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8.8% (11표)
0% (0표)
31.3% (5표)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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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6
시즌 6 선 요주 거대한 레넥톤 - 천둥도 들 때는 있겠지만...

- 카직스짱짱맨(2016-01-29, 조회수: 198243)

BGM : EMINƎM-Kings NEVER Die
시즌 4 명실상부히 탑의 왕으로 군림했던 RENƎKTON
레넥은 저 노래 제목처럼 절대 죽지 않을 겁니다.
(솔직히 위기이기는 합니다 소곤소곤)
선 요주 템트리 요약짤



(재미로 만든 짤이예요오...너무 태클걸지 마요...)

각설하고, 시즌 6 레넥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레넥톤은 유지력 좋은 라인전, 3레벨 이후부터 가능한 일방적 딜교환,

궁을 배운 뒤의 초반 최고 효율의 피뻥 등으로 시작하는 순간부터 용싸움 단계까지의 주도권을

쥐게 해주는 탑라이너입니다.

또한 초중반 캐리력 역시 탑라이너 중 최상급으로 꼽힙니다...만

후반부 급격히 힘이 빠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열한 라인전으로 주도권을 잡아 중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구도가 나와줘야합니다.

이 공략의 핀트는 '극딜'이 아닌 '딜+탱'에 맞춰졌습니다.
거인 학살자 등의 탱커저격 아이템이 올라오고 수은 두른 코그모같은 안정적인 탱커학살자들이 많아졌지만...글쎄요,
레넥톤으로 극딜을 가는 것만큼 쓸데없는 짓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당연합니다. 탱템을 가도 cc연계에 손쉽게 무너지는 레넥톤이 극딜? 아무리 딜템이 상향을 받았어도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최고 장점은 훌륭한 부속템으로 라인전에도 나쁘지 않을 뿐더러 레넥톤의 유통기한을 크게 연장시켜준다는 점입니다.
거대한 히드라+블클+망갑이면 방관효과, 딜, 탱, 이속기반 이니시 등 안 되는게 없습니다. 딜탱갑시다.
(물론 취향상 극딜을 선호하신다면 다른 공략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11/22 수정 - '넬드라드' 님이 댓글에 써 주신 것처럼 2코어까지 극강의 능력치를 자랑하는 기존 레넥에 비해 제 템트리는 2코어까지는 준수하고
3코어(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타이밍에 탱킹은 물론이거니와 어마어마한 딜링까지 보여주며 이 딜은 4코어, 풀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타이밍까지도 유지됩니다.
사실상 풀템전에서도 꿀리지가 않습니다.
뭔 소리냐구요? 유통기한 ㅂㅂ

1/29 방학크리...너무 늦었네요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단일 룬 페이지를 쓰시겠다면 이게 베스트고
룬 페이지에 여유가 있다면

AD 상대 - 문양(파란색)에 성장마저×9 or 성장쿨감×9
AP 상대 - 인장(노란색)에 성장체력×9

지피지기 백전백승. 맞춤형 룬 페이지의 효용성이 더 좋긴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 6 특성 설명
흉포
분노분노(공속 4%)vs마술마술(스킬딜 2%)

-말이 필요없습니다. 스킬딜 2% 증가시켜주는 오른쪽 마술은 사랑입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딜3%, 받는 피해 1.5% 상승)
vs포식포식(막타를 먹으면 체력 20 회복, 쿨타임 20초)

-애매합니다. 포식이 레넥톤같은 노코스트 챔피언에게 진짜 좋게 바뀌어서 고민이 되기는 합니다...

이거는 개인취향에 맞기겠습니다. 육식-초식

11/12 수정-양날의 검이 낫네요. 이게 없으니 딜이 꽤나 아쉽습니다.

