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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의 다른 공략 보기
-라인 마스터 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8179
-리신론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8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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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공략은 마지막 업데이트로부터 오래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분간 lol을 못할 것 같아 마이 버프 이전까지 마지막 수정으로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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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페이스북 그룹 '마이연구소' 총관리자입니다.
마이에 관심 있으신분, 티어가 다마챌인 마이 장인분, 즐겜용으로 마이를 픽하시는 분들!
페북 검색창에 '마이연구소'검색하셔서 가입하세요!
며칠전 우리 관리자 하나가 그룹을 배신하고 자기 그룹을 세워서 마이연구소를 사칭하더군요.
'마이연구소'가 진짜고 '마스터이 연구소'는 사칭 그룹입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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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은 최상위권 티어의 마이 장인들의 템트리와 공략,
플래티넘 이상의 통계에서 보여주는 승률과 아이템 선택률을 기반으로 작성합니다.
따라서 이 공략의 내용은 가히 최상급이라고 자부합니다.
필자의 템트리? 노하우? 그딴거 없습니다.
승률이 좋으면 그게 좋은거고, 장인들이 자부하는 게임 양식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 분이 댓글로 이상한 말 지껄이시길래 적습니다.
한 장인이 다른 길로 걷는다고 해서 그 길을 소개하는 공략이 아닌
다른 많은 장인들이 걷는 대표적이고, 보편적이고, 검증된 길을 소개하는 공략이 되겠습니다.
장인분들이 한 마디 씩 할때
저는 그 한 마디씩을 새기고 통계와 접목하고 냉철하게 판단하여
그들의 한마디 씩을 다시 한 마디로 엮어내는 작업으로서 이 공략을 작성하고
여러분들을 승리로 이끄는 최고의 공략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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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쓸쓸히 누더기를 걸치고 전장을 횡보하는
한명의 나그네.
롤의 모든 cc기와 도주기,등
딜만 빼고 전부 방해가 되는 요소를 없애면
단언컨데
1대 1 최강 챔피언은 마스터 이입니다.
롤에서 가장 센 챔피언
깨달은 자.
마스터 이 공략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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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민망하다...
닉네임이 이런건 이게 친구 별명이기 때문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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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공략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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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4.56%
- 방어+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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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1픽이 되면 밴하는게 좋은 챔피언 리스트
상시 업데이트 됩니다.
케일
마스터 이의 궁극기 패시브를 로 상쇄시켜 매우 귀찮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실 얘네 있어도 할만은 합니다.
잭스
는 만 사라지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일반상식으로 이기는건 불가능.
의 기절도 피하기 어렵고, 피해도 시전 도중 피해를 먼저 입어 이기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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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란 무엇인가
-마스터 이는 as 기반/치명타/포텐셜/ad챔피언입니다.
설명:AD)
ad챔피언의 숫자가 ap챔피언의 숫자보다 많고, 원거리 딜러가 항상 존재하고
모든 챔피언에게 기본 방어력이 붙어있기도 하고,
LOL상의 모든 오브젝트며, 몬스터며 타워며 심지어 평타까지
데미지를 주는 모든 1차적인 딜은 물리 데미지입니다.
픽창에서 올 ad는 항상 접해도, 4ap는 접하기 힘듭니다.
ad챔피언은 평타 기반이기 때문에, 언제나 딜이 가능하고
ap챔피언은 대부분 스킬 기반이기 때문에, 마나와 같은 자원이 떨어진다던가,
스킬이 쿨타임 도중에 있다면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D챔피언의 장점은
언급했듯이 항시 일정한 공격이 가능하고, 타워나, 정글 몬스터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대신
단점으로 양 팀에 항시 ADC가 있음으로서, 모든 변수의 수단이 되는 것들의 공격 수단이 AD이므로써
다 같이 방어력을 두르기에 그 장점을 엄폐할 수 있는거죠.
설명:AS)
ATTACK SPEED의 약자로, 평타 기반 챔피언이 가는 아이템 테크입니다.
AS테크를 타는 챔피언으로는 등이 있는데, 마스터 이와 같이 을 가는 챔프들이 많습니다.
많은 횟수 때리는 만큼,은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AS의 장점은 정정당당한 맞딜에서 쓸어버릴수 있다는 겁니다.
항시 강력한 딜을 뿜어냅니다. 하나하나 골로 보내는거죠.
타워를 박살낼때도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일단 타겟이 지금 공격하는 대상 하나밖에 안되고, 실명같은 회피형 CC기에 취약합니다.
(그런 점에서 는 안성맞춤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다른 암살자들처럼 순간적인 속도를 내기는어렵습니다.
같은 코그모를 암살하는데, 둘중에 누가 더 빠르게 암살할까요?
는 R-뛰어간다-QE평평평평-해야하지만은 EQWRR하면 끝입니다.
