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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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14.3% (1표)
57.1% (4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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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트위스티드 페이트

- 티모찅(2015-12-13, 조회수: 34784)

필자는 랭겜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시즌4 골드에서 플래, 현시즌 플래에서 다이아를 달게해준 트페에 대해서

 

나름의 노하우와 공략을 써보려고함

 

글을 잘못쓰는터라 앞뒤가 안맞아도 이해좀 부탁드림 편의상 음슴체 양해좀

 

 

 

 

##트페라는 챔프를 플레이 할때 가져야할 마음가짐 3가지##

 

 

 

1.상대 미드라이너를 말려놓겠다 라는 생각x (라인전은 cs만본다)

 

2.아무리 잘커도 까딱 잘못하면 바로죽어버리는 트페이기 때문에 무리한 행동을 하지않는다

 

3.치고빠지기를 잘해야한다 비겁하고 얍삽하고 졸렬하게 상대가 혈압이오를만큼

 

 

 

 

 

 

인증↓

 

 

 

 

 

 

 

 

 

시즌4 트페 51판 63% kda 4.01                    시즌5 트페 32판 69% kda 3.69

 

     

현시즌 다3 0포인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트페의 기본적인 룬셋팅

 

빨강 - 마관

 

노랑 - 레벨방어 (ap상대 성체)

 

파랑 - 성장쿨감 (ap상대 고정마방,성장마방)

 

왕룬 - 이속

 

ap챔프에게 있어서 마관은 필수

 

레벨당 방어를 끼는이유는 후반에 더좋음. 고정방어 껴도 무방함

 

이속룬은 트페 특유의 치고빠지는 능력을 더욱 극대화시켜줌

 

초반에 라인푸쉬, 견제를 하고싶다면 주문력룬을 껴도 무방하나

 

후반 한타때 카이팅 하는게 확실히 이속룬이 좋음

 

트페에겐 쿨감이 카드도 자주뽑고 궁쿨도 빠르고 좋겠지만  ap상대로는 포기하는건데 이건 어쩔수가 없다고 생각함

 

(내가 플레이한다는 가정하에)

 

ad상대로는 어차피 마방이 필요없으니 성장쿨감을 드는거고

 

원래 기본스텟 자체가 구린 트페라서 마방을껴도 아프지만

 

이 조금의 마방이라도 안끼게되면 진짜 스킬하나하나가 정말 아픔

 

내무빙실력이 구린진 모르겠지만 스킬을 항상 피할수는 없는법이고

 

르블랑 2렙 qw 신드라 2렙 qe 쳐맞고 공한방 더쳐맞으면 바로 포션다씀 그때부터 라인전 디나이

 

다른 ap챔프 상대할때도 마찬가지

  

그러므로 난 마방낌  ap상대로도 쿨감들고시프신분은 취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의 변화로 18 12들고감

 

딱봐도 특성은 답이나오는듯 본캐가 mk롤사용으로인해 정지를 먹은터라

 

골드아이디로 8판정도 해봤는데 그냥 트페는 특성의 변화에 그렇게 챔프가 좋아지고 안좋아지고 그런편은 아닌듯 가벼운 8연승 데헷

 

디펜특성이 결의로 바꼈는데 디펜특성도 아주쓸만한듯

 

내 트페 라인전 스타일은 쳐맞지도 때리지도 않으면서 무난한 파밍위주의 라인전이라

 

유틸(책략)을 사용하지만

 

자기가 공격적이거나 상대가 빡쎄다 싶으면 디펜도 아주좋아보임

 

오펜(흉포) 18은 무조건 깔고들어가는거고

 

포악함 찍지말고 방랑자쓰셈 나도 cs못먹는 편이긴한데 e찍으면 먹을만하고

 

cs먹는거 연습하셈 걍 맵전체를 누비는 트페한테는 이속이조음

 

메타를 따라가자

 

천둥군주 op

 

흉포에는 공속이든 스킬피해량이든 아무거나 찍어도 노상관

 

포악함을 찍든 방랑자를 찍든 취향 나는 cs잘못먹어서 공속이랑 포악함찍음

 

공속이 e스택 터트릴때도 좋지않을까? 라는생각

 

 

탈론,제드 등 암살자 상대로는 Exhaust(탈진)

 

모르가나 상대론 Cleanse(정화)