흡혈귀흡혈귀(피흡, 주문 흡혈 2%)
vs정신 확장타고난 재능(새발의 피 정도의 성장 공격력/주문력)

-피흡 주문흡혈 모두 레넥톤에겐 꿀입니다. 당연히 왼쪽이죠.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적 챔피언 각각을 처음 킬할 때마다 피해량 영구적으로 1%씩 상승)
vs회피술압제자(이동 방해를 받는 대상에게 딜 2.5% 증가)

-팀에 애쉬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닥치고 압제자가 GOD입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현상금 사냥꾼 찍어줍시다.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방관 7%)vs위험한 게임날카로운 정신(마관 7%)

-...궁 마관 레넥톤할거 아니면 분쇄의 일격 ㄱㄱ 

정상적으로 할거면 당연히 방관입니다.

전장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치명타 터지면 그 피해의 15% 회복, 4초간 공속 20% 증가. 쿨 2초)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평타 or 스킬 공격시 열광 중첩이 5초간, 최대 10회까지 중첩/챔피언에 평타 때리면 레벨에 따라 중첩 수*(1~8) 추가 물리피해 적용)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 입히면 0.5 추가AD+0.2 AP만큼의 마뎀을 3초에 걸쳐 입힘/광역, 지속 피해 스킬은 절반의 피해를 1.5초간.)

-후반을 바라본다면 죽음불꽃 손길이 오히려 좋습니다. 하지만 방관 마스터리까지 생각해보면 전투의 열광을 찍어서

 초반을 강하게 가져가는게 낫습니다.

1/29 수정 - 챔피언에게 쓰는 기본콤보에서 열광이 몇이나 쌓이죠? 스킬/평타 4대 치면 풀스택이니까
e-평-w만 써도 풀스택입니다.(제 기억으로는 이런데 맞죠?)
천둥군주고 자시고 강제딜교환이 불가피한 몸 약한 상대
(ex-Teemo(티모)) 아니면 전투의 열광이 더 어울립니다.
리메이크 쉔 같은 경우에는 먼저 들어가면 ㅈ됩니다. 얘를 상대할 때는 천둥군주가 어울리겠네요...
 
결의
회복력회복력(5초당 체젠 2 상승)vs꿋꿋함꿋꿋함(추가 방마저 6%)

-후반에 힘이 빠지는 레넥톤 특성상 추가 방마저는 사치입니다. 회복력 ㄱㄱ

방랑자탐험가(수풀이나 강에서 이속 12상승)vs질긴 피부질긴 피부(챔피언/몬스터 상대로 받는 평타피해 2 감소)

-질긴 피부가 그다지 좋지는 않은데...탐험가보다는 낫습니다

적응성 갑옷룬 갑옷(자신에게 오는 모든 회복량(피흡, 체젠, 주흡...), 보호막 량 8%증가)
vs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최대체력 4% 증가)

-Q 피흡이 8% 증가합니다. 룬 갑옷 찍어줍시다. 예전 시즌 4 거대전차 특성이 생각나서 고참병이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통찰력통찰력(서머너 스펠 쿨 15% 감소)vs
인내심인내심(체젠 50% 증가, 체력 20% 이하일 시 체젠 200% 증가)

-텔 너프? 통찰력 찍으면 그런거 없다.
 
책략-천둥군주를 찍으실 경우
레넥톤의 약점 중 하나로 지목되는 '초반 스킬 쿨때 할 게 없다'라는 것을 딜로 지워주는데요,
사실상 평타딜교환이 불가능한 Teemo(티모) 같은 경우 아니면 전투의 열광에 비해 천둥군주로 이득볼 게 없습니다...
탑에 원딜이 왔다면 천둥군주가 필수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그브탑 퀸탑 등등...열광을 들었을 시 딜교환이 애매한 챔피언들 상대로는 천둥군주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것 보다도 천둥군주는 '순간 폭딜'에 치중되어있고 레넥톤이 장비할 시 시간이 지날 수록 전투의 열광이 뛰어나집니다. 레넥톤으로 깔끔하게 딜러 끊고 한타 시작한 기억이 많으세요, 아니면 궁키고 적 딜러한테 달라붙으면서 개싸움 양상이 된 적이 많으세요?
이것만 생각해봐도 전투의 열광을 주로, 천둥군주 같은 경우는 상대에 맞춰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진지한 궁서체+주홍 글씨)
시즌 6 레넥톤 스펠, 뭐가 나을까?