이런점에서 약간의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 적이 반응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설명:치명타)
리그오브레전드에는 게임사에서 정해 준, 챔피언의 일정한 아이템 루트가 있습니다.
그걸 스킬 설명으로 표현하는데, 마스터 이의 경우의 설명에 치명타,공격속도 관여율을 보입니다.
의 설명에는 포텐셜을 보입니다. 의 설명에는 AD를 어느정도 올리라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치명타에 대해 설명하자면, 명시된 확률로 결정되며, 치명타 크리시 다음 기본 공격이 2배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치명타는 기본공격과 밖에 딜링이 없는 에게는 매우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Yi대사의 모든 공격은 치명타가 터집니다.
치명타는 가 롤 최강의 딜러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설명:포텐셜)
포텐셜이란, 확률론으로 대박이 났을 경우 최대의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는 와 함께 '적이 처치될 경우 스킬 쿨타임 일부 초기화'라는 큰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를 죽이면 둘을 죽일 확률이 높아짐.
둘을 죽이면 셋을 죽일 확률이 높아짐."
이라는 문구를 가지고 있는것과 다름없습니다.
가 2대 1, 3대 1, 그리고 가끔 5대 1까지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룬)
모든 챔피언들의, 모든 룬은 취향입니다.
꼴리는대로 쓰세요.
혹시 압니까? 무심고 빨강에 치명타 하나 박은게 펜타를,타워를,바론을,승리를 불러올 지?
저는 가장 정상적인 거 씁니다.
쓰다보면 저거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공속/방어/공속/공속 쓰고 있습니다.
저게 현재 플래티넘 이상 구간에서 승률이 가장 높고, 정글링도 빠릅니다.
무엇보다 의 효율이 가장 좋기도 하고요.
이 바뀌지 않는 한, 저 룬은 '정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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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계수 너프 이후에도 공속룬을 사용합니다.
는 애초에 딜로스구간과 폭딜 구간이 나뉘는 스킬로
정글링에 사용하지 않아도 좋을 정도로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정글링 부분에서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과도 시너지가 잘 맞는 공속룬이 정답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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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이 좋습니다.
극초반효율: ≤
중반 이후 효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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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2/0과 18/0/12중 하나를 고릅니다.
딜탱마이가 망한 이후로부터는 전자가 더 좋습니다.
결의를 찍으실 때에는
---
찍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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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의 승률이 현재 상태가 더 높아져
방랑자 > 포악함으로 바꾸었습니다.
정석은 없습니다.
허나 저는 이길려고 게임하기 때문에
보통 이거 하나만 듭니다.
가장 편하고, 보편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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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장인랭킹 순위권에 계신 드는 장인분께
어째서 를 드시냐고 물었더니, 은 사치이고, 는 역갱이 아닌,
백도어/정글링 용으로만 사용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확실히 상위티어에서는 유무를 생각하고 싸운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물론, 천상계도 지상계도 보다는 이 더 보편적으로 사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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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Q 2렙 찍고 E선마.
잠시 무적이 되어 대상을 따라가며, 상태가 끝나면 대상과 주변의 4개체까지 데미지를 줍니다.
판정쓰레기개쓰레기애미뒤짐씨발라이엇패치안함개새끼들
를 최대한 아끼는 게 중요합니다.
만 잘 써도 반은 한 겁니다.
는 무적기면서 단일유닛대상한정 이동기입니다.
예를 들면 을 암살한다 쳐 보면
를 빼기 전에 를 써버리면 거리가 벌려지고,
따라잡으려고 시간 걸리고 그 전에 혹여 이 끝나면 카이팅 당하다 듸지기 십상입니다.
딜링용으로 썻다가 적이 벽 넘어가버리면 할거 없습니다.
적이 벽 넘어가는 타이밍 재서 써서 따라가기, 찰나의 논타겟 스킬 피하기 (등)
마음이 급해서 써버리기에는 너무나 좋은 스킬.
적이 보이자 마자 무조건 부터 쓰는 놈이 마이충입니다.
상황 보고 쓰는게 맞습니다.
별도의 모션을 가지며 4초간 소량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 판정으로, 명상 도중 받는 피해량을 줄여줍니다.
특유의 모션을 사용하므로, 마스터 이의 기본공격 타이머를 초기화하며
명상을 이용한 수개의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평타를 로 사용하면.
1.라인 마스터이 딜교환 기본 콤보인, 3스택충전,
(QE 2연타 W 평)
2.적이 필킬각일 경우 깜짝 콤보인
(점멸 E평W평Q평 2연타)
3.적이 라인을 주구장창 밀었을때, 걸어가서 쓰는
(E평W평Q평 2연타 점멸 평)
등등
명상평캔이 1타 때릴 시간에 2타 때리게 도와주기 때문에 수십개의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의 도주기 유무를 확실히 하여 뻘점멸이 되지 않도록 합시다.