 

카타리나 이즈 상대로는 Ignite(점화)

 

나머지 all Teleport(순간이동)

 

점멸은 따로 언급하지않겠음

 

Teleport(순간이동)의 좋은점

 

1.라인전이 약한 트페의 특성상 피관리가 힘들때 집을갓다가 텔포를 타서 라인을 안놓치고 먹을수있음

 

2.와카 끍히고 카드맞고 상대방도 딜교한다고 스킬쓰고 마나쓰고 피닳고 하는데 나는 편하게 귀환하고 텔타면 풀피로

 

다시상대가능

3.초중반에 Destiny(운명)Gate(관문)으로 로밍을 갔을때 상대미드가  로밍을 따라오지않고 라인을 민다면 텔포타서 먹을수있음 이거정말좋음

 

4. 탑이나 바텀에서 6렙전에 소규모 교전이 벌어진다면 빠른 지원을 갈수있음

 

5.궁도있고 텔포도있고 그냥 동해번쩍 서해번쩍 어딜가나 트페가있음

 

텔포의 시즌6 너프로인해 생각한번 해봐야할거같음 여전히 좋은거같긴하지만 여러판 해보고 공략 갈아엎을생각

 

#####################

 

시즌6 스펠

 

텔포너프 그렇게 심한게 아니라 여전히 좋음

 

꼭 가야하는 상황 아니면 텔포는 라인정리, 라인복귀용으로 쓰는터라 그냥 고정으로 텔포씀

 

제드피즈탈론 상대론 탈진, 베이가 모르가나 정화

 

인벤 내아디로 쪽지가왔는데 초딩인거같음

 

트페 정화구린데 왜 정화드냐 그냥 수은을 빨리사라 ㅆㅂㅄ머라머라 하는데

 

댓글로적지...댓글적어주면 기분좋은데..

 

이상한말좀 안했으면 좋겠음 트페가 ad챔도 아니고 최대한 딜뽑을려면 ap템 빨리만들어야하는데 수은산다고 천원넘는돈 낭비하고 아이템창 하나 그냥잡아먹음? 정화스펠들고말지

 

최소 브론즈

 

마지막으로 Ghost(유체화) 

 

결론부터 말하자면 쓸만함

 

한타포지션 잡기쉽고 도주 추노 다좋음

 

랭크에서는 시도때도없이 소규모 교전과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데 그때마다 유체화나 점멸 하나는 꼭 돌아있는거 같음

 

시즌4, 5초반까지 쓰다가 텔포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갈아탐

 

Ghost(유체화)보단 Teleport(순간이동)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골카 - q - 평 딜교할땐 4스택을 카드든 평타든 무조건 한번 넣어주자

 

##스킬사용 팁##

 

항상 상황에 맞게 침착하게 카드를 고를줄 알아야함 실수하면안됨

 

카드를 못뽑아서 한턴을 더돌리더라도 필요한 상황에 딱딱 원하는 카드를 던져야함 (트페 별로안해보고 랭겜하는 충님들아 제발여)

 

근데 몇판하다보면 w누르자마자 바로나오는 카드는 놓칠수 있어도, 지나치고 한턴 돌리는 일은 없음

 

한타때 광역슬로우 걸겠답시고

 

빨간카드 던지는 사람있는데 비추

 

브루저나 상대딜러에게 날리는 골카한방이 훨씬 치명적임

 

빨카는 라인미는거 외엔 안쓰는거 추천

 

그리고 하나더

 

카드한방에 죽을피면 억지로 골카뽑으려고 하지마셈

 

숙련이 덜된 챔프로 랭겜을 해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왜캐 골카에 집착함

 

그냥 ww광클해서 빨리 아무거나 던져서 죽인다음에 조금이라도 쿨빨리돌려서 다른애들한테 골카던져줘야지

 

어차피 죽을피를 골카를 던져서 먹으면 돈 더주나? 브실님들아

 

다그런건 아니지만 몇몇 그런 트페유저들이 있으므로 적어봄

템트리는 유동적임 글로 표현 할수없을정도로 자주바뀜

 

상대가 cc기가 많거나 ap딜이 너무 빡쎄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대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띄워줌

 

귀환후 첫번째템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가는판도 있음 Veigar(베이가)

 