변경된 것들

Teleport(순간이동) 텔포 너프(타워에 사용해도 쿨타임은 그대로 300초,
채널링 시간 3.5초에서 4초로 길어짐)

Ignite(점화) 점화 간접너프(고통스러운 상처(치유 감소 효과)가 50%감소에서 40% 감소로 너프)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클로즈업 샷 쌍둥이같은 트롤링의 상징인 총명, 천리안이 사라집니다. 총명은 모르겠고 시즌 2에 서폿으로 시작한 유저로써는 천리안은 추억의 스펠인데...허허 사라짐

★★★★★ 마스터리 중 결의 4티어의 통찰력를 찍으면 서머너 스펠의 쿨타임이 15%, 아이템 중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사면 10% 감소합니다.(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는 아직 확인 안해봤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지 않아도 통찰력를 찍는 것 만으로 Teleport(순간이동) 쿨타임이 255초, 시즌 5에서 타워에 Teleport(순간이동)를 썼을 때의 쿨타임보다 단 15초 깁니다. Flash(점멸) 쿨도 255초가 되기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가 베스트라고 봅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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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을 플레이할때는 그 누구보다 비열해져야 합니다.


레넥톤은 피오라 정도를 제외하면 3렙부터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스킬을 한 싸이클에 퍼부어 상대에게 hp압박을 준 다음 길고 긴 e 쿨타임동안 피흡으로 버텨내는 게 가장 좋습니다.


스킬콤보는 e로 들어간 후 w로 스턴, q로 긁어주고 e 2타로 다시 나오는 게 제일 일방적이고 좋지만


상대가 계속 각을 안준다 싶을때는 라인을 아예 쭉 밀어넣고 오버파밍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물론 적 정글의 위치가 확인


