경써줬는데 막상이렇게되서 떠나니 안타깝습니다.

공략은 여기서수정안할꺼고요 일단 남겨드리겠습니다 옛날템트리라 안좋을수도있어요.

그래도 겜접는건아니니까 유투브스트리밍이나 유투브로 저를 만날수있습니다!

유투브:문봉

인벤이제.. 빠이찌엔 ㅠ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5,375 IP


이룬으로 몇판해보고 올립니다 [랭크포함] 전쟁광의 흡혈은 왕룬+특성+도란검->9.5%(반올림10%)를 들고갑니다
그래서 초반부터 전쟁광의 비슷한 흡혈을 바라볼수있으며 공속은 표식으로 갈아탔습니다 공격력이 없다는 리스크는 
미니언먹을때만 작용이되고 챔피언과 딜교환시 E[미니언]평EQ평 이면 바로8스텍이므로 공격력룬을 낀거보다 
더욱 쎈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룬의 컨셉은 성장이기때문에 유령무희 이후에 싸우시는게 바람직합니다.

[1차수정: 성장방어력으로 껴버리게되면 딜템만 가는야스오는 극심한 체력저하로 고통을 받습니다. 성장체력으로 보완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성장룬으로 초반에 너무힘들다 하시는분들은 고정룬도 올려드렸으니 이렇게 바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컨셉을 전투의 열광으로 바뀌었으니 마스터리로 당연히 전투의 열광으로 전쟁광->전투의 열광 으로 변경합니다.

그외 다른 특성 각자취향에 맞추어 가주시길바라고 저는 야스오로 착취들은적 단한번도없습니다. 들생각도 없고요

왜냐하면 착취를 위해선 결의 5티어 특성을 날리셔야합니다. 강인함은 나중에 수은및 헤르메스발걸음이면 충분하고

물방 마방 조금올라갈빠에 방관특성으로 죽기전에 죽이는방식으로 게임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착취를 든다면 탱야스오로 하세요 극딜엔 어울리지않는 특성입니다)
[사실 랭크에서 탱야스오착취 개꿀잼게임함 크흡.. ]

양날의 검[양날의 검]:6.12패치후 좋아졌다고하는데 써본후 그닥입니다 어차피 초반엔 라인유지력에 힘쓰려는데 이거때문에 너무많이 죽습니다. 그냥 포식이 더좋아요 야스오에겐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마찬가지로 6.12패치후 좋아졌습니다. 이제부터는 사람마다 취향적으로 찍어주시면되겠습니다. 저는흡혈충이라 그래도 흡혈귀를 고수하겠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탑일 경우 운영을 위해 들수도있습니다. 로밍용으로 사용하시면 위험해질수있습니다. 야스오는 로밍특화챔이 아닙니다.

Ignite(점화)[점화]:보통은 점화를 들고갑니다 초반에 2%부족한 딜링을 점화로 해결해줍니다.

Flash(점멸)[점멸]:거의모든 챔피언은 반박불가 점멸이죠 야스오도 마찬가지고요!

Exhaust(탈진)[탈진]:상대가 누커챔피언이 있으면 가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르블랑처럼 누커지만 순간이동기로 전장을 손쉽게 돌아다니는 캐릭터는 탈진이 소용없습니다 그럴떈 점화가 나아요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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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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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거리를 이용해서 딜교의 이득을 볼 수 있는챔이면 무조건 선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AP나 제드.. 스킬을 많이 피하거나 틈틈히 딜교하는게 좋은챔들은 선마를 추천합니다

마법딜도 잘들어가서 은근히 쎄거든요


+딜교환 영상입니다 공속이 어느정도 나왔을시 가능합니다









멀리서 에어본이 떴을시 주위에 미니언이 있다면 EQ와 함께 궁을 써주신다면 평타한대를 치고 궁쓰는거와 똑같습니다.



주위에 미니언은 없고 멀리서 에어본이 떴다면 궁극기가 어느방향으로 나가는지 예측하고 Q를 찌르고 궁을 쓰십시오
안맞아도 본전이고 맞으면 이득입니다.
어차피 쿨타임은 짧기떄문에 궁을 쓰시고 내려오면 Q쿨은 돌아옵니다.



응용하면 이렇게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영상

[신]야스오 질풍검 벽넘기 강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참고: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스크린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상대챔피언의 특성을 고려한아이템빌드에요










초반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반박할수없는 흡혈야스오 시작아이템이죠 꼭가도록합시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흡혈야스오 하기전엔 라인유지력을 위해 갔었습니다. 하지만 흡혈야스오이므로 PASS


(수확의 낫)[수확의 낫]:첫귀환시 상황을 봐서 파밍싸움or망한감이 없지않아 있으면 가주시길 바랍니다.