가령 적이 미드 인데 라인을 밀어 놓았고 피가 별로 없으며,
방금 그림자가 빠졌다면 2번 콤보로 순삭해도 되겠죠.
명상 버프로 힐량이 체감되게 늘어났습니다.
가면 정말 체력이 엄청 많이 차는거 같아요.
패시브:마스터 이의 AD를 1.1로 만들어 줌.
사용 시:5초간 마스터 이의 평타에 일정량의 고정 데미지를 추가AD에 비례하여 입힘.
비활성화:우주류 검술의 AD가 1.0으로 돌아옴.
마스터 이가 누구든 이길 수 있게 해 주는 스킬입니다.
를 킨 5초가 마이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이동안 넣을 딜을 다 넣어야 합니다.
이때 킬을 따면 가 빠르게 돌아와 선순환이 되는 것입니다.
우주류 검술은 5초이니 싸움이 5초보다 길어질 경우 조금 싸우다가 중간부터 키시길 권장합니다.
라고 말은 하지만 그냥 싸울때 평부터 시작하는게 좋아요. 사실상.
패시브:킬/어시스트 획득시 최후의 전사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을 70% 초기화
사용 시:10초간 '하이퍼모드'가 됨.
둔화 면역, 공속 둔화도 면역, 이속 상승, 공속 상승.
킬/어시스트 획득시 시전시간 4초 증가.
마이는 궁없으면 벌레입니다.
싸움각이 났다고 무작정 궁부터 쓰기보다는
싸움이 날지 안날지 잘 봤다가 싸움이 나자마자 써야 합니다.
반대로 죽을 거 같으면 도망가면서 가차없이 쓰는게 맞습니다.
스킬트리는 3레벨 가 좋습니다.
스킬트리가 가장 승률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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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출 콤보들!
1.벽너머 몬스터에 -도주
2.바위게에 - 도주
3.멀리 있는 오브젝트에 후 바로 -도주
4.미니언에 -도주
고단수-
일반미니언에 긁어 도주할 때,
그 너머에 다른 챔피언이 있다면 찰나에 시전하여
그쪽으로 가지 않고 원래 위치로 돌아올 수 있음.
항시 수정합니다.
마지막 수정일은 5/18.
과 가 버프되고 의 평타당 피해량이
3->4%, 공격 속도가 40->50%로 버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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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선택 방식 설명
요약안
▷▷▷▷▷▷
3.AP위주의 적 상대
강타
패치 이후로 그저 라이너들이 CS를 먹듯 정글을 먹고, 딜교환을 하듯 갱을 가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를 올리고 갱을 자주 가고 교전에 자주 참여합시다.
을 거론했었는데, 막상 써보니까 별로인 것 같네요.
첫번째 아이템
두번째 아이템
나 를 갑니다.
신발은 취향입니다.
조금 더 딜에 힘을 싣고 싶다면 도 좋습니다만,
까지 가면 비전이 없어진다는 것만 알아두십쇼.
두 아이템이 남습니다.
우리는 3극딜을 간 이상 나머지 두 템은 탱템으로 맞추어야 합니다.
탱템은 체력을 보유한 방어력/마법저항력 기반의 아이템이 좋습니다.
탱템으로는
방어:,
마저:
이 아이템들이 좋습니다.
은 적이 AS류 AD거나 치명타 피해형일때 좋고,
은 스킬형 물리데미지일때 가면 좋습니다.
와 의 경우 두 아이템의 스탯이 두갈래로 나뉘면서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법 저항력을 더 중심으로 얻고자 한다면
체력을 더 중점으로 얻고자 한다면 을 가시면 됩니다.
아이템 초이스 팁
딜탱템은 체력이나 마법 저항력만 가지고 있는 게, 방어력이 없습니다.
이전에는 아트마의 창이 있었지만 그것마저 AD를 올려주지는 않았죠.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안올려줬던거 같습니다.
고로 적의 딜 성향을 파악하여
신발,극탱템,딜탱템 이 세 개의 탱조합을 잘 짜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초이스
나 이 정석입니다.
승률 통계도 이를 정석이라고 말하고 있고요.
가장 먼저 올리는 탱템인 만큼 적의 딜이 AD가 더 크냐 AP가 더 크냐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
-극탱템 초이스
극탱템을 뽑을 즈음이 되면 상대방의 성장도가 보입니다.
누가 엄청 컸으니 마저를 가야겠다, 누가 컸으니 방어를 가야겠다는 여러분이 쉽게 판단하실수 있을 겁니다.
적 이 3AD 1AP 1탱 조합인데 AP챔프 하나가 괴랄하게 쌔다?
의 하위템인 부터 가시면 반쯤 해결됩니다.
마찬가지로 적이 1AD 3AP 1탱 조합인데 AD가 쌔다면 체력부터 올리시면 됩니다.