되지 않았을 때 이 짓거리 하면 탑신병자 인증


※w가 완전히 평타판정이 됬다고 합니다...이제 잭스 e 티모 실명에 스턴효과까지 막힙니다. OMG

시작 아이템
필수 코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 설명
레넥톤은 일방적인 딜교를 위해서는 자신의 도주기인 E를 포기해야 합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공격적인 라인전을 펼칠 시 가뜩이나 초반 쿨타임도 긴 E스킬 빠진 레넥톤=뚜벅이급...75골드로 싸진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꼭 사들고 가주세요.
STEP 1. 시작 단계 아이템
토템은 (와드 토템 (장신구))로 시작해서 업그레이드하지 않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망원형 와드(망원형 개조)는 원딜이 들 것이고 우리는 많은 수의 와드를 짧은 쿨타임으로 운용할 수 있는 (와드 토템 (장신구)) 상태로 냅둡시다.
1. (충전형 물약)Long Sword(롱소드)(요림의 주먹) : 유지력과 딜을 모두 잡아주며 포션값이 비싸진 시즌 6에는 가장 경제적인 아이템입니다. 텔 드실거면 이런 식의 초반 빌드를 타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건 특정 상대에게 유용한 초반 템트리입니다.
2. 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hain Vest(쇠사슬 조끼) 혹은 Hexdrinker(주문포식자)
(킬을 따였거나 라인전이 너무 힘들때) OR (요림의 주먹)(슬슬 라인전에서 주도권이 넘어올 때) : Pantheon(판테온)같은 레넥톤보다도 강하지만 초반만 버티면 할만한 AD챔피언 혹은 Vayne(베인)같은 탑 생태계를 파괴하러 온 원거리 딜러+Kennen(케넨)같은 평짤지옥을 선사하는 상대로는 이렇게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 천갑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 중에 골라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주문 포식자는 저 상태로 냅뒀다가 나중에 팔아버리시구요.
3. (충전형 물약)Long Sword(롱소드)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요림의 주먹) : 레넥톤을 문도 박사의 카운터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이유가 이런 빌드를 타버리면 문도 박사는 라인전이 강해진다는 6렙타이밍에도 고통받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Tryndamere(트린다미어)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Nasus(나서스)같은 애들 저격 빌드입니다.
4.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Ruby Crystal(루비 수정)(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망했다 아직도 딜교가 말린다) OR (요림의 주먹)(슬슬 딜이 박히는거 같다) : Rumble(럼블)류의 AP챔피언 상대로는 공격성을 약간은 접어두시고 이런 빌드를 타 주세요. Rumble(럼블)이 제발 좀 뒤져달라며 울먹거릴겁니다. 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Teemo(티모)(실명에 W가 막히니 퍼블딴거 아니면 호기부리지 말고 망령빌드타세요) 등의 상대로 유용합니다.
STEP 2. 코어 아이템 뽑기
필수적인 코어템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 이 아이템의 효능은 별 5개로 부족하여 별을 하나 더 붙입니다. 부속템인 (요림의 주먹)의 효율성, 레넥톤 궁Dominus(강신) 피뻥,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등의 체력 아이템과의 시너지로 뿜어져 나오는 적절한 딜링과 탱킹. 安渴 異流假?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 시즌 5때 많이 써먹어 보셨죠? 레넥톤의 스킬셋은 Darius(다리우스)만큼은 아니지만 양날 도끼의 스택을 빠르게 쌓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거기에 이속 버프, 쿨타임 감소 20%까지...PERFECT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이 아이템이 나오면 레넥톤이 진성 괴물이 됩니다. 데미지와 체력이 늘어나고 쉴드량마저 미쳤는데 안 갈 이유가 없죠. 다만 별 4개를 준 이유는 (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같은 체력템이 미리 구비되어 있어야만 더 큰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 골라잡는 코어템

1. AD 상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 상황에 따라 골라잡는 아이템이라고 했지만 솔직히 이 아이템은 상대가 3AP(미드, 탑, 정글)가 아닌 이상 반.드.시. 구매하는 아이템입니다. 레넥톤의 이속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 상대에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Gangplank(갱플랭크)등의 미친 치명타 챔피언이나 Vayne(베인)Kog'Maw(코그모) 등의 공속기반 원딜러들이 있을 시 Nasus(나서스)굿 10굿 WUANJEUN 굿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 갑옷(☆) :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 같은 평타 or 온힛스킬에 모든 걸 건 도박꾼 ㅅㄲ들 상대로 매우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상대 원딜이 잘 컸을 시 상황을 불문하고 가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 올AD 상대로 '넬드라드'님이 추천해주셨는데요,공격력 쿨감 전부 잡아주고
피흡 증가 효과도 어마어마하지만(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데미지의 4%,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데미지의 12%) 받은 데미지의 12%를 3초간 도트데미지 형식으로 주는 패시브도 마음에 드네요. 올AD 상대로는 방템 하나로도 커버가 되기 때문에 갈 여유가 됩니다.
그리고 (죽음의 무도) 있으면 (굶주린 히드라) 안가도 됩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패시브로도 피흡이 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거대한 히드라)+(죽음의 무도) 템트리도 생각을 해 봐야겠네요. 필수템으로 올릴까 고민중.

