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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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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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아름답다'의 한타강제캐리 미드AP코르키 이것만 알면 다이아 갈 수 있다.

- 지우왕자님(2015-11-12, 조회수: 7568)

안녕하세요~? 현 다1~2에서 왔다갔다하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이번 5.22 패치 후 원딜 개선이 많이 되었는데요, 그냥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미드 코르키를 픽하고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패치노트를 보신분들은 아시다시피  코르키에게는 게임시작 후 8분부터 작은 선물이 주어지는데요, 이것은 패시브로써 사용 후 5분마다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 선물은 아군 우물 좌우 2개가 생성되고 마우스 좌클릭 함으로써 장착할수 있게됩니다. 장착하게 되면 아군 억제기포탑범위까지 민병대의 효과를 얻게 되고, 전장에서는 이동속도가 증가하게됩니다. 하지만, 이 선물은 1분동안만 장착할수 있기 때문에 한타직전에만 장착하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자세한 공략은 밑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0) 2340 마나 350 (+54) 1268
공격력 52 (+2.8) 99.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2,300 IP

인벤의 오류인것 같습니다.

흉포(18)-양날의검-타고난재능5-압제자-날카로운정신5-죽음불꽃손길

책략(12)-방랑자5-비밀창고-명상5-위험한게임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15%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15%
치명타: 26.2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20/170/220/27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150/225/300/375/450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100/145/190/235/280 (+2.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80/28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반적인 스킬 콤보는 Q-R-E-R-R 을 사용하면서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주는 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AP코르키는 포킹가능한 럼블 이라고 보면 될것같습니다. 코르키가 강화된 발키리를 한타때 사용하게 되면 적이 옆으로 밀려나면서 에어본 판정이나고, 럼블의 이퀄라이저와 맞먹는 딜을 내기 때문에 한타를 압도적으로 이길수 있게됩니다. 따라서 강화된 W를 사용하고난 후 아군이 딜을 넣고있을때 뒤에서 인광탄과 궁을 써주시면 깔끔하게 한타가 이길수있을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코르키는 럼블과 비슷하게 아이템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는 코르키의 발키리와 인광탄 그리고 궁이 모두 주문력계수보단 마법관통력이 중요시되기 때문인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코르키는 선물을 장착한 앞발키리로 이니시를 걸게 되면, 적진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2코어를 공허의 지팡이보단 존야의 모래시개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잠깐 놓친 부분이 있었는데 코르키가 선물을 장착하고 발키리를 사용하게되면 쿨타임없이 일반 발키리를 시전할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이는 다른 cc기들에 의해 취소판정이 날 수 있기때문에 존야는 필수적으로 가야하는 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할 때 광역 어그로와 럼블의 이퀄라이저와 같은 엄청난 딜을 넣기 때문에, 그자체만으로도 한타에 영향이 많이 미치게 되므로 추가설명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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