어비셜을 제일먼저 띄울때도 있음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Fizz(피즈) Annie(애니)등등

 

Zed(제드) = 무조건 선존야 Talon(탈론) = 광휘의검 뽑아서 좀 괴롭혀주다가 뭔가좀 그럴듯한 딜템이 나왔다싶으면 존야

 

헤르메스와 어비셜을 갔을경우  (모렐로노미콘)로 쿨감을 대체함

 

일단 가장자주가는 기본적인 아이템은 

 

트페에게 쿨감은 필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Lich Bane(리치베인) - w딜 뻥튀기, 트페에게 필수인 이속 시즌6 리치베인에 쿨감이 붙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이속10퍼 스킬딜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ap딜러의 핵심(후반원딜 wq평원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생존기가 없는 트페에게 무적의2초를 선사함

 

 

아이템 순서는 자유임

 

상황에 맞게 잘가면됨

 

잘컷고 내가 잘안죽고 사릴수있고 또는 안죽겠다싶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나중에 띄우는편임

 

나는 거의 모든판을 선Lich Bane(리치베인)이후 바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띄움

 

상대 브루저의 마방이 높을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단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가는게 딜이 더 잘나옴

 

데캡은 딜도 뻥튀기 될 뿐더러 원거리미니언을 q로한방에 정리시킴

 

상대팀이 타워를못밈 데캡가는건 딜은 둘째치고 그게좋은거같음

 

상대 미드가 호구라서 라인전이 아주쉽게 풀린다하면 과감하게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띄워서

 

게임 빨리 터트리기도 함

 

롤드컵에서 edg폰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트페를 페이커 상대로 한번 한적있고 (졌지만..)

 

도파도 요새 로아를 띄우던데

 

챌린저 성님들이 하는거니까 좋겠지 한번 연구해보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기본적으로 모든딜이 장막에 막힘

초반 1렙 야스오가 e찍고 삐대는거 거리유지 잘못하면 딜교 씹손해

갱호응도 잘안되고 한타때도 장막에 골카 막히는거 조심
제드
스펠은 탈진을 들어주고 Q잘피해주셈

피하기 힘들다싶으면 미니언뒤에있으면 데미지 감소때문에 크게 아프지는 않음

3렙이후 weq견제도 we까지는 맞더라도 q는 어떻게어떻게 피해봐야함

제대로 한번 맞는순간 바로 들어와서 약자멸시 터트리고 킬각나옴

6렙이후에도 골카를 궁으로 씹을수있으니 항상 조심

1킬한번 주고난 이후는 밥먹듯이 솔킬따이거나 플빼니 그냥 마나포션 5개챙겨가서 q파밍

모르가나
정화를 들지않는다면 q속박을 잘못 맞은이후 블랙쉴드를 깔고 바로죽이러 달려옴

죽을수밖에없음 정화무조건 들어야함

트페의 라인클리어도 좋지만 모르가나의 라인클리어도 꿇리지않고 유지력까지 좋음

스킬 최대한 안맞고 서로 라인을 밀며 무난하게 라인전을 하면되지만

후반되면 어차피 카운터임 자르반이나 레넥 자크 같은 초저돌적인 챔프가 블랙쉴드를 차고 들어온다면 트페에겐 그만큼 공포영화가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트페가 쉬운챔피언은 라인전을 무난하게 갈수있는 챔프들

룰루는 트페를 죽일수있는 위험한 스킬도없고

후반에 유틸성으로 승부보는 챔프라 트페도 그렇게 크게꿇리지않음
카타리나
골카를 잘던진다면 궁도끊을수 있고

평타가근접이라 견제에 취약함

솔킬도 노려볼만함
이즈리얼
모든스킬이 논타겟이라 피할수있음

q를 피해준다면 딜교도안짐

라인푸쉬도 쓰레기라 밀어놓고 자유로밍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르블랑과 피즈는 적지않았음

 

르블랑과 피즈는 한방원콤딜이 장점임

 

아니다, 르블랑까지는 힘들지않음 피즈는 후반가면 트페카드쿨과 재간둥이 쿨이 비슷함  골카를 씹는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꺼고

 

라인전을 하고있다는 가정하에 치명적인 단점이 라인푸쉬를 하기위해서는 미니언에 스킬을 퍼부어야함

 