2. AP 상대
※AP 상대로는 레넥톤이 좀 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변경 때문인데요, 패시브 스킬이 예전 구인수 효과 비슷해서 레넥톤에게 잘 맞지 않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리는것마저 꺼림직해졌구요. 적이 3AP(미드, 탑, 정글) 일때는 그냥 레넥톤 말고 다른 챔피언을 쓰시는 것도 생각해 볼만 합니다.
이제 레넥톤이 AP 상대로 올릴 만한 템은 사실상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뿐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필수이고요, 상대가 올AP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상대 하드CC연계가 심각할 정도이다)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막템으로 올려 주세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 말이 필요없는 미친 아이템. 체력+마저+피흡 20% 상승...버릴 옵션이 없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 한타때 레넥톤이 평타를 엄청 많이 치면서 피흡하는 챔피언입니까? 아니죠, 스킬딜을 활용한 피흡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공격력이 현 시점에서 제일 높은 아이템이고, 수은 효과도 좋고, 부실했던 하위템에서 쓸만한 하위템들로 수정되었지만...그다지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굶주린 히드라) 가시는 분들에게는 이만큼 사기적인 아이템도 없으니 꼭 가주시고요.

11/26 수정 - 템트리 정리합니다.
1. 거드라 템트리 (1)
(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여기까지 확정) + 적팀 상황을 봐서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Gangplank(갱플랭크)가 잘 컸다-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Caitlyn(케이틀린)같은 평타형 원딜이 잘 컸다-Thornmail(가시 갑옷)
적의 메인 딜러가 2AP 이상이다-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스킬 하나(ex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만 막으면 여유있다-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단, 벤시의 장막 같은 경우에는 상대에게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같은 쿨타임 짧고 사거리가 꽤 나오는 딜 스킬이 있을 경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가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한번 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만큼 쓸모없습니다.)
2. 거드라 템트리 (2) from '더블킬'님 ★☆
(거대한 히드라)(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거대한 히드라)+(이하동문)
라인전에서 솔킬을 통한 주도권을 얻어냈을 때 이거만큼 이득을 굴려나가기 좋은 템트리도 없습니다. (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의 강한 타이밍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이라면 스탯이 '완전체'는 아닙니다. 따라서 빠르게 3코어까지 달릴 수 있을 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3. 굶드라 템트리 ★☆☆☆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하동문)
시즌 6에서도 굶드라를 쓰시고 싶은 분들은 이렇게 템트리를 타 주시면 되겠습니다만...너무도 큰 단점이 두 가지나 있죠. 3코어 전의 심각한 탱킹의 부재와 유통기한.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레넥톤은 뭘 신어야 할까?
가격이 올라가서 라인전 단계에서 바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만,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여전히 좋은 선택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마방+강인함 효과가 있어 다수의 cc기를 지닌 조합 상대로는 필수템이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Graves(그레이브즈)Kog'Maw(코그모) 이 두 분 상대로는 필수템이나 다름없을 정도의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원래 가지 않던 선택지들을 고르셔도 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두 아이템이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같은 경우에는 특정 챔피언(Ashe(애쉬)Ashe(애쉬)Ashe(애쉬))의 카운터격으로 써주시면 되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같은 경우에는 서머너 스펠 쿨타임 10% 감소 효과가 붙어있어 통찰력와 조합될 경우 서머너 스펠의 쿨타임이 합연산으로 25% 감소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225초에 한 번 쓸수 있다는 겁니다...
위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사실상 가위바위보. 손싸움입니다.

피오라가 응수로 스턴을 막아버리면 지는겁니다.

그러니 피오라가 응수로 스턴을 막으려 할때 eq로 긁고 응수만 빼서

스턴을 먹이는게 정석인데...

피오라가 바보입니까 바로 응수부터 빼게

그리고 체력 퍼뎀 고정데미지는 피뻥의 대명사 레네긔에게 너무 가혹합니다.
역시 라이엇입니다. 벨런스 개같게 못맞추죠

아직 사진은 못 올리네요. 근접 브루져 10카운터 신챔프 일리오이입니다.

잭스도 얘는 맞딜로 못이겨요...진심으로 말하는거임

블라디같은 견제형 챔피언으로는 털기 쉬운데 우리는 근접이잖아? 안될꺼야 아마

후반도 얘가 현저하게 좋고 초중후반 그냥 다 쎄니까 닥치고 밴하세요.