영약
영약의 경우 아군의 탱이 적으면
이외의 경우 를 선택해 줍니다.
영약은 보통 신발 판매 이전의 마지막 4코어 아이템 빌드 도중 아이템이 나오지 않으면 구입함.
이후 템이 나오지 않을 때 마다 먹어준다.
다만 마지막 한방 싸움일 경우 코어템을 포기하고서라도 먹고 싸우는게 이득.
장신구
9레벨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나 를 사주는데,
스플릿은 가 좋고 짤라먹기는 가 좋습니다.
적이 은신스킬을 가진 챔피언이라면 를 사주시고, 시야장악을 해야하거나 스플릿을 간다면 을 사주세요.
스플릿의 경우 이렇게 두개 구매하고 스플릿을 가서
먼 곳에 가까운 곳에 를 박고 스플릿합니다.
꼭 부쉬가 아니여도 됩니다. 를 때리면 그사이에 도망가면 되고, 에 적이 걸리면 도망가면 됩니다.
는 부숴지겠지만, 아무상관없죠.
시즌 6의 와드는 어디에 박아서 오래 보존하느냐보다, 어디에 박아야 적이 보이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을 가지고 있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든 챔피언 전부 공략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
쓰면 긁어주세요.
따라 붙으세요.
를 맞았다면 가 올라오면서 3,2,1을 세는데 1이 되자마자 를 긁어주세요.
이건 과감히 써서 씹어주세요.
를 안쓴다면 그냥 패주시면 됩니다.
상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모든 추가공략의 전에 - - - - - -
기본적인 마스터 이의 역할
一.주요 cc기 빠지기 전에 계획없이 한타하러 들어가지 않습니다.
적이 라고 가정합니다.
이런 경우, 한타가 시작되었는데, 확실한 킬각이 아닌데도 을 자르러 빠르게 들어가는 건 자살행위입니다.
절대 먼저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최소한
의
의
가 빠졌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한타가 일어나기 전에도 아군과 함께 있지만,조금 동떨어진 거리에서 포지셔닝해
를 함께 맞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간혹 가 잘 큰 경우, cc기가 모두 를 노리곤 하는데,
이 경우 적들이 스킬을 아끼기 때문에,와 을 생각하여
아군에게 달라붙는 적을 하나씩 제거하는 형식으로 게임해야 합니다.
적이 아군 딜러에게 주요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다구요? 그렇다면 뒤에서 춤추고 노셔도 됩니다.
적이 주요 cc를 쓰지 않는 그 한타는 이미 이긴 거니까요.
마무리정도 하실때 키고 들어가시면 되겠죠.
일단 한타가 일어나면, 뒤에서 사리며 극복하기 힘든 cc기가 빠지는 걸 관찰한 뒤
조금씩 움직이며 포지셔닝하고 앵글을 전투 지역에 비추세요.
그리고 적들의 체력이 별로 남지 않거나, 주요 cc가 전부 빠져 무방비상태로 노출되었다면,
이때다 하고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딜탱마이는 적의 딜을 전부 받아내며 박살내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포커싱이 몰려도 끔살당하지 않습니다.
기분 나쁘실 분들 계실지 모르지만,
마스터 이를 플레이할 때 마음가짐은, 팀원은 전부 내 고기방패다.
라고 생각하심이 좋습니다.
아군 미드라이너가 맞고 있다고, 원딜이 맞고 있다고, 적진 깊숙히 흥분하여 들어가면,
이길 한타도 질 지도 모릅니다.
감정이 아닌, 이성적으로 판단하세요.
고기방패가 잠시만 견뎌 주길,,, 시련을 견뎌내길 기다리는 1, 2초가 한타의 승리를 만듭니다.
마치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마스터 이는 사실 원딜입니다.
몸도 약하고, 원딜임에도 불구하고 근접딜링밖에 할 수 없죠.
하지만 딱 하나,
그러나 승리의 희망이 보이는 순간,어떤 원딜이든 씹어먹는 살인전차로 등극하는 하이랜더입니다.
정글러의 소양
마이같은 성장형 정글러는 적 정글의 행동에 맞게 '리액션'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로 먼저 갱을 가는 경우는 필킬일 경우 뿐입니다.
다른 경우 갱을 가면 마이는 손해입니다.
이 개념은 화선님 블로그에서 배운 내용입니다.
적 정글이 탑에서 보였다면,
눈뜨고 보고 있지 말고, 자신이 탑 근처라면 역갱을 준비하고, 바텀 근처라면 용을 먹는 게 좋습니다.
반대로 적 정글이 봇에서 보였다면,
자신이 봇 근처라면 역갱을, 탑 근처라면 빠르게 내려와 용 한타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는게 좋구요.
용이 없다면 바텀에 빽핑을 찍고 탑을 쳐도 되는 거구요.