[1차수정:첫귀환시 수확의 낫을 사셔봤자 도란검보다 효율안좋고 나중에 cs100개를사고 팔았을경우 도란검은200원가량 수확의낫은 450+200원인데 2도란으로 라인유지력이랑 킬각을 노리시는게 솔랭에선 더낫습니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상대가 올AD일떄, 혹은 상대팀AD들이 잘컸을때 가주세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마찬가지로 AP가 많을떄, 혹은 수은으로도 부족할꺼같을때 가주세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백업과 그나마 낮은 가격으로 사는아이템입니다. vs아지르일때도 나쁘지않습니다 병사딜로부터 빨리도망치게 만들어줄수잇어요


[예전 800원 신속신일떈 말그대로 가격대비가 너무좋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갈챔프만 가고 야스오는 부족한 능력치를 위해 방어력or마법저항력이 있는 신발을 가주시는편이 좋을거같습니다]



[3단계 신발은 무조건 왜곡을 갑니다. 점멸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극딜야스오는 한타할때마다 점멸이 필요합니다.] 응 왜곡업성..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야스오로 절대안가요 유령무희면 공속충분해요 제발... 그러지마시길 ㅠ




1코어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피해감소와 다른공속아이템에 비해 우월한스텟이 박혀있습니다. 제공략은 이것만 갑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유령무희보다는 스텟이 안좋지만 번개딜로 보완해줄수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공략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야스오 이기때문에 PASS합니다.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응.. 야스오 안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나의 맞라인 챔피언 + 정글러가 AP 면 첫코어로 완소입니다. 안죽으면서 강력해요








2코어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요즘들어 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승률이 높으시다고 하던데 저는 그래도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입니다


[삼위일체를 가고싶다면 스태틱과 조합하셔서 가세요 그편이 더시너지가 좋다고봅니다.]


이제 트포도 ㅃㅃ  그렇지만 제공략엔 큰영향이 없습니다 평소대로 가주시면됩니다.


단 1코어아이템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라면 이때만 예외적으로 2번째 코어는Phantom Dancer(유령 무희)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한번 인피대신 가봤는데 개좋음 가볼만함

[예전부터 야스오에겐 안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하지만 요즘AD캐스터들은 다요우무가봐서 함가봤는데 쩔음;]


좋은이유


1.일단 아이템자체로 고정방어력 관통력 +20 이 박혀있음. 고로 Q뎀및 평타,궁극기 데미지가 극대화댐.


2.액티브효과로 이동 속도20% 증가와 공격 속도40% 증가됨. 공속은 야스오에게 좋은 시너지를 주고 이동 속도 증가는 과거 트포야스오시절의 유틸성을 일깨워주는 효과임. 추노나 도망칠때 유용함.


3.재료템이 롱소드로만 되어있어서 망했을경우에도 재료템을 사가면서 라인복귀를 할수있음.

              





3코어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랑 환상의 콜라보를 보여줍니다. 모든게임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고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2코어는 요우무로 갈것이니 무대는 나중에 삽시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3코어 아이템으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아닌이상 무조건으로 시미터갑니다.


[6.9패치후에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시미터대체아이템은 없습니다. 변경없을거라 예상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템트리라면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구매후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주시면 되겠습니다.






4코어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4코어까지는 거의 고정입니다. 흡혈을 위해 피바라기를 가주세요.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다음아이템으로 수은상위템을 마저 올려주세요.






5코어 아이템[막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1코어 아이템이 다시왔습니다. 아무리 상대 AP챔피언들이 위협적이지 않아도 맬모깡스텟도 좋기떄문에 평균적으론 마지막아이템으로갑니다.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상대팀 누커상대로 가주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환상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좀비급 흡혈도 보장하고요!


(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음.. 글쎄요.. 갈만한조합이 없는거같습니다 죽무나 맬모가 나을정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상대팀이 돼지[퓨어탱]조합이면 마지막템으로 어쩔수없이갑니다. 왠래는 안가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이순서의 템트리일때는 마지막은 피바라기입니다. 고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현재 절대 방템안삽니다 체력템도 안사요 하지만 야스오는 삼위일체트리도 좋기때문에 적어드리긴 했어요

확실히 제공략대로 하시면 엄청쎕니다 하지만 긴장을 풀으시면 순식간에 죽을수있어요 극딜템트리이기때문에

숙련도가 많이필요합니다 처음하실떄는 많이 어려우실수있어요 궁을 어떻게 써야할까부터 수은은 어쩔까?