블라인드에서 만나면? 님 멘탈 추스를 준비하시길...
잭스
망했습니다...ㅈ밥이라고 너무 갈궜더니 복수하러 왔나봐요

이제 우리의 허약한 w는 잭스의 반격에 간단하게 막힙니다.

거기에 중후반 끌고가면 거의 무조건 지게 되는 왕귀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ㅈ되는겁니다...

해법은 레넥톤의 e로 잭스의 반격을 빼고 스턴을 넣어 딜 싸이클을 돌리는 건데...힘들어졌음

11/21 추가 : 얘 미쳤습니다...이제 잭스 상대로는 방어력은 구색만 갖추고 마방을 올려야 될

수도 있습니다...구인수와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이 ㅅㄲ 아마 당분간 볼일 없으실거 같습니다.

선템으로 처형인의 대검 800G짜리 가주면 얘가 할 일이 사라집니다.

문도 자체가 라인전이 무서운 게 아니고 중후반 탱킹이 무서운 건데

처형인의 대검이 너무 싸지고 나쁘지 않은 상위템까지 겸비하면서

문도가 고인화됬습니다.

하지만 1, 2렙 라인전 타이밍에 꽤나 심각하게 강하니 3렙부터 줘패세요
다리우스
상성상 레넥이 이깁니다.

q 모션동안 우리가 해야될 건 간단합니다. e로 파고들어 피흡을 막고

평w를 하시고 미련없이 e 2타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분노 w면 q까지 쓰셔도 되겠네요.

마구잡이로 파고드는 챔피언에게 약해져 버린 다리우스입니다.

궁마저 레넥이 피뻥으로 무효화...

하지만 패시브 5스택의 무지막지한 데미지, 한타에서의 존재감은 상당하니

라인전부터 이겨주셔야겠습니다.
얘는 그냥 예시일 뿐이고

2렙까지는 의외로 강하더라도 3렙부터 초식이 되고 호구되는 애들 있죠?

그런 애들은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레넥톤의 자양분입니다.

심지어 채널링이 필요한 글로벌스킬을 가진 쉔 같은 경우는...(주륵)

타워 안이더라도 궁 쓰는거 보이면 평타섞지도 말고 e-w-e 2타로 안정적으로 끊어주세요.

대신 이런 애들 초반에 못 말려놓거나 쉔궁같은 변수에 말리기 시작하면...Sign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구조상 푸쉬를 할 수 밖에 없는 챔피언입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에 의존한 푸쉬가 가장 안정적이겠죠?

초반 운영법

 레넥톤은 최소 2렙, 최대 3렙까지는 버티셔야 합니다. 1~2렙은 Q의 피흡으로 버텨주시되 3렙타이밍 직후에 분노 50을 쌓아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쓸 수 있을 정도의 분노는 유지시켜 줍시다. 라인을 1/2~3/4 정도 밀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레넥이 재미보는 시간입니다. 용 타임에 싸움을 유도하든, 과할 정도의 푸쉬를


 통해 상대 정글을 탑으로 부르든 해서 이 시점에 용이든 타워든 이득을 취해줘


야 합니다. 이런 시도를 해서 망하더라도 계속 해줘야 합니다. 중반은 우리의 세


상이라고 확신하셔도 됩니다. 이 시점에 딜+탱 능력치가 레넥톤에 필적한 챔피


언도 거의 없을 정도...

 

후반 운영법

 

 축하합니다! 이 시점까지 오셨다면 99% ㅈ되신겁니다


더 이상 캐리할 생각 마시고 '나는 빡빡이다 고기방패다'라는 마인드로


미드-원딜만 지키고 스턴셔틀이나 합시다. 단, 여전히 순간적인 폭딜 능력은 남


아 있으니 적 원딜을 셧아웃시키는 것도 해볼만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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