기본적인 '리액션'의 개념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역갱
2.정글링(카정,용,정글링)
3.적 정글의 역갱 가능성이 없는 라인에 갱킹
적 리신이 탑에 보였습니다.
그리고 갱을 실패하고 방금 어디론가 갔구요.
리 신은 아마 피가 없다면 집을 갈 것이고, 피가 있다면 가까운 정글을 먹겠죠.
윗쪽 정글을 마무리 한 리 신은 다시 탑을 찌르거나, 미드를 찌르거나, 집에 갈 겁니다.
이를 위해 미드와 탑 사이에 미아핑을 쳐주고, "적 정글 이쪽에 있음."이라고 채팅한 후에 미아핑을 쳐 줍니다.
그런데 당신이 칼날부리나 늑대를 먹고 있다면, 먹던 걸 마저 마무리하고, 적 아랫쪽 정글에 카정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랫 정글 카정을 가서 칼날부리나 늑대는 작은 몹을 하나 남겨 주고, 돌거북이나 독두꺼비는 다 먹어 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글 캠프에 와드를 남기고 귀환하세요.
집에 갔다 온 리 신은 자신의 정글이 초토화된 풍경을 보고 화가 날 겁니다.
물론 골드 수급량도 무척 줄어들 거고요.
심지어 자신의 위치도 들키게 됩니다. 칼날부리나 늑대를 정리하다가요.
적 리신이 어디 있는지 아는 라이너들은 와드가 필요없이 사릴 수 있습니다.
채팅으로 "적 리신 지금쯤 늑대"만 채팅해도 미드라이너가 사릴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큰 이득을 볼 수 있죠.
적의 갱킹은 실패, 내 RPG는 성공입니다.
또, RPG를 하다가 적 리신이 미드에 깔짝거리면, 그대로 역갱을 쳐버려서 아예 라인을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역갱으로 킬을 딴 마이는 그대로 적 정글에 들어가서 카정.
선순환이 반복됩니다.
적 정글이 보이기 때문에 적 정글의 체력상황도 알수 있고, 대충 짐작되는 위치로 카정을 가서 정글을 죽여버릴수도 있구요.
정글 몬스터는 정글러의 미니언입니다.
정글을 비우면 미니언을 못 먹게 되는걸 아는 리신은
마이 따라 RPG를 하며 자기 정글 비우기가 바쁘게 됩니다.
그럼 마스터이는 포식자가 완성되고, 리신이랑은 상대가 안되게 되는거죠.
이는 아무무,세주아니와 같은 초식정글러가 자주 이용하는 게임 운영입니다.
아주 당연한 운영이기도 하구요.
'정글 차이'를 불러오는 큰 발걸음이기도 합니다.
적 정글이 탑인데, 내 레벨이 6이다.
바텀도 비슷하다.
그러면 솔로 드래곤이나, 아군 봇을 불러서 용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적 정글은 탑이기 때문에 용을 뺏길 일은 결코 없고, 공짜 용을 받게 되는 거죠.
적 정글이 탑인데, 라이너끼리, 정글끼리 피가 비슷하다면 리신이 나타나자 마자 역갱을 쳐서 아군 라이너에게 더블킬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정글은 항상 생각하면서 움직여야합니다.
여기가 와드일까, 적 정글은 어디일까, 아군 라이너들은 어디가 흥하며 어디가 망하고 있고, 아군의 체력이 얼마나 되는가,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정글은 가장 똑똑한 포지션입니다.
게임을 터뜨리기에는 라인을 비울 때 가장 부담이 적은 미드/정글이 제일 적합합니다.
명심하세요.
마이는 마스터 이이기 전에 정글러입니다.
포식자 3스택 쌓기보다는 킬 하나 얻는게 낫고
포식자 3분 늦게 뜨는 거보다 아군 탑이 패배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포식자 10분 늦게 뜨는 대신 아군 전라인이 흥하면 마이가 용사로 바꿔도 이깁니다.
라인 커버 항상 해 주기, 적 정글 위치 알려주기, 역갱 치기, 와딩 하기,오브젝트 관리하기
전부 정글의 필수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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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는 운영 챔피언입니다.
마스터 이는 한타보다는 스플릿 중심으로 운영하는게 효율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고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작은 운영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1.2렙 카운터 정글
주의사항: 버프 스틸에 집착하지 말것.
적 미드라이너와 봇라이너의 위치를 항상 맵리딩할것.
적군이 싸움에 관여하러 온다면, 을 빼서라도 빠지는게 좋습니다.
퍼플팀 기준
선 두꺼비에 사용하여 봇듀오에게 리쉬를 받고, 바로 적 레드로 달립니다.
레드 바로 앞 부쉬에서 적의 동태를 살피다, 피가 별로 남지 않은 적에게 뚜벅뚜벅 다가가
평 평 평-
1)적이 벽을 쓰면 맞 평-으로 마무리
2)적이 벽이 아닌 그냥 로 도주하면, 평-
으로 간단히 퍼스트 블러드를 따내실 수 있습니다.
