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12
18
0
1/1
시즌6 (TOP)엄청나게 좋아진 문도!!! 초보들도 쉽게할수잇는 노코스트 챔프!!

- 씌발(2015-11-13, 조회수: 30649)

필자는 문도를 많이하지는

않앗다 ! 그러나 이번 시즌 6

으로넘어오면서 문도가 확실히

좋아졋다는 말이다

왜좋아졋는지는 차차 말하도록하지

참고로 스킨은 수영장파티가 좋다

왜냐!! 식칼 소리가 아주 찰지다!!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26
  • 체력
    +58.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4.95
총 가격 : 7,071 IP

자자 룬과 특성은 취향이지만

룬은 왠만하면 한챔프를할때 최소 3~4개정도는

준비해야된다!! 왜냐 솔랭이나 일반 팀랭등등

할때에 상대가 무슨챔프를할지 예측이 불가하기때문이다

참고로 문도는 표식엔 무조건 마관이다 식칼이아주 쿨이짧고 찰지기때문이지

그리고 인장에는 특히 3개가종류하지 왜냐하면

상대가 AP냐 AD냐에 따라달라지기때문이다 물론 하이브리드도 크게 방어력과/체력/성장체력이다/

상대가 초반 압박이 좀강하고 후반 물몸인(AP)는

체력룬을가고 같이성장하는 AP(쉬바나/노틸/마오카이/신지드/초가스) 성장체력이 좋다

그리고 문양도 크게 마저/성장마저/2개로나뉜다 초반압박이강한(AP는)마저를가고 왕귀형은 왠만해선 성장마저가낫다

또한 상대가(AP2~3명이상일경우는)성장마저가필수

그리고 마지막 왕룬은 체력/주문력/방어력 3개로나뉘는데

상대가 만만하면 주문력을들어주고 상대가 강력한 AD(야스오/트린/오공/트런들/잭스/이렐/피오라)면 방어룬

AP가좀 아프거나 초반 압박이면 체력룬도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머릿말에서 말햇다싶이 문도가 이번 프리시즌후 시즌6넘어오면서 좋아졋다는건 다름아닌 특성이 바뀐거 때문이다문도는 한타에서나 라인전에서 전혀 꿀리지않는건 체력 퍼뎀과 엄청난 체력 재생이기때문이다 이번 특성이 문도에게 많은도움이된다 흡렬귀는 문도에게 참좋은특성이다!!그리고 더좋은건 압제자인데 (둔화/기절/속박/도발)등 CC기 맞은상대에게 피해량이 2.5퍼 증가다 즉

문도의 Q(식칼)을 맞으면 딜이더들어간다는 소리다!!전

특성은 취향이지만 (결의)특성 처음에서 고민인게

회복력이냐 아니면 꿋꿋함이냐인데 상대가 누커나 극딜이많을시 꿋꿋함이좋고 지속딜일경우는 회복력이좋다생각한다 문도 궁이랑도 시너지가 잘맞으니 그리고 또하나 룬갑옷이냐 고참병의 흉터냐 인데 문도는 체력딜이많기때문에 고참병의흉터도 좋다그러나 룬갑옷은 회복효과가 8퍼증가이므로 궁을썻을경우 엄청난 체력재생이다 거기에 상대가 AD/AP골고루일떈 비사지/워모그 만가도 엄청난 체력재생이 오른다!!그리고 요즘 탑이나 미드가 텔메타이며 합류전 싸움이 다수인데 만약 상대가 라인전 강캐로 점화를 들꺼같은 챔프일땐 인내심이좋고 합류 챔프나 한타형(마오카이/쉔/이렐리아)등등은 통찰력 추천한다

그리고 문도는한타형 챔프고 상대에게 딜을 많이 맞는 어그로형 탑탱커기때문에 전설의 수호자로간다 그리고 마지막특성은 문도는 식칼만 맞추면 쿨이짧아서 평타때리면서 W키고 비빌수잇기때문에 착취의 손아귀를 추천한다 자신의 최대체력에 3퍼를 빼앗기때문에 문도는 탱커이자 하드 체력템을 가기때문에 이특성은 진짜 꿀이라고본다 (피흡)도있고 Q(식칼)만 잘맞춘다면 왠만해선 1:1질챔프도 없다고본다

