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9.94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인 치고 빠질수있는 콤보
딜교 콤보
기본적인 치고 빠질수있는 콤보
버스트 콤보
상대가 킬각일때 순간적으로 들어가서 최대딜링할수 있는 콤보. 스턴으로 를 피할수 있는 각을 줄여준다.
모든 공략에서 말하듯, 공략은 절대 고정적인 부분이 아닙니다
ERW평Q히드라QRQ 그냥 제가 자주사용하는콤보입니다. 평캔 히드라없을때는 평캔찍는데 있을때는 히드라 쓰셔도 딜링이좋아서 평캔을 잘안합니다.
템은 리븐은 크게변하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위 버프로 탱커잡기는 더수월해지고 란두는 거의 필수라보면될거같습니다. 원딜러들 시대이기때문에 란두인은필수라고 봅니다.
리븐 주요템 정보 및 추천
굶주린 히드라
히드라 리븐의 필수 템이자 가장 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이유는 많은 캔슬기와 콤보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높은 공격력과 100퍼 체젠 12퍼 피흡등 생존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즌6에서
티아맷 가격이 내려간 대신 스플데미지가 사라졌습니다.
추천도:★★★★★
칠흑의 양날도끼(이하 블클)
칠흑의 양날도끼역시 저는 필수템이라 생각합니다.
많은분들이 요우무도 가시지만 저는 대부분 블클을갑니다.
최대 방관30퍼에 이속60상승 체력300 공격력 55 쿨감20%
리븐에게는 잘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도:★★★★★
요우무의 유령검
고려해볼만한 템입니다.
요우무 치명삭제 공격력버프인데요
또 라위의 버프로 방관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블클에 꿀리지 않게되었습니다
기동성과 암살좋아하시는분들 추천합니다
추천도:★★★★
여기서 잠깐!
vs
블클 vs 요우무
많은 분이 질문해 주셨습니다.
블클과 요우무 둘다 버프먹었습니다.
비교: 블클/요우무
쿨감: 20%>10%
공격력: 55
블클특징 방관 최대30%
요우무 특징 엑티브 효과 공속 이속증가
저의 추천
저는 블클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안정성과 체력300과 쿨감 20퍼입니다.
이번 시즌6패치로 특성쿨감이 삭제되었습니다.
또 쿨감신이 15% -> 10%로 인하여 쿨감을 높히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안정성과 쿨감을 위하여 블클을 추천드립니다.
상대 탱커가 하드하지않으면
둘다가셔도 됩니다. 라위대신두개 올리면쿨감 30퍼로 괜찮습니다.
추천도:★★★★★
주문포식자
이거는 그냥 첫탬으로 올려요 ap가상대일때 좋습니당.
추천도:★★★★
도미닉 경의 인사
라위 상위탬으로 탱커녹이기에 더욱 유리해 졌습니다
자신보다 피가 50이상 많으면 피해량1.5퍼 중첩 최대 피가500 최대 중첩 15퍼 입니다.
또 방관 40%입니다. 상대가 탱키하다면 꼭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탱키하지않다면 요우무를 추천드립니다
가야할 상대
이 5명은 무조건 가셔야 됩니다. 외에 탱키하다 느껴지면 꼭 올립시다.
추천도:★★★
죽음의 무도
이탬은 리븐에게 좀더 좋아진 피바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이유는 쿨감10퍼와 다리우스 출혈과 같은효과로 그냥 쿨감이 부족하시다면 고려해볼탬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닥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추천도:★★
란두인의 예언
전 이아이템이 시즌6 원딜시대의 가장중요한 템이라 생각합니다.
루난에치명 미포궁에치명 그리고 야스오치명100퍼 등등
치명오브 레전드, 원딜오브레전드등에 가장좋은 생존템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방어력과 체력 그리고 치명피해 10%감소 또 공격맞으면 공속 15%감소
시즌 6에 저는 필수 생존탬으로 추천드립니다.
추천도:★★★★★
밴시의 장막
이건 AP쳄프 CC기가 많은 챔프를 위해 추천드립니다.
체젠100퍼와 마저70퍼 체력500그리고 스킬면제 보호막으로
기동성이 중요한 리븐에게 필요한 템이라고 추천합니다.
추천도:★★★★
헤르메스의 시미터
이아이템은 CC기를 풀기위한 아이템입니다.
진입할때 타겟스턴이나 범위 넓은 CC기를 풀고 딜을넣기위한 아이템입니다.
벤시 보다 좋은것은 자기가 원하는 타이밍 자기가 원하는 CC기를 풀수 있고 정화의 상위 개념으로써 리븐이 돌진하는데 좋은 아이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추천도:★★★★
VS
아이오니아 VS 헤르메스
아오니아 VS 헤르메스에서는 여러분의 취향이지만
쿨감신 너프로인하여 저는 CC 강인함이 있고 마저가 있는 헤르메스를 추천드립니다.
쿨감신이 가격이 싸진 대신 쿨감 15%에서 10%로 너프먹었기 때문에 리븐에게 비추드립니다
아이오니아 추천도:★★★
헤르메스 추천도:★★★★★
상대가 올AD일때 탬트리
상대가 올AD 하드탱커가 있을때 템트리
상대가 하드탱커가 있을때 템트리(미드가AP)
상대가 CC기가 많을때 탬트리
상대가 CC기가 많을때 탬트(하드탱커 있을때)
상대 ADCARRY가 도주기가 없을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시즌5때는 원래 져본적이없습니다. 칼날부리먹고 도란 5포로는 압살했지만 시즌6에 들어오면서 솔킬을 자주 내주었습니다. 리븐에게 더욱어려워졌으니 참고하기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즌6- 야스오가 강해졌습니다. 시즌 5에서는 거의 압도하였지만 이제는 조금힘들었지만 아직 상대하기 쉽습니다.
q를미니언에게쓰면 eqw로진입하여 딜교하시면됩니다.
공략은 어디까지나 공략일뿐, 그공략에서 고정되지말고 어느정도 나만의 템트리를 개발하여 그챔피언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를 올리시게 되면 티어상승은 문제없다고 봅니다.
이제 텔대신 점화가있씁니다. 라인전은 버티거나 킬각보기가 쉬워졌습니다.
EQW평하고 QQ로 빼면서 간을봐줍니다.
킬각이나면 ERQW평Q평 (점멸)Q평 해주면됩니다. (점멸은) 상대가 점멸이있으면 90프로 이상 저때 점멸씁니다 ㅋㅋ
갱오면ERQW평Q평Q평 으로 호응해줍니다.
로밍을다니고 텔로복귀하고 용타이밍시에는 미리내려갑니다. 라인전을 더하고싶으면 더하시다가 텔로내려가시면됩니다.
텔이없을시에는 팀원들과 붙어다닙니다.
텔이있을시에는 탑이나 봇으로 라인관리합니다.
점멸이 있을시에는 선이니쉬도 괜찮습니다. 원딜 미드 스턴위주로하신다면 필승이죠
점멸이 없을시에는 상대가 이니쉬 들어온걸 받아치면서 적 원딜 미드를 잡습니다.
점멸이있으면 물고 없으면 팀이나 지킵시다.
저도 아직 많이못해봤습니다. 하지만 여러템을가본결과 저템트리가 가장 안정적이였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