적이 타는걸 로 따라가면 좋겠지만,
티어가 올라갈수록 적도 마이가 탄다는걸 알기 때문에, 일부러 한박자 늦게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필자는 항상 심리전으로 게임하는 손잭스이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스킬을 갑작스레 피하지는 못합니다.
제드와 라인전을 할때 은 로 씹을 수 있어도,
갑자기 부쉬에서 한 제드의 은 로 못씹습니다.
안전하게 플레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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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팀 기준
레드에 봇듀에게 리쉬를 받되, 레드의 체력이 800정도 되면 빠르게 빽핑을 찍습니다.
레드를 때리다가 체력이 400정도 남으면 로 처치하여 체력을 보충하고, 적 블루로 달립니다.
사진과 같이 블루 부쉬에 뒤로 돌아가면, 부쉬 내의 마스터 이는 걸리지 않습니다.
적이 블루를 때리는 걸 보고 있다가, 타이밍을 잡아 마찬가지로 평평-
블루 벽을 타면 맞로 추노.
그냥 아무데나 타면 로 추노.
블루가 살아있는 상태여서 블루에 낑겨 추노가 늦어졌다면, 그냥 있는 블루를 처치하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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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레벨 카정 이후, 적 라이너가 딜교환이 잘 된 미드나 바텀을 갱 가서
평평-(적이 도주기를 사용하면)평평- 식으로 갱을 가면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2.7레벨 솔로 드래곤
주의사항:항상 를 박고 솔용할 것.
주변 시야를 로 밝혀 놓을 것.
바텀 라이너의 도움을 받지 말 것.
적 정글이 오면, 용 순삭이 가능하면 순삭하고 죽고,
불가능하면 무조건 솔용을 중단하고 도망칠 것.
가 나오면 , 빠르게 5스택 + 첫 드래곤 버프를 가져오기 위해 솔용을 해 줍시다.
이때 는 필수 아이템이며, 꼭 소지해 가도록 합시다.
스킬으로 드래곤의 공격을 피할 수 있으나,
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드래곤의 에어본을 다시 맞게 되므로,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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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카운터 정글링
적 정글이 탑에서 방금 보였다면, 재빨리 적 아랫 정글에 들어가 털고 나오는 수법입니다.
一. 블루 팀 기준으로 적 정글이 탑에 보였다면,
당당하게 바텀을 불러 공개적으로 용을 먹거나,
적 아랫 정글로 기어들어가
독두꺼비와 늑대를 죽이고, 늑대에 를 사용하여 시야를 밝힘과 동시에
잡몸을 하나 남김으로서 젠타이밍을 늦게 해 줍니다.
二. 레드 팀 기준으로 적 정글이 탑에 보였다면,
역시 바텀을 불러 용을 먹거나
적 아랫정글로 기어들어가
돌거북과 칼날부리를 죽이고, 칼날부리에 를 사용하여 와드 확인이 가능한 버프를 받음과 동시에
적 정글 부쉬 혹은 캠프에 를 박아 시야장악을 하고
잡몹을 하나씩 남김으로서 젠타이밍을 늦게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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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카정을 감으로서 얻는 이득은,
1.적 정글이 갱을 가기 부담스러워 함.
정글이 항상 털린다면 자기 정글 비우기도 바쁘게 됩니다.
2.적 정글의 위치가 항상 노출되기 시작.
그리고 늑대의 영혼으로 적 정글의 일거수일투족이 감시되어 갱 성공률이 극히 낮아집니다.
3.카정 가능. 카정 올 시 역관광 가능.
갱 가능. 역갱 가능.
적 정글의 위치가 항상 노출되면 적 정글의 보유 체력 수치 또한 알 수 있고, 그가 어디로 가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아군 라이너에게 빽핑을 찍고 편안한 RPG를 할 수도,
적 라이너의 반댓 라인을 찔러 이득을 취할 수도,
적 정글보다 한발짝 늦게 들어가 역갱을 칠 수도 있습니다.
三.적 정글이 봇에 보였다면.
빽핑을 찍고 최대한 빨리 지원을 가 줍니다.
바텀은 두명이 있는 라인이고, 그만큼 파급력이 큰 라인이기 때문에,
바텀 역갱은 정말 큰 역전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곤의 유무에 따라 가지 않아도 되기도 하는데,
드래곤이 있다면 무조건 가 주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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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중후반 운영
一.스플릿 운영
마이와 같은 딜탱커 1대 1 강자들이 주로 하며,
라인 클리어가 빠르고, 포탑을 빠르게 부술 수 있는 챔피언들이 탑,봇라인 스플릿을 합니다.