 

문도는 텔 점멸 아니면 트롤이라고 보면된다!!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35/2.7/3.05/3.4%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문도 스킬트리는 사람마다다른데 상대가 포킹이나 원거리챔프일경우는W보단 E선마가 좋다고본다 W로 비비고 때리기 힘들기때문이다 그러나 상대가 근접(마오카이/쉔/쉬바나/야스오/트런들)등등 일경우는 W를 E보다먼저 선마하는게좋다

스킬 콤보

 문도의 콤보는 말이필요없다 Q(식칼)만들어가는순간 다때려줄수잇기때문이다

스킬 활용 팁

 활용팁이라함은...그냥 Q(식칼)만 잘맞추면된다

가학증
(Sadism)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문도 박사가 12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40/50/60%를 재생시킵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15/25/35% 증가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유동적이기때문에 많이다르다

문도에게 비사지(정령의형상)은 상대가AP가 없어도

좋은템이다 그리고 요즘 롤에선 올AD가 나오기힘드므로

AP는 한명씩꼭잇기때문에 비사지(정령의형상)간다

만약 상대가 AD일경우 선 닌자의신발과 란두인을간다

AP나 하이브리드일경우는 닌자의신발에 비사지를 간다

문도는 다들아시다싶이 템설명을 굳이 할필요가없다고 생각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리메이크되고 살짝 Q(사거리)가 너프되긴햇지만
그래도 엄청쌔다고 불리는 다리우스는 문도가 식칼을 맞추고 W를 키고 비비기를 하기
어려운챔프이다 6렙때 문도가 궁시너지르인해 체력재생이좋지만
다리우스는 패시브가 문도의 상성이기때문이고 다리우스Q에 체력흡혈이 있기때문에
다리우스 풀템과 문도 풀템이라도 문도가 이기기힘든챔프이다
적어도 코어가 2개이상 차이나야 해볼만하다
상대가 다리우스를 픽햇을경우 문도는 하면안된다 만약 해야할꺼면
Q(식칼)파밍하면서 텔을 이용해 다른라인을 도와주는게 최우선이다
그리고 정글러 콜을 꼭하도록하자
라이즈
문도나 라이즈는 둘다 후반 왕귀챔프이다
문도는 후반 압도적인 탱과 체력재생이지만
라이즈는 후반 최상급의 광역딜과 쉴드량이잇다
고로 라인전은 딱히 어렵진않다 라이즈 6렙과 문도 6렙이 싸울떄는
손싸움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의 스킬 자체는 문도와 거의 흡사하다고 보면된다
근접전에 강한챔프이기떄문이다
그러나 문도가 질수가없다
가렌 궁이 상대체력적을때 추가피해라
문도가 피가없을때 궁을 키면 가렌궁은 쉽게 무마시킬수잇고
라인전때 가렌이나 문도나 체력재생패시브도있으므로
맞싸움으로할떈 가렌은 E딜이쌔지만 문도는 W딜이 지속적이기때문에
질수가없다 브론즈 문도와 다이아이상 가렌일땐 질수도있다
그러나 동급실력에서 진다면 롤삭제 하길바란다
말파이트
말파역시 시즌 6 마나물약이없어진거와 같이 마나조루 챔프이다
딜은 어느정도 쌔지만 마나가 많이소모되므로
노코스트인 문도가 질수가없다
마오카이
맞성장형과 후반 하드탱이라 꼽히는 마오카이다
그러나 후반 한타 양상에선 마오카이보단 문도쪽이 더좋다
마오카이는 점멸을 통해 뒷라인 미드챔프나 원딜챔프를 물기는 좋지만
문도 만큼 하드탱이거나 체력재생을 가지고잇지않기때문에 쉽게녹을수가잇다
그러나 문도는 식칼 던지며 궁키고 상대방 딜러들에게 CC기만없다면 쉽게 파고들수가잇다
고로 한타는 마오카이보단 문도가 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