하지만 하시다보면 익숙해집니다.



 




Sheen(광휘의 검)[광휘의검]:효과자체부터보면(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 시[XX]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라고 되어있는데 초록색글씨를 보면 기본 공격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공격는 기본공격력입니다.

파란색 숫자가 기본 공격력입니다.그래서 저상태의 광휘를 보시면 추가 공격력 상관없이 98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산다면,

이렇게 파란색공격력이 올라 광휘의 검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하고싶은말이 뭐냐면 지금 Sheen(광휘의 검)이라 그렇지Trinity Force(삼위일체)라면 2배는 더상승되어 더많은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리워크후에 좀더 다이나믹(?)해진 블라디입니다. 첫라인전자체는 쉽고 킬각을 쉽게 바라볼수있지만 시간이 많이흐를수록 더욱더 괴랄해지는 블라디입니다. 초반부터 최대한못크게 압박을 넣어주시고 블라디Q 2스텍일때 보통챔피언[야스오]를 빨러옵니다 그때 블라디가 피가 별로 없다면 바로 칼점화를 걸고 흡혈량반감을 시킨후 킬각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야스오가 피가없는경우라면 2스텍이면서 블라디 E를 모으고있을때 주의하세요

E[스텍모으고]->플래시->E[터트리기]+Q[2스텍] 맞으면 깜짝킬각으로 죽습니다.
빅토르
마찬가지로 리워크후에 초반부터 깡패가된 빅토르입니다. 예전에는 Q뎀은 무시할정도의 데미지였지만 지금은 1렙Q자체 데미지도 어마어마해졌습니다. 그래서 야스오가 초반부터 압박당할확률이 크며 중후반 왕귀력도 좋은챔이라 같이 성장해도 영향력이 차이가 납니다. 첫코어로는 맬모셔스를 추천하며 최대한 안전하게 하는게좋습니다. 깜짝킬각이 나올수도있어요 하지만 1킬을 어떻게든 딴시점부터 쉬워지니 노력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아지르
대세챔 아지르 유틸성 겁나좋고 딜 겁나좋고 한타성 겁나좋아요 미친거같음; 라인전자체도 개쎄고 후.. 부들부들합니다.. 열광야스오 익숙치못하는분들은 전쟁광들고 가셔야되요 엄청힘들어요 선맬모 필수입니다. 그리고 6렙때 잘못들어가다간 궁으로 상대포탑에 꼬라박힙니다 조심하세요

-> 너프된후 잘안나오지만 나올때마다 그래도 짜증납니다. 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일단 QWER 스킬이 다막히기때문에 장막만 잘쓰면 반이상 갑니다. 카운터라해서 초반부터 딜교환을 막거시다간 미니언에 맞아죽기 때문에 어느정도 레벨을 올린후 적극적인 딜교환을 하여 킬각을 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스웨인보다 솔이 더자주나와 변경해봅니다.

솔의 보통 운영방식은 라인을 하드하게 푸쉬한후 로밍을 가던가 아니면 W를 이용해 솔로킬을 내는겁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E가 있어서 W로부터의 위협이 다른챔에 비해적습니다.
솔이 W을 맞출려고 와리가리 할텐데 그거에맞춰서 야스오로 와리가리를 하면서 E로 접근해주시면됩니다

근데 처음상대하실땐 왜솔카운터 야스오지!? 개힘든데? 라는말 나옵니다. 한번 제유투브들어가셔서 솔이랑 라인전한걸 보세요 대충 감이 잡히실겁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자체도 정말쉬워서 카운터라고 넣어놨습니다. 하지만 트페 골카가 가끔 장막을 뚫고 지나가는 버그가 있어서 정말그럴때마다 화가 나죠..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장막을 미리깔아야하는데 그럼 트페가 카드를 안던져서 애매모호합니다..
골카가 뚫리는 버그만 안생기면 정말 쉽게 풀어나갈수있습니다.

6.1패치이후에 장막이 고쳐졌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장막판정은 중상급이므로 지나치게는 잘막히지는 않습니다
[지나치게 잘막히는스킬 ex)이즈궁:이미맞고 지나가려고할때 장막써도 없어짐 그켬;;]


[구]야스오로 벽넘는방법
챔피언을 이용해 넘어가는방법

제가 만들어본 야스오 매드무비입니다. 한번씩 보고 가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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