(포탑 철거할 때 켜지 않습니다. 포탑엔 고정딜이 들어가지 않고, 가 꺼지면 ad가 낮아져 오히려 철거력이 떨어집니다.)
스플릿을 하되, 그것은 그저 cs를 먹으러 가는 것이 아니라,
포탑을 압박함으로서,
'너희가 날 막으러 온다면, 난 비록 뒤로 빠지겠지만, 아래 대치상황의 한타는 우리가 이길 것이다.'
라는 무언의 위협을 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공략의 딜탱 마스터 이는, 막으러 오는 적에 맞추어 아이템을 갖추고 스플릿을 한다면,
적이 누구건 간에 포탑 다이브까지 서슴치 않고 킬을 따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딜탱 스플리터들의 '나는 라인을 밀다가, 적이 탑에 오면 빠르게 내려가 한타를 합류'
가 아닌,
'난 그냥 포탑을 부수고, 누군가 혼자 막으러 온다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다.'
라는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혼자 막으러 오면, 당신도 죽고, 포탑도 밀리는 거야.
그러니까 최소 쌘 놈으로 둘은 와야 날 겨우 막을 거야. '
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죠.
적 탑이 를 막으러 혼자 왔다간,
타워 안에서 싸움의 시작해, 타워 안에서 그가 사라지고, 타워도 사라집니다.
딜교를 하다가 들어간 것도 아니고,
그냥 타워 안에서 싸우기 시작해서 타워 딜 다 맞고 딜 다 맞으면서
는 끝내 살아남아 부수던 타워를 부수는 것입니다.
고로 적은 를 막기 위해
탑과 정글를 보내지만,
이미 수차례 을 처치해 잘 큰 는
2대 1을 이기고 타워를 밀고,
결국 적은 이고 이고 이고 전부 다같이 탑에 를 잡으러 옵니다.
아군은 미드를 밀고 있고 말이죠.
그럼 결국, 미드 한타는 무려 4대 2로 말도 안되는 상황이 됩니다.
4대 2면, 타워를 그냥 대놓고 밀어도 막을 엄두도 못 내죠.
가 을 잡고 과 에게 죽었을 때, 적 미드 억제기가 날아갑니다.
갑자기 전전긍긍하던 게임이 쉽게 풀리는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직 만 알고 있죠.
미드 억제기가 나가 아군이 바텀 타워를 밀기 시작하면 탑을 밀던 는 탑을 꾸준히 밉니다.
그리고 바텀을 막아야 할지, 탑을 막아야 할지,
미드에서 슈퍼미니언을 막아야 할 지 판단장애가 온 적군은,
1/슈퍼미니언/4 하드푸쉬에
1/1/3으로 대응하거나,
2/1/2로 대응해야 하는데
탑에 한명을 보내면 한테 죽고, 타워도 밀립니다.
고로 탑에 두명을 보내면 4대 2로 바텀이 밀립니다.
결국 탑과 바텀 억제기가 깨지고, 집막기 바쁜 적군을 뒤로하고 바론 오더.
3억제기, 바론 미니언으로 쌍둥이 타워를 박살내고 게임을 끝냅니다.
이것이 스플릿 운영입니다.
스플릿 운영시 주의해야 할 점
1)솔로 플레이 하되, 짤리면 안 된다
항상 적의 위치를 하나하나 파악하고, 누가 미드에 있고, 누가 탑에 오고 있으며, 누가 죽었는지 항상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내가 밀고 있는 라인에 다른 아군이 오면 빽핑을 찍고, 미드 한타를 하라고 해 줍시다.
가 혼자 탑을 밀기 때문에 스플릿 운영이 가능한 것이지,
아군이 탑에 오기 시작하는 순간 탑에서 한타가 일어나, 스플릿 운영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또, 이렇게 솔로 플레이를 할 경우 항상 tab을 눌러 적의 '?' 상태를 확인하고
미아인 적이 전부 나에게 와도, 충분히 시간 어그로와 킬로 이득을 볼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2)합류
가 탑 타워에 접근도 하지 못했는데 미드에서 한타가 열렸다면,
우직하게 스플릿하고 있다가는 4대 5한타를 패배한 아군의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음은 물론이고,
한타를 끝낸 적군이 다같이 몰려와 까지 죽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론이 뺏기고, 미드 억제기가 날아가는거죠.
타워에 접근도 하지 못했는데 미드에서 한타가 열렸다면, 당장 달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3)아군이 너무 못컸을 경우
아군이 정말 심각하게 망했을 경우,
가 탑에서 2대 1 어그로를 끌어도 3대 4한타를 지기 십상입니다.
이런 경우, 한타를 하는 게 좋습니다.
4)게임이 터졌을 경우
아군이 게임을 이미 이긴 것과 다름없다면,
미드에 합세해 미드를 빠르게 미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있으면 이미 끝나는 게임 스플릿 하러 가서 겜 비비는 일말의 여지를 줘서는 안 됩니다.
