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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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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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뽀삐

- 닉값합시다(2015-11-13, 조회수: 6355)

시즌6도 여전히 뽀삐는 힘들지만 저는 뽀삐를 합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공격 속도 +0.64%
    x9
  • 마법 관통력 +2.01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7.59
  • 방어
    +21.036
  • 공격 속도
    +14.76%
총 가격 : 16,911 IP

표식은 상대가 ap 캐릭일 경우 마관 3개를 박고 나머지 쌍관을 갑니다. 아닌경우 그냥 쌍관 박습니다.

저는 인장 성장 방어가 더 좋았습니다.

왕룬은 cs를 위해 2개만 갔구요. 하나 가셔도 무관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파랑룬인데 템과 특성으로 인해 선택적으로 바꾸게 된다면 더이상 성장 쿨감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특성 통찰력과 정수 약탈자를 간다면 그냥 공속룬을 박으셔도 무관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쪽은 좋은 것도 쓸데 없는 것도 많아 마지막 특성을 찍기 아까운 포인트라 포기 했습니다.

명상은 마나포션이 없는 현재 개꿀 특성입니다.

 

현재 르마님과 똑같은 특성 사용하고 있고 상당히 좋습니다.

 

고려해볼 부분이라면 결의의 인내심 대신 통찰력을 찍고 파랑룬의 쿨감룬을 대신할 다른 룬을 연구중입니다.

특히 광휘의 쿨감 옵션과 쿨감신만으로도 예전 성장쿨감만한 쿨감을 보여주기에 이제는 파랑룬에 성장쿨감을 구지 갈 필요가 있나 의문이 듭니다.

현재 1렙 칼날부리,늑대 텔이 2렙을 찍지 못하는 상황에 구지 텔을 들 필요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다만 텔로서 이득을 많이보는 쉔, 럼블, 말파 등을 고려할 때 텔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cc가 강하다 싶으면 점멸, 추노에 힘쓰고 싶다 하면 유체화.

 

탈진 정화 점화 텔레포트 중 선택적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q3렙 후 체력비례에 q를 찍어 주시고 e w 마스터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현재 구인수 버릴 옵션이 없습니다.

 

이전 티아맷으로 라인 푸쉬를 했었는데 티아맷 성능 너프와 상위템 조합템 상승으로 인해 더욱 가기 힘들어진 템이 되었구요. 구인수가 현재 그것을 완벽히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위템의 가격이 800원대라는 점.

근데 이미 트포가 나올 시점에 용싸움이나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고 탑 라인정리와 한타를 빈번하게 이동합니다.

라인전이 아직 길게 유지되고 있다면 열정의 검 부터 뽑으셔도 되구요. 라인이 이미 끝났다면 곡갱이나 방출봉부터 가도 상관없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압니다.

 

이후 템은 흡총 고정입니다. 구인수-흡총 진리입니다.

 

사실 딜템으로선 이 3개면 충분한 딜이 나오구요. 우리팀 조합에 따라 방어템을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얼심, 수은, 란두 등.

 

파랑룬에 쿨감룬 제외시 3코어(흡총빼고)로 정수 약탈자도 고려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삼위일체(쿨감10%)와 정수 약탈자(쿨감10%)로 20%입니다. 정수약탈자 효과로 40%까지 끌어올릴 수 있고 특성을 통해 쿨감이 충분해집니다. 더이상 성장쿨감과 쿨감신은 이렇게 템과 특성을 가면 필요가 없습니다.

마관신으로 폭딜을 신속이나 헤르메스 선택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3킬 줘도 못이깁니다. 머 어차피 뽀삐만큼 안하는 트런들이라 걱정은 없습니다만, 탑 온다면 무조건 닷지 해주세요. 못 이깁니다.
신지드
완벽히 뽀삐를 무력화 해 줄 수 있습니다. 라인푸쉬. 패시브 무쓸모. 포탑 허깅.
올라프
트런들보단 할만 합니다. 초반에만 잘 요리하면 쉽습니다. 다만 1킬을 주면 포탑 앞에서도 있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잘하는 야스오의 경우 평타 각도 안주면서 요리조리 피해다니기 때문에 e로 벽꿍을 못 박으면 딜교 우위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탈진 들어주세요.
블라디미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초반에는 할 만 하지만 흡총이 나온 순간부터 힘들어 집니다.

사실상 뽀삐한테 쉬운 챔피언은 그나마 쉔이고 나머지는 모두 힘듭니다.

 

지속딜로 승부를 보는 ap챔(티모, 럼블 등), ad챔(다리,트린 등)은 무조건 점멸입니다. 이미 라인의 주도권은 상대에게 있으므로 스킬샷을 피해 갱호응을 바랄 수 밖에 없으며 텔이나 갱으로 인한 이득을 보셔야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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