트페는 우월한 사정거리인 q로 딜교환 거리를 안주면서 쉽게 상대타워에 라인을 꼬라박을수있음

 

그럼 허겁지겁 스킬쓰면서 미니언 먹느라 바쁨 

 

싸우면 당연히 짐 하지만 안싸워주면됨 충분히 상대할만함

 

근데 멀리떨어져있으면 cs랑 경험치를 못먹잖아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있을텐데

 

트페는 Q선마를 하고 쿨이 짧은 편이기때문에 마나통만 충분하다면 자유롭게 파밍이 가능함

 

마나물약 많이 챙기고  마나물약 삭제 가슴이 아프다....중간중간에 새어나오는 근거리 미니언을 블루카드를 이용해서 마나를채워주자

 

블루를먹은이후는 생략

 

패시브로 인해 원활한 골드수급도 가능

 

그리고 트페는 기본적으로 상대라이너와 cs차이를 엄청 벌리면서 라인전을 압도하기 힘든챔프임

 

cs 10~20개 뒤진다고해서 절때 게임이 망하거나 트페가 망하는게아님.

 

나대다가 죽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경험에서 나오는 말이니 믿어주시길

 

 

피즈 르블랑 힘들다는 분들을 위해 상대법을 적어봄

 

LeBlanc(르블랑)기본적으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거리를 주지말아야함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맞추면 그다음스킬이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아사리 멀리

 

떨어져있자 2렙때 QW 다쳐맞으면 진짜 아프고 3렙에 QWE 3개찍는순간 바로 킬각나옴

 

6렙 이후에는 Distortion(왜곡) - Mimic(모방)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콤보로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서 딜을 넣을텐데

 

적당히 골카 q로 딜교해주고

 

Distortion(왜곡)이후 Mimic(모방)을 거리조절로 잘 피해주거나 WRQ를 맞앗더라도 E는 피해주자 못피했다면 주저하지말고 플을빼자

 

첫귀환때 1000원이 모였다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Mana Potion(마나 물약)여러개 이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잘못쳐맞아서 피 거덜나서 돈도 못모으고 집갔다 하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Fizz(피즈) 

 

얘도 딜교 거리를 줘선안됨

 

W키고 Q맞고 평평 하다가 트페 골카 투사체 던지면 E로 씹으면서 원콤내버림

 

w + 점화의 도트데미지는 이게죽는단말인가 할정도로 데미지가 상당하니 카드쿨일때 평평평계속 쳐맞으면 그냥플빼셈

 

90% 죽는다고 봐야함

 

6렙이후에는 정말 사려줘야됨 멀리서 Q로만 파밍해줘도 타워에 미니언 꼬라박히니까 와드잘해놓고 로밍각보면서 Q로

 

라인푸쉬 멀리있는 트페에게 궁극기를 맞추기는 매우매우 힘듬

 

얘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주는걸 추천함

 

 

 

 

 

 

 

그외의 힘든챔프들

 

Annie(애니) Azir(아지르)Viktor(빅토르)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Ahri(아리) 등등

 

우월한 라인클리어, 일방적딜교, 한방원콤딜이 강한 ap누커들

 

할만한 챔프들

 

Ryze(라이즈)Veigar(베이가)Swain(스웨인)Talon(탈론) 등등

 

비교적 사거리가 짧고, 라인푸쉬가 약하며 견제에 취약한 챔프들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로 라인전을 할땐 딱 2가지만 생각하면됨

 

아예 타워에 미니언을 꼬라박던가 당기던가 가운데서 라인유지되면 좀 힘들어짐

 

모든 챔프를 상대할때 초반에 왠만하면

 

빨카와 q로 라인을밈

 

밀어놓으면 빽업도 빠르고 상대도 타워에 꼬라박힌 cs먹느라 쉽게 딜교를 못함

 

정글이 올거같으면 당연히 당김

 

6렙이후 상대미드는 트페를 원콤낼 딜이나오고 트페는 맞딜최약체이기 때문에 사려줘야함

 

cs몇개 놓치더라도 q로만 파망함 마나채우겟다고 블루카드 뽑으려고 거리잘못줘서 피 거덜나지말고

 

어쩌다가 가운데서 라인이 프리징이되서 상대가 앞쪽으로 나와서 위협주면 진짜 이새기가 먼데 날 디나이 시키려하지

 