5)게임이 터졌을 경우
이미 억제기가 나가버렸다면, 무조건 미드부터 막으십시오.
二.25분 2인 바론
25분 즈음 되면, 무난히 성장한 탱커 한명과 둘이서 바론을 먹을 수 있습니다.
탱커에게 몸을 대어 달라고 하고, 몰래 바론을 시도하십시오.
조금 오래 걸리기는 합니다만, 가능합니다.
三.잘라먹기
주의사항: 오래 걸리는 잘라먹기는 잘라먹기가 아닙니다.
시간을 끌수록 적이 합세하여 오히려 잘라먹힙니다.
부쉬에 를 박아 놓고, 장악된 맵상에서 정글을 오가는 행인들을 윤간합니다.
이런 고양이부터 시작해서 도 가능하고, 와 같은 탱커도 딜탱마이라면 가능합니다.
四.한타
선진입하지 않습니다.
한타가 일어났을 때, 가 들어가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적이 다들 딸피이거나, 반피 이하가 되었다.
를 계속 돌릴 수 있기 때문에 킬딸이라도 좋으니 진입하세요.
2.적 원거리 딜러가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적 서폿이 이니시를 하러 들어왔다면, 적 원딜은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보통 딜탱 는 평타 3방에 평이면 원거리 딜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을 동원해 빠르게 적 원거리 딜러를 삭제하고 한타를 시작하면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3.가 어그로를 끌면 한타는 무조건 이긴다.
가 너무 잘 커서 어그로가 다 끌리면, 적 이고,고 다 에게 스킬을 퍼붓습니다.
기회를 잘 보다가, 평소보다 약간 무리하여 적 원딜을 자르려 들어가보세요.
로 들어가면 적 탱커진이 화들짝 놀라서 에게 스킬을 전부 쏟아붓습니다.
딜탱템으로 탱탱하기도 하고, 도 있고, 도 있는 는 피할 것 피하고 맞을 것 맞아주며
적 원딜을 삭제하고 죽게 되고,에게 스킬을 다 써버린 적 탱커진은
에 원딜이 잘리고 가 어그로 끄는 동안 미드 정글이 잘려 무용지물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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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
굳이 마이라는 챔피언이 아니여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구성함
1.반스마트키
해당 스크린샷에서 스마트키로 설정하고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에 체크하면
스킬을 누르면 궤적이 표시되고, 눌렀다 떼면 스킬이 사용된다.
필자는 마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챔프로 이 옵션을 사용 중이다.
2.부쉬에 와딩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p=2&name=subject&keyword=%EC%99%80%EB%93%9C&l=33436
해당 링크를 참고하세요.
3.카정 방지 와딩 팁
벽 너머에 저 위치에 와딩하면 카정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넘나 누구나 다아는것...)
계속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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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저는 게임을 즐기려고가 아닌, 이기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게임은 작은 인생입니다.
누군가는 이기고, 누군가는 지죠.
멍청한 이는 죽어 마땅하고, 져 마땅합니다.
이는 현실도 마찬가지고, 게임도 마찬가지죠.
끊임없이 머리를 굴려야 살아남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PVP 구조의 게임인 LOL을 사랑합니다.
저는 랭크 게임만은 정말 목숨걸고 합니다.
쓸데 없는 말 안하려고 노력하고, 적들은 항상 차단하고 시작합니다.
그럼에도 전체 채팅을 켜 놓은 이유는 적에게 멘탈 공격을 하기 위해서이고,
말 많은 아군은 차단하고, 욕하는 아군 또한 차단합니다.
저는 게임을 하면서 배경 음악을 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게임에 집중하기 위해서이고, 챔피언 음성 또한 끄고 게임합니다.
나는 목숨걸고 하는데, 설령 내가 선택한 영웅이라고 해도 대사랍시고 낄낄대는 소리는 게임의 진지함을 해칩니다.
그리고 다른 음량의 크기를 50으로, 신호 음량의 크기를 100으로 설정합니다.
막 싸우다 보면, 미아핑은 들리지 않습니다.
고로 신호음은 항상 최대여야 합니다.
게임하면서 음악은 틀지 않습니다.
아군이 던지면 내버려 두고, 누가 싸우면 다독입니다.
저는 손잭스입니다.
정말 손이 좋지 않습니다.
손가락은 아마 브론즈 태반한테 질겁니다.
그럼에도 이만큼이나마 티어를 올릴 수 있었던 건, 끊임없는 연구와 생각의 결정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신이 뭘 붙들고 있건 간에, 다른 생각은 다 집어 치우고,
오직 당신이 지금 미친듯이 붙들고 있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망설이지 말고 행하세요!
시도하지 않은 도전보다 더 큰 실패는 없습니다.
즐거운 마스터이 플레이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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