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0% (0표)

71.4% (5표)
★☆ 고속+스태틱+무대+정수 美친 시너지 ★☆
그브 이 미친놈은 도대체 뭐하라고 사거리를 요따구로 만들어놨는지 제일궁금합니다
샷건컨셉이랍시고 사거리르 줄인거 같은데 이러면 근거리 딜러도 아닌 원거리 딜러도 아닌
중거리 딜러가 되는 애매한 사거리입니다
어떻게 대처해야하나 생각해봅시다
샷건컨셉이랍시고 사거리르 줄인거 같은데 이러면 근거리 딜러도 아닌 원거리 딜러도 아닌
중거리 딜러가 되는 애매한 사거리입니다
어떻게 대처해야하나 생각해봅시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6,756 IP
일단 그브가 패시브때문에 공속이 필요 없을거란 생각은 미리 버려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까진 아니여도 "약간 빠른"의 공격속도는 되야 합니다.
나머진 평범하고
문양에 성마방룬 vs 고정 마방 두갠 취향이니 적절히 선택해주세요.
"빠른" 까진 아니여도 "약간 빠른"의 공격속도는 되야 합니다.
나머진 평범하고
문양에 성마방룬 vs 고정 마방 두갠 취향이니 적절히 선택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더럽게 애매해서 미치겠습니다.
Q.장전도 있는놈이 전쟁광을 왜가?
A.중반 이후 스태틱 및 무한의 대검 과 고속연사포의 시너지에서
치명타가 많이 발생하기때문에 죽음의 무도 나오기 전까지 체력회복이 됩니다.
Q.장전도 있는놈이 전쟁광을 왜가?
A.중반 이후 스태틱 및 무한의 대검 과 고속연사포의 시너지에서
치명타가 많이 발생하기때문에 죽음의 무도 나오기 전까지 체력회복이 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공속이 어느정도 되면
(W쓰면서 싸움시작) 평Q평E평R
스킬 활용 팁
-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60/80/100/120/14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90/155/220/285/350(+0.4/0.6/0.8/1.0/1.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Q는 "지형충돌"이 가장 중요하고 잘만 사용하면 개씹OP가 되버리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봇 라인전에선 최대한 상대가 부쉬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하시는게 좋습니다
-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궁 쓰면 뒤로 밀려납니다.
도망갈때나 한타때 잘 생각해보셔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아직 연구중입니다
스태틱+고속연사포 중첩됨
정수약탈자+스태틱 = 30%
죽음의 무도 = 10%
총 쿨감 40%
유체화+고속연사포+스태틱 = 미친견제
템트리 순서 잘못된거 있으면 지적 부탁드려요
피바 대신에 정수약탈자를 가서
스태틱의 쿨감시너지를 노립니다
초반 스태틱 이후에 후반 신발을 팔고 인피가세영
스태틱+고속연사포 중첩됨
정수약탈자+스태틱 = 30%
죽음의 무도 = 10%
총 쿨감 40%
유체화+고속연사포+스태틱 = 미친견제
템트리 순서 잘못된거 있으면 지적 부탁드려요
피바 대신에 정수약탈자를 가서
스태틱의 쿨감시너지를 노립니다
초반 스태틱 이후에 후반 신발을 팔고 인피가세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미친 사거리 뭘 할수가 없음
서포터가 같이 견제하면 Q쓰면서 놀아야됨
서포터가 같이 견제하면 Q쓰면서 놀아야됨

징크스
휘릭휘릭으로 연계하며 공격해오면
짧은 사거리에 패시브덕에 평타 견제도 안되고
Q를 던져도 크게 맞질 않으니 레알 "광녀"가 됩니다
짧은 사거리에 패시브덕에 평타 견제도 안되고
Q를 던져도 크게 맞질 않으니 레알 "광녀"가 됩니다

쓰레쉬
그냥 개인적으로 싫음
Q의 심리적 압박
심리압박 하며 다가와서 E 쓰고
궁쓰고 하면 보는사람이 다 답답할 지경
Q의 심리적 압박
심리압박 하며 다가와서 E 쓰고
궁쓰고 하면 보는사람이 다 답답할 지경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그나마 원딜중에는 쉽다고 생각된다면
실력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름
핑와도 100원에서 75원으로 변경되었으니
핑와 박아볼법하기도 하고
탈진에 그브 W까지 걸어주면 상대하긴 쉬울듯
실력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름
핑와도 100원에서 75원으로 변경되었으니
핑와 박아볼법하기도 하고
탈진에 그브 W까지 걸어주면 상대하긴 쉬울듯

시비르
사거리 차이도 얼마 안나고
시비르의 스킬1회 보호는
Q나 W로 씹고 싸운다면 그나마 붙어볼만 할듯
시비르의 스킬1회 보호는
Q나 W로 씹고 싸운다면 그나마 붙어볼만 할듯

코르키
서폿과의 연계로 자...잘해보시길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미 친 광 역 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0% (0표)

71.4% (5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