이런생각으로 카드뽑고 파밍or딜교 하지말고 무조건 뒤에서 경험치만 먹고 q로파밍해야함 

 

블루타임까지 마나포션 빨면서 q로파밍함 그만큼 사려야함 안사리면 까딱잘못하면 바로죽음 (제드 피즈 르블랑 탈론 등등등)

 

정말 많이 뒤져봐서 아는데 트페는 노답임 죽지않는게 가장 좋은 대처방법

 

미드 양쪽와드는 기본이고 항상 맵리딩을 하면서 로밍 갈준비

 

첫귀환 이후에는 렌즈로 바꿔서 트페 로밍 가는거 볼려고 와드해논거 지워주고

 

 

 중반은 트페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임

 

 궁으로 로밍갈때의 팁은

 

 상대스킬이 빠졌을때가 가장좋음

 

 지들끼리 투탁투닥 스킬빼고 스펠빼고 싸우고있을때 궁타고 딱가주면 굿

 

 트페충들의 가장 문제점이

 

 궁타고가서 블루카드뽑거나 도착하고나서 골카를고르면서 쳐맞거나 뒤져줌 내친구가 실버인데 트페하는거보고 토하

 

 는줄 신중하게 카드뽑으셈

 

 후반엔 타워철거가 진짜 빠르므로 와드 잘박아놓고 스플릿 운영하는게 제일 좋음

 

  매우 사기적인 Destiny(운명)Gate(관문) 스킬로 인해 막으러 오는애 뻘쭘하게 만들수있음

 

 상대편 입장에선 진짜 까다로운게 막기도 그렇고 안막기도 그런 상황이나옴 적 한명이 미드 대치상황에서 트페막으러 

 

 갔을때, 트페는 1.5초만에 바로 미드 궁타서 압박하거나 강제한타

 

 적팀의 이니시로 싸움이 벌어졌으면

 

 그땐 정답이 없음

 

 알아서 선택해야함 억제기까지 가능하겠다 싶으면 쭉미는거고 지원가서 다쓸어버리겟다 하면 한타 해도되고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역할은 딜러에게 골카를 날려주면 가장 좋겠지만

 

 상대딜러는 바보가아니므로 트페에게 골카거리를 주지않음

 

 그냥 원딜이랑 나한테 돌진하는 앞에놈들한테 차근차근 골카한턴씩 날려주면됨 앞라인이 대충 정리되고 적팀이

 

 도망을가면 궁으로 도주로 차단

 

 앞점멸로 딜러물겠답시고 들어가지마셈 무리ㄴㄴ 트페는 항상 오래 살아남아야함

 

 

 

 

마치며

 

 하찮은 다이아 하위티어이지만 브실님들을 위해 트페가 아니더라도 미드라이너가 지켜야할 몇가지를 적어봄

1. 상대가 블루타임이거나 집을갔을때는 무조건 라인을 민다 (미니언+경험치손실)

2. 저렙에 정글쪽이나 미드 위아래쪽에서 교전이 벌어지면 뒤도보지말고 달려가서 지원한다. 경험치 놓치지 뭐니 카지말고 무조건 지원간다 왠만하면 쌍버프가 있는 적 정글을 노린다

 

 적정글이 초반에 쌍버프를 내준순간 게임은 60~70%확률로 게임 터진다

 

3. 솔킬을 따였을시 죶도아닌게 카면서 풀발기 해서 덤비지말고 짜져서 파밍만한다 (렙차이,템차이) 덤비는건 병신짓

 

4. 상대의 스펠 유무를 확인한다

 

5. 우리팀한명이 갑자기 기습다굴 당해서 짤릴때 옆에있다면 도와주지말고 쿨하게버려라 보호본능 발동해서 도와주다 1킬줄꺼 같이죽어서 2킬준다

 

6. 빠른빽업

 

7. 와드

 

8. 욕x

 

9. 멘탈강화

 

10. 전쳇차단

 

다필요없고 8,9,10만 잘해도 한단계,한티어 올라감 이거레알 경험담

 

 

 

 

마지막은 나의 영혼을담은 유도탄 와일드카드로 마무리함

 

 

 

 

 

 

시즌6 템변경, 특성변경 등등등 많지만 트페에게 그렇게 손해가 있는 패치는아님.

 

op챔 트페로 꿀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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